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신라스테이, 전주에 16번째 신라스테이 오픈
신라스테이는 12월 10일, ‘미식의 도시’ 전주에 16번째 신라스테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신라스테이 전주는 지하 3층부터 지상 11층 규모로, 총 210개 객실과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 루프탑 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세탁실 등의 부대시설을 마련했다.신라스테이 관계자는 "특히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패밀리룸(60실), 벙커룸(8실), 온돌룸(35실), 커플 고객을 위한 시네마룸(18실) 등 차별화 객실을 갖췄으며, 11층에는 한옥의 인테리어 요소를 반영한 전통 컨셉의 루프탑 라운지를 조성해 전주의 미식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신라스테이 전주 오픈으로, 전주뿐만 아니라 전북 지역 관광이 한 층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
-
인터파크 10월 해외골프패키지 예약, 전월 대비 38%↑
겨울에도 골프채를 놓기 힘든 골프 매니아들은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 7일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지난 10월 한달 동안 해외골프여행 패키지 상품 예약건수가 직전월 대비 38.3% 증가했다고 밝혔다.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10월 예약분의 42.0%가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 사이에 들어왔을 정도로 겨울 골프여행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적인 골프여행지는 일본과 동남아다. 지난 10월 한달간의 예약을 기준으로 일본이 32.1%, 동남아가 63.4%의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일본은 비행거리가 짧은 만큼 주말을 이용해 골프를 즐기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높다.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관에 ‘팝업 스토어’ 선보여
롯데호텔 서울은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특급호텔 셰프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푸드 밸리 인 소공(FOOD VALLEY IN SOGONG)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월 첫 팝업 스토어 이후 5개월 만이다.최근 높아진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보다 많은 고객이 손쉽게 호텔 요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실제로 롯데호텔 서울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과 ‘모모야마’의 10월 예약률은 전월 동기간 대비 약 10% 증가했다. 푸드 밸리 인 소공에서는 롯데호텔 서울의 셰프들이 직접 준비한 일식, 중식, 양식, 베이커리 등 20여 종의 메뉴를 맛볼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충전 원형톱 ‘GKS 18V-57-2 GX Professional’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정밀성과 안전성, 편의성을 강화한 전문가용 18V 충전 원형톱 ‘GKS 18V-57-2 GX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은 절단 영역 측면에 베이스플레이트가 비어 있는 ‘오픈 베이스플레이트’ 디자인으로 톱과 벽 사이의 거리를 최소화해 벽과 밀착된 절단이 가능하며, 보쉬의 고성능 브러시리스 모터를 적용해 강력한 절단 성능을 보여준다. 목재를 90도 직각 절단 시 최대 57mm 깊이까지 절단할 수 있으며, 최대 50도까지 사선 절단이 가능하고 최대 무부하 속도는 5000rpm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특히, 보쉬 원형톱 라인업에서 최초로 ‘스톱 컨트롤(Stop control)’ 기능을 탑재
-
웅진식품 ‘이온더핏 제로 스파클링’ 선보여
웅진식품이 이온음료 전문브랜드 ‘이온더핏’의 스파클링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이온더핏 제로 스파클링’은 칼로리, 당 걱정 없이 물처럼 가볍고 깔끔하게 몸 속 이온과 수분을 채워주는 ‘이온더핏 제로’에 톡 쏘는 스파클링을 더했다"라며 "운동 후 갈증을 느낄 때 몸 속 수분과 유사한 이온 밸런스로 전해질을 빠르게 보충하고 탄산으로 짜릿한 청량감까지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웅진식품은 신제품 출시에 앞서 지난 3일 열린 2024 JTBC 서울 마라톤 참가자를 대상으로 첫 시음 행사를 진행했다. 2024 JTBC 서울 마라톤은 JTBC, 대한육상연맹, 러너블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
NS홈쇼핑, 수능 앞둔 임직원 수험생 자녀에 응원선물 전달
NS홈쇼핑은 조항목 대표이사가 대학수학능력시험(14일)을 앞두고 지난 6일 임직원 수험생 자녀에 응원선물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수능 선물 전달은 임직원을 격려하고,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NS홈쇼핑은 9년째 응원선물을 전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는 이번에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자녀들이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긴장되겠지만 그간 쌓아온 실력을 모두 펼쳐 최선의 결과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 ”며, “수험생 부모로서 회사의 구성원으로서 최선을 다해준 모두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 ‘윈터 베스트 패션쇼’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역대급 한파 예고에 오는 15일(금)부터 30일(토)까지 ‘윈터 베스트 패션쇼’를 열고, 단독 패션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을 집중 선보인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갑자기 찾아온 추위에 아우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 1일(금)부터 5일(화)까지 롯데홈쇼핑의 아우터 주문액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70% 이상 증가했다"라며 "패션 전문 프로그램 ‘영스타일’에서 1일(금) 선보인 ‘우바’의 밍크 카라 램스킨 다운 재킷은 30분 만에 1,300건의 주문이 몰리며 주문금액 5억 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롯데홈쇼핑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됨에 따라 15일(금)부터 ‘윈터 베스트 패션쇼’ 특집전을 열고, LBL, 우바
-
한미사이언스 임종훈 대표 "그룹 경영권 뺏기지 않을 것"
한미그룹의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 임종훈 대표가 11월 28일로 예정된 임시주총 결과를 자신하며 그룹 경영권을 뺏기지 않고 현행체제가 계속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한미사이언스에 따르면 25년 3월 정기주총 시 ▲3자연합측 이사진으로 분류되는 3명의 이사진 임기가 만료되고 ▲26년 3월 주총에도 송영숙 회장의 임기가 만료됨으로써 임종훈 대표 측을 지지하는 이사진 진입이 가능해져 지주사 지배력은 보다 확대된다.한미약품의 경우 현재 임종훈 대표 측 이사진이 수적으로 불리한 구조지만 ▲25년 3월 정기주총 시 3자연합측 1명의 임기 만료 ▲26년 3월, 5명의 이사진이 한꺼번에 임기가 만료된다. 특히 오는 2026년이면 한미사이언스
-
전자랜드,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사회공헌활동 동참
전자랜드가 결식 우려 아동들을 위한 2024년 하반기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전자랜드 관계자는 "행복얼라이언스는 복지 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도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119개 기업과 102개 지방정부, 약 42명의 일반 시민이 함께 만드는 행복 안전망이다"라며 "행복얼라이언스는 아동의 결식 문제를 해결하는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혜택을 받는 아동이 속한 가구 중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선별해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물품들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전자랜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 경기, 울산 지역의 결식 우려 아동이 속한 가구 중 주거환경개선
-
[생활경제 이슈] 오트사이드, 코코넛 밀크 바리스타 그레이드 ‘nobo(노보)’ 선보여 外
오트사이드의 두 번째 브랜드 ‘nobo(노보)’가 한국에 정식 론칭하며 2024 서울카페쇼에서 6일 선공개 되었다.오트사이드는 2022년 한국에 론칭한 식물성 음료 브랜드로 바리스타 블렌드, 초콜릿 맛, 커피 3가지로 다양한 맛을 출시하며 현재 싱가포르를 포함해 전 세계 18개국에서 각광받고 있다. 또한 2024년 새로운 식물성 음료 브랜드 ‘노보’의 코코넛 밀크 바리스타 그레이드 제품을 론칭하며 또 한 번 소비자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새롭게 론칭하는 ‘노보’는 No bovine의 약어로 '소와 무관함(우유와 무관함)'을 의미한다. 입맛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원숭이들의 선택을 받았음은 물론, 부르기 쉬운 명칭을 통해 대담하고 유쾌하게 소비
-
마이다스 호텔&리조트, ‘굿바이 어썸 어텀’ 프로모션 진행
대교그룹의 마이다스 호텔&리조트는 11월 한달 간 가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굿바이 어썸 어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고객들에게 가을의 아름다운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패키지 상품을 선보여 여유롭고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한다.우선 11월 한달 간 진행되는 ‘11월이니까 11만원’ 특가 이벤트를 통해 디럭스 트윈 및 더블 객실을 11만원에 예약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마이다스 호텔 홈페이지 또는 유선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또한 가을 한정 패키지 상품인 ‘어썸 어텀 패키지’와 ‘마이다스 브런치 패키지’를 프로모션 기간 내 선보여, 객실과 함께 2
-
여기어때, 브랜드 캠페인 모델 ‘손흥민’ 경기 직관 이벤트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토트넘 홈경기 티켓과 항공, 숙박을 포함한 패키지를 1,000원에 응모할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연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무료 런던 여행은 물론, 여기어때 브랜드 캠페인 모델인 손흥민의 본캐(본 캐릭터)를 제대로 볼 수 있는 기회다"라고 전했다. 이어 "럭키드로우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1,000원으로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다음달 29일 열리는 토트넘 VS 울버햄튼의 경기 티켓과 함께, 경기 일정에 맞춰 28일부터 30일까지 2박 숙박을 제공한다"라며 "런던행 왕복 항공권은 다음달 18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출발과 도착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럭키드로우 패키지는 동반 1
-
GS25, ‘더패밀리캐스크’ 빈티지 41병 한정판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연말연시를 맞아 1955년부터 1999년까지 ‘더패밀리캐스크’ 위스키 시리즈를 빈티지별로 1병씩, 단 41병만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소장 가치가 높은 ‘더패밀리캐스크’ 생년 빈티지를 편의점에서 선보이는 것은 업계 최초이며, 출시 연도에 따라 가격은 71만원부터 21백만원까지 다양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패밀리캐스크’는 세계 3대 셰리 캐스크 위스키 브랜드인 ‘글렌파클라스’사의 대표적인 위스키로 최상급으로 관리한 캐스크에서 원액을 병입한 고급 빈티지 싱글몰트 위스키로 유명하다. 또한, 오랜 기간 숙성된 만큼 풍부한 셰리향과 다크초콜릿, 건포도, 스파이스 노트가 조화롭
-
이마트24, ‘조야본격매실 하이볼’ 선보여
이마트24는 ‘술맛최고주(酒)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10년의 전통을 가진 일본 매실주 전문 제조업체인 ‘조야(CHOYA)’와 손잡고 ‘조야본격매실 하이볼350ml (4,500원)’를 이달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상품은 ‘조야’의 장인정신을 담아 만든 매실 명주 원액을 그대로 담아, 하이볼 맛의 퀄리티를 한층 끌어올렸다"라며 "이 매실 원액은 오사카 지역에서 옛날 방식으로 장기 숙성한 매실주로 향료, 카라멜, 인공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순수하고 깨끗한 맛이 일품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조야본격매실 하이볼’은 조야의 노하우를 담은 매실 명주 원액을 사용해 일본에서
-
진학사 캐치 "네이버웹툰, 현대자동차, KT&G, 신입사원 채용 진행한다"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주요 대기업에서 신규 채용에 돌입했다고 7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네이버웹툰, 현대로템, 현대자동차, KT&G, GS파워, 키움증권 등이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네이버웹툰은 오는 24일까지 ‘2025 상반기 신입/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군은 크게 Tech, Design, Service&Business, Corporate 4가지로, 상세 직군은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졸업자 및 2025년 2월 또는 8월 졸업자, 남성의 경우 군필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채용 절차는 △지원서 리뷰 △실무 인터뷰 △인턴십(6주) △Culture-Fit 인터뷰 △입사 순이다"라고 전했다. 현대로템은 오는 24일까지 ‘2024년 3차 정
-
세븐일레븐, 골목상권 맛집 발굴 프로젝트 우승작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전국 샌드위치 맛집 경연대회 우승작을 전 점포에서 선보인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 9월 롯데웰푸드, 동반성장위원회가 공동 개최한 골목상권 맛집 발굴 경연대회 ‘어썸바잇트’의 최종 우승작으로 선발된 부산 바오하우스의 대표 샌드위치 메뉴인 ‘새우바오샌드위치’를 전국 점포에 출시했다"고 밝혔다.이어 "어썸바잇트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올해 롯데웰푸드가 처음으로 진행한 프로젝트로 샌드위치 메뉴를 보유한 소상공인 외식업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라며 "지난 7월 접수를 시작해 총 66곳의 샌드위치 맛집이 참가했으며, 예선을 통과한 6개 팀이 세븐일레븐을 포함해 일반 소비자, 인
-
CU, 수험생 응원 이색 상품 출시
CU는 이번 수능 시즌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수능 대박 간편식 시리즈부터 유명 대학 굿즈를 넣은 선물용 기획 세트 등 다양한 이색 상품들을 마련했다.CU 관계자는 "이달 선보이는 수능 간편식 시리즈의 대표 상품은 ‘힘내새우’ 샌드위치 (4,500원)와 삼각김밥(1,300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능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과 메인 재료인 새우를 상품명으로 재미있게 담아냈다. 샌드위치에는 통살 새우 패티로 만든 새우튀김과 에그샐러드를 토핑했으며, 삼각김밥은 매콤하게 양념한 깐풍새우를 듬뿍 넣었다"라고 말했다. ‘떡하니 붙어라 도시락(6,900원)’은 달콤한 소불고기와 4종의 반찬, 후식으로 들어있는 찹쌀떡까지 든든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