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해태 홈런볼, ‘홈런볼X신한SOL 콜라보' 제품을 한정 출시
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신한금융그룹과 손잡고 ‘홈런볼X신한SOL 콜라보'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역대 최단기간 100만 관중을 돌파한 올 시즌의 열기를 담아 총 100만 봉지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라며 "홈런볼은 한국 야구를 대표하는 야구 과자로, 매년 야구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인기 간식이다"라고 전했다. 신한SOL 역시 KBO 리그를 장기 후원해온 금융 브랜드로, 야구팬들과의 접점을 넓혀왔다.해태제과 관계자는 "이번 한정판 패키지에는 홈런볼 캐릭터 ‘로’와 신한SOL 캐릭터 ‘쏠’이 마운드와 타석에서 ‘한판 승부’를 벌이는 모습을 담은 2종의 일러스트가 적용됐다"라며 "패키지에 야구단 마스코트가 들
-
[생활경제 이슈] 오늘의집,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집요한세일’ 실시 外
오늘의집은 ‘집요한 만큼 탁월한 세일’을 테마로 연중 최대 쇼핑 축제 ‘집요한세일’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세일에서는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엄선한 상품들을 한데 모아 특가에 판매한다.‘집요한세일’은 오늘의집이 꼼꼼하게 선별한 상품을 역대급 특가 혜택으로 선보이는 오늘의집의 대표 쇼핑 프로모션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 오늘의집 서비스 ‘오하우스(Ohouse)’에서도 동기간 집요한세일이 진행된다.이번 세일은 이사, 신학기 등 라이프 이벤트가 풍성한 가을 시즌을 맞아 더욱 집요하게 준비한 특가 코너들로 구성되었다. 먼저 ‘집요한 오늘의딜’ 코너에서는 매일 인기 상품을 선별해 딱 하
-
웅진식품, 네이버 ‘강세일’ 프로모션 진행
웅진식품이 여름 막바지를 맞아 온라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8월 18일부터 31일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웅진식품 강세일’ 프로모션을 통해 웅진식품 인기 제품을 최대 5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라며 "이번 행사에는 탄산수 브랜드 ‘더 빅토리아’, 스테디셀러 ‘하늘보리’, 제로 라인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초록매실’ 등이 포함되며, 일별로 선착순 발급되는 쿠폰을 통해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더 빅토리아’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출시된 ‘더 빅토리아 토마토 바질 소다’, ‘더 빅토리아 오리엔트 소다’, ‘더 빅토리아 샴페인향 소다’도 행사 품목에
-
메가박스, 단편영화 브랜드 ‘짧은영화’ 선보여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단편영화 브랜드 ‘짧은영화’를 론칭하며 첫 상영작으로 봉준호 감독의 초기작 ‘지리멸렬’을 선정해 오는 27일 단독 개봉한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짧은영화’는 오직 메가박스에서만 볼 수 있는 모든 단독 콘텐트를 의미하는 ‘메가 온리(MEGA ONLY)’의 산하 브랜드로 거장 감독들의 초창기 작품들을 비롯해 영화제 수상작, 신인 감독들의 독창적인 단편영화를 매월 한 편씩 선정하여 극장 단독 개봉한다"라며 "그동안 특정 기간에 열리는 영화제를 통해 주로 소개되어 온 단편영화가 메가박스를 통해 보다 폭 넓은 관객들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짧은영화’의 시작을 여는
-
GS25, ‘카테고리 킬러형 전문 매대’ 도입
편의점 GS25가 건강·뷰티 상품군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 ‘카테고리 킬러형 전문 매대’를 도입, 점포 경쟁력과 고객 경험을 동시에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상품 경쟁력뿐 아니라 점포 환경과 고객 체험 요소를 결합한 전략을 통해 건강·뷰티 분야를 핵심 카테고리로 육성하고 있다"라며 "이를 위해 9월부터 입지 유형, 세대별 고객 구성, 관련 상품 매출 동향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출 성장 잠재력이 높은 500여개 점포를 선정해 건강·뷰티 전용 특화 매대를 설치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점포별 상품 구성과 매대 콘셉트는 관련 MD와의 유기적 소통을 통해 기획됐으며, 현장 운영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모두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닥터페퍼 제로 피클팝’ 출시 外
버거킹이 SNS상에서 화제를 모았던 닥터페퍼와 피클 조합의 이색 메뉴 ‘닥터페퍼 제로 피클팝’을 18일 전국 매장에서 직접 선보인다.'닥터페퍼 제로 피클팝'은 일명 ‘단짠단짠’의 유니크한 맛으로 닥터페퍼 찐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이색 단짠 레시피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특유의 체리향과 톡 쏘는 탄산감이 매력적인 닥터페퍼 제로에 짭짤한 피클을 더한 독특한 구성으로, 한 모금 마시면 입안에서 달콤함과 짠맛이 번갈아 퍼지는 예상 밖의 궁합이 특징이다.닥터페퍼 제로의 달콤한 체리향과 피클의 상큼한 산미, 은은한 짠맛이 어우러져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풍미를 선사한다. 첫 맛에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한 번 맛보면
-
인천힘찬종합병원, 보건복지부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인증 획득
인천힘찬종합병원(병원장 김봉옥)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으로부터 전자의무기록시스템 (Electronic Medical Record, EMR) 사용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EMR 인증제는 국내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의 기능성과 상호운용성, 보안성 등을 국가적 표준에 따라 평가 후 인증 절차를 걸쳐 인증를 수여한다. 의료정보의 질을 높이고 진료의 연속성과 환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이번 인천힘찬종합병원이 획득한 EMR 인증은 기능성, 상호운용성, 보안성 등 3개 영역의 59개 세부 항목에 대한 문서 심사와 현장 심사를 모두 통과한 결과다. 병원 및 300병상 미만의 종합병원에서 사용하는 '시스템 유형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춘당장학회에 약 23억 원 기부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2018년부터 8년간 재단법인 춘당장학회를 통해 약 23억 원을 기부하며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키우는 지역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춘당장학회는 2018년 3월 2일 설립된 김포 지역 기반 장학 재단으로 유망 청소년 발굴과 어려운 가정 환경의 청소년 지원을 목표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춘당(春堂)’은 ‘모든 생명의 새싹이 움트는 계절인 봄처럼 출발하라’는 뜻으로 설립자 홍기훈 전 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장의 호(號)에서 유래했다. 장학회의 현재 기준 총 수혜자는 833명이다. 특히 중학교 1학년부터 대학 졸업까지 최대 10년간 장기 후원하는 지속형 장학 모델도 운영하여 장래가 촉망
-
인천성모병원, 조혈모세포이식병동 개소 후 첫 이식 성공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지난 6월 조혈모세포이식병동 개소 이후 첫 조혈모세포이식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첫 이식 환자는 20대 B씨로, 평소 건강했으나 내원 2주 전부터 소변 색이 짙어지고 구역·구토 증상이 나타났다. 혈액검사에서 아세포가 관찰돼 인천성모병원으로 의뢰됐으며, 검사 결과 T세포 급성 림프모구 백혈병과 전신 림프절 침범이 확인됐다.이종혁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혈액내과 교수는 다약제 병합 항암화학요법으로 관해유도요법과 공고요법을 차례로 시행했고, B씨는 관해를 획득했다. 미세잔존질환 측정 결과, 골수 내 암세포는 진단 시 90%에서 0.01% 미만으로 크게 줄었다. 이어 7월 말 조
-
남양유업, 사과맛 ‘과수원 제로’ 선보여
남양유업이 ‘과수원 사과 제로슈가’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난 6월 급식∙식당 등 B2B 채널 전용으로 선보인 캔음료 ‘과수원 제로슈가’ 2종(오렌지, 청포도)에 이어, 이번에는 멸균 테트라팩을 적용해 실온 보관과 넉넉한 소비기한을 확보, 일반 소비자(B2C) 시장 공략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과수원 사과 제로슈가’는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해 당 걱정 없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 혼합음료다"라며 "사과 농축액과 에리스리톨 등 감미료를 사용해 새콤달콤한 사과의 맛을 살려, 기존 과수원과 동일한 맛을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6겹 멸균 테트라팩 포장으로 최대 8개월간 실온보관
-
LG화학, '리사이클 사회공헌 임팩트 챌린지' 공모전 개최
LG화학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추진한다.LG화학은 18일,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리사이클 사회공헌 임팩트 챌린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공모전은 버려진 자원을 재활용해 지역사회와 일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다.공모 주제는 "버려진 자원에 새로운 쓰임을 더해 지역과 일상을 바꾸는 방법"으로 재활용 기술을 활용한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평가된다.예를 들어, LG화학의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장애보조기구, 놀이터 기구, 조명, 생활소품 등 LG화학의 사업과 연계된 제품 아이디어에 가점을 부여한다.오는 18일부터 9월 19일까지 기대플러스
-
무신사, 하반기 오프라인 뷰티 페스타 선보여
무신사가 이달 말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인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개최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오는 29일부터 3일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 일대에서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IN) 성수’가 펼쳐진다"라며 "‘발견하는 즐거움’이라는 콘셉트 아래 개최되는 이번 페스타는 무신사 뷰티가 주목하는 라이징 브랜드 40개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메인 팝업 스토어에서는 무신사 뷰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 부스를 준비했다. 이너뷰티 카테고리까지 확장해 건강과 뷰티를 아우르는 새로운 경험을 제안한다.무신사는 퍼스널 컬러 진단, 괄사 클래스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콘텐츠를 마련하고, Z세대를 겨냥한 포토존
-
롯데마트∙슈퍼, 매운 고구마 소주 하이볼 판매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21일(목), 국내 최초로 일본 고구마 소주(이모 소츄, 芋焼酎)를 활용한 ‘야마야 스파이시 토마토 하이볼(500ml)’을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RTD 하이볼에는 주정을 사용하지만, 최근 애주가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일본 전통 증류주를 기반으로 생산해 차별화를 뒀다"라며 "고구마 소주 특유의 깊이 있는 풍미에 고추와 토마토를 더해,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콤함과 달콤함을 조합한 독창적인 레시피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이스가 되는 고구마 소주는 일본 미야자키현 사이토시에 위치한 150년 전통의 증류소 ‘야마야’에서 생산된 ‘크레이지 옥토퍼스(Crazy Octopus)’를 사용했다"라며 "전
-
롯데백화점 인천점, ‘루이 비통 남성 매장’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8월 14일(목) 인천점 1층에 인천 지역 최초의 ‘루이 비통 남성 전문 매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매장은 남성 의류를 비롯해 가방과 액세서리 등 다양한 남성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매장에서는 남성 컬렉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가 이끄는 2025년 겨울 남성 컬렉션 전 상품군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해당 컬렉션은 일본 스트리트 패션계의 대표 디자이너 니고(NIGO)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것으로, 20세기 작업복 아카이브와 스트리트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독창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루이
-
세븐일레븐, ‘일상 속 K리그 경험’ 강화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일상 속 K리그 경험’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전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스포츠 콜라보 아이템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라며 "‘K리그 공식 트레이딩 카드’를 시작으로 ‘K리그 도시락’, ‘K리그 팝콘’ 등 여러 차례 협업 성공 사례를 만들어 팬심을 사로잡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븐일레븐은 오는 20일 ‘K리그슛!허니카라멜팝콘’, ‘K리그슛!더비라면’, 그리고 ‘K리그슛!비타민워터’ 2종(믹스후르츠, 레몬)을 시작으로 총 10종의 ‘K리그슛!’ 시리즈를 출시한다. 상품 패키지에는 K리그 대표 선수들의 활동 모습이 담겨 있으며, 상품별로 다양한 선수
-
롯데온, ‘특가 헌터스’ 행사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18일부터 24일까지 생활 전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특가 헌터스 – 쇼핑의 골든(GOLDEN) 타임을 잡아라’ 행사를 진행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식품·리빙·유아동·디지털가전·여행 등 생활 전 분야 상품을 아우르는 다양한 특가 상품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라며 "매일 다운로드 가능한 ‘특가헌터스 쿠폰’을 통해 최대 30만 원 할인 가능한 디지털·가전 쿠폰과 최대 20% 할인 혜택의 식품·리빙·유아동 쿠폰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본 행사에서는 깨끗한나라, 허닭, 미즈노, 오아, 라헨느, 덴프스 등 인기브랜드가 참여한다.여름 막바지 휴가와 10월 황
-
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선보여
SSG닷컴이 다음달 26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올해 사전 예약은 다양해지는 고객 취향을 고려해 프리미엄 상품과 단독 상품 구색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에서는 유명 맛집 '조우'와 협업한 1++ No.9 한우, 우수 생산자 상품만 엄선한 과일 세트 등 고품질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Fritz' 등 유명 카페 협업 커피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SSG닷컴 단독 기획세트 '정담'도 가짓수를 전년 대비 10% 이상 확대했다. 대표 신규 상품으로는 '경북 상주 대봉 반건시 곶감', '칠산 만복굴비세트'를 준비했다.사전 예약 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