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이마트24, ‘블랙 콘셉트’ 주류 할인 판매
이마트24가 블랙데이(4월 14일)를 맞아 1일(화)부터 15일(화)까지 ‘블랙’을 콘셉트로 한 주류 할인행사를 펼친다.이마트24 관계자는 "‘블랙’을 떠올리게 하는 흑맥주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라며 "기네스캔맥주400ml, 기네스콜드브루캔맥주440ml, 코젤다크500ml 등 흑맥주 3종의 4개입 번들상품을 정상가 대비 40% 이상 저렴한 11,000원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위스키 중 상품명에 ‘블랙’이 포함된 ‘블랙앤화이트700ml’과 ‘조니워커더블블랙700ml’는 블랙데이 행사 기간 동안 정상가 대비 각각 41%, 14%씩 할인된 9,900원과 63,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짜장면을 먹는 날로 알려진 ‘블랙데이’에 맞춰 짜장면을 포함한 중식에 어
-
세븐일레븐, 한국은행 ‘한강 프로젝트’ 테스트 편의점 참여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9월 맺은 한국은행과의 MOU를 통해 디지털 화폐(CBDC) 실거래 실험 '한강 프로젝트'의 테스트 매장으로 협력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디지털 화폐는 한국은행이 발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화폐로 비트코인 등의 가상자산과는 달리 화폐와 동일한 가치를 지니며 특정 서비스 가입없이 은행 계좌와 스마트폰만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라며 "한국은행은 사전 모집을 통해 일반 사용자를 선발했으며, 이달 오전 10시부터 세븐일레븐 및 사용처에서 디지털 화폐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금일부터 3개월간 전 점(무인점포 제외)에서 디지털 화폐를 통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편
-
오리온, 만우절∙블랙데이 한정판 ‘핵아이셔’ 선보여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4월 만우절과 블랙데이를 맞아 기존 아이셔 대비 60% 강력해진 신맛의 ‘핵아이셔’ 3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블랙데이 콘셉트에 맞춰 패키지부터 제품까지 까만 비주얼로 변신한 핵아이셔는 취향에 따라 신맛을 즐길 수 있도록 동그란 캔디볼과 스틱형의 소프트캔디, 젤리 등 다양한 타입으로 출시됐다"라며 "핵아이셔 캔디에는 청사과맛을, 스틱형 핵아이셔츄와 핵아이셔 젤리에는 깔라만시와 레몬맛 필링을 넣어 더 짜릿한 신맛을 오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셔 제품별로 자체 개발한 ‘신맛 레벨’을 패키지에 표기하고 있다"라며 "기존 아이셔는 레벨 2~3단계로,
-
롯데마트 땡잡는 할인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땡잡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지난 3월 27일(목)부터 땡큐절 1주차 행사를 진행, 반값 할인 상품을 지난해 창립 행사 대비 50% 늘려 고객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나섰다"라며 "1등급 한우 전품목, 활 대게 등 인기 먹거리 반값 할인 행사를 앞세운 결과 3월 27일(목)부터 3월 30일(일)까지 롯데마트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상승했고, 특히 한우 매출은 2배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고객 반응에 힘입어 롯데마트는 4월 3일(목)부터 9일(수)까지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 2주차를 시행한다. 이번 2주차에는 전복, 사과, 소고기 등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먹거리에 대해 파격 할인 혜택을
-
CU, ‘기능건강음료’ 편의점 음료 매출 1위
최근 저속노화, 헬시플레저 등 건강 관리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기능건강음료가 커피와 탄산 음료 등을 꺾고 편의점 음료 매출 1위에 올랐다.CU가 연도별 음료 카테고리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기능건강음료의 매출 비중은 2021년 16.9%, 2022년 18.0%, 2023년 18.8%로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 지난해 22.1%로 음료 시장의 절대 강자인 커피를 처음으로 제쳤다.CU 관계자는 "기능건강음료는 올해(1~3월)도 22.5%로 그 비중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라며 "커피(18.8%)와 우유(14.7%), 탄산(15.7%) 등 다른 음료들도 매년 절대적인 매출은 모두 증가했지만 기능건강음료의 매출신장률 폭이 상대적으로 더 높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
-
풀무원푸드앤컬처, 김해국제공항 마스터컨세션 3기 사업권 수주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김해국제공항 마스터컨세션 3기 사업권을 수주하고, 국제선 및 국내선 구역에 식음 전문 브랜드 및 지역 특산품 전문 매장을 신규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출국장에 △프리미엄 공항 라운지 ‘N스카이허브라운지’ △경북 실라리안 인증 브랜드 백년가게 ‘나드리’ △커피 전문 브랜드 ‘투썸플레이스’ 매장을 4월 1일 오픈하였으며, 국내선 구역에는 전국 사업장과 연계한 지역 특산품 판매 공간 ‘로컬박스’를 4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N스카이허브라운지’는 김해국제공항 국
-
롯데온, '롯데 온라인 쇼핑 페스타'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오는 4월 9일부터 20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의 통합 온라인 쇼핑 행사 ‘롯데 온라인 쇼핑 페스타(이하 온쇼페)’를 진행한다. 이에 발맞춰 4월 1일부터 4월 8일까지 온쇼페 참여 고객을 위한 사전 혜택을 마련했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롯데 그룹 내 주요 온라인 계열사들이 온라인에서 함께하는 행사로, 기존 롯데온 단독 행사에서 롯데렌터카, 롯데호텔 등 비유통 계열사까지 참여하는 그룹 통합 페스타로 전면 리뉴얼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격적인 행사 시작 전인 4월 1일부터 8일 동안은 최대 9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랜덤 쿠폰을 발급한다"라며 "참여자 모두에게 쿠폰을 제공하
-
NS홈쇼핑, '보물찾기' 프로모션 실시
NS홈쇼핑이 4월 1일부터 21일까지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보물찾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보물찾기' 프로모션은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찾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로, 매일 제공되는 경품과 100% 적립금, 5% 적립, 5%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보물찾기'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1명의 고객에게 '쿠쿠 저당밥솥 6인용'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푸시 수신에 동의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하루 한 번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 총 21명의 당첨자에게 해피콜을 통해 경품이 전달될 예정이다.또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
-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다이소 입점 ‘톤업 쉐이드 선 라인’ 3종 출시 外
‘듀이트리가 다이소 매장 및 다이소몰에 ‘톤업 쉐이드 선 라인’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입점을 통해 소비자들이 듀이트리의 선케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듀이트리 ‘어반 쉐이드 선 라인’은 피부 고민 및 선호도에 따라 골라쓰는 다양한 라인업은 물론, 뛰어난 제품력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선케어 강자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기존 선케어 라인업에서 선보인 독보적인 제품 처방은 물론,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톤업 쉐이드 선 라인’으로 다이소 입점, 이를 통한 경험과 데이터를 발판 삼아 10대 소비자 타겟을 공략하고 국내외 급성장 중인 초저가 화장품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도전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장해나
-
롯데리아, 경북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 지원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경북 산불 피해 지역의 소방서와 산불 이재민을 위한 구호식품을 전달했다.롯데리아 관계자는 " 최근 대규모 산불 진화에 고군분투 중인 소방관들의 노고를 위해 인근 지역 가맹점과 함께 식사 가능한 버거 메뉴와 음료를 준비했으며, 준비한 메뉴는 △안동소방서, △의성소방서, △영덕소방서를 통해 각각 전했다"라고 전했다.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안동, 구미, 영덕에 위치한 7개 매장에서 햄버거 제조 및 음료 지원에 동참하였으며, 이재민 대피소로 운영 중인 안동 실내 체육관에는 엔제리너스 커피와 도넛 트럭을 활용해 도넛을 추가 지원
-
피자헛, ‘반값다 피자헛’ 연장 실시
한국피자헛이 평일 최대 50% 할인, 주말 1+1 혜택이라는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반값다 피자헛’ 프로모션을 연장 진행한다.한국피자헛 관계자는 "지난 11일부터 3주간 진행된 ‘반값다 피자헛’ 프로모션을 통해 이전 대비 피자헛 신규 회원수가 12% 증가하는 등 소비자들의 즉각적이고 뜨거운 반응에 힘입었다"라며 "특히 이번 ‘반값다 피자헛’ 프로모션의 경우 피자헛의 스테디셀러 ‘수퍼슈프림’ 피자를 최대 반값에 만날 수 있어 특히 더 많은 호응을 이끌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피자헛은 지속적인 고객 혜택 제공을 위해 프로모션 추가 운영을 결정했다.‘반값다 피자헛’은 피자헛의 스테디셀러 ‘수퍼슈프림’ 피자를 평일 배달
-
SPC 던킨, ‘아카시아 꿀꽈배기 도넛’ 선보여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농심의 인기 스낵 ‘꿀꽈배기’를 활용한 4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한다.SPC 관계자는 "‘아카시아 꿀꽈배기 도넛’은 1972년 첫 출시 후 꾸준히 사랑 받아온 농심 ‘꿀꽈배기’와 손잡고 선보이는 제품이다"라며 "부드럽고 쫄깃한 꽈배기 모양 도넛에 국내산 아카시아꿀을 사용한 글레이즈를 입혀 ‘꿀꽈배기’ 스낵의 비주얼과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그대로 구현해 냈다"라고 전했다. 던킨은 플래그십 스토어 ‘원더스’ 한정으로, 압도적인 크기와 비주얼을 자랑하는 ‘자이언트 꿀꽈배기 도넛’을 함께 출시한다.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 등 SNS에 인증하기 좋은) 제품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젊은
-
일리윤, ‘헬로키티’ 협업 한정판 기획세트 선보여
아모레퍼시픽의 저자극 더마 보습 브랜드 일리윤이 글로벌 캐릭터 '헬로키티'와 협업한 한정판 기획세트를 출시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한정판은 '민감 보습 랜드에 여행 온 헬로키티'라는 콘셉트로, 일리윤의 베스트셀러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세라마이드 아토 탑투토워시', '프레쉬 모이스춰 스크럽워시' 각 제품을 기획세트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은 '헬로키티와 함께하는 100시간 보습 여행'으로 기획세트를 꾸몄다. 13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국민 로션으로 등극한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은 민감 피부 진정에 탁월하며 100시간 지속하는 롱래스팅 보습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기획세트는
-
하이트진로, 야구 팬을 위한 ‘켈리 X 라마다 호텔’ 협업 진행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가 야구 팬을 위해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Kelly)’와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이하 라마다 신도림 호텔)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라마다 신도림 호텔 일부 객실을 야구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켈리 브랜딩 룸’으로 꾸민다"라며 "야구 팬들은 물론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도 자연스럽게 켈리 브랜드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여,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라마다 신도림 호텔은 고척스카이돔 인근에 위치하여 야구 경기 관람을 위해 방문한 전국 야구 팬들이 즐겨 찾는 호텔로 알려져 있고, 숙박객 및 웨딩
-
스프라이트,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 선보여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마시는 순간 휘몰아치는 시원함을 선사하는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한다.스프라이트 관계자는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은 스프라이트 고유의 상쾌함을 기반으로 한 모금 마실 때마다 입안에서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달콤한 소다향과 스프라이트의 톡 쏘는 상쾌함에 쿨링감이 어우러져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최근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시원함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제품 전면에 ‘아이스 블라스트’라는 설명에 걸맞게 스프
-
해태제과, ‘후렌치파이 매실’ 출시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청정 지리산 하동 매실을 바삭한 페스츄리에 담은 ‘후렌치파이 매실’을 출시한다.해태제과 관계자는 "페스츄리 시장의 절대강자 후렌치파이가 새콤달콤한 풍미가 특징인 매실과 첫선을 보인다"라며 "한국인이면 누구나 좋아하는 매실과 고소 담백한 페스츄리의 만남은 제과업계 처음이라 한층 특별하다"라고 전했다. 제철에 먹어야 더 맛있는 만큼 43만 개만 한정 생산한다.페스츄리 1등 후렌치파이는 감귤, 애플망고 등 다양한 계절과일로 고객 입맛을 사로잡아 연 매출 150억을 돌파하며 인기행진 중이다. 그 인기를 이어받을 주인공으로 청량함 가득한 매실을 담아 이른 더위에 잃어버린 입맛 돋기에 안성맞춤
-
미켈롭 울트라, PGA 투어 직관 이벤트 실시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가 PGA 투어 챔피언십 직관 기회를 제공한다. 미켈롭 울트라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슈페리어 액세스(Superior Access)’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그 일환으로, 한국에서는 PGA 투어의 주요 대회를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미켈롭 울트라 알루미늄 병 제품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동반 1인과 함께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애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