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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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플랫폼 노동자 위한 ‘카드기반 소득 선정산 서비스’ 출시
신한카드는 음식배달 라이더, 청소 일용직 등 ‘플랫폼 노동자’의 소득 정산주기를 앞당겨주는 ‘카드기반 소득 선정산 서비스’(이하 소득 선정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동 서비스의 핵심은 기존의 신용카드 가맹점 대금 정산 프로세스를 응용해 플랫폼 노동자의 소득 정산주기를 매주나 매일 단위까지로 조정할 수 있어 기존 대비 14 ~ 55일까지 최대 80% 정도의 소득 정산주기를 앞당기는 데 있다. 신한카드는 금번 광고주와 1인 마케터를 연결하는 플랫폼인 링크아시아와 소득 선정산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가정·사업장 등과 청소 매니저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인 플랫포머스, 프랜차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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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홈페이지 전면 개편한 웹 2.0 오픈
대한민국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빗이 5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 ‘코빗 웹 2.0’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빗의 이번 리뉴얼은 기존에 없던 새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활용해 건전한 가상자산 거래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코빗에 따르면 웹 2.0 오픈과 함께 메타버스 기반 가상자산 플랫폼인 ‘코빗타운’을 선보인다. 메타버스는 영어로 초월을 뜻하는 ‘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적·경제적 활동이 통용되는 3차원 가상공간을 일컫는다. 가상자산 시장 참여자들은 자신의 아바타로 메타버스 내에서 다른 사람들과 채팅, 가상자산 선물하기 기능 등을 통해 커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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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증권부문 1위로 선정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2회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증권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1위로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가 공동 주관한 시상식으로 국가의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고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을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하고 측정 결과를 계량화한 지수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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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신규 및 휴면 고객 대상으로 7월 2일까지 약 3개월간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최대 9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이벤트 참여 대상인 신규고객은 2021년 4월 1일 이후 선물옵션 계좌를 최초 개설한 고객이며, 휴면고객은 2020년 9월 30일 이전에 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2020년 10월 1일부터 6개월간 선물옵션 거래가 없던 고객이다. 국내선물옵션 신규 및 휴면 고객은 이벤트 신청 후 비대면 계좌 기준 3개월 동안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비대면 계좌 기준으로 수수료 할인 적용기간 동안 선물 600억원 이상 또는 옵션 30억원 이상 거래금액 충족 시 추가 3개월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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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증권 ‘US REITs 2021 가이드북’ 책자 발간
대신증권은 5일, 미국 리츠의 역사적인 성과, 섹터 별 현황, 투자 전략을 정리한 ‘US REITs 2021 가이드북’과 ‘US REITs 2Q21 Return to Normal‘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이번 책자는 미국 리츠 전반에 걸친 리뷰 및 역사적인 성과를 소개하고 최근 시장 동향 및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US REITs 2021 가이드북’은 미국 리츠의 역사적인 성과 및 실적 현황, 섹터 별 리츠를 소개한다. 오피스, 주거, 리테일 등 전통적인 리츠와 인프라, 데이터센터 등 테크 리츠 및 산림, 셀프 스토리지 리츠까지 다양한 리츠 관련 섹터의 데이터를 표와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정연우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장은 “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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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중개형 ISA 출시 기념 추가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지난 3월에 출시한 ‘KB 중개형 ISA’의 가입이벤트에 이어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B증권에 따르면 이번에 진행되는 중개형 ISA 관련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이벤트 조건을 충족하면 신세계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LG공기청정기, 다이슨 에어랩, 에어팟 프로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로 총 두 가지이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저금리 시대에 절세 혜택을 받으며 포트폴리오 투자가 가능한 만능통장 ‘중개형 ISA’로 좋은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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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생명, ‘해피해빗 친환경 캠페인’ 진행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5일, 해피해빗 친환경 캠페인인 ‘행복한 습관, 행복한 4월’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흥국생명이 동참하고 있는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을 위한 민관 연합체인 ‘해빗 에코 얼라이언스’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흥국생명은 오는 22일까지 서울 본사 해머링맨 광장에 북극곰, 북극여우, 수마트라코끼리, 바다거북, 귀신고래 등 멸종 위기 동물의 조형물을 전시한다. 이 조형물은 친환경 자연석 원료인 미네랄 페이퍼로 제작됐다. 지구온난화와 생태계 교란으로 인해 멸종 위기에 놓인 동물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을 고취하고 환경 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취지이다.또, 조형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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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식목일 맞아 신규직원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 개최
농협(회장 이성희)은 4월 5일 제76회 식목일을 맞아 경기도 안성시 소재 안성교육원에서 ‘함께하는 100년 농협 그 희망을 심다’라는 슬로건으로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이날 식목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유찬형 부회장을 비롯한 농협 임원진과 작년 12월 농협중앙회와 NH농협은행 등 계열사에 신규로 입사한 직원 등 50여명이 함께 참석하여 아름다운 봄꽃을 대표하는 영산홍을 심었으며, 안성팜랜드를 방문하는 고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다. 이성희 회장은 “최근 미세먼지와 기후변화 등으로 환경보전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이때에, 농협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규직원들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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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카카오페이와 콜라보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카카오페이와의 ‘황금알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하나카드로 결제할 경우 카카오페이의 ‘알 리워드’ 서비스를 통해 최대 5만원까지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는 스페셜알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의 ‘알 리워드’는 결제와 동시에 카카오톡으로 알 모양의 이미지를 받고 해당 이미지를 터치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제공받는 일종의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의 결제 리워드 제공 서비스이다. 리워드로 제공받는 알 이미지는 ‘일반 알, 스페셜 알’ 총 2가지로 나뉘어지며 적립 받는 포인트 비율이 다르다. 일반 알은 카카오페이포인트 최소 1P부터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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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브랜드 네이밍 공모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8월 출시 예정인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브랜드 명을 고객 참여를 통해 만들고자 네이밍 공모 이벤트를 4월 5일부터 5월 6일까지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기억하기 쉽고 친근한 브랜드 명과 의미를 작성하면 응모되고, 창의성, 대표성, 명료성,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00만 NH포인트(1명), 우수상 30만 NH포인트(3명), 장려상 10만 NH포인트(10명)를 제공하고, 이벤트 응모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참가상 1만 NH포인트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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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ESG캠페인 ‘우리 마음에 나무를 심어요’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제76회 식목일을 맞아 은행 직원들이 참여하는 “우리 마음에 나무를 심어요” ESG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환경부에서 배포한 ‘그린프린터’ 프로그램을 설치해 문서 출력 시 모아찍기·양면찍기·흐리게찍기 등 절약인쇄로 종이와 토너사용량을 줄이고, 본인의 종이 절감량, 온실가스 배출 감축량, 나무식재효과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한편 기업은행은 올 상반기 ESG전담팀을 신설하고, ESG위원회 설립‧국제 표준 이니셔티브 가입 추진 등 적극적인 ESG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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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KB라스쿨(La School) 진로 특강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달 31일 KB라스쿨(La School)에 참여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온택트로 진행했다고 밝혔다.KB라스쿨은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학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새롭게 선보인 교육 플랫폼이다. 지난 1월에는 대학생 멘토 90여명과 예비 고1 멘티 200여명이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었다.이번 진로 특강은 최현우 마술사가 참여해 ‘희망의 주문을 거는 마법 같은 이야기’의 주제로 열렸다. 특강에는 약 100여명의 고등학생이 온택트로 참여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한 번도 마술을 나의 인생과 연관 지어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다시 돌아볼 수 있었던 감동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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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 금융, 글로벌 환경 이니셔티브 가입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글로벌 환경 이니셔티브인 SBTi와 PCAF에 가입했다고 밝혔다.SBTi와 PCFA는 지구 평균 온도 상승폭을 1.5°C로 제한하자는 파리기후협약 이행을 위해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 감소 목표 설정을 돕고 이를 검증하는 글로벌 민간 협력체이다. SBTi에 가입하면 2년 이내에 온실가스 배출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공개해야 한다.KB금융그룹은 PCAF가 제시하는 방법론을 활용해 그룹의 직간접적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하고 과학적 기반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수립할 예정이다.PCAF의 Executive Director 지엘 린토르스트는 “세계적으로 110 여개의 금융기관이 참여하고 있는 PCAF에 KB금융그룹이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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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Global X Japan ESG ETF 2종 일본 동경거래소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은 Global X Japan이 지난 31일 일본 동경증권거래소에 신규 ETF 2종목을 상장했다고 밝혔다. 신규 상장한 ETF는 ESG에 투자하는 ‘Global X MSCI Governance Quality Japan Equity ETF’와 ‘Global X CleanTech ESG Japan Equity ETF’다. ‘Global X CleanTech ESG Japan Equity ETF’는 일본시장 최초로 클린테크에 투자하는 상품이다.‘Global X MSCI Governance Quality Japan Equity ETF(2636 JP)’는 일본 상장기업 중 지배구조(Governance)와 재무적 요소(Quality)가 우수한 기업을 선별해 투자하는 상품이다. 지배구조는 기업의 잠재적 리스크를 모니터링하며, 재무적 요소는 기업의 조직적 건강도를 평가한다. ETF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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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제13회 신한음악상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국내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 및 지원하는 ‘제13회 신한음악상’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신한음악상은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 및 지원을 통한 국내 문화예술의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신한은행이 지난 2009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는 대표적인 메세나 사업이다.참가대상은 2003년 3월 1일 이후 출생한 중학교 이상의 학력 소지자(고등학교 재학생은 연령 제한 없음)로 해외 정규 음악교육 경험이 없는 순수 국내파 청소년이며 경연부문은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성악 총 4개 부문이다.참가접수는 신한은행 사회공헌 페이지 아름다운은행에서 5월 6일까지 할 수 있고 예선은 5월22일부터 30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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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생명보험, 온라인 교육플랫폼 런칭
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은 5일 온라인 전용 교육플랫폼 ‘스타드림캠퍼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KB생명보험의 온라인 교육플랫폼은 전속 설계사뿐만 아니라, 제휴 법인대리점(GA)에도 제공되는 오픈형 플랫폼으로 모바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 가능하다.오픈형 플랫폼 구현을 위해 설계사용 영업지원시스템과 모바일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으며, 상품교육 ・ 세일즈 ・ 완전판매 ・ 의무교육과정 등을 개설하여 디지털 콘텐츠 중심으로 설계사의 비대면 교육지원을 강화했다.특히, 설계사의 자발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강화하기 위해 ‘Benefit Program’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생적 성장기반의 플랫폼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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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LOCA(로카)패널’ 비대면 발대식 개최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2일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LOCA(로카)패널’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고객패널은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로 2014년부터 운영해왔다.LOCA패널은 20~60대 롯데카드 회원 12명으로 폭 넓게 구성됐다. 특히, 이번에는 고령자, 장애인 금융소외계층 대표패널 2명도 함께 선발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발맞춰 금융소외계층의 의견을 직접 청취해 금융소비자보호 사각지대를 줄일 방침이다.LOCA패널은 12월까지 직접 롯데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한 후, 연 4회 진행하는 정기 간담회와 수시로 진행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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