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크래프톤, ‘딩컴’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크래프톤이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PC 게임 ‘딩컴(Dinkum)’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딩컴은 호주의 1인 개발자 제임스 벤던이 2022년 7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얼리 액세스로 출시한 게임이다. 이용자는 호주의 대자연을 배경으로 한 섬에서 채집, 사냥, 채광, 낚시, 건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마을을 만들어 나간다. 크래프톤은 이번 퍼블리싱 계약으로 딩컴과 딩컴 투게더(Dinkum Together) 등 딩컴 IP 게임 전반에 대한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했다. 딩컴 투게더는 딩컴의 멀티플랫폼 스핀오프 게임으로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개발 중이며, 지난해 지스타 202
-
엔씨소프트, 2024년 영업손실 1092억원 ‘적자 전환’
엔씨소프트가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12일 발표했다. 2024년 연간 실적은 매출 1조 5,781억 원, 영업손실 1,092억 원, 당기순이익 941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사 구조 개선에 따른 퇴직위로금 지급 등 일회성 인건비 발생과 신작 출시 마케팅비 증가로 전년 대비 적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손실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56% 줄었다. 지역별 연간 매출은 한국 1조 344억 원, 아시아 2,275억 원, 북미·유럽 1,342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의 글로벌 흥행 성과가 반영되며 전년 대비 26% 상승한 1,820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매
-
네오위즈, 2024년 영업이익 333억원...전년 대비 5% 증가
네오위즈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4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12일 발표했다. 네오위즈는 2024년 연간 매출 3,670억 원, 영업이익 333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0.4%, 5% 증가했다. 당기순손실은 67억 원으로 적자전환했다. 4분기 매출은 897억 원, 영업이익은 72억 원이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4% 감소, 영업이익은 12%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18%, 52%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273억으로 자회사 영업권 손상차손이 반영된 영향이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376억 원으로 전분기와 유사한 실적을 거뒀다. ‘P의 거짓’ 출시 효과 제거로 전년 동기 대비로는 39% 감소했다. P의 거짓은 스팀 등 플
-
위메이드, 2024년 영업이익 81억원...“흑자 전환”
위메이드가 12일 2024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연간 매출액은 약 7120억원, 영업이익은 약 81억원, 당기순이익은 약 86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연간 매출은 지난 2021년부터 4년 연속 최대 매출을 경신하고 있다. 2024년 위메이드 연간 매출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성과와 '미르의 전설 2,3' 중국 라이선스 계약 등에 힘입어 전년 대비 약 18% 증가했다. 경영 효율화 노력으로 영업비용이 감소해 영업이익이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매드엔진 편입에 따른 영업외손익 증가 등으로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 했다.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약 42% 증가한 약
-
웹젠, 2024년 영업이익 545억원...전년 대비 9.3% 증가
웹젠이 2024년 연간 실적을 12일 공시했다. 공시된 웹젠의 2024년 영업수익과 영업이익은 2,147억 원, 545억 원으로 전년(2023년) 대비 각각 9.4%, 9.3% 성장했으나, 당기순이익은 567억 원으로 1.4% 줄었다. 2024년 4분기 영업수익은 560억 원, 영업이익 151억 원, 당기순이익 121억 원으로 직전 분기(2024년 3분기)대비 각각 14.1%, 57.2%, 20.4% 올랐지만, 전년 같은 기간(2023년 4분기)과 비교하면 20.6%, 17.1%, 40.9% 하락했다. 작년 웹젠은 8월 출시한 ‘뮤 모나크2’의 흥행으로 장기 서비스게임들의 매출 감소를 상쇄했고, 뮤IP 사업 전반 및 메틴시리즈의 매출 성장으로 전년 대비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웹젠은 올해(
-
SK텔레콤, 지난해 영업이익 1조 8234억원...전년 대비 4.0% 증가
SK텔레콤은 2024년 연결 매출 17조9,406억원, 영업이익 1조8,234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1.9%, 4.0%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1조4,388억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 2024년 연간 매출은 12조 7,741억원, 영업이익 1조 5,232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1.5%, 4.6% 증가했다. 별도 순이익은 1조3,322억원이다. SKB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3.1%, 13.7% 증가한 4조 4,111억원, 3,517억원을 기록했다. SKT는 AI 기술/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AI 인프라 슈퍼 하이웨이 구축에 나서고 있으며, 이를 통한 AI 사업의 본격 수익화를 실현해 올해부터 ‘돈버는 AI’를 본격 추진할 계획
-
CGV, 요아소비 콘서트 실황영화 ‘초현실’ 개봉
CGV가 요아소비의 도쿄 및 오사카 콘서트를 담아낸 ‘극장판 요아소비 5주년 기념 돔 라이브 2024 “초현실”’(이하 ‘초현실’)을 개봉한다고 12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요아소비는 아야세(작곡가)와 이쿠라(보컬)로 이루어진 2인조 음악 프로젝트 유닛이다"라며 "2019년 첫 디지털 싱글 ‘밤을 달리다’를 발매해 데뷔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어 J POP 열풍의 대표 주자로 뽑히고 있다"라고 전했다. CGV에서 개봉하는 ‘초현실’은 요아소비의 결성 5주년 기념 도쿄돔 및 오사카 돔 라이브를 담은 공연이다. 17만 명의 관객들을 동원한 초대형 규모의 웅장함을 극장에서 직접 느낄 수 있어, CGV 상영은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POP UP! 프리티 파라다이스' 오픈 外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인기 애니메이션 ‘프리티 시리즈’와 함께 <POP UP! 프리티 파라다이스>를 국내 최초로 오픈한다고 밝혔다.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캐릭터와 독특한 세계관으로 남녀노소 불문 전 세대를 매료시킨 ‘프리티 시리즈’는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하였다. 이를 기념한 <POP UP! 프리티 파라다이스>에서는 ‘프리즘스톤’, ‘프리파라’, ‘반짝 프리채널’, ‘와츄 프리매직’ 등 전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어 오랜 시간 ‘프리티 시리즈’를 사랑해 온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팝업 오픈을 알리는 게시글은 6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
-
CJ ENM 2024년 매출 5조 2,314억 기록
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 (K-IFRS) 연결기준으로 2024년 연간 매출액은 5조2,314억원, 영업이익은 1,045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수) 공시했다. CJ ENM 관계자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티빙의 성장과 글로벌 콘텐츠 유통 확대에 힘입어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커머스 사업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고성장 기반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따라 외형과 수익성 모두 견조하게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4년 티빙의 괄목할 만한 성장과 고도화된 콘텐츠 유통전략,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성장으로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엔터 사업은 2025년에 콘텐츠의 양적·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역량과 플랫폼 경쟁력 확대에 집중할 예정이
-
오늘의집 "‘맘마존’ 관련 검색량 40% 증가"
12일 오늘의집에 따르면 지난해 ‘맘마존’ 관련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40.7% 증가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특히 ‘맘마존 선반’(43%) ‘맘마존 수납장’(40.2%) ‘좁은주방 맘마존’(26%) 등의 키워드의 검색량이 크게 늘었다"라며 "맘마존은 신생아를 키우거나 출산을 앞둔 가정에서 모유나 분유를 준비하는 공간이다. 보통 동선을 고려해 부엌과 가까운 곳에 마련하는 경우가 많다"라고 밝혔다. 맘마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가장 큰 이유는 예전보다 육아용품이 더 다양해진 까닭이다. 소형가전제품이 늘어나며 부엌이 넓어졌듯, 분유포트·젖병소독기·분유제조기 등 수유를 위한 다양한 제품이 필수템으로 자리잡으며 이를 위한 공간이
-
SOOP 2024년 매출 4,291억 기록
SOOP은 연결 기준 2024년 연간 매출 4,291억 원, 영업이익 1,14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23%, 2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991억 원으로 전년 대비 33%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2024년 4분기 매출은 1,176억 원, 영업이익은 28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 8%, 전 분기 대비 각각 7%, 20% 성장했다. 4분기 당기순이익은 2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고, 전 분기 대비 6% 감소했다.SOOP은 지난해 e스포츠, 음악, 토크쇼, 버추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지원하며 유저 참여와 시청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버추얼 카테고리는 빠르게 성장하며 새로운 스트리머와 콘텐츠가 확
-
바디프랜드,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은 사업장 내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자율적으로 추진한 다양한 활동을 평가해 선정된 사업장을 말한다"라며 "서류와 현장 평가를 통해 건강증진 체계 구축, 근로자 참여도, 조직문화 개선 등 총 43개 항목을 평가하며, 바디프랜드는 이 모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바디프랜드는 근로자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해 온 다양한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에 선정되었다. 특히, 임직원 개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
-
[IT/방송이슈] 뮤직카우, 옥션 낙찰자 위한 특별 리워드 이벤트 진행 外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옥션 낙찰자를 위한 리워드 이벤트를 21일까지 진행한다. 낙찰 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 지급하며, 250만 원 이상 낙찰 받은 고객 중 추첨을 진행해 골드바 한 돈을 제공한다.뮤직카우는 옥션의 가치를 아는 투자자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열었다. ‘옥션’이란 거래 가능한 음악수익증권이 가장 먼저 공개되는 방식으로, 주식 공모 청약과 비슷한 개념이다. 이벤트 기간 중 옥션에 참여해 50만 원 이상 낙찰 받는 고객에게 100%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옥션 입찰 시 자동으로 이벤트 참여가 이뤄지며, 낙찰을 받고 리워드 조건을 충족하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지급된다. ▲50만 원 이상 낙찰 시 5천 포인트 ▲10
-
[IT/방송이슈] 리본카, ‘2월엔, 이득이데이!’ 타임딜 진행 外
리본카가 최대 30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월엔, 이득이데이!’ 타임딜 프로모션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13일간 진행하는 이번 타임딜은 졸업 및 입학 시즌을 앞두고 중고차 구매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리본카가 직접 선별한 직영인증중고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고객들은 세계적인 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TÜV SÜD)가 인증한 리컨디셔닝 센터에서 특허받은 정밀점검기술(AQI)을 거친 다양한 모델의 인증중고차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타임딜에서는 ▲아반떼 ▲K3 ▲셀토스 등 대학 졸업생에게 인기 있는 모델부터 ▲그랜저 ▲쏘렌토 ▲팰리세이드 등 오랜 기간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모델
-
한컴-삼성SDS ‘국회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 수주
한글과컴퓨터(030520 / 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삼성SDS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회 빅데이터 플랫폼(AI국회) 구축 1단계 사업’을 수주했다.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2027년까지 3단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국회와 외부 협약 기관의 데이터를 통합한 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로 분석·처리해 입법부의 정책 결정을 지원하고 국민 신뢰를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KT·메가존과 입찰 경쟁해 1단계 사업자로 최종 선정된 한컴과 삼성SDS는 약 13개월 동안 116억 원 규모의 프로젝트를 수행한다"라고 전했다. 한컴과 삼성SDS 컨소시엄은 국회의원들이 효율적인 의정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국회 내외부의 방대한
-
위메이드, '골프 슈퍼 크루' 글로벌 정식 서비스 시작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투핸즈 게임즈(대표 김준영)에서 개발한 스포츠 게임 '골프 슈퍼 크루(Golf Super Crew)'를 11일 170여 개국(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에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투핸즈 게임즈는 PC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의 핵심 원년 멤버로 구성된 개발사다. '골프 슈퍼 크루'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캐주얼 모바일 골프 게임이다. 상대의 턴을 기다릴 필요 없이 모든 이용자가 동시에 경기를 진행할 수 있어 속도감 있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의상, 골프백, 액세서리 등을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옵션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20명이 동시에 경쟁하는 ‘슈퍼 리그’ ▲일대일 PvP ‘골든
-
스마일게이트, 아우터플레인 신규 3성 캐릭터 ‘홍염의 기사 엠버’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는 브이에이게임즈(대표 손범석)가 개발한 모바일 3D 턴제 역할수행게임(RPG) ‘아우터플레인’의 신규 3성 캐릭터 ‘홍염의 기사 엠버’를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홍염의 기사 엠버는 화속성의 방어형 캐릭터로, ‘화상’의 효율을 증가시키며 아군 생존력을 확보하는 등 PvE 콘텐츠에서 발군의 성능을 발휘한다. 주요 스킬로 ‘불의를 불태우리’는 피격 후 적 전체에게 각각 최대 100% 확률로 2턴 동안 화상을 부여한다. 다른 스킬로 전체 공격 스킬 ‘타오르라, 불꽃처럼!’은 2턴 동안 조건부 스킬을 발동하기 위한 표식인 ‘찬란한 의지’를 획득한 후에 대상의 회피를 감소시킬 수 있다. 또, 찬란한 의지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