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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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미니막스 랩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어린이 키 성장을 돕는 ‘미니막스 랩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초코맛·딸기맛)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주원료로 사용했다.해당 원료는 한국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한 결과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을 섭취한 아이들은 섭취하지 않은 아이들 대비 24주 후 신장이 0.87cm 추가 성장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또한, 비타민D, 비타민K, 망간과 같이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함유해, 키 성장과 뼈 건강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으로 설계됐다.제품은 1일 1회, 1포(6g)를 우유에 타서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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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생한방병원, 무료 이모티콘 24종 네이버 OGQ 마켓 출시
자생한방병원이 공식 캐릭터 ‘보니’와 신규 서브캐릭터 ‘하니’를 활용한 이모티콘 24종을 무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보니’는 자생한방병원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보건복지부 지정 한방척추전문병원 성격을 고려해 뼈를 뜻하는 영어 ‘Bone(본)’을 착안, 이름이 지어졌다. 최근에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새로운 디자인으로 리뉴얼 된 바 있다. 아울러 새롭게 공개된 ‘하니’는 한약 봉지에서 태어난 한약 방울이라는 설정을 지닌 캐릭터로 '한의'에서 이름이 착안됐다.이번에 출시된 이모티콘은 네이버 OGQ(Open, Global and Question) 마켓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라인(LINE) 메신저에서 사용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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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5개월 만에 연 누적 수주액 3조원 돌파"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제약사들과 잇따라 대형 계약을 체결하며, 5개월 만에 연간 누적 수주 금액 3조원을 돌파했다.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는 26일 공시를 통해 유럽 및 아시아 소재 제약사와 총 4,405억원(3억 1,957만 달러)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 2건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계약은 각각 유럽 제약사와 2,420억원(1억 7,555만 달러), 아시아 제약사와 1,985억원(1억 4,403만 달러) 규모이며, 계약 기간은 각각 2030년 12월 31일, 2033년 12월 31일까지다.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다.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에만 공시기준 총 4건의 신규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수주 경쟁력을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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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둠스크롤링, 불안장애 유발 가능성 높여…스마트폰 사용 주의 필요
우리나라 스마트폰 사용률은 2024년 기준 98%에 달할 정도로 매우 높으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발표한 ‘2024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 이용자 중 22.9%가 과의존 위험군에 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스마트폰을 통해 주로 소비되는 콘텐츠는 영화, TV, 동영상, SNS, 게임, 메신저, 쇼핑, 교육 등으로 다양하다. 이러한 콘텐츠는 흥미롭고 재밌는 정보뿐 아니라 자극적이거나 부정적인 정보도 포함하고 있어 사용자의 감정과 인지에 영향을 줄 수 있다.스마트폰을 통한 정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최근 부정적인 뉴스나 콘텐츠를 무의식적으로 반복해 소비하는 행태를 가리키는 ‘둠스크롤링(Doomscrolling)’이라는 신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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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민병원, 제4회 로봇 인공관절수술 심포지엄 후원
부민병원이 5월 31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3층 한라홀에서 대한정형외과 컴퓨터수술학회가 개최하는 ‘제4회 로봇 인공관절수술 심포지엄’을 후원한다.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미국, 일본, 인도, 싱가포르 등 해외 연자들이 참여해 세계 각국의 로봇 인공관절수술 최신 현황을 공유하고, 국내외 정형외과 로봇 수술 전문가들이 총 5개 세션, 19개 강의를 통해 무릎과 고관절 분야의 임상 경험과 수술 노하우를 소개한다.특히 서울부민병원 하용찬 병원장이 국내 첫 고관절 로봇수술을 라이브 수술(Live Surgery)로 시연하는 세션이 하이라이트다. 이날 수술은 서울부민병원 수술실과 서울 용산구 행사장을 실시간으로 연결, 수술 전 과정을 생중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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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쏘시오 '앱티스', 中 시장 공략 위한 ADC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 연달아 체결
앱티스가 기술과 파트너 두마리 토끼 잡기에 나섰다.동아쏘시오그룹의 ADC 신약개발 전문 회사 앱티스는 최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연달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에 따르면 지난 3월 중국 내 ADC 특화 기업 중 하나인 우시XDC에 이어 5월에는 ChemExpress(켐익스프레스)와 ADC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으면서 통합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두 계약의 공통점은 Toolbox 파트너십이라는 것에 있다. Toolbox 파트너십은 최근 신약개발 분야에서 떠오르는 하나의 협업 형태다. ‘toolbox’라는 말 그대로 공구함처럼 각 회사들이 다양한 기술, 장비, 노하우 등을 모아두고, 프로젝트에 따라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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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나은병원, 대웅제약과 스마트 모니터링 병상 시스템 전면 도입
인천나은병원(병원장 하헌영)은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씨어스테크놀로지(대표 이영신)와 함께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시스템 ‘씽크(thynC)’를 전면 도입하며, 스마트병원으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1일 인천나은병원 본관 2층 중환자실 앞에서 개최된 스마트 케어 병동 오픈식에는 하헌영 인천나은병원장과 박효선 간호부원장, 유창득 대웅제약 ETC병원본부장과 조병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부장, 이영신 씨어스테크놀로지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도입은 일반적으로 일부 병동에 시범 적용 후 확대하는 방식과는 달리, 전체 병동(총 172병상)을 대상으로 전면 구축된 국내 최대 규모의 사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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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의료원, ‘미래혁신 2028 대전환’ 기자간담회 개최..."상급종합병원 새 모델 정립"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이 중증난치성질환 정복을 위한 ‘2028 대전환’을 선언했다. 초정밀 미래의학을 통해 가장 어렵고 힘든 질병 치료에 집중하고, 연구 중심 선순환 성장을 통해 의료계에서 한 차원 높은 역할을 수행한다는 미래혁신 구상이다.고대의료원은 최근 의료계에서 전례 없는 고도성장을 기록한 의료기관 중 하나다. 의과대학과 안암·구로·안산병원을 비롯해 정릉과 청담에 연구캠퍼스를 보유, 약 2조 원에 육박하는 예산을 바탕으로 약 11,000명의 인력이 진료, 교육,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연간 310만 명의 환자가 의료원을 찾고 있다. 그러나 의료원은 양적 확대라는 의료계 기존 성장모델의 답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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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LB그룹, 제3회 HLB포럼 개최…"포스트 '리보세라닙' 청사진 제시"
HLB그룹이 22일 그룹 내 계열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룹 미래 전략을 공유하는 장인 'HLB포럼'을 개최했다.올해로 3회째를 맞은 HLB포럼은 기존 연구개발 중심의 바이오포럼에서 한 단계 도약해, 보다 확장된 형태의 전략 포럼으로 새롭게 자리매김했다. 이번 포럼은 ‘2025 도약, 2030 비상: HLB의 미래를 그리다’를 주제로 HLB그룹의 성장을 이끄는 핵심 파이프라인과 미래를 위한 전략 파이프라인의 개발 현황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2030년 비상을 위한 진단-예방-치료의 주요 사업 계획과 오픈이노베이션 투자 전략을 집중 조명했다.진양곤 HLB그룹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느 한 시점만 보면 실패와 좌절로 가득해 보일 수 있지만, 긴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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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글로벌, 휴엠앤씨 주식 4억여원 규모 장내매수
휴온스글로벌이 자회사 휴엠앤씨 주식을 장내 매수하며 지주사로서의 책임 경영 실천 의지를 표명했다.휴온스글로벌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총 396,730,488원 규모의 휴엠앤씨 주식 40만 8757주를 장내 매입했다고 22일 밝혔다.금번 지분 매입으로 휴온스글로벌의 휴엠앤씨 지분율은 기존 57.09%에서 약 57.92%로 0.83% 늘었다. 휴온스글로벌은 자회사 휴엠앤씨 지분을 늘리고 나아가 주가 안정을 통해 주주가치를 높이겠다는 취지로 휴엠앤씨 지분 매입을 단행했다.이에 앞서 휴엠앤씨는 지난 13일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보통주 5주를 1주로 병합하는 80% 비율의 무상 감자를 발표한 바 있다. 결손금 보전 및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무상감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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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美 대형 PBM과 ‘스테키마’ 등재 계약 체결
셀트리온이 미국 상위 5개 처방약급여관리업체(이하 PBM) 중 한 곳과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성분명 우스테키누맙, Steqeyma)의 처방집 등재 계약을 체결하며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데 성공했다.셀트리온이 이번 계약을 통해 해당 PBM에서 관할하는 사보험 영역을 확보하면서 스테키마는 7월 1일부터 환급 적용이 이뤄질 예정이다.이번 계약은 셀트리온이 스테키마 처방집 등재를 위해 미국 대형 PBM과 체결한 두 번째 성과로, 이보다 앞선 지난달 3일에는 미국 3대 PBM 중 한 곳과 계약을 완료해 해당 PBM의 공-사보험 처방집을 확보한 바 있다. 미국 전체 보험 시장에서 약 90% 규모를 차지하는 상위 5개 PBM 가운데 두 곳을 확보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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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DNC 에스테틱스, 딥 심포지엄 성료..."실전 시술 노하우 공유"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과 DNC 에스테틱스(대표 유현승)는 지난 3일부터 2일간 부산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딥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딥(DEEP, Daewoong·DNC Medical-AEsthetic Expert Program)은 대웅제약과 DNC 에스테틱스의 메디컬 에스테틱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교육 프로그램이다. 국내외 미용 의료 전문가들을 초청해 실전에서 응용 가능한 수준의 깊이 있는 강의와 실습은 물론 의료진 간 견해를 공유하는 학술 교류 등이 진행된다.올해 2번째로 열린 이날 딥 심포지엄에서는 봄 웨딩 시즌을 맞아 ‘예비신부 맞춤형 케어 솔루션’을 주제로 이론 강의와 라이브 시술 이원생중계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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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CDMO·바이오시밀러 인적분할...'삼성에피스홀딩스' 신설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는 단순·인적분할 방식으로 '삼성에피스홀딩스'를 설립해 바이오 의약품 위탁 개발/생산(CDMO)사업과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완전히 분리한다고 22일 공시했다.이번 분할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순수 CDMO 회사로 거듭나게 되며, 순수 지주회사로 신설되는 삼성에피스홀딩스는 향후 바이오시밀러 기업인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할 예정이다.삼성바이오로직스가 사업 분할에 나선 것은 CMO사업과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완전히 분리해 CDMO 고객사와 경쟁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는 고객사의 잠재적 우려를 해소하고, 수익 창출 방식이 다른 두 사업에 동시에 투자해야하는 투자자들의 고민도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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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성모병원-제이유레져, 상생 발전 업무협약 체결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고동현 신부)은 지난 20일 제이유레져(대표 유재희)와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국제성모병원에서 진행된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병원장 고동현 신부, 유재희 대표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골자는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 및 교직원 복지 향상을 통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이다.협약을 통해 제이유레져는 동호회 활동 및 캠핑 관련 프로그램 지원 등 병원 교직원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병원장 고동현 신부는 “이번 협력이 병원 교직원들의 워라밸과 힐링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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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병원 이혁준 교수, 국제위암학회 차차기 회장 선출
서울대병원은 본원 위장관외과 이혁준 교수가 지난 7일 개최된 국제위암학회 제16회 학술대회(IGCC 2025)에서 차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21일 밝혔다. 임기는 2029년 6월부터 2년이다.국제위암학회(International Gastric Cancer Association: IGCA)는 1995년 설립된 위암 분야 세계 최고의 학술단체다. 한국을 포함해 일본, 중국, 유럽, 미국 등 전 세계 의료진이 참여하고 있는 학회는 위암의 예방, 진단 및 치료 발전을 위해 국제학술대회, 위암병기분류제정 등 학술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차차기 회장으로 선출된 이 교수는 서울대병원 위암센터장 및 위장관외과 분과장으로 재임 중이다. 대한위암학회 학술이사, 국제이사 및 위암환자 삶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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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엔, 여성건강 전문 브랜드 ‘마이시톨’ 인수
휴온스그룹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휴온스엔이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를 인수하며 생애 주기별 여성건강 제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휴온스엔(대표 손동철)은 최근 에이아이더뉴트리진(현 인터로이드)의 여성 특화 브랜드 ‘마이시톨’을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마이시톨은 세대별 맞춤형 제품을 통해 폭넓은 연령층의 여성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으며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노시톨 기반 여성 영양제 '마이시톨'을 중심으로, 호르몬 밸런스 케어 등 여성 건강에 초점을 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전개하고 있다. 요로 건강 제품 ‘요로크랜’, 어린이 비타민 구미 ‘아이타민 꾸미’, ‘고함량 비타민D 4000IU 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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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소염진통제 '탁센' 디지털 광고 온에어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소염진통제 브랜드 ‘탁센’의 신규 디지털 광고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탁센 신규 디지털 광고는 총 2편으로 언어 유희와 밈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1위편’은 연질캡슐 판매 1위를 강조하기 위해 ‘두통, 생리통, 근육통 판매 1위 오너라’라는 카피를 활용해 판매 실적을 직관적으로 보여주었고, ‘두통편’은 ‘편두통, 강한 두통, 반복성 두통, 두통탁’의 언어 유희를 사용해 장점을 위트있게 전달했다. 특히, 기존 ‘빠르게 탁, 강하게 센, 탁센’ 키메세지를 계속 유지하여 탁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GC녹십자는 소염진통제로 탁센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200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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