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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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3분기 영업이익 14억 원…3분기 연속 흑자
컴투스는 7일 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28억 원, 영업이익 1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동안 별도 기준 매출은 1,342억 원, 영업이익은 69억 원을 기록했다. 게임사업의 해외 매출은 약 69.1%로, 북미 28.2%, 아시아 24.4%, 유럽 14.2% 등의 비중을 기록했다. ‘서머너즈 워’는 8회째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4’ 월드 파이널과 10주년 연말 프로모션 등을 통해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가고, 한국과 미국의 프로야구 인기로 상승 시너지를 얻고 있는 야구 게임 라인업 역시 연간 최대 매출 기록을 새롭게 쓰고 있다.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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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라이프케어, 3분기 누적 매출 734억 기록
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인 방위·안전 장비 전문 기업 한컴라이프케어(대표 오병진·김선영)는 7일, 2024년 3분기 실적을 공시하며 연결 기준 매출액 236억 원, 영업이익 3.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컴라이프케어 관계자는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734억 원, 영업이익은 63.4억 원으로, 영업이익률 8.6%를 달성했다"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누적 매출액 647억 원 대비 13.5% 증가한 수치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7억 원에 그쳤으나, 올해는 273%나 늘어났다"라며 "이러한 실적 성장은 소방 부문 사업의 지속적인 호조와 더불어, 현존 전력 극대화 사업 등 국방 부문 매출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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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홀딩스, 3분기 영업손실 45억...“XPLA 등 신성장 강화 나설 것”
컴투스홀딩스가 2024년 3분기 실적을 공시하고, 퍼블리싱 다각화 및 새로운 성장 동력 강화에 매진한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올해 3분기 매출 471억 원, 영업손실 45억원, 당기순손실 95억 원을 기록했다. 하프 애니버서리 업데이트, 유명 웹툰 컬래버래이션으로 상승세를 이어간 ‘소울 스트라이크’를 비롯해 ’제노니아’의 출시 지역 확대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늘어났다. 다만, ‘제노니아’의 대만권역 확장에 따른 마케팅 비용이 일시적으로 증가해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4분기 이후에는 PC 및 콘솔 게임으로도 신작 라인업이 늘어난다. 올해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던전 탐험형 로그라이트 RPG ‘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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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전주효자점, 재오픈
홈플러스는 전주효자점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새단장해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전주효자점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33호점이다"라며 "이로써 전국 홈플러스 대형마트 중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점포는 4분의 1을 넘어섰다"라고 전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첫 리뉴얼 오픈 후 약 1000일 만이다.홈플러스는 2022년 2월 오프라인 유통업계 불황 속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전환을 택했다. 대규모 투자를 통해 전국 주요 점포를 먹거리 중심으로 리뉴얼했고, 이는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로 이어져 다시금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홈플러스는 전주효자점을 비롯한 전국 점포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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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샘물, 창립 38주년 기념 기부 진행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이 11월 7일 풀무원샘물 창립 38주년을 맞아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원 순환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풀무원샘 관계자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장애근로자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의류, 잡화, 생활용품, 가전, 가구 등의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한다"라며 "기부된 물품은 상품화 과정을 거쳐 전국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된다"라고 말했다. 물품 판매 수익은 굿윌스토어에서 근무하는 장애근로자의 급여와 직업 재활 프로그램 운영 비용으로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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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3분기 연속 흑자 기록
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연결기준으로 2024년 3분기 매출 1조1,246억원, 영업이익 158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목) 공시했다. CJ ENM 관계자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티빙의 가입자 증가와 프리미엄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확대로 흑자 기조를 이어갔으며, 커머스 사업은 원플랫폼 2.0 전략 기반 플랫폼 역량 가속화에 따라 영업이익이 신장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부문별로 보면 미디어플랫폼 부문은 드라마 <엄마친구아들>과 예능 <서진이네2> 등 프리미엄 콘텐츠의 교차 편성 전략과 <2024 KBO 리그> 등 킬러 콘텐츠 및 광고 요금제(AVOD)로 유료 가입자를 끌어 모은 티빙 효과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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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하이모, 고정식 전용 가발 신제품 ‘탑시크릿’ 출시 外
하이모가 자연스러운 탈모 커버 및 헤어 연출이 가능한 고정식 전용 가발 신제품 ‘탑시크릿’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탑시크릿’은 하이모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고정식 전용 가발로, 두피에 부착해 오랜 기간 사용하는 제품 특성상 본인의 머리처럼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가벼운 착용감의 가발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적극 부응하고자 출시했다.이 제품은 프론트(가발 이마부분)에만 사용하던 나노스킨 소재를 정수리까지 확대 적용하여, 가발 베이스의 경계라인이 티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무봉제 기법을 적용해 가르마 사이로 가발 소재 간의 연결 미싱선이 보이지 않아 어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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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토이노베이션, 3분기 매출 802억, 영업이익 139억 기록
헥토이노베이션(KOSDAQ 214180 / 대표이사 이현철)이 외형과 내실 모두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는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헥토 관계자는 "매출은 13분기 연속 최대 기록을 경신했고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창립 이래 최초로 100억원을 돌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7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4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802억원 ▲영업이익 139억원 ▲당기순이익 124억원, 별도 기준 ▲매출 289억원 ▲영업이익 103억원 ▲당기순이익 85억원의 실적을 발표했다"라고 말했다.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7% 성장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4.8%, 49.1%씩 증가해 수익성 개선 폭이 더욱 커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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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차지
노랑풍선이 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여행업계 최초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관광/여행 부문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도 12년 연속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디지털 소통 마케팅을 통해 고객 신뢰를 쌓아온 우수 기관을 선정하고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라고 말했다. 노랑풍선은 이번 시상에서 △콘텐츠경쟁력지수(CQI) 평가(40%) △소통지수/소셜미디어지수 평가(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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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감탄떡볶이, 정립회관 ‘같이가장(場)’ 바자회 기부 진행 外
떡볶이 전문 프랜차이즈 ‘감탄떡볶이’가 지난 10월 18일 ‘같이가장(場) 또 가고 싶은 장터’ 장애인 복지 기금 마련 바자회에 후원 물품을 전달하였다.감탄떡볶이는 이날 떡볶이와 튀김 등 식자재를 후원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였으며, 바자회를 통한 수익은 전액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자립생활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이번 ‘같이가장 또 가고 싶은 장터’ 바자회는 지체 장애 단종복지관이었던 ‘정립회관’이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전환되는 것을 알리는 선포식과 함께 운영되었으며, 김경호 광진구청장과 정립회관 임직원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하였다.감탄떡볶이 관계자는 “이번 후원이 장애인 복지를 위한 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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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 투어 ‘연차 플렉스’ 기획전 진행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연차 플렉스 기획전’을 열고, 올해 말부터 내년 초까지의 징검다리 연휴 기간에 예약 가능한 해외 패키지, 항공, 숙소, 투어, 이용권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올해 크리스마스와 내년 1월 1일이 모두 수요일이기 때문에, 수요일을 기준으로 앞뒤 이틀씩 연차를 사용하면 각 5일의 휴가를 보낼 수 있다"라며 "이 주에 4일의 연차를 사용하면 총 9일의 휴가를 떠날 수 있는 셈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내년 1월 28일부터 30일까지인 설 연휴 기간 앞뒤로 하루씩 연차를 사용해도 역시 9일의 휴가를 떠날 수 있다.인터파크 투어는 짧게는 5일, 길게는 9일의 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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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올리브영과 ‘디어스킨’ 팝업스토어 오픈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김민환)의 페미닌케어 브랜드 디어스킨이 11월 한 달간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올리브영 관악타운점’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는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디어스킨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팝업스토어는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화이트와 핑크톤의 '디어스킨룸'을 연출해 편안하고 갖고 싶은 방을 주제로 공간을 조성했다. 얼굴 피부를 가꾸듯 Y존도 케어하자는 의미를 담은 'Y스킨케어' 공간을 주요 테마로, 예민한 그 날에 피부가 받는 스트레스에 집중해 Y존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한다는 메시지를 팝업 공간 곳곳에서 전한다.'디어스킨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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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프리미엄 미디어 아트 라이선스 서비스 플랫폼 ‘LED.ART’ 운영
CGV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디자인코리아 2024> 주제전시에 참여해 디자인과 인공지능(AI)이 만나 혁신적으로 변화되는 우리의 삶을 시각적 미디어 아트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LED.ART’는 디지털 디자인&아트 컴퍼니 디스트릭트(d’strict’)와 함께 지난 2022년에 오픈한 프리미엄 미디어 아트 라이선스 플랫폼이다"라며 "프리미엄 미디어 아트를 누구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토털 미디어 아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국내외 미디어 아티스트 16인과 파트너십을 맺고 자연, 기하학, 우주, 현실과 초현실 등 독자적인 테마로 완성한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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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뮤직카우, 문체부 ‘여가친화인증’ 획득· 外
뮤직카우가 ‘여가친화인증’을 획득했다.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 운영을 통해 임직원의 워라밸 향상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일하기 좋은 기업임을 입증했다.지난 6일, 서울남산국악당에서 개최된 ‘2024 여가친화경영 기업·기관 인증식’에서 뮤직카우가 여가친화경영 기업으로 선정됐다. 여가친화인증 제도는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인 여가친화경영을 하는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해 인증 및 지원하는 제도로, 문화체육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한다.뮤직카우는 직원들이 만족도 높은 회사 생활을 통해 근로 의욕을 높이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를 제공하는 ‘복리후생 2.0’ 제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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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 베이비’ 라인업 확대 外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토탈 이유식 솔루션 브랜드 ‘글라스락 베이비’의 신제품으로 ‘실리콘 이유식 용기’와 ‘휴대용 가위&집게 세트’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신제품들은 안전과 위생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소재를 사용해 안전성 테스트 인증은 물론, 생활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고 부모들의 니즈에 맞춰 감성적이고 따뜻한 색감의 디자인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글라스락 베이비 실리콘 이유식 용기’는 잔여 경화제가 남지 않는 백금 촉매 경화 방식으로 제작되었으며, 내구성이 강한 프리미엄 사양의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졌다. FDA, SGS, ROHS, KTR 등 전문 기관의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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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3분기 누적 영업이익 1조 육박...매출은 분기 사상 최대 경신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24년 3분기 매출 7,193억 원 영업이익 3,24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분기 사상 최대 매출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690억 원(+59.7%), 영업이익은 1,351억 원(+71.4%) 증가한 수치다.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2조 922억 원으로, 창사 이후 처음으로 매출 2조 원을 돌파했다. 누적 영업이익 또한 9,670억 원으로 신기록을 세웠다. 배동근 크래프톤 CFO는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가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또한 꾸준한 투자와 연구를 통해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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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3분기 영업이익 6277억원...전년 동기 대비 49% 감소
㈜GS는 2024년 3분기에 매출액 6조 3,975억원, 영업이익 6,277억원, 당기순이익 387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 분기 대비 매출액은 3.1%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1.3%, 85.9% 감소했다. 전년 동기에 비해선 매출액은 1.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49.0%, 당기순이익은 94.5% 감소했다. GS 관계자는 "중국 및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에 따른 유가 약세와 정유/화학 제품의 스프레드가 약세를 보임에 따라 GS칼텍스 실적이 저조했으며, 발전 자회사들 또한 SMP 하락 기조가 지속되며 전년동기 대비 실적이 감소하였다.”며, “미 대선 불확실성이 제거되는 4분기 정유제품 스프레드, 중동지역의 지정학적 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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