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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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투자협회 '해외채권 투자 실무' 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해외채권 투자 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채권 투자 실무' 집합 과정 교육생을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개강일은 2월 25일이다. 이 과정은 해외채권 투자를 위한 Macro 및 금융 지표 분석부터 포트폴리오 구성 및 리스크관리까지 해외채권 투자에 필요한 실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강생은 Macro 분석을 통한 해외채권 투자의 기본을 익히고 선진국 등 국가별 채권 투자 사례 분석을 통해 효율적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투자 역량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2월 25일(화)부터 3월 6일(목)까지 총 4일간 16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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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나의 퇴직연금’ 프로세스 간소화 등 개편
신한은행은 ‘나의 퇴직연금’을 전면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나의 퇴직연금’은 퇴직연금 가입고객에게 신한 SOL뱅크에서 계좌정보, 평가금액, 보유상품 정보 등 상품 가입정보 및 서비스를 안내하는 플랫폼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그래프를 활용한 나의 수익률 변동 확인 ▲ ‘신호등’ 기능으로 가입 상품 위험도 점검 ▲다양한 상품관련 뉴스제공 등 퇴직연금 가입 상품 수익률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신한은행은 ETF 거래 시 기존 3단계 보유상품변경 프로세스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게 간소화했고 고객수익률 향상을 위해 퇴직연금 상품을 지속 선별해 ETF 상품 라인업을 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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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뮤지컬 ‘틱틱붐’ 티켓 1+1 예매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는 새해 첫 ‘신한카드 The Moment(이하 신한카드 더 모먼트)’ 행사로 ‘뮤지컬 틱틱붐’ 1+1 예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틱틱붐’은 뮤지컬 ‘렌트’라는 역작을 남기고 요절한 천재 작곡가 조나단 라슨의 자전적 뮤지컬로 2001년 뉴욕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뮤지컬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신한카드는 오는 1월 18일 뮤지컬 ‘틱틱붐’ 오후 2시 공연을 ‘신한카드 더 모먼트’ 행사로 진행한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SOL페이 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한카드로 티켓을 예매하는 고객은 1+1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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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박현주재단, 미래에셋 장학생 특파원 발대식 개최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미래에셋 장학생 특파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8일 을지로 미래에셋 센터원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서는 특파원 위촉장 전달 및 선배 특파원의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미래에셋 장학생 특파원 프로그램은 2014년 시작 이래 현재까지 총 325명이 참여해 글로벌 경험을 공유했다. 이번 특파원은 최근 선발된 제32기 미래에셋 해외교환 장학생 중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2025년 봄학기 약 6개월간 파견 국가의 경제, 금융, 문화를 취재하고, 현지에서 K-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제작한 컨텐츠는 유튜브 영상 및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매월 공개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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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 모바일 신청 시스템 오픈
신한은행은 모바일로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을 신청할 수 있도록 ‘신한 SOL뱅크’ 앱에 해당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 제도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로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은행권 자율배상을 통해 일정부분 책임을 분담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 신한은행은 시중은행 중 처음으로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 모바일 신청 시스템을 오픈했다. 기존에는 피해 고객들의 신청 접수가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는데 이번 시스템 오픈으로 인해 고객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 ‘신한 SOL뱅크’에서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을 신청한 이후에는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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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투자협회 '사례로 공부하는 자산유동화(ABS) 실무' 이러닝 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회장 서유석) 금융투자교육원은 자산유동화 관련 업무종사자를 대상으로'사례로 공부하는 자산유동화(ABS) 실무' 온라인 과정을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과정은 자산유동화의 개념 및 특성, 위험요소, 신용평가, 유동화증권 발행절차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다양한 실무 사례를 통해 복합적인 금융 구조와 자산유동화 전략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은 PF, 매출채권, 리스자산, 오토론 등 유동화 자산을 유형별로 분석하고, 실무에 필요한 핵심 요소를 점검·확인하여 종합적이고 심층적인 분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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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 ‘TIGER 미국AI빅테크10 ETF 시리즈’ 2종 개인 누적 순매수 총 1,000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AI빅테크10 ETF 시리즈' 2종의 개인 누적 순매수가 총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들 2종 ETF는 최근 ‘테슬라’를 새롭게 편입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8일 기준 ‘TIGER 미국AI빅테크10 ETF’의 상장(2024년 8월 27일) 이후 개인 누적 순매수는 592억원이다. ‘TIGER 미국AI빅테크10 ETF’는 AI 관련 반도체,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업 중 성장성과 수익성을 고루 갖춘 10종목을 선별해 투자한다. 글로벌 AI 산업을 선도하며, AI를 통해서 실제 수익을 창출해내는 빅테크 기업들로만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커버드콜 버전인 ‘TIGER 미국AI빅테크10타겟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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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 2025 영업전략회의 개최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2025년 성공적 영업경쟁력 혁신을 위한 영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영업전략회의는 이영종 사장을 비롯해 각 채널 사업그룹장과 지점장 등 약 1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FC, DB, B2B 사업그룹 순으로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 6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첫 번째로 열린 FC채널 행사에서 신한라이프는 올해의 경영전략 슬로건을 ‘TOP2를 향한 질주, Value-Up, Together!’로 발표하고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영업경쟁력 혁신’을 이뤄나가기로 했다. 신한라이프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가장 다르게,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로 나아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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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SOHO SOLution 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신한은행과 함께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한법인 SOHO SOLution 신용카드(이하 소호 솔루션 카드)’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소호 솔루션 카드’는 개인사업자 전용 특화 상품으로, 국내외 이용에 따라 법인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포인트형’과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마일리지형’ 2종으로 출시됐다. 먼저 ‘포인트형’ 카드는 국내외 이용금액의 0.5%를 법인포인트로 기본 적립해주며, 자주 이용하는 주유, 할인점, 손해보험 등 업종에서 이용시,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4%, 2만 포인트 한도로 법인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마일리지형’ 카드는 국내외 이용금액의 1,500원당 1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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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매일 미션 참여하고 리워드 받는 ‘용돈받기’ 서비스 출시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AI 풀퍼널 마케팅 플랫폼 버즈빌(대표 이관우, 이영호)과 제휴해 ‘용돈받기’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용돈받기 서비스는 SNS 구독, 페이지 방문, 보험 조회 등 제휴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고 리워드를 받는 방식이다. 유튜브 구독, 인스타그램 팔로우 등과 같은 간단한 미션을 비롯해 회원가입, 보험금 조회, 상담 신청 등을 수행하면 용돈을 받을 수 있다. 버즈빌 자료에 따르면 버즈빌 기존 제휴사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리워드를 받은 유저 중 매월 30만명 이상이 월 평균 5700원의 수익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미션을 수행하지 않아도 리워드를 지급하는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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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연간명세서 2024' 서비스 오픈
현대카드는 회원의 지난 1년간의 신용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 생활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연간명세서 2024'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지난 2021년 시작해 매년 선보여 온 연간명세서 서비스의 누적 이용자수는 619만명에 달한다. 올해는 '연간명세서' 론칭 5주년을 맞아 회원이 지난 5년간 매해 결제한 총 금액을 그래프로 요약한 '5주년 리포트'를 선보인다. 지난 5년간 소비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고, 각 연령대별 이용자의 데이터와 비교해볼 수 있다. 또한 마이데이터 이용에 동의한 회원은 신용점수 변화뿐 아니라 타 카드 이용 기록까지 확인 가능하다. 지난해 소비 분석 결과를 콘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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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 직제 개편 단행...10개 지역본부 12개로 확대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8일 개최된 1차 이사회를 통해 2025년 직제개편을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 10개 지역본부를 12개로 확대하며, 지역 특성에 맞춘 맞춤형 지원 체계를 강화해 조합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존의 ‘부산경남 지역본부’를 ▲부산, ▲‘울산경남으로, ‘인천경기 지역본부’를 ▲인천, ▲경기로 분리하는 방안이 포함됐다. 각 지역본부가 담당하는 조합 수를 고려해 보다 세밀하고 효율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결정이다. 개편 후, 부산 지역본부는 47개, 울산경남 지역본부는 60개, 인천 지역본부는 45개, 경기 지역본부는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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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 전 자동차 할부 상품 금리 0.3%P 인하
현대캐피탈은 이번 달 현대자동차(중형상용 제외)와 기아 전 차종의 신차할부 상품 금리를 0.3%P(30bp) 낮췄다고 9일 밝혔다. 우선, 현대캐피탈의 가장 대표적인 신차 할부 상품인 '현대자동차 모빌리티 표준형(고정금리)'은 36개월 기준 4.6%, '기아 M할부 일반형(고정금리)'은 36개월 기준 4.5%라는 업계 최저수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현대자동차 전용 카드(기아 제외)나 현대카드M 계열 카드로 차량가의 10% 이상을 선수금으로 결제하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그랜저 ▲싼타페 ▲투싼의 경우, 모빌리티 표준형(고정금리)으로 구매하면 36개월 기준 4.0%의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다(하이브리드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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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경남BC카드 차량구매 캐시백 및 무이자할부 이벤트’ 실시
BNK경남은행은 ‘경남BC카드 차량구매 캐시백 및 무이자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경남BC카드 회원(개인/기업)이 신차 또는 중고차를 구매하면서 가상계좌 입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금액 및 대상에 따라 캐시백해준다.(영업점 방문 필요) 개인카드는 구매 금액 2000만원 이상 시 최대 1.4%, 기업카드는 △개인사업자 △법인(소기업) 등 대상에 따라 최대 1.2%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또 업종별 가맹점에서 개인카드를 이용하면 오는 3월 31일까지 무이자할부 혜택이 제공된다.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이 제공되는 업종은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차량정비ㆍ유지, 가구, 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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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 2025년 상조산업 전망 ‘S.N.A.K.E(스네이크)’ 제시
보람상조가 2025년 상조산업을 전망하는 트렌드 키워드로 ‘S.N.A.K.E’(스네이크)’를 제시했다.보람상조 관계자는 "2025년에도 내수 부진과 경제적 불확실성이 다소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며, 상조업계가 대외변수에 맞서 뱀처럼 민첩하고 집중력 있게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기를 기대하는 바람에서 해당 키워드를 선정했다"라며 "동양에서 뱀은 신비롭고 지혜로운 상징으로 여겨지며, 그 특유의 민첩함과 통찰력 있는 결단으로 돌발상황에 빠르게 대처하는 동물로 알려져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보람상조는 푸른 뱀(청사)의 해를 맞아 상조산업 전망 키워드로 스네이크(S.N.A.K.E)의 알파벳 앞 글자를 따 ▲Silver-care(실버케어 전반) ▲Net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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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 외식·급식업계와 3자간 MOU
보람그룹 상조 계열사인 보람상조라이프는 최근 백년가에프엔씨(이하 백년가), 아라마크와의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보람상조, 백년가, 아라마크는 상조업계와 외식·급식업계 간 협력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업계 맞춤형 상조 상품 제공을 위해 뜻을 모았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람상조는 약 3,000명에 달하는 백년가와 아라마크 임직원에게 ‘보람550’ 서비스를 제공해 복지 수준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백년가는 외식업 분야에서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아라마크는 글로벌 식음료 서비스의 전문성을 활용해 다양한 협력 가능성을 3자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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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손보, 새로운 캐릭터 ‘별장군’으로 고객소통 강화
하나손해보험이 기업브랜드의 새로운 캐릭터 ‘별장군’을 공개했다. 앞서 하나금융그룹은 친근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은행권 최초의 캐릭터 ‘별돌이’ 를 리뉴얼하고 각 그룹사를 대표하는 ‘하나패밀리’ 캐릭터를 제작하였는데, 그 중 ‘별장군’이 하나손해보험의 얼굴이 되었다. ‘별장군’은 하나금융그룹의 캐릭터 돌림자인 ‘별’과 든든한 보험의 이미지를 살린 ‘장군’을 합성하여 지은 이름에 걸맞게 ‘평생 고객을 지켜주는 지킴이’이자 ‘금융회사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 를 형상화한 이미지로 디자인됐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하나손해보험은 캐릭터 별장군을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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