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메가박스, 라이즈 팬콘 생중계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내달 9월 13~15일 KSPO DOME에서 열리는 ‘2024 RIIZE FAN-CON ‘RIIZING DAY’ FINALE in SEOUL’(2024 라이즈 팬콘 ‘라이징 데이’ 피날레 인 서울) 공연 중 13일 첫날 공연을 라이브뷰잉으로 생중계 상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티켓 예매는 오는 4일 낮 12 시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에 생중계 상영하는 공연은 그룹 라이즈(RIIZE)의 2024년 서울, 도쿄, 멕시코시티, LA, 홍콩, 타이베이, 마닐라, 싱가포르, 방콕, 자카르타를 순회한 투어의 서울 피날레 공연이다"라며 "특히 13일 첫날 공연은 북미·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21개 지역에서 라이브뷰잉으로 진
-
안랩 ‘안랩 TIP 3.0’, GS인증 1등급 획득
안랩이 자사의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AhnLab TIP 3.0 (안랩 티아이피 3.0, 이하 ‘안랩 TIP’, 보충자료 1 참조)’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안랩 관계자는 "GS인증은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항목에 대해 기능을 평가하고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라고 말했다. ‘안랩 TIP’는 이번 인증에서 ▲다양한 위협 인텔리전스 및 위협 콘텐츠에 대한 플랫폼 내 제공 방식 ▲사용자가 업로드한 의심 파일/URL에 대해 다차원 행위 분석으로 결과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샌드박스 분석’ 기능 ▲제품 및 서비스 연동을 위한 REST
-
드래곤플라이 '어비스메이트' 정식 오픈
드래곤플라이가 모바일 태그 RPG(역할수행게임) ‘어비스메이트’의 정식 서비스를 29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어비스메이트는 드래곤플라이가 게임 개발사 펀크루와 손잡고 선보이는 IP신작으로, 출시와 동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임 속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정식 론칭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 게임은 기억을 잃은 망자 레버넌트들이 어비스 탑 꼭대기에 오르면 강력한 에너지에 의해 생명을 얻고 본인의 차원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세계관으로 시작된다. 터치, 드래그를 통해 캐릭터를 이동시키고 이동을 멈추면 자동 공격이 진행된다. 어비스메이트는 검, 총, 책, 지팡이
-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흔들리는 낙원의 위기’ 업데이트 진행
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스튜디오 오븐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러닝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시즌 스페셜! 흔들리는 낙원의 위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해 9월 선보였던 디저트 파라다이스의 후속 이야기가 펼쳐진다. 위기에 빠진 낙원의 이야기는 타이틀 이벤트 모드 ‘디저트 파라다이스를 지켜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저트 파라다이스의 수호자 '레드판나코타맛 쿠키'와 짝꿍 펫 '앵앵베리버드'도 추가된다. 레드판나코타맛 쿠키는 디저트 가디언의 일원으로, 온 숲을 쉴 틈 없이 날아다니며 침입자를 경계하고, 개성 넘치는 디저트 가디언들을 소
-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티저 사이트 오픈
㈜위메이드가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의 티저 사이트를 29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티저 사이트에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총괄 디렉터 석훈 PD가 직접 진행하는 ‘디렉터스 프리뷰’ 영상을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앞으로 석훈 PD는 게임 개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면서,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디렉터스 프리뷰 1화에는 김지원 아트 디렉터가 함께 출연해 '레전드 오브 이미르' 만의 독창적인 세계관과 아트를 소개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창조한 세계관 속에서 세상의 종말 ‘라그나로크’가 일어나기 전까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온라인몰 ‘쿵야 마켓’ 오픈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에서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온라인 몰 ‘쿵야 마켓’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쿵야 마켓’은 쿵야를 사랑하는 ‘얘네들(팬 애칭)’을 위한 종합 플랫폼으로 ▲커뮤니티 탭 ▲쇼핑 탭으로 구성됐다. 커뮤니티 탭에서는 굿즈 등 쿵야와 관련된 것들을 자랑할 수 있는 ‘자랑쿵야 게시판’과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자유게시판’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커뮤니티 탭에서 게시글 작성, 댓글 작성 등의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얻어 쿵야 마켓에서 굿즈 구입 시 사용할 수 있다. 쇼핑 탭에서는 마우스패드, 볼펜, 씰스티커 등 시그니처 굿즈부터 오프라
-
넥슨재단, 전북교육청 미래교육연구원-컴퓨팅교사협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교육연구원(원장 장익), 컴퓨팅교사협회(ATC, 협회장 강성현)와 전북 지역 어린이들의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위한 융합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넥슨재단이 후원하고 컴퓨팅교사협회가 개발한 하이파이브 챌린지는 책 속 등장인물이 겪는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노블 엔지니어링(Novel Engineering)’ 과 브릭을 결합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라남도, 제주특별자치도, 인천광역시, 강원특별자치도에 이은 다섯 번째 지역 교육청과의 협력이다. 넥슨재단은 오는 9월부터 전북 소재 초등학교
-
웹젠 ‘뮤 모나크2’ 정식 서비스 개시
웹젠이 29일 오후 2시에 모바일 MMORPG 신작 ‘뮤 모나크2(MU MONARCH 2)’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뮤 모나크2’는 구글, 애플 앱스토어와 삼성 갤럭시 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출시와 동시에 ‘뮤 모나크2’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PC 클라이언트까지 선보인다. ‘뮤 모나크2’는 MMORPG 장르의 피로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기획된 작품으로 ‘뮤 IP’기반 작품 중 가장 빠른 캐릭터 육성 시스템과 완화된 경쟁 요소가 특징이다. 웹젠에 따르면 전작보다 속도감 있는 캐릭터 육성을 위해 사냥터와 주요 몬스터 개체 수를 늘리고, 강화 재료 수급 난이도를 낮췄다. 신규 성장 콘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주술회전’ 컬래버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주술회전’과의 컬래버를 기념해 풍성한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주술사의 주간 특별 임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오는 9월 30일까지 매주 게임을 플레이하며 ‘저주의 결정체’ 100개 획득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각인된 소환서,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누적 미션 달성 횟수에 따라 ‘주술회전’ 컬래버 이모티콘, 태생 4~5성 전 속성 컬래버 캐릭터 중 하나를 소환할 수 있는 ‘주술회전 소환서’도 보너스로 제공된다.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먼저
-
컴투스홀딩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출시 1주년 전야제 이벤트 및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업데이트와 함께 출시 1주년에 앞서 전야제 이벤트로 분위기를 띄운다. 다음 달 9일까지 매일 접속만 하면 총 420개의 소환석 상자를 선물한다. 다음 달 3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카운트다운 이벤트’에서는 ‘에픽 서번트 조각’, ‘특수 소환석 상자’ 등 주요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재화로 ‘레전드 장비 상자’를 교환할 수 있는 ‘7일 요청 연회 퀘스트 이벤트’는 다음달 5일까지 열린다. 신규 서번트(캐릭터) ‘시케라’도 등장한다. 불사자 진영의 힐러 ‘시케라’는 치유의 물결, 힐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 퓨처 챌린지 3기 마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은 어제 진행된 ‘퓨처 챌린지’ 3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퓨처 챌린지는 관심사 기반 창작 활동을 통해 성장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위한 스터디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에는 학생, 직장인 등 23명의 창작자들이 참가해 게임 기획 및 그래픽, 프로그래밍, 미술 이론 등 자신의 관심 분야에서 주제를 정하고 자율적으로 창작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8월 6일 밋업을 시작으로 두 번의 프로젝트 점검과 참가자 네트워킹을 거쳐 어제 수료식을 끝으로 3주 간의 창작 활동이 종료됐다. 수료식에서는 ‘유저들에게 감동을 주는 게임’, ‘매력적인 게임 캐릭터 디자인 및 3D 모델링’,
-
한빛소프트 '오디션' '블랙라벨' 아바타 출시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2024년 가을 신상 블랙라벨 아바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디션은 신상 블랙라벨 아바타인 '크러쉬비트 아이돌록스타'를 29일 점검 후부터 9월 12일 점검 전까지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블랙라벨 아바타 착용 시 일반 의상과 차별화되는 전용 옷장과 배경화면, 옷장에서 갈아입을 때 발생하는 스페셜 연출, 친구와 함께하는 스페셜 감정 표현 등 시각적 만족감을 더하는 전용 혜택을 누리게 된다. 오디션 관계자는 "패션 리더가 되고 싶은 유저들의 니즈에 맞춰 조금 빠르게 준비해 본 가을 신상 블랙라벨 아바타와 함께 모
-
잡코리아 "직장인 10명중 6명, '외국인 인재 채용 활발해질 것'"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자사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KLiK)과 함께 남녀 직장인 47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직장인들 중에는 외국인 인재 채용이 활발해질 것으로 내다보는 이들이 많았다. 또한, 대한민국 직장인들 상당수가 해외 인재와 함께 일하는 것에 거부감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먼저 설문 참가자들에게 향후 국내 기업들의 외국인 인재 채용 수요가 어떨 것으로 전망하는지 질문했다"라며 "그 결과, 61.5%가 '외국인 인재 채용이 활발해질 것'이라 답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건설업(75.0%)과 △교육업(67.9%) △제조/생산/화학업(67.3%)에 종사하는 직장인들 사이에
-
야놀자클라우드, ‘AI 서비스’ 강화
야놀자클라우드가 ‘AI 서비스’를 강화하며 글로벌 여행 시장에서 K-트래블 시대를 연다. 야놀자클라우드 관계자는 "AI 시대 여행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글로벌 여행산업의 전체 밸류체인을 연결하는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해 왔다"라며 "특히, 전 세계 여행 인벤토리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트랜잭션(Transaction) 솔루션’과 여행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AI/ML 기반의 데이터(Data) 솔루션과 연계하는 ‘AI 서비스’ 라인업을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결과, 올해 2분기 기준 최근 2년 새 매출은 297% 급증했고, 조정 EBITDA 역시 전년 대비 281억 원
-
CJ ENM 메조미디어, TV 시청이력 기반의 모바일 결합상품 출시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대표이사 백승록)가 LG유플러스와 협력을 통해 ‘크로스 리타겟팅(Cross Retargeting)’ 광고 결합상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CJ ENM 관계자는 "메조미디어에서만 집행 가능한 단독 상품이자 외부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광고상품을 개발 및 출시한 첫 사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된 크로스 리타겟팅 광고상품은 메조미디어의 타겟픽(ME:TargetPick)과 LG유플러스의 IPTV, 모바일, 스마트 메시징 서비스(LMS)간의 광고를 연계한 것으로, TV에서 모바일로 확장된 크로스 디바이스 광고와 시청 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리타겟팅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다"라고
-
알바몬, ‘알바몬 사장님 감사 이벤트’ 진행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대한민국 사장님들의 사업 성공을 기원하며 ‘2024 대한민국 1등 알바몬 사장님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알바몬 관계자는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는 사장님과 알바생 채용을 위해 채용 공고를 등록한 회원을 대상으로 LG 스탠바이미,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애플 에어팟 맥스,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먼저, 10월 6일까지 신규 사업자번호로 회원가입 하거나 또는 6개월 이상 비로그인한 계정을 활성화한 기업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전자 스탠바이미(1명)와 △이마트 상품권 2만원권(50명)을 증정한다.두번째 이벤트는 유료 공고를 등록한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
그라비티,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 국내 론칭 미디어 간담회 개최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28일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THE RAGNAROK)’의 국내 론칭을 앞두고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그라비티에 따르면 THE 라그나로크는 그라비티의 대표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이은 2D MMORPG로 원작의 2D 도트 캐릭터와 3D 배경 그래픽부터 거래소 시스템, 던전 보스, PVP 등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에 구현했다. 이번 간담회는 8월 28일 오후 3시부터 THE 라그나로크 게임 소개 및 서비스 계획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약 1시간 진행했다. 선상웅 사업 PM이 게임 소개와 향후 서비스 계획 발표를 맡았으며,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선상웅 사업 PM, 나경일 사업 PM, 박연주 운영 총괄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