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신한은행, 제14회 신한음악상 시상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서울 강남구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제14회 신한음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신한음악상은 만 19세 이하의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하고 음악적 성장을 지원하는 국내 금융권 최초 클래식 콩쿠르로,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성악 총 4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피아노 손민영(서울예고 3년), 바이올린 김다연(서울예고 3년), 첼로 최아현(한예종 1년), 성악 정강한(서울예고 3년)이 본상을 수상했고, 피아노 최이삭(홈스쿨링), 바이올린 윤해원(한예종 1년), 첼로 채태웅(한예종 1년), 성악 이산(경기예고 3년)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
IBK기업은행-이지스엔터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창출’ 위한 부속합의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이지스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최병인)와 ‘비금융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창출을 위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전국 3만 3천여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 통합관리솔루션 및 관리비 자동이체 중계를 제공하며 아파트 생활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거 관련 종합 데이터 기업이다.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양사는 작년 9월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비금융 데이터 교류,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공동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한 바 있다"라며 "이번 부속합의는
-
NH투자증권, QV프로젝트 에듀 실시
NH투자증권은 9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QV고객을 대상으로 ‘입시전략과 공부법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QV프로젝트에듀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하며, 오는 31일까지 NH투자증권 홈페이지와 QV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9월 5일 첫째 날 강연에서는 오후 3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민성원연구소의 민성원 소장이 ‘고등학생을 위한 공부법’을 주제로 진행하며, 6일 오후에는 메가스터디의 남윤곤 소장이 ‘고등학생이라면 알아야 할 대입 핵심 포인트’에 대해 설명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Q&A 시간도 제공하며, 질문은 유튜브 실시간 댓글을 통해 하거나 신청 접수 양식
-
광주은행, 포용금융대출 연계 우수직원 시상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최근 포용금융대출 연계 우수직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포용금융대출은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에서 지역 소상공인과 서민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판매하는 대출상품으로, 광주은행 각 지점에서는 고객상담 시 포용금융대출 대상자에 적합한 고객을 포용금융센터로 연계함으로써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있다.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이러한 연계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매월 포용금융대출 연계 우수직원을 선정해 시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 수상자로 2명의 직원을 선정했다.
-
크로스앵글, ‘어돕션 2022’ 개최
장글 운영사가 콘퍼런스를 연다. 크로스앵글(공동대표 김준우, 이현우)이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 기간에 주최하는 콘퍼런스 ‘어돕션 2022’이 11일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 크로스앵글과 팩트블록, 베인앤드컴퍼니, 그리고 ROK Capital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는 본 행사에 국내 100개 이상의 상장사가 참여한다. 쟁글 관계자는 "본 행사는 △전통 기업들의 웹3 진입 시도 △웹3 기업들의 전통 산업으로의 진출 현황과 방법 △기업들의 웹3 투자 현황과 전망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넥슨 강대현 COO가 첫 번째 연사로 참여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지속 가능한 WEB 3 게임을 위한 고민’을 주제로 발표한다"고 밝혔
-
크립토닷컴-판타지오, NFT MOU 체결
크립토닷컴은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판타지오와 NFT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다양한 NFT 사업 프로젝트 추진에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양사는 첫 번째 협력 프로젝트로 메타버스 아이돌 ‘메타 미유(Meta Miu)’ 프로젝트의 음원 NFT를 선보일 예정이다. 크립토닷컴 관계자는 "‘메타 미유’는 ‘판타지오’와 웹3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펠라즈(Fellaz)’가 공동 기획한 메타버스 아이돌 프로젝트로, 메타버스에서 활동하는 여성 솔로 케이팝 아티스트다. ‘메타 미유’는 펠라즈 플랫폼 내에서 참여자 중심의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라
-
사이펄리-지이모션, 디지털 패션 NFT 시장 개척 관련 MOU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 사이펄리(CYPHRLY)가 패션 테크 기업 지이모션(z-emotion)과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이펄리는 이를 통해 NFT 컨텐츠 기술 고도화와 디지털 패션 분야에서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사이펄리는 큐레이션 기반의 NFT 마켓플레이스로, 게임, 피규어, 애니메이션 등의 서브컬처뿐만 아니라 아트와 패션 등 전 영역의 유명 브랜드들과 협업하며 다양한 NFT를 선보이고 있다. 지이모션은 직물제품에 특화된 3D 시뮬레이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3D 디지털 패션 솔루션 기업이다.
-
하나은행 '디지털 뱅킹 혁신 최우수 은행賞' 수상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글로벌 금융 전문지 ‘더 뱅커(The Banker)’가 주관한 ‘디지털 뱅킹 혁신 어워드(Innovation in Digital Banking Awards 2022)‘에서 모바일 부문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 했다고 밝혔다.온라인으로 개최된 ‘디지털 뱅킹 혁신 어워드’에서는 전 세계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모바일, 지급결제 등 9개 부문 시상이 진행된 가운데, 하나은행은 자체 디지털 뱅킹 채널 ‘My브랜치’의 경쟁력과 성과가 반영되어 모바일 부문 최우수 은행에 선정됐다.
-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 우리농업지키기 운동본부와 함께 무더위 삼계탕 나눔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IT사랑봉사단은 지난 8일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대표 김용택)와 함께 경기 안양시청을 찾아 삼계탕 나눔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나눔에서 전달된 삼계탕 205세트는 결손가정, 독거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
DB손보, ‘나에게 맞춘 간편건강보험’ 6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
DB손해보험이 지난달 1일 출시한 창립60주년 기념 신상품 ‘나에게 맞춘 간편건강보험’이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DB손보에 따르면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해당 상품에 탑재된 5종의 통합 간편고지 구조와 무사고 계약전환에 대한 독창성 및 유용성 등을 높게 평가하였으며, 다른 보험사는 향후 6개월간 유사상품을 판매할 수 없다. DB손해보험의 신상품은 ‘무사고 계약전환’을 통하여 보장 공백을 최소화하였으며, 적극적인 전환을 유도하기 위하여 매년 2회이상 서면, 전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을 통하여 고객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당사의 창립
-
웰컴저축은행, 소셜아이어워즈 금융블로그 부문 대상 수상
웰컴저축은행이 2022 소셜아이어워즈 금융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웰컴저축은행 브랜드마케팅팀이 대표로 참가해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즈는 소셜미디어 우수 사례 및 기관 선정을 통한 소셜미디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2019년부터 개최해온 시상식이다. 약 4천명의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브랜드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따라 평가 후 선정한다. 올해 웰컴저축은행의 금융 블로그 부문 수상은 자사의 블로그가 절세부터 금융상품 이용 등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가 유용했을 뿐만 아니라 높은
-
NH농협생명, 우리쌀 소비촉진 이벤트 실시
NH농협생명이 8일부터 9월 4일까지 4주간 온라인보험 이벤트인 “Pick Me Pick 米 공유 Me”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쌀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쌀 소비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농협생명에 따르면 이벤트 응모방법은 모바일이나 PC로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 “내 보험료”를 조회하고, 카카오톡으로 공유한 뒤 응모하면 된다. 상품 종류는 관계없으며, 보험료는 성별과 생년월일만 넣어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다. 경품은 농협 즉석밥 세트(총200명), 이온음료(총120명), 컵라면(총120명) 등을 매주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반띵타임’ 이벤트 실시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 ‘반띵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쇼핑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먼저, 31일까지 디지로카앱에서 매주 월요일(8월 8일, 15일, 23일, 30일) 오전 10시, 롯데ON/롯데백화점/롯데마트 등 롯데그룹 유통계열사와 쇼핑/마트/커피/편의점/배달앱/주유 업종 인기 가맹점을 대상으로 50% 및 5%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하는 ‘반띵타임’ 이벤트가 열린다. 1만원 이상 결제 시 50% 할인 쿠폰은 최대 1만원, 5% 할인 쿠폰은 최대 5000원 할인된다. 단, 마트 5% 할인 쿠폰은 2만원 이상 결제 시 적용된다. 또 31일까지 디지로카앱에서 롯데하이마트 가전 장기 무이자할부 혜택 쿠폰도
-
OK금융그룹, '읏맨체' 2022 레드닷어워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분야 수상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이 ‘2022 레드 닷 어워드’에서 자사의 캐릭터 서체 ‘읏맨체’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1955년부터 시작된 독일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의 혁신성 및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이다. 한편, ‘읏맨체’는 OK금융그룹 공식 홈페이지 또는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 사이트 ‘읏현전’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
카카오뱅크 2,000만 고객 '눈앞'
카카오뱅크는 지난 달 31일 기준 고객 수가 1,938만 명으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7년 7월 27일 인터넷은행 서비스를 선보인 카카오뱅크는 출범 당일 24만 명의 고객을 확보한 이후 2018년 7월(27일 기준) 약 637만 명, 2019년 7월 약 1,117만 명, 2020년 7월 약 1,400만 명, 2021년 7월 약 1,690만 명 등으로 고객 수를 지속적으로 늘려왔다.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지난 5년 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들에 좋은 반응을 얻어 곧 2,000만 명이 찾는 인터넷은행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모두의 은행을 모토로 혁신적인 상품을 지속 출시, 고객들의 금융 비용을 줄여주는 플랫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버팀목전세대출 비대면 프로세스 시행
신한은행은 전세자금대출 프로세스를 비대면으로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신한은행 관계자는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정부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무주택 서민ㆍ저소득층에게 전세 임차보증금 대출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정부지원 상품"이라며 "일반 전세자금대출에 비해 금리가 낮고 신혼가구, 중소기업 취업청년 등 실질적인 금융지원이 필요한 고객의 경우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
하나은행, 골목상권 리프레시 지원사업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골목상권 리프레시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하나금융그룹이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하나 파워온 스토어(Hana Power on Store)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소상공인연합회가 함께 참여하며, 소상공인들의 사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사업에 필요한 각종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자생력을 키우기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전국에 있는 100개의 소상공인 사업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