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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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금융그룹, 디지털가속화위원회 개최
DGB금융그룹은 지난 6일 iM뱅크 제2본점에서 ‘디지털가속화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시중금융그룹으로 전환한 후 ‘뉴 하이브리드 뱅크’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회의에서는 계열사별 2025년도 추진 핵심 목표를 브리핑하고 주요 사업계획에 대해 결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DGB금융그룹은 지난해 그룹의 지속가능한 新성장동력 기반을 조성하고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달성하기 위해 디지털 전략 의사결정기구인 디지털가속화위원회를 신설해 운영 중이다. 위원회는 황병우 회장과 iM증권·iM라이프·iM캐피탈 대표, 그룹디지털혁신총괄 등으로 구성돼 있다. 계열사별로 보면 iM뱅크(아이엠뱅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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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은행, 해양경찰청에 해양환경보호 사업지원 기금 2000만원 전달
Sh수협은행은 지난 12일,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에 해양환경보호 실천 및 관련 사업지원을 위한 ‘Sh해양플라스틱Zero!예‧적금 공익기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해양경찰청에서 진행된 이날 기금 전달식에는 수협은행 신학기 은행장과 해양경찰청 김종욱 청장, W재단 이욱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수협은행은 지난 2020년, 해양경찰청‧W재단과 손잡고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 판매금의 일정액을 해양환경보호 활동 지원을 위한 기금으로출연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4년 연속 기금 전달을 실천했다. 수협은행은 이에 앞선 지난 5일, 해양환경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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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아이 경제교실’ 2,000회 맞이 이주배경아동까지 확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14년째 이어오고 있는 ‘우리아이 경제교실’을 이주배경아동 및 가족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우리아이 경제교실’은 전국 공공도서관, 가족센터 등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놀이와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경제와 금융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0년 제 1회를 시작으로 11월말까지 총 2,000회 교육이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총 81,169명이 참가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우리아이 경제교실’ 2,000회를 맞아 참여 대상을 이주배경아동과 그 가족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주배경아동이란 다문화가족, 외국인근로자가정, 중도입국아동, 제3국출생북한이탈주민 자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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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 이은미 대표,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참여
토스뱅크는 이은미 대표가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13일 밝혔다.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은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하며, 학대로부터 보호하자는 취지로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하여 지난 5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토스뱅크 이은미 대표는 케이뱅크 최우형 행장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이 대표는 캠페인의 다음 참여자로 한국씨티은행 유명순 은행장과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를 지목했다. 토스뱅크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전용 금융상품인 ‘아이통장’과 ‘아이적금’을 통해 가정 내에서 자녀와 함께 금융의 중요성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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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페이먼츠, 대한적십자사와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 계열사 토스페이먼츠가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와 ‘결제 기술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결제 기술을 통해 공익 활동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가맹점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재난 시 긴급 후원 프로세스 지원 ▲공익 연계 마케팅을 통한 기부 문화 조성 ▲후원사 기부 캠페인 활성화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한다. 재난 상황에서 신속하고 투명한 기부 프로세스를 만들기 위해 토스페이먼츠는 기부금 영수증 발행과 기부금 관리 시스템을 통해 기부자와 후원자를 연결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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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 선정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으로 선정됐다.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지역사회 내 비영리단체와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다. 기업과 기관의 사회공헌 조직문화 구축 지원을 위해 △환경 △사회 △거버넌스 3개 영역 7개 분야의 25개 지표를 기준으로 유형별 심사를 진행한다. 애큐온캐피탈은 지난 2022년부터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애큐온저축은행은 올해 첫 심사에 참여해 신규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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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알리기 위한 고객 이벤트 실시
코빗(대표 오세진)이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을 알리기 위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코빗 관계자는 "지난 2024년 7월 시행된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이를 기념해 12월 13일부터 27일까지 SNS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는 코빗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가상자산 이용자라면 알아야 할 Q&A>를 시청하고 퀴즈를 맞춘 회원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라고 밝혔다. 코빗은 해당 영상을 통해 고객 자산 보호와 거래 시 주의사항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안전하게 가상자산 시장에 접근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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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완주군장애인복지관에 ‘JB어르신 문화쉼터 제17호’ 오픈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완주군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에서 ‘JB어르신 문화쉼터 제17호’ 오픈식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08년 개관한 완주군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는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여가활동 운영 및 가족들의 보호부담을 줄여 안정적인 사회·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지만, 신체적 제약이 많은 장애인들이 장시간 앉아있거나 여러 활동 시 불편함이 없도록 환경개선이 필요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전북은행에서는 시설 노후화로 누전, 화재사고에 대한 우려가 컸던 센터 바닥의 전기 온돌판넬을 전면 교체했으며 책상과 의자도 새로 지원했다. 또한 충격을 완화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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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기업고충 지원센터’ 12개소 신설
신한은행은 대내외 경기상황 변화에 따른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대응을 돕기 위해 ‘신한 기업고충 지원센터’를 신설해 금융·비금융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한 기업고충 지원센터’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특화 채널이다. 신한은행은 전국 영업점 중 중소기업 고객이 많은 영업점, 각 지역별 거점 영업점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석을 통해 최적의 영업점 12개를 우선 선정했다. 신한은행은 이 영업점들을 ‘기업고충 지원센터’로 지정하고 본점의 각 분야 유관부서들과 전문가들을 통해 금융상담은 물론이고 세무, 회계, 외환, 법률, 마케팅 등 컨설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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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저축은행, 풍문고등학교 방문해 ‘1사1교 금융교육’ 진행
KB저축은행(대표이사 서혜자)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풍문고등학교 3학년 학생 약 250명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따. KB저축은행은 2022년도부터 지속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KB저축은행의 직원중에서 KB금융공익재단 경제금융교육 전문강사로 활동중인 준법지원부 이규성 수석검사역이 직접 나서 ‘수능 후 고3 학생들이 알아야할 경제’를 주제로 신용관리의 중요성부터 금융사기의 위험성 인식 및 불법사금융에 대한 경각심과 대처법 등 예비 사회인으로서 반드시 알아야할 내용을 전달하였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금융교육이 학생들의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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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4주만에 1조원 증가
메리츠증권은 비대면 전용 투자계좌 ‘Super365’의 예탁자산이 약 4주만에 1조원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Super365는 메리츠증권을 대표하는 투자 계좌로, 2026년 12월 말까지 국내·미국 주식과 달러 환전을 수수료 없이 무료로 거래할 수 있다. 이벤트가 시작된 지난달 18일 기준 9,300억원이었던 Super365의 예탁자산 규모는 1개월이 채 안된 25일만에 1조원이 넘게 유입되며 단기간에 2조원을 돌파했다. 유입된 자산의 구성비를 살펴보면 해외주식이 5천억원 가량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Super365는 수수료 ‘완전 무료’ 혜택과 더불어 투자를 쉬고 있는 예수금에도 매일 이자수익을 제공한다. 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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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철 부국증권 대표이사 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부국증권은 박현철 대표이사 사장이 범국민 환경보호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해 8월부터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일상생활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고, 재활용과 착한 소비를 권장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박현철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11월 29일 주원 상상인증권 대표이사 사장의 추천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였으며, 다음 릴레이 주자로 현대로템 이용배 대표이사 사장을 지목했다 . 부국증권은 ‘사무실과 일상생활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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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권 연말 맞이 20% 할인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는 오는 16일부터 유전자 검사권 연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전자 검사권 할인 이벤트는 12월 16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되며, 뱅크샐러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2개 번들형 구입 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에서 판매하는 유전자 검사는 개인의 유전자를 분석해 △피부/모발 △영양소 △운동 △식습관 △건강관리 등 63종에 해당하는 유전형질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탈모 △새치 △퇴행성 관절염증 감수성 △피부노화 △혈압 △혈당 △골질량 등 부모님과 가족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한 분석을 받을 수 있고, 나에게 맞는 수면 습관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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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신용보증재단, 카카오톡 챗봇 등 SNS 채널 다각화로 고객 소통 확대
인천신용보증재단(이하 재단)은 올해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성화하고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여, 소상공인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올해 인천시 3대 시정 가치 중 하나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SNS 채널을 전면적으로 개편한 재단은 SNS 채널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3.4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또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신규 도입, 24시간 언제든지 주요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재단 이용방법과 필요한 서류 등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신속히 받을 수 있다. 재단은 지속적인 챗봇 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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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현대차증권 유상증자 물량 100% 참여
현대차증권이 2,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하는 가운데 대주주사인 현대차, 현대모비스, 기아가 약 673억원의 유상증자 배정 물량에 전량 참여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1월 26일, 현대차증권은 이사회를 열고 주당 6,640원에 약 3,012만주의 신주를 발행하는 2,000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이후 최대 주주인 현대차는 27일 이사회를 열고 현재 기준 현대차증권에 대한 보유 지분율 25.43%에 해당하는 배정 물량인 약 564만주 전량을 청약할 예정이며 375억원을 출자하기로 결정했다. 2대 주주인 현대모비스 또한 현대차증권 보유 지분율 15.71%에 해당하는 배정 물량인 약 349만주 전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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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은행, 증권, 카드 CEO 후보 추천 마쳐
하나금융지주(대표이사 회장 함영주)는 12일에 개최된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그룹임추위')에서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카드, 이상 3개 주요 관계회사의 최고경영자(CEO) 후보 추천을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 그룹임추위는 국내외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불확실성이 증대됨에 따라 위험관리와 내부통제체계를 강화하고 내실 있는 영업으로 손님과 현장 중심의 조직문화를 이끌어갈 적합한 인물을 각 사 CEO 후보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 날 개최된 그룹임추위에서 차기 하나은행 대표이사 은행장 후보로 이호성 현 하나카드 사장을 추천하였다. 그룹임추위는 은행장 후보의 경우에는 (은행지주·은행의 지배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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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손보, ‘2024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 자동차보험 부문 대상
하나손해보험은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2024년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 자동차보험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는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공신력 있는 브랜드 대상으로 조사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전국 만 20~59세 남녀를 대상으로 업종별 소비자 선호도/소비자 소통지수/신뢰도에 대한 영역 평가결과로 선정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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