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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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대한적십자사에 2억원 전달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7일 서울시 중구 소재 대한적십자 본사에서 권준학 은행장과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적십자회비 2억원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코로나 19와 재해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 취약계층 및 다문화 가족 지원 사업, 국내 외 재해 발생 시 긴급구호 활동 등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한편, NH농협은행은 2018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맺은‘사회공헌 파트너십’협약을 통해 ▲자원봉사활동 ▲기부문화 확산 ▲사랑의 헌혈 및 생명보호 운동 ▲긴급구호활동 등을 함께 실천해가고 있다.이날 NH농협은행은 숭고한 사랑과 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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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2021년 상반기 채용 계획 발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올해 상반기에 신입 및 경력직을 200여명 규모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 부문은 ▲IT ▲데이터 ▲경영관리(경영기획/경영지원) 전문가 ▲장애인 ▲보훈 5개 부문이다. 먼저 ‘IT’ 및 ‘데이터’ 부문의 경우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금융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상반기 신규 채용 규모를 늘렸다. ‘경영관리 전문가’ 부문은 경영기획 및 경영지원 분야의 전문역량을 보유한 ‘해당 분야의 경력자’, ‘전문자격증 보유자’ 또는 ‘석사 이상의 학위 보유자’를 대상으로 채용에 나선다. 또한 ESG경영 선도기업으로서 다양한 계층의 채용을 통한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자 장애인 및 보훈 특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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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신한마음우산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장마철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신한마음우산’ 이벤트를 6월말까지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마음우산’ 이벤트는 비 오는 날에 우산을 쓴 어린이들의 시야가 좁아져 교통 사고의 위험이 커진다는 점에 착안해 이벤트 참여도에 따라 전국 어린이집 및 초등학교에 투명우산을 기부하는 것으로 신한은행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투명우산을 제작해 장마철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마음을 기울인다는 뜻을 전할 계획이다.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에 따라 긍정적 영향력 전파를 통한 우리 사회의 선순환과 상생을 추구하고 있으며 최근 배우 조승우와 함께 ‘소중한 이에게 우산을 기울이듯 고객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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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보이스피싱 악성앱 차단 서비스'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로그인 없이 KB스타뱅킹, 리브를 실행만 해도 즉시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악성앱을 탐지하고 삭제하는 '보이스피싱 악성앱 차단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적용된 악성앱 차단 서비스는 전 세계 모든 앱 스토어에서 배포된 앱들을 인공지능(AI) 플랫폼이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해 정상적인 앱 파일의 형태에서 벗어난 앱을 찾는 기술로 사기범에 의해 고객 스마트폰에 임의로 설치된 악성앱까지 탐지할 수 있다.기존의 악성앱 탐지 기술은 예전에 사고가 발생했던 악성앱 블랙리스트에 속한 앱만 차단하기 때문에 사기범들이 새롭게 악성앱을 만들어 고객의 스마트폰에 설치할 경우 탐지할 수 없는 한계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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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은행-하이투자증권, 복합점포 ‘DIGNITY DGB금융센터’ 오픈
DGB금융그룹은 7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소재 DGB금융센터 입주기념식과 ‘DIGNITY(디그니티) DGB금융센터’ 복합점포를 개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점식에는 김태오 회장과 임성훈 대구은행장,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대표, 김성한 DGB생명 대표, 서정동 DGB캐피탈 대표, 박정홍 DGB자산운용 대표 등이 참석했다. 대구은행 서울영업부와 하이투자증권 강북WM센터가 결합된 DIGNITY DGB금융센터는 은행과 증권이 한 공간에서 시너지 영업을 통해 고객 맞춤형 원스톱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복합점포 개점으로 서울 2개(강남센터, DGB금융센터), 대구 3개(본점센터, 제2본점센터, 월배센터), 부산 1개, 대전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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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e스포츠, 팀 특색 담은 콜라보 MD 상품 출시
한화생명e스포츠(Hanwha Life Esports)가 ‘모나미(MONAMI)’, 국내 대표 블록 완구업체 ‘옥스포드(OXFORD)’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MD 상품을 출시한다. 한화생명e스포츠 관계자는 "문구업계 리딩 브랜드 모나미, 대한민국 대표 완구 브랜드 옥스포드와의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한화생명e스포츠 팬들의 주 연령층인 MZ 세대를 타겟으로 차별화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각 브랜드들과 e스포츠 업계의 첫 협업으로 출시되는 제품인 만큼 팬들의 기대와 관심을 한층 더 끌어모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한화생명e스포츠는 모나미의 시그니처 제품인 ‘모나미 153 (0.7mm) 볼펜’ 5종으로 구성된 볼펜 세트 2종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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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국내 최초 연금펀드 수탁고 10조원 달성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최초로 전체 연금펀드 수탁고가 10조원을 넘었다고 7일 밝혔다. 2010년말 1.2조원 규모였던 연금펀드가 10여년만에 8배 이상 성장했다. 금융투자협회 등에 따르면 1일 기준 업계 전체 연금펀드 수탁고는 36.9조원이다. 올해 4.5조원 증가했다. 미래에셋은 연금저축 등 개인연금 펀드가 4.2조원, 퇴직연금 펀드가 5.9조원으로 전체 연금펀드 수탁고가 10조원이 넘는다. 전체 및 개별 연금펀드 수탁고 모두 운용사 중 1위다. 올해 TDF를 비롯한 다양한 유형에서 1.6조원 자금이 유입되며 연금펀드 시장을 주도했다.미래에셋 연금펀드 성장을 견인한 상품은 ‘미래에셋 TDF 시리즈’다. 업계 최대 규모인 미래에셋 TDF(Ta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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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X인터파크TV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가 라이브커머스 채널 '인터파크 TV'와 함께 6월 한 달 간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 ‘하나카드DAY’ 라이브커머스 특가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최근 쇼핑 채널의 한 축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쇼핑 분야의 새로운 시도를 위해 국내대표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인터파크TV와 컬레보레이션 방송을 기획했다. 제품의 정보를 일방적으로 주입하는 기존의 쇼핑 채널 방식이 아닌 소비자와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쇼핑 정보를 더 생생하고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어 고객에게 좋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하나카드DAY 방송은 6월 8일 화요일 오전 11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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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저축銀, 고령층 대상 금융교육 실시
OK금융그룹의 계열사인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은 지난 24일 서울시립성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송향숙)에서 고령층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 사기 예방 및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 신분증 및 스마트폰 관리의 중요성 △ 보이스피싱(Voice phishing)의 정의 및 사례 △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 예방법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특히 스마트폰 등 통한 금융거래 등 고령층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부분을 중심으로 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이 전개됐다. 이와 함께 지급정지 신청 등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 후 대처 방법도 함께 다뤄졌다.서울시립성북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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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저해지구조 간편가입 종신보험 2종 출시
교보생명이 7일 고령자, 유병력자를 위한 간편가입 종신보험 2종을 내놓고 유병자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이로써 기존 4개 상품을 더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6종에 이르는 유병자보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타사에 없는 다양한 상품을 보유함으로써 그동안 선택권이 없었던 유병자 고객을 위한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는 평이다.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이 니즈와 상황에 맞게 맞춤형 보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실제로 급격한 고령화와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며 유병자보험의 인기는 높아지고 있다.유병자보험은 그동안 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고령자와 유병력자를 위해 가입문턱을 낮춘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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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콕뱅크, 간편가입 순금 이벤트 실시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은 ‘'NH콕뱅크' 간편회원가입 도입 기념 순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 달 9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NH콕뱅크'에 신규 가입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농협은 총 1만 5천여명의 고객을 추첨해 ▲골드바 100g(1명) ▲75인치 QLED TV(2명) ▲대용량 의류관리기(3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NH콕뱅크'는 750만 고객이 이용하는 농협의 대표 디지털 플랫폼으로, 금융 거래와 농축산물 구매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일에는 농협 계좌가 없는 고객도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만으로 가입할 수 있는 ‘간편회원가입’을 도입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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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오는 9일 오후 5시 ‘강방천 회장 비대면 라이브 특강’
BNK경남은행(은행장 최홍영)은 오는 9일 BNK경남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BNK경남은행’에서 ‘강방천 회장 비대면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 강방천 회장 비대면 라이브 특강은 에셋플러스자산운용 강방천 회장이 30여분동안 ‘바람직한 투자문화’를 주제로 강의한다.또 특강 후에는 구독자들로부터 실시간으로 질문을 받아 명쾌한 답을 듣는 시간도 함께 갖는다.강방천 회장은 오랜 경험으로 쌓아 온 확고한 가치 투자 철학과 고객 이익을 최우선 하는 경영 원칙으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에셋플러스자산운용 CIO(투자최고책임자) 및 회장직을 맡고 있다.강방천 회장 비대면 라이브 특강은 오는 9일 오후 5시부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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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충주성심학교 장학금 2천만원 전달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지난 3일 충주성심학교에서 DB손해보험 임직원, 충주성심학교 교직원 및 야구부가 참석한 가운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2천만원의 전달식을 가졌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정부 권고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된 이날 행사는 2013년 6월 첫 후원 협약을 맺은 이후 9년째 꾸준하게 이어져오고 있다.DB손해보험은 25회에 걸쳐 총 1억 6천 6백만원의 후원금 및 장학금을 전달하였으며, 이렇게 전달된 후원금 및 장학금은 야구부 활동뿐 아니라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사용되어 왔다.이러한 장학금 외에도 충북사업단 임직원들이 참여한 교내 환경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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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머지 PLCC' 출시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할인 결제 모바일 플랫폼 ‘머지포인트(mergepoint)’와 업무 협약을 맺고 머지포인트가 운영 중인 정기구독 서비스 관련 특화 혜택 등을 담은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 사가 선 보일 상업자표시 신용카드 ‘머지 PLCC’에는 머지포인트 정기구독 서비스 특화 혜택과 머지포인트 제휴 가맹점 추가 할인 등의 혜택이 담길 예정이다.머지포인트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카드 간편 발급 신청과 등록은 물론 바코드를 통한 오프라인 제휴 가맹점 결제 등 발급과 이용에 필요한 편의 서비스도 KB페이와 연계해 다양하게 탑재할 계획이다.현재 ‘머지포인트’는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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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KB굿잡 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국민 모두가 온택트로 참여 가능한 금번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전국 370여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함에 따라 개최 첫날인 지난 5월 31일부터 7일 동안 9만 4천여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준비에서 화상면접까지 구직자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콘셉트로,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해 구직자 및 구인기업 인사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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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농업·녹색 및 공공금융부문, 자매결연마을 찾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농업·녹색 및 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과 직원들은 자매결연마을인 강원도 홍천군 모곡 3리를 찾아 영농철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2017년 농협은행 농업·녹색 및 공공금융부문과 모곡3리 마을은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었고, 매년 임직원들은 농번기와 수확기에 마을을 찾아 일손을 돕는 등 꾸준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이 날 농협은행 임직원들은 모곡3리 사과농장에서 가지치기 작업을 하고, 인삼 밭에서 덮개 정비 작업 등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농협은행 지준섭 부행장은 “이번 방문으로 영농철 일손이 부족한 농촌마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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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아이, FIDO2 기반 '지문카드' 일본 시장 진출
코나아이(대표 조정일)의 지문카드가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코나아이는 일본 대형 상사 소지쯔와 협력하여 접촉 및 비접촉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듀얼 인터페이스 타입의 지문카드를 일본시장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코나아이 지문카드는 차세대 온라인 인증 표준인 파이도2(FIDO2) 규격을 적용해 비밀번호 입력 없이 지문인식을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자 인증을 진행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확대와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의 확산으로 웹 상에서 개인정보 도용이나 해킹, 피싱과 같은 보안 침해 사례가 크게 증가하면서 FIDO2 기반의 생체인증을 활용한 다중인증(Multi-Factor Authentication, MFA) 솔루션에 대한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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