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우리투자증권, 임직원 사용경험 반영 ‘우리WON MTS’ 고도화 추진
우리투자증권이 지난달 31일 출시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우리WON MTS’에 대한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의 사용 경험을 반영해 고도화를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고도화 작업은 ‘우리WON MTS’를 직접 체험한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고객 관점에서 실질적인 편의성을 높이고 리테일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해 투자 관련 다양한 데이터와 의견을 폭넓게 수집할 예정이다. 이번 설문은 ‘우리WON MTS’ 이용 소감과 제안뿐만 아니라 ▲ 투자경험과 자산규모 ▲ 투자성향 ▲ 투자정보 습득 경로 ▲ 증권사·MTS 선택
-
한양증권, 7년의 변화와 도전 담은 브랜드북 'THE SEVEN YEAR' 출간
한양증권은 지난 7년간의 도전과 성장, 변화의 과정을 담은 브랜드북 'THE SEVEN YEAR'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2018년 임재택 대표이사 부임 이후 시작된 조직문화 및 브랜드 리빌딩, 자기자본 5천억 돌파를 향한 변화와 혁신의 여정을 하나의 책으로 풀어냈다. 이 책은 공간·소통·철학이라는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한양증권이 ‘지속 성장하는 증권사’로 자리매김해온 지난 7년간의 여정을 담아냈다. 책은 총 3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1장은 ‘공간은 문화를 만든다’로 본사 리모델링을 통해 업무 몰입도와 공간 효율을 높인 과정을 소개한다. 단순한 인테리어를 넘어, 공간 자체를 조직 변화의 매개로 삼은 혁신 사례다.
-
삼성증권, 투자자 응원송 '우상향 인생' 100만뷰 돌파
삼성증권이 선보인 트롯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이 공개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우상향 인생’은 변동성 장세 속 투자에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삼성증권이 직접 가사를 쓰고, '트롯', '신나는 음악', '응원' 등의 키워드를 기반으로 AI 작곡 툴을 활용해 음원을 제작했으며, 가수의 목소리까지 AI로 생성했다. 뮤직비디오는 실제 배우가 립싱크로 출연해 대형 스튜디오에서 실사 촬영을 진행했고, 파도·물·불꽃 등 다양한 영상 효과는 모두 AI 영상 제작 툴을 통해 구현했다. 배우와 배경을 제외한 대부분의 장면이 AI 기술로 완성된
-
BNK경남은행, 울산도서관에 ‘1000만원 상당 올해의 책’ 기증
BNK경남은행은 ‘2025년 북(Book)적북적 울산, 올해의 책 선포식 행사’에 참석해 1000만원 상당 도서를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기증한 도서는 어린이 부문 ‘해든 분식’ㆍ‘별하약방’, 청소년 부문 ‘탱탱볼’ㆍ‘너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말’, 성인 부문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ㆍ‘나는 그림을 보며 어른이 되었다’로 구성된 ‘2025년 울산시 올해의 책’ 총 742권이다. 청소년 부문 ‘너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말’ 도서는 청소년을 위한 인생철학 에세이로 자존감, 관계, 꿈, 가치관, 지성 등에 관한 좋은 문장들이 담겼다. 2025년 울산시 올해의 책은 울산 시민 선호도 조사 결과에서 부문별 최다 득
-
iM사회공헌재단, 대구대와 ‘RISE 사업’ 업무협약 체결
iM금융그룹 iM사회공헌재단은 23일 경상북도 경산시에 소재한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에서 청년 역량 강화를 통한 경상북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대학교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공·민관 기관의 사회공헌활동을 함께하고, 자원봉사 분야의 지역화와 전문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대강당, iM금융체험파크 등 보유시설을 활용해 청년들의 특성과 강점 향상을 돕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취업박람회를 지원함으로써 지역 인재 양성 등 실질적인 도움을
-
KB국민은행 ‘나폴리맛피아’ 식사권 제공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23일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함께하는 “봄♥미식회, 따뜻한 한끼를 함께 할 食구를 찾습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5월 16일까지 진행되며, KB스타뱅킹에서 미션을 달성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대상이다.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 ▲건강보험 본인확인 QR서비스 등록 ▲혜택정보 안내(문자) 동의 ▲KB스타뱅킹 입출금 알림동의 등 4가지 미션 중 3개 이상 달성하면 응모 가능하다.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 미식 다이닝 2인 초대권(6팀) ▲아웃백 디지털 기프트카드 10만원(100명
-
SBI저축은행, 학대 피해 및 파산 가정 아동을 위해 1억 5000만원 기부
SBI저축은행은 지난 22일 서울 사랑의열매에 학대 피해, 파산 가정 아동 후원을 위한 기부금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지난 2020년부터 서울 사랑의열매, 굿네이버스, 사회연대은행과 연계해 학대 피해 아동과 파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의 아동들을 후원하고 있다.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해 심리치료비 및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가정 내 근본적인 학대 요인이 제거될 수 있도록 아동 보호와 관련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아동 학대 근절을 위한 인식 개선 활동으로 라디오 캠페인 등 공익 홍보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최근 지속적인 경제 불황으로 개인회생 파산 등이 증가하고
-
우리은행, 외국인 고객 전담창구 'Global Desk' 4개 지점 추가...12개로 확대
우리은행이 외국인 고객 전담창구 ‘Global Desk’를 전국 12개 지점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Global Desk’는 외국인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용 창구로, 이번에 천안금융센터, 인천항금융센터, 연수동지점, 동평택지점 등 4개 지점이 추가됐다. 기존 구로본동지점, 서울대학교지점, 신제주금융센터, 서귀포지점, 김해금융센터, 광희동금융센터, 의정부금융센터, 본점영업부 등 8개 지점에 더해 전국 12개 지점으로 확대 운영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지점은 각국 언어와 문화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천안금융센터(우즈벡·러시아 특화), 연수동지점(러시아 특화), 인천항금융센터(베트남 특화), 동평
-
신한은행, 신탁형 ISA 수탁고 5조원 달성
신한은행은 지난 20일 금융권 최초로 신탁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의 수탁고 5조원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탁형 ISA’는 예금·적금·ETF·펀드·ELB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 계좌에서 운용할 수 있는 절세형 종합관리 상품이다. 3년이상 계좌를 보유하면 연 2천만원(5년간 총 1억원)의 납입한도 내에서 운용수익 2백만원(서민형은 4백만원)까지는 비과세되며, 초과 금액은 9.9%(지방소득세 포함) 분리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세테크 상품으로 고객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신한은행은 2021년 은행권 최초로 신탁형 ISA 비대면 화상 가입 서비스를 도입하고 신한 SOL뱅크를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
KB국민은행, 삼성서울병원과 인도네시아 심장병 어린이 6명 국내 수술 지원
KB국민은행은 심장병을 앓고 있는 인도네시아 어린이 6명을 국내로 초청해 삼성서울병원에서 수술 및 의료 지원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삼성서울병원과 협력해 인도네시아 어린이들을 국내로 초청, 무료 수술을 지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1차로 4명의 환아를 초청해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친 데 이어, 올해 2차로 6명을 추가로 지원해 지금까지 총 10명의 어린이가 혜택을 받았다. 23일 오전 박승우 삼성서울병원장, 한승환 삼성생명공익재단 대표이사,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들은 수술 후 회복 중인 어린이들을 방문하여 따뜻한 선물과 함께 진심 어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
-
NH농협은행 '2025 NH외국환아카데미'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22일 서울 광화문 소재 포시즌스 호텔에서 수출입 기업 고객 등 140여명을 초청해 '2025 제15회 NH외국환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매년 주요 수출입 기업고객을 초청해 'NH외국환아카데미'를 개최, 기업경영을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는 정철진 경제평론가의 '트럼프 2.0 세계경제흐름과 생존투자전략'과 김상윤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의 'AI특이점 시대, 기술은 어떻게 비즈니스를 바꾸는가'를 강연으로 구성했다. 기업금융부문 엄을용 부행장은 “농협은행과 함께 해주시는 기업고객을 위해 아카데미를 준비했다”
-
하나은행, 하나원큐 혜택 페이지 개편
하나은행은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하나원큐 내 혜택 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바뀐 하나원큐의 혜택 페이지는 ‘놀이터’ 컨셉으로 리뉴얼됐다. 앞으로 하나은행은 이번에 개편한 하나원큐 ‘놀이터’를 단순한 혜택 제공 페이지를 넘어 실속 있는 ‘앱테크 서비스’이자 재미와 학습을 아우르는 ‘에듀테크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그룹 내 관계사는 물론 다양한 파트너와의 제휴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새로운 놀거리를 제공하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혜택 페이지
-
신한라이프 '2025 고객컨설턴트 제도' 운영
신한라이프는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L타워에서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 개선을 위한 ‘2025 고객컨설턴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고객컨설턴트 제도는 신한라이프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의견을 제시하고 회사와 함께 개선하고자 마련된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특히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신한라이프 뿐만 아니라 타사 보험을 가입한 고객까지 공개 신청을 받아 20대부터 50대까지의 남녀 10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날 위촉된 고객컨설턴트는 오는 12월까지 약 8개월간 신한라이프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며 △소비자 관점의 상품 만족도 △보험 청약 프로세스 편의성 △디지털
-
광주은행 목포 용해지점(구 북항지점) 확장이전식 개최
광주은행은 지난 21일, 지역 주요 인사 및 고객이 참석한 가운데 용해지점 이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새롭게 확장이전한 용해지점은 기존 북항지점(목포시 산정동)을 목포 용해지구 내 연산동으로 이전하며, 지점 명칭도 ‘용해지점’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광주은행은 항상 지역민과 지역경제를 위해 노력해온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금융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용산 우수고객 대상 부동산 세미나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22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나인트리 프리미어 로카우스 호텔에서 부동산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아번 부동산 세미나는 용산권역 내 거주중인 최상위 우량고객을 위해 소규모 프라이빗 형태로 마련되었다. 서울시 주요 개발사업 총괄 기획을 담당했던 한양대학교 구자훈 석좌교수의 ‘용산 국제업무지구의 개발에 따른 미래’특강을 시작으로, NH농협은행 All100자문센터 윤수민 부동산 전문위원이 '용산지역 부동산 투자 방향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박현주 NH농협은행 WM사업부장은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을 고려하여 당행 우수고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부동산 투자전략을 제공하고자 지역
-
금융투자협회, '기금운용전문가' 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연기금 자산운용 인력을 위한 '기금운용전문가' 집합교육 수강생을 다음 달 13일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6월 9일부터다. 이 과정은 금융투자회사의 자산운용 및 자산 배분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자산별(주식·채권·펀드 등), 지역별(국내·해외) 자산운용 및 배분 전략을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기간은 6월 9일(월)부터 7월 2일(수)까지 총 11일(42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3일(월·수·금), 야간교육으로 진행된다. 수강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흥국화재, 콜센터 상담사 ‘마음챙김 힐링프로그램’ 실시
태광그룹 금융계열사 흥국화재가 지난 22일 서울 영등포 콜센터에서 ‘마음챙김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북삼성병원 기업정신건강연구소와 협력해 고객응대 최전선에 있는 상담사들이 일상 속에서 겪는 감정노동과 스트레스를 보다 건강하게 인식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보험회사 콜센터 특성상, 상담사들은 고객의 사고, 질병, 사망 등 민감한 상황을 접하는 과정에서 높은 수준의 정서적 부담과 소진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따라 프로그램은 감정적 소진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감각집중 마음챙김 연습, 차(茶)를 활용한 명상 실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