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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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청약 신규 및 자동이체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 “새봄맞이 설렘가득! 청약에 설레어 봄” 주택청약종합저축 대고객 이벤트를 4월19일부터 5월31일까지 실시 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청년우대형 포함) 신규(2만원이상 신규 & 1년이상 자동이체 신청) 가입자뿐 아니라 기존 신한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청년우대형 포함) 가입자 중 4월19일 기준으로 자동이체 미신청자도 이벤트 기간 내에 자동이체 1년이상(2만원이상) 신청 시 대상에 포함된다.이벤트 조건 충족 고객을 대상으로 313명 추첨하여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백화점 상품권, 커피쿠폰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6월 16일 신한 쏠(SOL)을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신규 가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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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아머니트리, 좁쌀코인∙비트코인 스왑 및 NFT 사업 진입 기대
KTB투자증권은 갤럭시아머니트리에 대해 올해 본업인 전자결제(PG)사업 실적 턴어라운드와 국내 최초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 확보는 머니트리 플랫폼 성장에 거름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갤럭시아머니트리는 휴대폰 PG사업, 암호화폐 결제 사업을 영위 중이다. PG를 기반 O2O 모바일 상품권 및 선불결제 사업과 디지털 화폐 교환∙결제 플랫폼인 머니트리를 통해 포인트 교환부터 암호화폐 결제시장까지 진출했다.김재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다소 부진한 실적은 3분기 부실 가맹점 정리와 레저업종 가맹점의 거래대금 감소 영향에 의한 것”이라며 “올해 결제액 턴어라운드에 따라 실적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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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신한 SOHO사관학교 워크숍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금융감독원 찾아가는 현장소통반과 함께 자영업자의 경영애로 극복을 위해 신한 SOHO사관학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신한 SOHO사관학교는 금융권 대표 자영업자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14기수 39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현재는 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와 함께 15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이번 워크숍은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자영업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수료생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15기 교육생뿐 아니라 전체 수료생이 참여했다.특히 금융감독원 찾아가는 현장소통반이 함께 참여해 코로나19 정책자금 등 자영업자를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제도에 대해 안내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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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계약’ 체결
BNK경남은행(은행장 최홍영)은 23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 그리고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계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에서 진행된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계약 체결식에는 경영지원본부 신태수 상무를 비롯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 이경훈 지사장,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문보근 사무처장, 황승오ㆍ권명진 선수가 참석했다.BNK경남은행은 일자리 나눔과 장애인들의 사회적 참여 확대를 위해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계약을 맺고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가 추천한 카누 종목 황승오 선수와 론볼 종목 권명진 선수를 고용했다.황승오 선수는 지난 2020년 열린 전국 파라 카누 스프린트 대회 KL3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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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1인 디지털 영업점 'My브랜치'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비대면 채널의 편리함과 대면 채널의 손님응대 장점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 'My브랜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My브랜치'는 개별 영업점 환경과 손님의 특성에 맞는 가상의 온라인 지점을 직원이 직접 만들어 자기주도적 영업을 수행할 수 있는 혁신적 금융 플랫폼이다.불특정 다수 손님에게 똑같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였던 기존 비대면 서비스와 달리, 'My브랜치'는 ▲기업 브랜치 ▲아파트 입주민 브랜치 ▲각종 커뮤니티 브랜치 등 다양한 손님군별 특성에 맞춘 상품을 구성하여 특화된 금융서비스 및 컨텐츠를 영업점 직원이 직접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 된다.또한 직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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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쿠팡이츠’와 콜라보 프로모션 진행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는 생활 밀착업종과 언택트 관련 소비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신용카드社 최초로 ‘쿠팡이츠’와 콜라보 프로모션을 24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쿠팡이츠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배달 음식을 이용하는 하나카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천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코로나 일상 시대인 요즘 세대의 구분을 뛰어넘어 소비의 ‘뉴노멀’이 만들어지고 있다. 특히 배달 업종은 뉴노멀 마케팅 분야로 떠오르며 호황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많은 금융사들이 코로나 일상 시대에 메가 소비층으로 자리잡은 ‘집콕족’들을 위해 배달 업종 결제 시 적립, 캐시백, 혜택을 주는 등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하나카드는 이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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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전 그룹사 임직원 참여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전 그룹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지구는 WOORI가 지킨다’시즌Ⅲ를 오는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우선,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은 캠페인 기간에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친환경 실천 다짐 서약’을 실시한다.이어, 장기간 자리 이석시 모니터 끄기, 미사용공간 조명 소등하기, 일회용컵 대신 텀블러 및 머그컵 사용하기 등‘두 그린(Do Green)’활동을 통해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솔선수범하고 친환경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선다.또한, 우리금융그룹은 자원 순환사용을 위해 임직원들로부터 중고물품을 기부받아‘아름다운 가게’에도 전달할 예정이다.특히, 우리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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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비철금속 전문기업 서린상사와 업무협약(MOU)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서린상사(대표 장세환)와 지난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서린상사 본사에서 ‘비철금속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비철금속 및 케미칼 전문 기업인 서린상사는 1984년 설립 후, 수십 년간 축적된 비즈니스 경험과 노하우 및 전문인력을 보유한 글로벌 무역상사로 실시간 비철금속 가격을 반영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비철금속 E-Commerce 플랫폼’을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다.하나은행과 서린상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FX Trading 서비스 ▲Digital Wallet(에스크로)를 새로운 사업모델 플랫폼에 연계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먼저, 하나은행의 대표 외국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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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유튜브 콘텐츠 ‘쉽.사.빠. 신한은행’ 론칭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공식 유튜브 채널 ‘FUNhan Bank’에 오리지널 시리즈 ‘쉽.사.빠. 신한은행’을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쉽.사.빠. 신한은행’은 쉽고, 사용 편리하고, 빠른 신한은행의 줄임말로 업무 관련 고객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질문과 필수 금융상식 등을 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해 각 2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소개하는 콘텐츠다.각 파트별로 ‘쉽게 이용하는 신한은행’에서는 ▲환전할 때 적용 환율이 다른 이유 ▲예•적금 담보대출 받는 법 등의 은행 이용 관련 콘텐츠를, ‘사용 편리한 신한 쏠(SOL)’에서는 ▲은행 방문 없이 통장 만들기 ▲앱 만으로 ATM에서 현금 찾기 등의 앱 사용 관련 콘텐츠로 구성했다.마지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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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그룹SNS에 첫번째 브랜드 캠페인 영상 공개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는 그룹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우리 마음속 첫번째 금융’을 알리기 위해, 첫번째 브랜드 캠페인‘우리를 위해 우리가 바꾼다’영상을 소셜미디어서비스(SNS) 채널인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앞서, 우리금융지주는 지난 15일 디지털시대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그룹 공식 SNS채널을 신설하고, 신규광고 캠페인을 위한 프리런칭(Pre-launching) 영상을 공개했다. 프리런칭편은 일주일만에 80만 조회수를 넘기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우리금융그룹이 ‘우리’라는 말의 특별한 힘을 믿고, ‘우리 마음속 첫번째 금융’이 되기 위해 실제 해온 노력들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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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2030 & 60·ZERO & ZERO 선언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의 실천을 위해 그룹 ESG 중장기 추진 목표 「2030 & 60」과 「ZERO & ZERO」를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선언했다.51번째 지구의 날에 공표된 「2030 & 60」·「ZERO & ZERO」 선언은 서울시 마포구 홍대 앞에 위치한 ‘H-PULSE’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그룹의 관계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하나금융그룹의 첫 번째 ESG 중장기 목표「2030 & 60」은 오는 2030년까지 향후 10년간 환경·지속가능 부문에 대한 총 60조원의 ESG 금융 조달과 공급을 목표로 한다. 여기에는 ESG 채권 발행 25조원, ESG 여신 25조원, ESG 투자 10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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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2021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20일 서울 종로구 동양생명 본사에서 ‘2021 동양생명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정부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주요 경영진과 동양생명 전 영업 채널 중 FC와 다이렉트(DM) 부문 최고 수상자만 우선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FC 부문에서는 신계약건수 및 유지율 등을 종합해 장금선(새중앙지점) 명예이사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장금선 명예이사는 작년 한해 320건이 넘는 신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로써 올해까지 총 7회의 연도대상 대상을 수상, 동양생명 역대 최다 대상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다이렉트 부문에서는 정순님(OB사업부 드림지점) 명인이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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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투자협회, 중소벤처기업 대상 자금조달 방법 온라인 콘텐츠 'MUST Edu' 제작
금융투자협회가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자금조달 방법에 대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금투협에 따르면 이번 콘텐츠는 금융투자협회와 부산시가 자본시장과 혁신창업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해 운영하는 투자기반 플랫폼 MUST의 일환으로 준비되었으며 4월 21일 부터 금융투자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MUST Edu 중소벤처기업 자금조달’ 콘텐츠는 1편 “기업 성장단계별 자금조달 방법”, 2편 “자본시장을 통한 자금조달 방법”, 3편 “자본시장을 통한 자금조달 성공사례”까지 총 3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투자회사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기업에 실질적인 조언과 구체적인 사례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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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취약계층 금융교육 업무협약 체결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전국퇴직금융인협회(회장 홍석표, 김창배)와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금융교육 업무협약을 지난 20일에 체결했다.서울 강남구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DB손해보험 소비자정책팀장 이대진 상무, 전국퇴직금융인협회 홍석표 회장이 참석해 금융 교육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대한 교육 지원에 뜻을 모았다.이번 업무 협약은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경영의 일환으로 추진된다.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시니어 계층 대상 금융사고 방지 교육 ▲새터민, 다문화 가정의 사회 정착을 위한 기초 금융 교육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 가장, 장애인 등 취약계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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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야간 모니터링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은행 영업시간 이후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모니터링을 야간 시간까지 연장해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신한은행은 지난 2월 ‘Anti-피싱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악성 앱 설치 여부 등을 탐지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으며 악성 앱 설치 고객에게 메시지 및 전화 통화로 범죄 시도를 적극적으로 알려 두 달여 만에 724명, 147억원 규모의 피해를 예방하는 성과를 거뒀다.신한은행은 피해예방 모니터링 강화 이후 보이스피싱 범죄자들이 은행 업무가 종료되는 야간에 범죄를 시도하거나 신한 쏠(SOL) 앱을 삭제하도록 요구하는 사례가 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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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테크 스타트업 ‘애드엑스’ 80억 투자 유치
모바일 광고 수익 최적화 플랫폼인 애드엑스(AD(X))는 900억원 이상 기업가치로 80억원 규모의 벤처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시리즈C 라운드로 국내 대표적인 벤처캐피털(VC)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티에스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애드테크 스타트업 애드엑스는 광고주가 아닌, 광고 지면을 제공하는 매체인 모바일 앱/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광고 수익을 설계해 주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애드엑스는 자체 개발한 광고 지표와 알고리즘을 활용, 앱 개발사, 게임업체들이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수익을 극대화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광고 UX 리뷰, 통합 개발 라이브러리 제공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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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콕뱅크 X WASSUP' 친구추천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은 21일부터 5월 20일까지「NH콕뱅크 X WASSUP 친구추천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농협은 이벤트 기간 동안 참여자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NH콕뱅크’ 기존 고객이 ‘NH콕뱅크’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급받은 추천인 코드를 SNS를 통해 미가입자에게 전달한 후, 미가입자가 신규가입 및 이벤트에 참여하면 기존‧신규가입자가 모두 응모된다.‘NH콕뱅크’는 730만 고객이 이용하는 농협상호금융의 디지털 대표 플랫폼으로, 최근 고객층을 확장하기 위해 더욱 힘쓰고 있다. 지난 달 ‘2030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했고, 20일 3040 세대의 관심사에 맞춰 부동산 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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