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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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한국사이버결제, 국내 아마존 고객 위한 결제 서비스 제공
NHN한국사이버결제는 16일 아마존(Amazon)의 국내 사용자들을 위한 결제서비스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NHN KCP는 이로써 아마존에서 쇼핑을 즐기는한국고객 에게 NHN KCP의결제서비스를 제공하여 원화결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NHN KCP PG사업본부장 노재욱상무는 “아마존과 함께협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함께 국내 결제 경험을 유연하고 효율성을 높이며 현 디지털시대에 더 나은 고객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개척할 수 있는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NHN KCP는 아마존의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NHN KCP의 결제 솔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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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시니어 고객 디지털 금융 교육 실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최근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속에서 디지털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시니어 고객 디지털 금융 교육은 통폐합 예정 영업점을 이용하는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시작해 시니어 고객 이용자가 많은 고객중심영업점(난곡, 신림동, 오류동, 하계동, 신내동)으로 확대되는 오프라인 교육과 신한금융그룹 통합 금융교육 플랫폼 ‘신한이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으로 12월 중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오프라인 교육은 금융 교육 강사가 직접 시니어 고객을 만나 ▲체험용 웹페이지를 통한 모바일뱅킹 신한 쏠(S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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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테크∙핀테크 기업, ‘씬파일러’ 위한 자체 신용평가 모델 구축
최근 금융 산업은 금융 이력이 없거나 적은 ‘씬파일러’에 주목하고 있다. 국내 약 1,300만 명에 달하는 씬파일러에 금융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층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시중은행은 물론 빅테크∙핀테크 기업은 대출, 신용카드, 연체 등의 금융 데이터를 대체하는 자체 신용평가 모델을 구축하며 서민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데일리펀딩(대표 : 정용)은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하는 대안적 신용 분석 기법으로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에게 핀테크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데일리캠퍼스론’의 경우 학업 성적은 물론 대내외 활동, 소득 활동 이력, ‘펀딩레터’ 등의 비정형 데이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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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가축분뇨의 신생에너지원 전환촉진을 위한 MOU체결
농협(회장 이성희)은 16일 현대제철(주) 당진제철소(충남 당진)에서 신재생에너지 확대 및 탄소저감 정책에 발맞춰‘가축분뇨(우분) 고체연료 생산 및 이용촉진을 위한 협력사업’참여와 적극적 추진을 위해 농식품부 및 현대제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안동일 현대제철 대표이사가 함께 하였으며, 각 기관별로 우분고체연료의 생산, 유통 및 이용촉진을 위해 농식품부는 정책적·재정적 지원, 농협은 우분고체연료 생산·공급을 위한 기술적·재정적 지원, 현대제철은 우분고체연료 이용 및 확대를 위한 기술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이제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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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오픈뱅킹 개편 이벤트
카카오뱅크는 오픈뱅킹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카카오뱅크는 최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의 첫 화면에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고, 다른 금융회사 계좌 간 이체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카카오뱅크는 오는 12월 29일까지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본인 명의의 다른 금융사 계좌를 1개 이상 등록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3,000명을 추첨해 2022년 춘식이 캘린더를 제공할 계획이다.카카오뱅크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은 고객이라면,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 내 '참여하기' 버튼을 통해 다른 금융회사 계좌를 등록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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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인저축은행, 업계 ‘최초’ ‘최대’ 연 33.2% 금리 특판
상상인저축은행(대표 이인섭)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최대 연 33.2% 정기적금 등 특판 상품을 제공하는 ‘뱅뱅뱅 행운의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업계 최초이자 최고 높은 수준의 금리다.‘뱅뱅뱅 행운의 룰렛 이벤트’는 상상인저축은행이 지난해 7월 선보인 디지털 금융 플랫폼 ‘뱅뱅뱅’의 수신 1조 돌파 고객 사은 행사다. ‘뱅뱅뱅’은 업계 최초 저축은행중앙회 오픈API 연계 모바일 뱅크로 ‘쉽고 간편한 금융’을 모토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대표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다.‘뱅뱅뱅’ 앱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상상인’과 발음이 비슷한 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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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차 견적 서비스 복지몰로 확대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하나원큐의 「신차 견적 서비스」를 ▲현대이지웰 ▲SK엠앤서비스(베네피아) ▲인터파크비즈마켓 등 국내 주요 ‘복지몰’로 확대 제공한다고 밝혔다.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하나은행은 국내 약 2,700여 기업체가 이용중인 ‘복지몰’에 자동차 전용 섹션을 오픈하고, 이를 통해 해당 ’복지몰‘을 이용하는 기업체 임직원들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하나원큐의 「신차 견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하나원큐의「신차 견적 서비스」는 ▲차종·옵션에 따른 간편 견적 산출 ▲맞춤형 자동차 금융 조회 및 신청 ▲각종 세제 혜택 및 지원금 제도 확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방문과 전화 상담 없이도 비대면으로 한 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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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금융권 최초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 획득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공인전자문서중계자는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에 의해 타인을 위한 전자문서를 유통할 수 있는 자격이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KB국민은행은 전자문서의 유통 사실에 대한 법적 효력을 보장받을 수 있다.KB국민은행은 내년 상반기에 KB스타뱅킹 앱을 통한 ‘전자문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에 종이 우편으로 받던 중요문서들을 KB스타뱅킹에서 전자문서 형태로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오프라인 등기 우편과 동일한 효력을 갖게 된다.특히, 지난 10월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지위를 인정 받은 KB모바일인증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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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NHN페이코와 혁신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NHN페이코(대표이사 정연훈)와 MZ세대 고객을 위한 신서비스 발굴 및 생활금융플랫폼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업무협약식에는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전략그룹장과 NHN페이코 정연훈 대표이사가 참석해 ▲서비스 융합 및 제휴 신사업 추진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협력 ▲디지털 혁신 및 고객 가치 업그레이드를 위한 협업 등을 함께 추진해 나기로 했다.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030세대의 이용률이 높은 페이코의 데이터 및 고객 접점을 기반으로 MZ세대를 위한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신한은행은 NHN페이코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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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NPL투자 전문회사‘우리금융F&I’ 설립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완전 민영화로 조성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내년 1월 부실채권(NPL) 투자 전문회사인 ‘우리금융F&I’출범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11월 19일 이사회를 열어 우리금융F&I 설립을 결의하고, 상호 가등기 및 상표권 확보도 완료했다.우리금융그룹은 2019년 지주 설립 이후 자산운용, 부동산신탁, 캐피탈, 저축은행 등 비은행 포트폴리오를 확충하며 종합금융그룹체제 구축은 물론, 지난 11월에는 내부등급법 승인을 획득해 본격적인 M&A를 위한 기반도 확보했다. 더불어 최근에는 완전 민영화라는 숙원을 달성하면서 주가 디스카운트 요인도 해소돼 시장의 주가 상승 기대감도 높아졌다.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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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청라 그룹헤드쿼터, 세계적 건축상 연이은 1위 수상으로 3관왕 달성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청라 헤드쿼터 디자인과 관련 지난 8일 홍콩에서 개최된 ‘2021 MIPIM Asia Awards’에서 미준공 분야 1위인 ‘Gold’를 수상하고, 연이어 9일 미국 Interior Design 주관 ‘2021 Best of Year awards’의 미준공 비주거부문에서 1위인 ‘Winner’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이로써 인천 청라에 준공 예정인 하나금융그룹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지난 2월 ‘NBBJ’ 선정 ‘올해의 최우수 프로젝트’ 수상을 포함해 세계적 권위의 글로벌 어워드에서 3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특히 이번 수상은 부동산 개발 분야 세계 최대·최고 권위의 어워드 중 하나로 알려진 MIPIM 어워드 1위 달성이라는 점에서 그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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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AA(최우수)’ 획득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2021년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전체 최고등급인‘AA(최우수)’로 투자적격 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서스틴베스트는 일 년에 두 차례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기업의 환경(E), 사회적 책임(S), 지배구조(G) 부문의 고도화 수준을 평가해 업종별로 총 7단계(AA-A-BB-B-C-D-E)의 ESG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특히, 올해는 채권투자자 보호 및 정보 제공을 위해 채권발행 비상장 기업 688개를 대상으로 하는‘채권형 ESG Value 평가’가 처음 도입되었다. 우리은행은 △환경경영체계 구축을 통한 친환경 혁신 역량 강화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한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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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 10명 중 6명 “코로나19 치료제 공급 셀트리온 날아오를 것”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12월 셋째 주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다.주식 투자자들은 ‘셀트리온’과 ‘HMM’ 주가에 대한 반등 기대감을 나타냈다. 4,867명이 참여한 “코로나 치료제 공급 + 지배구조 단일화… 셀트리온 하락세 끝낼까?” 설문에서 59.1%는 ‘반등한다', 40.9%는 ‘아직 멀었다’라고 답했다.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에 대한 공급계약 체결 및 출하를 본격화했다. 셀트리온은 초도 물량을 공급한 9개국을 포함해, 추가로 18개국과 렉키로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렉키로나는 11월 유럽의약품청(EMA)의 정식 품목 허가를 받은 데 이어, 현지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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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크, 고객 금융생활 중심으로 메인 화면 개편
핀크(대표 권영탁)는 생활금융플랫폼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앱 메인 화면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 생활에 밀접한 마이데이터, 핀크리얼리, 대출비교 등의 핀크 핵심 서비스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탐색 및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주안점을 뒀다.가장 두드러지는 변화는 각 금융상품을 상징하는 이미지(아이콘)와 쉬운 표현을 사용해 이용자가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인식하도록 한 것이다. 또, 편안한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 관점에서 메인 화면의 채도와 색감을 조절하고, 모든 테두리를 라운드로 처리했다.더불어, 이용자들이 자산관리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핀크리얼리’를 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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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 위한 ‘MZ마케팅팀’ 신설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디지털그룹 내‘MZ마케팅팀’을 신설,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MZ마케팅팀’은 과장급 팀장을 포함한 모든 팀원이 MZ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업무로는 MZ세대 고객 대상 ▲신규 콘텐츠 발굴, ▲상품 개발, ▲융복합 서비스 제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은 10월부터 개성이 강한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메인화면인 펀 타입(Fun Type)을 신설, 배경색상과 이미지를 선택해 꾸밀 수 있다. 이에, 12월 10일부터 MZ세대를 위한 크리스마스 시즌‘테마배경(2종)’과‘이미지(4종)’콘텐츠를 추가, 제공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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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디키타카’ 서비스 시범 오픈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LG유플러스ㆍ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알찬 정보를 공유하는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디키타카(DIKITAKA)’를 시범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디키타카’는 ‘데이터로 티키타카(tiqui-taca, 스페인어로 탁구공이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뜻하는 말)’라는 의미로, 기업이 데이터로 분석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직접 데이터로 이야기를 만들어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지난해 11월 신한은행은 LG유플러스ㆍCJ올리브네트웍스와 마이데이터 공동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ㆍ통신ㆍ유통 데이터를 활용한 협업모델을 준비했다.‘디키타카’는 업무협약 이후 고객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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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시드, 숏폼 콘텐츠 전문 MCN 스타트업 윗유(witU)에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글로벌 숏폼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공식 파트너사 윗유(witU)에 투자를 집행했다. 이번 라운드는 해시드의 단독 투자로 진행되었다. 숏폼 콘텐츠란 일반적으로 10초~1분 사이의 짧은 시간 안에 재미와 메시지를 담아내어 시청자의 이탈을 막고 강렬한 인상을 주는 형태의 영상 콘텐츠를 의미하는 말이다.윗유는 대표적인 숏폼 플랫폼인 틱톡의 공식 마케팅 파트너사로, 240만 팔로워를 보유한 크리에이터가 직접 설립한 것이 특징이다. 숏폼 영상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콘텐츠 플랫폼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만들어 왔다. 윗유와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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