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
전국 어업인 “바닷모래채취 허가권 해수부 이관 추진 환영”
국회 국토교통위원 최인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산 사하갑)이 27일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의 골재채취 허가·지정권자를 국토교통부장관에서 해양환경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해양수산부장관으로 변경하고, 지정신청 및 관리권한을 한국수자원공사에서 해양환경관리공단으로 변경하는 내용으로 ‘골재채취법’ 일부 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한 것에 대해 전국 어업인들이 환영하고 나섰다.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에 나선 최인호 의원은 “우리나라 경제주체 가운데 그 누구도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바다를 파괴할 권리를 갖고 있지 않으며, 국민 모두가 후손들을 위해 바다를 지키고 보존해야 한다”고 전제한 뒤 “무분별한 바다모래
-
프랜차이즈 업계, 직원 복지 앞장
프랜차이즈 업계에 ‘사람 중시’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가성비와 매장 분위기, 효율성 등이 프랜차이즈 성공의 핵심 요소로 꼽히던 기존 분위기와는 사뭇 다르다. ‘최저임금 1만원’ 등 고인건비 시대를 앞두고 ‘사람이 자산’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사람’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는 사회 분위기도 이런 변화에 한 몫 했다. 무엇보다 기업들의 직원에 대한 인식과 태도의 변화가 눈에 띈다. 정통삼겹살 전문점 ‘구이가’와 실내포차 브랜드 ‘포차어게인’, 캐주얼 초밥 전문점 ‘스시박스’를 운영하고 있는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가업FC(대표 배승찬)는 직원 복지 제도에 공을 들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여직원의 날’을 지
-
가스공사, 2017년 상반기 중소협력사 동반성장협의회 개최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는 27일 대구 본사에서 천연가스 산업 중소협력사들과의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을 위한 ‘중소협력사 동반성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의회에는 가스공사 김영두 기술부사장을 비롯해 ㈜성일에스아이엠 등 36개 협력사 대표 및 임직원들이 참석했다.협의회에서는 가스공사 동반성장 사업에 적극 참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3개 중소협력사에 대한 감사패 수여, 2017년 동반성장 사업과 기술이전 사업 소개, 중소기업진흥공단 박효철 진단기획팀장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발표 등이 이어졌다.가스공사 김영두 기술부사장은 “가스공사는 새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정책과 부합되도록 올해 다양한 분야에서 동반성
-
한전, 제2차 에너지 스타트업 47개사 선정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27일 본사에서 에너지신산업 분야 미래성장동력인 ‘제2차 K-에너지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 47개사 대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한전은 에너지신산업 분야 미래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에너지 생태계의 성장발전을 위해 2020년까지 스타트업 300개사를 발굴·육성하는 ‘K-에너지 스타트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기존 신생 중소기업에서 예비창업자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총 155개의 스타트업이 공모하여 자격 및 서류평가에서 80개사가 통과되었고, 발표평가와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47개사가 스타트업으로 선정되었음. 이로써 제1차 스타트업 18개사에 이어 총 65개사를
-
현대차 ‘코나’-기아차 ‘스토닉’…소형 SUV ‘빅매치’ 예고
소형 SUV 시장에서 현대차의 ‘코나’와 기아차의 ‘스토닉’의 빅배치가 예고되고 있다. 현대차 ‘코나’는 27일부터 국내 판매에 나섰고, 이날 기아 ‘스토닉’도 사전계약을 진행하는 등 본격 출격을 앞두고 있다. 현대차는 코나의 연비, 상세 사양 및 가격 등을 확정하고 27일 전국 영업점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지난 13일 베일을 벗은 코나는 14일부터 시작된 사전계약에서 5012대를 기록한 바 있다. 사전계약에서만 올해 국내 판매계획인 2만6000대의 약 20%를 달성한 셈이다.코나는 개성에 따라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트림을 세분화하고 다양한 패키지의 선택 사양을 구성했으며 합리적인 가격 책정을
-
[새로나왔어요]일화 아이에이치샵, 온라인 전용 초정탄산수 및 탑씨 미니 6종 출시
㈜일화는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이에이치샵에서 ‘초정탄산수 350mL’와 ‘탑씨 500mL’ 미니 페트 제품을 각 3종씩 총 6종의 신제품으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일화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휴대가 간편한 음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미니 페트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 손 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와 파손위험이 적은 페트 용기로 휴가철 여행지 어디에서나 간편한 휴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 온라인 전용 제품은 묶음으로 판매된다. 초정탄산수 350mL는 ‘라임’, ‘레몬’, ‘자몽’이 12병 단위로, 탑씨 500mL는 ‘오렌지’, ‘포도’, ‘파인애플’이 각 20병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
롯데호텔서울 신관, 11년만에 트랜스포밍
롯데호텔(대표이사 김정환)은 오는 7월 1일부터 2018년 8월까지 롯데호텔서울 신관의 개보수 공사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서울은 세계적인 여행전문지 론리플래닛의 ‘2017년 꼭 가봐야 할 도시 Top 10(Best in Travel 2017)’에 아시아 도시로는 유일하게 선정되는 등 세계적으로도 매력적인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파크하얏트, 반얀트리, 포시즌스 등 글로벌 호텔 체인의 럭셔리 브랜드들이 연이어 진출하며 자존심을 건 브랜드 경쟁의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롯데호텔은 지난 4월 국내 토종 호텔 체인으로서는 최초로 최상급 브랜드인 시그니엘서울을 론칭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오는 7월에는 롯데호텔서울 신관을
-
[새로나왔어요]더페이스샵, ‘더페이스샵X마블 콜라보레이션’ 출시
더페이스샵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슈퍼 히어로 ‘마블’ 캐릭터와 만나 ‘더페이스샵X마블 콜라보레이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더페이스샵X마블 콜라보레이션’은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토르, 블랙 위도우 등 마블의 어벤저스 캐릭터들을 더페이스샵의 베스트셀러와 신제품에 담았다. 자외선차단제부터 메이크업 아이템, 남성, 헤어 까지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선보인다. 더페이스샵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마블 히어로들의 카리스마와 특징을 고급스럽고 미니멀한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냈다. 또한 키덜트 족과 다양한 연령층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캐릭터 특유의 색깔이나 무기 디자인
-
[새로나왔어요]삼광글라스, 쿡웨어 셰프토프 신제품 라벨라 라인 출시
삼광글라스㈜(대표 이복영)의 멀티 키친 라이프스타일웨어 셰프토프의 ‘라벨라(LaBella)’ 라인을 론칭, 신제품 냄비와 프라이팬 10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삼광글라스의 친환경 쿡웨어 셰프토프의 올해 첫 신제품으로 선보이는 ‘라벨라’ 라인은 현대적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으로 수십 개의 각을 통해 반사되는 빛에서 영감을 얻어 입체감과 도회적인 느낌의 외관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국내 출시 전 이미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제품 디자인 부문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도 입증 받은 바 있다. ‘라벨라’ 프라이팬은 빛의 반사를 표현해낸 표면 디자인과 단시간 내 높
-
자동차검사, 가장 붐비는 때는 언제일까?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오영태)은 최근 5년(2012년~2016년) 공단 자동차검사소를 이용한 자동차 1천5백만 대를 분석한 결과, 수검 차량이 가장 많았던 날은 월요일(2백9십만 대)이라고 26일 밝혔다. 270만 대를 기록한 화요일이 뒤를 이었고, 목요일은 2백4십만 대로 가장 낮았다. 시간대별로는 오전 10시에서 11시 사이에 수검차량이 집중됐다. 자동차검사 부적합 판정이나 점검사항 발생 시 당일 오후 조치를 위해 오전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월별 분석에서는 10월이 1백3십만 대로 가장 많았고, 2월은 1백1십만 대로 가장 낮았다.연도별 자동차검사 대수가 가장 많았던 날은 2012년 10월 2일, 2013년 2월 12일, 2014년 5월 2일, 2015년 5
-
전력거래소, 전력계통보호 전문가 기술교류회 개최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지난 21일 코엑스에서 회원사 전력계통보호 분야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계통보호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기술교류회에는 전력거래소를 비롯해 19개 회원기관에서 총 70여명의 계통보호 실무자들이 참석해, 전력계통보호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현안사항을 토의했다.전력거래소는 2001년부터 매년 ‘계통보호 기술교류회’를 시행해, 계통보호 최신기술을 교류하고 실무자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있다.올해 기술교류회에서는 ‘복합화력 발전기 출력변동 사례’, ‘발전소 스위치야드 차단기 재폐로 개선방안’ 등 총 5개의 주제에 대한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의 장이 마련됐다.전력거래소 김우선
-
롯데월드몰, 빅가이즈 랍스터 3호점 오픈
아시안키친(주)는 지난 23일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빅가이즈 랍스터(Big Guy’s Lobster)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랍스터 뷔페 바이킹스 워프의 자매 브랜드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명동점에 이어 세 번째 매장이다. 빅가이즈 랍스터의 주 메뉴는 살아있는 랍스터를 그릴에 구운 ‘그릴드 랍스터’, 치즈를 듬뿍 올려 구운 '치즈 랍스터'가 대표적이다. 메뉴 당 25달러로 당일 환율에 따라 원화와 달러로 결제할 수 있다. 또 랍스터 요리에 잘 어울리는 랍스터 에일 수제 맥주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호가든 로제 맥주도 판매한다. 빅가이즈 랍스터는 랍스터 허브(Lobster Hub)를 통해 미국과 캐나다에서 항공으로 직수입한 랍스터를 안
-
한국남동발전, 진주·사천지역 다문화가족 대상 드림키움 역사스쿨 시행
한국남동발전(사장 장재원)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경남 산청군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진주·사천지역 다문화가족 87명을 대상으로 드림키움 역사스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KOEN 드림키움 역사스쿨은 진주·사천지역 다문화가족 87명을 대상으로 남명학을 비롯한 실천유학 연구, 계승을 위한 서당식 예절교육, 역사·교육탐방 및 인성 프로그램 체험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 역사의 이해를 높이고, 참된 가치관을 정립함과 동시에 다문화가정 부모에게 우리나라 역사와 전통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으로 부모와 자녀 간 상호이해를 증진하고자 시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1박 2일 간 남명과 선비에 대해 배우며 인성교육의 시
-
설빙, ‘설빙 카페’서 임시완 팬 사인회 진행
㈜설빙은 지난 24일 설빙 카페 석촌호수동호점에서 전속 모델인 배우 겸 가수 임시완의 사인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설빙은 리뉴얼 된 설빙 카페의 오픈을 기념하고 새로운 모습의 설빙을 알리기 위해 이번 팬사인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현장 선착순으로 진행된 이번 팬 사인회 현장에는 설빙 고객을 비롯해 중국과 일본 등 임시완의 해외 팬들까지 200여 명의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임시완은 시종일관 친절한 화답으로 현장을 찾아 온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이번 행사를 마무리했다. 설빙 관계자는 “이번 임시완 팬사인회를 통해 설빙을 사랑해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 또 종합 디저트 카페로서 설빙의 새로운 모습을 알릴 수
-
가스공사, 지하매설 가스배관 안전성 향상 워크숍 개최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지하매설 가스배관 안전성 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워크숍에는 현장 관로관리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하여 주배관 관리 우수사례 공유, 지하매설 가스배관에 대한 효율적 관리방안 등에 대해 토론했다.특히, 최근 전국적인 극심한 가뭄으로 농업용수 확보를 위해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지하수 관정개발 굴착공사 등에 대비해, 지하매설 가스배관의 손상 방지를 위한 많은 아이디어를 도출했다.가스공사 박성수 공급본부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된 다양한 주배관 안전성 향상 방안들을 바탕으로, 천연가스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공급에 만
-
식음료업계, ‘노스타’ 브랜드 영상이 통한다
식음료업계가 스타 모델 없이 브랜드나 제품의 가치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영상을 속속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식음료업계의 마케팅은 연예인 모델이 가진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나 제품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데 주력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최근, 업계에서는 빅모델 대신 제품의 콘셉트를 진솔하게 담는 브랜드 영상 마케팅을 시도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일상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브랜드만의 특징을 영상의 주인공으로 내세워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진정성 있는 메시지 전달로 소비자와 자연스럽게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전략이다. ■ 제품이 지닌 ‘홈메이드 스타일’ 가치를 전달하는 맘마밀 안심이유식 브랜드
-
상반기 경륜 최고 이벤트, ‘왕중왕전’ 23일 스타트
상반기 경륜 최고 이벤트, 경륜 왕중왕전 개최가 임박했다.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왕중왕전에 각 급별 최고의 선수들이 모두 출전하면서 광명스피돔은 왕중왕전 열기로 달아오르고 있다. 이번 대회는 상반기 성적을 토대로 선발, 우수급 상위 랭커 35명, 특선급 상위 랭커 28명이 출전해 금요일 예선, 토요일 준결승, 일요일 대망의 결승전을 치른다. 명실상부 상반기 최고의 올스타전이다. 특히 이번 왕중왕전은 정종진(20기, 30세)의 대회 최초 3연패 도전, 정종진 대항마 성낙송(21기, 27세)의 왕중왕 등극 여부 등 많은 관전 포인트가 있어 한층 재미난 왕중왕전이 될 전망이다. '디펜딩 챔피언' 정종진은 자타공인 현 경륜 최강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