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
KCC글라스, ‘홈씨씨교실’ 6·7호점 아동 대상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 진행
KCC글라스(대표 정몽익)가 지난 29일과 30일 양일간 새롭게 개소한 아동복지시설인 ‘홈씨씨교실’ 6호점과 7호점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KCC글라스는 올해 ‘홈씨씨 인테리어 수원점’ 개장을 맞아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무지개행복한홈스쿨 지역아동센터’와 ‘희망지역아동센터’에 각각 홈씨씨교실 6호점과 7호점을 개소한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당 시설 이용 아동 60여명을 대상으로 홈씨씨 인테리어 수원점에서 진행됐다.참여 아동들은 전문 강사와 함께 미래 산업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3D프린팅 기술이 건축 및 인테리어 분야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3D펜을 활
-
롯데건설·SK에코플랜트, 울산 ‘라엘에스’ 완판
롯데건설‧SK에코플랜트가 분양한 울산 남구 신정동 일원의 울산 ‘라엘에스’가 완판을 이뤘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라엘에스’는 견본주택 오픈 당시 7일 동안 2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또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69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5389명이 몰려 평균 7.7대 1의 경쟁률을 나타내며 3년 만에 울산 최대 청약 접수 건수를 기록했다.특히 이 단지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실내 수영장, 실내 체육관, 게스트하우스, 북카페, 독서실 등과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프라이빗 시네마 공간이 마련되고 입주민들이 담소를 나누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이닝카페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지상에
-
LX하우시스,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위크(코엑스)’ 참가
LX하우시스가 오는 8월 3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 건축박람회 ‘2024 코리아빌드위크(코엑스)’에 참가하며, 휴가시즌 부분시공 및 가을 이사·혼수철 인테리어 수요 공략에 적극 나섰다. 이번 박람회에서 LX하우시스는 창호·중문·바닥재·벽장재·키친·바스·도어 등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모델하우스 전시공간 및 20여개 상담부스 등 대규모 전시관을 마련했다. 특히 국내 창호업계 처음으로 창틀이 거의 안보이는 베젤리스 디자인을 도입한 창호 ‘뷰프레임’과 대리석 룩(Look) 연출 ‘에디톤 컬렉션’ 바닥재 및 벽장재, 주방가구 ‘셀렉션 5’, ‘디아망’ 벽지 등 인기 제품들로 꾸며진 모델하우스 거실과 주방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 8월 분양 예정
현대건설은 8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399-13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6층, 12개 동, 전용면적 84~215㎡ 총 72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 220세대 △99㎡ 276세대 △105㎡ 119세대 △112㎡ 22세대 △115㎡ 28세대 △120㎡ 30세대 △146㎡ 2세대 △154㎡ 4세대 △168㎡ 13세대 △175㎡ 3세대 △186㎡ 2세대 △215㎡ 3세대로 구성되며 송도국제도시에서 수요가 높은 중·대형 면적으로 이뤄져 있다.송도 랜드마크시티는 580만여㎡ 부지에 주거시설과 국제시설, 관광·레저 등이 조화된 국제도시로 조성된다. 현재 이
-
DL이앤씨 시공, 42층 랜드마크…강동구 ‘그란츠 리버파크’ 분양
강동구 첫 하이엔드 주거단지로 조성되는 그란츠 리버파크가 2일 주택전시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그란츠 리버파크는 서울시 강동구 성내5구역 정비사업(성내동 15번지 일원)을 통해 조성되는 랜드마크 아파트이다. 지상 최고 42층, 2개동, 총 407가구 규모로, 36~180㎡P, 32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시행은 워너청담의 (주)디에이치프라퍼티원이 시공은 ‘아크로’의 DL이앤씨가 맡았다.타입별 가구수로는 ▲36㎡ 12가구 ▲44㎡A 4가구 ▲44㎡B 4가구 ▲59㎡A 68가구 ▲59㎡B 56가구 ▲59㎡C 38가구 ▲59㎡D 27가구 ▲84㎡A 60가구 ▲84㎡B 46가구 ▲104㎡ 7가구 ▲108㎡ 2가구 ▲113㎡ 2가구 ▲180㎡P 1가구로 구성된다.분양일정
-
삼성물산, 재개발 조합원 부담 외면…‘수의계약’ 꼼수
최근 삼성물산이 수주에 나서는 정비사업 현장마다 다양한 이슈로 잡음이 끊이지 않으며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 정비업계에 따르면 서울 용산구 한남4구역 재개발은 지난 25일 대의원회를 열어 ‘시공자 선정계획 의결의 건’을 상정했으나, 최종 부결됐다. 이로 인해 연내 시공자 선정이란 목표도 물 건너갈 상황에 처했다.이 과정에서 삼성물산은 ‘시공자 선정 계획안’을 사전에 입수해 계획안의 수정을 요구했고, 만약 수정되지 않을 경우 입찰에 참여할 수 없다며 대의원들에게 개별홍보하는 등 조합의 고유권한인 ‘시공자 선정 계획안’을 자신의 입맛에 맞게 바꾸려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삼성물산은 조합에서 개최한 시공사 간담회에
-
금호석유화학 ‘휴그린’, 홈페이지 리뉴얼 “소비자 편의성 강화”
금호석유화학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 기능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에 따르면 휴그린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의 휴그린 제품 체험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고 제품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영상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활용해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반영했으며, 가독성을 고려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를 적용해 소비자의 편의성과 활용도를 높였다.우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휴그린 제품을 추천해주는 ‘나만의 창.작품 SYNC’ 서비스가 추가됐다. 원하는 창호 종류와 주거 형태, 창호 교체
-
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 2024’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콘텐츠 ‘손품발품 임장기’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 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천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평가, 전문평가, PT 심사 등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손품발품 임장기’는 ‘발로 뛰는 임장 예능’이라는
-
LX하우시스, ‘그룹홈 주거환경 개선 지원활동’ 전개
LX하우시스가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그룹홈(공동생활가정) 주거환경 개선 지원 활동’을 새롭게 전개한다. LX하우시스는 지난 29일 서울시 소재의 그룹홈 ‘나무야’에서 LX하우시스 한명호 사장, 한국해비타트 이광회 사무총장, ‘나무야’ 김상희 시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X하우시스 2024 제 1호 그룹홈 리모델링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게 성장하고 추후 자립하도록 돕기 위해 아파트나 다가구주택에서 운영되는 소규모 아동보호시설이다. 현재 전국에서 약 500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많은 그룹홈들이 노후화 됐으
-
‘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벡시티’ 앞 미래직업 테마파크 ‘퓨처플라넷’ 조성
경기 의정부 금오동 나리벡시티 공동주택 신축사업부지에 8월 분양 예정인 ‘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벡시티’ 앞에 미래직업 테마파크인 ‘퓨처플라넷’이 들어선다.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주택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돼 분양 결과에도 관심이 쏠린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나리벡시티는 미군 반환 공여지 개발로 조성되며, 약 7만4000㎡ 규모다. 주거는 물론 미래직업 테마파크를 비롯해 업무와 판매, 공원 등이 함께 개발되는 미래형 스마트시티로 탈바꿈 중이다.나리벡시티 내 핵심 시설인 퓨처플라넷은 지하 1층~지상 3층, 전체면적 1만3000㎡ 규모로 계획되어 있다. 2029년 개관이 목표다. 2050년으로 설정한 가상 미래도
-
대우건설, 상반기 매출 5조3088억원…하반기 대형 해외수주 기대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은 30일 공시를 통해 2024년 상반기 경영실적(연결기준, 잠정집계)을 발표, 매출 5조3088억원, 영업이익 2196억원, 당기순이익 1880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상반기 연결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은 전년 동기(5조8795억원) 대비 9.7% 감소한 5조 3088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부문별로는 ▲주택건축사업부문 3조4754억원 ▲토목사업부문 1조883억원 ▲플랜트사업부문 5684억원 ▲기타연결종속부문 1767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영업이익은 전년 동기(3944억원) 대비 44.3% 감소한 2196억원을 기록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금리 및 원가율 상승과 현장 수의 감소 영향으로 매출액 감소 및 수익
-
현대건설, 여름 휴가철 힐스테이트 브랜드 콜라보 전개
현대건설이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각 분야에서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 현대건설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콜라보 작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젠지 스타일(Gen(Generation) Z Style)’을 적용한 캠핑용품을 선보였다.헬리녹스 대표 제품인 ‘체어원’의 편안하면서도 컴팩트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캠핑의자와 테이블에 힐스테이트 젠지 스타일 고유의 감각적 색채와 디자인이 돋보이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 제품은 ‘2024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제
-
“합리적 분양가에 금융혜택 지원”…수원 ‘e편한세상 시티 고색’
서울의 집값이 꾸준히 상승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서울을 떠나 인근 지역으로 이주하고 있다. 이로 인해 상대적으로 집값이 낮은 경기와 인천 지역으로의 순이동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서울 아파트 가격은 매매와 전세 모두 꾸준히 오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의 6월 셋째 주(17일 기준) 전국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0.15% 올라 13주 연속 상승세를 보였다. 0.15%는 2년 7개월 만에 최고 상승률이다. 전세가격도 전주 대비 0.17% 상승하며 57주 연속 오름세를 유지했다. 이 같은 가격 상승은 많은 가구들이 서울을 떠나 보다 저렴한 주거지를 찾게 만드는 주요 요인이다.통계청이 발표한 5월 국내 인구 이동 통계에
-
반도건설, 혹서기 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실시
반도건설이 건설 현장 근로자를 위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과 푸드트럭 행사를 전국 14개 현장에서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전 세계적인 이상 고온 현상이 이어지면서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서도 온열질환으로 인한 인명사고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실제로 질병관리청 통계에 따르면 2022년 대비 2023년 온열질환 환자 발생 수는 80%나 증가한 2818명으로 불과 1년 사이 급격히 증가했다.이런 이상 기후 속에 반도건설은 시공 중인 전국 각 현장에서 혹서기 대비 현장 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과 직업성 질병의 사전관리를 위해 전문 의료기관과 연계해 ‘찾아가는 근로자 건강관리’를 실시한다. 최근 분양한 고양
-
‘홈씨씨 인테리어’ 바닥재 ‘숲 휴가온’, 반려동물 제품 인증 획득
KCC글라스(대표 정몽익)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주거용 바닥재인 '숲 휴가온'이 ‘PS인증(반려동물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PS인증은 한국애견협회와 국가공인시험기관인 KOTITI시험연구원이 안전기준을 충족한 반려동물 제품에 대해 우수성을 인정해 주는 품질인증 제도다.숲 휴가온은 대리석과 원목 등 천연 소재의 느낌을 고급스럽고 섬세하게 재현한 홈씨씨 인테리어의 최고급 PVC 바닥재다. 고강도 투명층과 고탄력 쿠션층을 함께 적용한 ‘듀얼(Dual) 공법’이 적용돼 찍힘 및 긁힘에 대한 내구성이 뛰어나고 생활소음 저감효과와 편안한 보행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리뉴얼
-
시티건설,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시티건설이 세계적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에서 다시 한번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티건설은 8년 만에 리뉴얼한 CI(Corporate Identity)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 주관으로 시작됐으며,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분에서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로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이 중 시티건설은 브랜드&
-
금강주택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8월 분양
금강주택은 오는 8월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에서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아산탕정지구 2-A13블록에 지하 2층~지상 28층, 5개동, 총 438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아산 지역 수요 선호도 높은 전용 74~99㎡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타입별 가구수는 ▲74㎡ 129가구 ▲84㎡A 41가구 ▲84㎡B 69가구 ▲84㎡C 104가구 ▲99㎡ 95가구다. 금강주택에 따르면 아산은 삼성디스플레이 등 대규모 일자리 유치와 함께 전국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의 인구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아산탕정지구는 좋은 분양 성적이 이어지고 있다.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가 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