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농협 ‘따뜻한 소비’김장 특판행사 실시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소비자들을 위해 전국 2300여개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11일부터 12월 8일까지 28일간 김장채소류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절임배추, 배추, 무 등 주요 김장품목을 제휴카드·소비쿠폰·자체가격 할인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통해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특히 김장이 익숙하지 않은 젊은 소비자들을 위해 지역별(전라도식/해남, 경기도식/아름찬) 양념소도 판매한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김장은 우리나라의 독특한 음식문화로 가구당 1포기 더하기로 농업인도 돕고 국민건강도 챙기시길 바란다”면서,“앞으로도 농업
-
IBK기업은행, 모험자본 공급규모 2배 확대·창업초기기업 지원 강화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올해 3분기 기준 모험자본 공급액 441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공급액인 2107억원의 2배가 넘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창업초기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조해온 윤종원 은행장의 의지에 발맞춰 리스크가 높은 설립 3년 이하 기업에 대한 지원비중을 늘려가며 공급체질도 변화시키고 있다.또한 기업은행은 단순 자금공급을 넘어 기술금융,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책을 결합해 기업의 창업초기 실패확률을 낮추고 빠른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
농협경제지주, 김장채소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마케팅 행사 실시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대상(주)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하 재단)에 출연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7천만원을 재원으로 11일부터 24일까지 수도권 농협 유통센터 8개소(양재, 창동, 고양, 성남, 수원, 삼송, 동탄, 양주)에서 김장채소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마케팅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장 주요채소인 무(단)와 배추(3입망)를 상품당 700원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본격적인 할인행사에 앞서 농협경제지주, 대상(주), 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유통 양재점에서는 김장 담그기, 상생후원금 전달식 등을 실시하며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대상(주)은 상생마케팅이 처음 시작된 2013년부터 지난해
-
하나금융그룹,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3기 모집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창업 교육을 통해 사회혁신 창업가를 육성하는 프로그램『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Hana Social Venture Academy)』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과정에는 총 8개의 창업팀이 선발될 예정으로, 선발된 각 창업팀 앞으로는 150만원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또한, 현직 창업가와 전문가들의 현장감 있는 밀착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기회는 물론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선배 창업팀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비즈니스 관계망까지 구축할 수 있다.하나금융그룹은 총 11주의 과정을 진행한 후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나누는 성과 발표회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한다. 우수팀으로 선정되는 3개팀에
-
비덴트, 빗썸과 초록뱀미디어에 전략적 투자...NFT·메타버스 사업 본격화
비덴트가 지배회사인 빗썸과 함께 초록뱀미디어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NFT·메타버스 사업 본격화를 알렸다.비덴트[121800]는 초록뱀미디어[047820] 유상증자에 참여해 50억원을 투자하고 178만3167주를 취득한다고 9일 공시했다. 이번 유증에 롯데홈쇼핑(250억원), 빗썸(100억원), 버킷스튜디오[066410](50억원), YG플러스(50억원), 위메이드(50억원), 초록뱀컴퍼니(250억), 라비노투자조합(300억)도 공동 투자해 총 1100억원의 대규모 전략적 제휴로 연합관계를 형성한다. 특히 홈쇼핑·가상화폐 거래소·라이브 커머스·미디어커머스·유통·게임·물류 등 각 사업분야를 이끄는 기업이 협력해 국내유일 NFT·메타버스-TF팀이 탄생했다.초
-
NH농협은행, 유튜브 라이브로 ‘SNS 팔로어 300만 축하 행사’ 열어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9일 본점 스튜디오에서 SNS 팔로어 300만 기념 축하 행사를 유튜브 라이브로 가졌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유튜브 라이브는 개그맨 홍인규가 MC를 맡고, 권준학 은행장, 직원 홍보모델, NH튜버 등이 출연해 SNS 팔로어와 함께 약 40분 동안 진행되었다. 광고모델 강하늘, 한소희, 프로골퍼 문경준, 박민지, 당구팀 NH그린포스 등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농협은행 SNS와 함께한 고객 사연 소개, 농협은행 관련 퀴즈를 풀며 약 3,000여명의 고객이 참여하여 13,000건의 댓글을 남기며 활발한 참여를 보였다.사연 응모자 중 1등으로 뽑힌 박규희 고객은 전화 연결을 통해 농협은행 유튜브에서 우연히 ‘세대를 이어
-
NH농협캐피탈, 고객 중심의 비대면 디지털채널 고도화 추진
NH농협캐피탈(대표이사 박태선)은 지난 9일, 비대면 통합 앱/웹 구축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고객 중심의 비대면 디지털채널 고도화에 속도를 높이는 첫 단계를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NH농협캐피탈은 지난 3월, 차세대 IT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여 고객 채널을 위한 기반을 완성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디지털채널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했다.디지털 채널을 고객유입채널, 실행채널, 콜센터채널, 공지채널로 구분하여 고객이 검색, 광고, 제휴 등을 통해 농협캐피탈 채널로 유입된 순간부터 약정이 종료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고객 접점을 통합한다.이를 위해 1단계 실행 채널 구축, 2단계 콜센터 채널 고도화, 3단계 디
-
KB국민은행, KB모바일브랜치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30일까지 KB모바일브랜치를 통해 상품을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KB모바일브랜치는 앱이나 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LMS발송, 네이버 검색, QR촬영을 통해 모바일 웹에서 상품가입이 가능한 비대면 플랫폼이다. ▲수신 9종(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퇴직연금(DC)가입 ▲외화예금 ▲가계대출(신용, 전월세보증금,월세, 전세금반환, 부동산담보, 자동차) ▲카드(체크, 신용) 등 총 48종의 상품에 가입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이번 이벤트는 KB모바일브랜치를 통해 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
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온 1기 졸업식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특성화고 학생들과 스타트업을 매칭하는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1기의 졸업식을 시행했다고 10일 밝혔다.‘신한 커리어온(Career On)’은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스’ 사업의 일환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는 스타트업 인턴 참여, 취업역량교육,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력이 필요한 스타트업에는 적합한 인재 매칭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셜임팩트 창출 프로그램이다.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선포한 ESG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에 발맞춰 특성화고 인재와 우수 스타트업을 매칭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
우리은행 ‘WON하는 LCK’ 오픈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우리WON뱅킹에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팬을 위한‘WON하는 LCK’전용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WON하는 LCK’전용 페이지는 LCK 관련 다양한 이벤트와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며, 우리WON뱅킹을 가입한 고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WON하는 LCK’전용 페이지 이용 고객은 ▲‘LCK 탭’에서 팀 정보 및 선수 정보, 팀 순위를 확인하고, ▲‘이벤트 탭’에서 특별이벤트 참여로 보상 수령이 가능하다. 또한 ▲‘금융 탭’에서 각종 금융상품을 조회하고, ▲‘MY 탭’에서는 등급 확인과 아이템 교환 등이 가능하다.우리은행 관계자는“전 세계적인 인기게임 LoL
-
하나은행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제1회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를 은행권 최초로 개최하고 금융소비자를 위한 5대 핵심과제를 도출함으로써 손님 중심 리스크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변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는 기존 금융회사 관점에서 중점적으로 이뤄지던 리스크 관리 체계에서 벗어나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손님의 자산에 대한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지난 7월 은행권 최초로 설립된 이사회 내 위원회다.이번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에서는 ‘손님 중심 리스크 관리를 통한 신뢰 강화’를 목표로 ▲ 소비자리스크 관리 거버넌스 체계 구축 ▲ 상품의 제조·선정 판매, 사후관리 전 과정에 걸
-
NH농협은행, 'NH자산+' 가입고객 100만 명 달성기념 고객 초청 행사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8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개인종합자산관리 서비스 'NH자산+'의 가입고객 100만 명 달성을 기념하는 고객 초청 행사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NH자산+'는 은행권 최대 수준인 118개 기관의 자산을 수집하여 자산과 부채, 부동산 등 실물자산, 연금, 현금영수증 등의 정보를 통합 조회, 관리할 수 있는 개인종합자산관리 서비스로, 출시 10개월 만에 가입고객 1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이날 행사는 'NH자산+' 1,000,000번째 가입 고객과 999,999번째 고객을 초청해 1,000,000번째 가입 고객에게 농촌사랑상품권 300만원, 999,999번째 고객에게 농촌사랑상품권 100만원과 감사패를 전달
-
프리드라이프,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 상조 부문 4년 연속 수상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9일 김만기 대표가 한국마케팅포럼 주최로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시상식에 참석해 생활 서비스 상조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프리드라이프는 올해 초 '좋은라이프', '금강문화허브'와 3사 합병을 통해 자산 총액 1위, 선수금 규모 1위, 매출 1위로 명실상부 상조 업계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통합 법인 출범 이후에는 ‘뉴프리드’를 선언하고 늘 고객의 삶과 함께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이를 위해 프리드라이프는 장례 사전 상담부터 장례 이후 행정 지원까지 전 과정을 전문 인력이 지원하는 ‘장례 토탈케어 시스템’을 구축하
-
OK저축銀, ‘중도해지OK정기예금369’ 특별 판매
OK금융그룹의 계열사인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은 당행에서 후원 중인 OK금융그룹 읏맨 프로배구단이 도드람 21-22 V리그에서 선전을 이어가길 응원하고자 ‘중도해지OK정기예금369’ 특별 판매를 진행한다고 9일(화) 밝혔다.‘중도해지OK정기예금369’ 총 판매 한도는 3,000억원으로 한도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가입은 개인 고객만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 30억 원까지이다. 해당 상품은 3개월 단위 변동금리 적용 상품으로, 가입 이후 3개월 간 연 2.2%(세전, 3개월 단위 변동)가 적용된다.해당 상품은 △영업점 △인터넷 뱅킹 △OK모바일뱅킹 △SB톡톡플러스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이용 시, 타행 이제
-
우리금융, 글로벌 선도 수준의 ESG경영 입증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글로벌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실시하는 ESG 평가에서 종합‘AA등급’을 획득하고 글로벌 금융산업권 내 ESG 리더로 분류됐다고 9일 밝혔다.MSCI는 ESG 평가 분야 국제적 권위 기관으로 매년 전세계 8,500여개 상장기업들을 업종별로 구분해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된 경영 현황을 평가해 AAA에서 CCC까지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한다.이번 AA등급 획득은 지난해 대비 2개 등급 상향된 결과이며, 국내 금융권 최고 수준이다. 특히, 지배구조 이사회 부문에서 업계 최고수준의 점수를 받아 우리금융그룹 지배구조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또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달
-
세틀뱅크, 010PAY 체크카드 ‘응카데이’ 진행
세틀뱅크(대표 최종원)가 010PAY 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0일 ‘응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세틀뱅크 관계자는 "응카데이는 매월 10일 하루 동안 010PAY 체크카드로 결제한 금액의 10%(최대 1만원 한도)를 캐시백(010PAY머니) 혜택으로 즉시 지급하는 이벤트로, 지난 10월 처음 도입되어 이번에 두 번째 응카데이를 맞았다"라며 "10월 진행한 첫 응카데이는 파격적인 캐시백 혜택으로 010PAY 체크카드 이용 고객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10월 응카데이 하루 결제건수는 일 평균 결제 건수 대비 2배 이상 증가했고 결제액은 4배 이상 급증했으며, 카드 신규 발급 건수 또한 응카데이 전후로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010PAY 체크카
-
우리은행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 론칭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효율적인 자산승계를 위한 상속·증여 신탁의 새로운 브랜드인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를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는 상속·증여·기부 관련 다양한 신탁상품을 추천하고 금융전문가로 구성된 자문팀이 세무자문과 법률상담까지 제공하는 등 안정적인 노후 생활과 자산승계를 위한 고객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서비스이다.또한 수익자의 연령, 재산, 가족 관계 등 개인별 상황에 맞춘 상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하고, 노후자금 관리 및 절세·투자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