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그라비티 ‘THE 라그나로크’ 전승 2-2차 직업 9종 출시
라비티가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의 전승 2-2차 직업 9종 출시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승은 기존 직업보다 강력한 상위 클래스의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베이스 레벨 100, 직업 레벨 40 달성 시 전직 퀘스트가 나타나며 퀘스트 완료 후 전직 가능하다. 전승 시 기존 스킬창에 전승 직업의 스킬이 추가된다. 이번에 업데이트한 직업은 나이트의 전승 ‘로드 나이트’, 크루세이더 전승 ‘팔라딘’, 위저드 전승 ‘하이위자드’, 세이지 전승 ‘프로페서’, 헌터 전승 ‘스나이퍼’, 프리스트 전승 ‘하이프리스트’, 몽크 전승 ‘챔피언’, 블랙스미스 전승 ‘화이트스미스’, 어쌔신 전승
-
웹젠, 지스타2024 출품작 ‘드래곤소드’·‘테르비스’ 부스 이벤트 진행
웹젠이 오는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4’ 제1전시장에서 100부스 규모로 신작 게임 2종을 출품하고 다채로운 부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드래곤소드’는 국내 개발사 ‘하운드13’에서 개발 중인 오픈월드 액션 RPG다. 방문객들은 부스에서 시연에 참여해 정교한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을 경험해 볼 수 있다. 16일 토요일 오후 1시에는 ‘하운드13’ 개발진이 직접 무대에 등장해 ‘드래곤소드’ 게임 특징과 개발 스토리에 대해 소개하는 개발자 토크쇼도 열린다. ‘테르비스’는 웹젠 자회사 웹젠노바에서 개발 중인 서브컬처 수집형 RPG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함께 출품한다. 올
-
네오위즈, 폴란드 게임사 ‘자카자네’와 800만 달러 규모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폴란드 게임 개발사 ‘자카자네(ZAKAZANE)’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800만 달러이다. 네오위즈는 이번 계약으로 자카자네가 첫 작품으로 개발 중인 PC·콘솔 게임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했다. 서부 누와르 배경의 싱글 플레이 RPG이며, 외딴 광산에 도착한 보안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다룬다. 자카자네는 2022년 설립된 폴란드 바르샤바 소재의 게임 개발사다. ‘위쳐’ 시리즈와 ‘사이버펑크 2077’을 제작한 ‘CD 프로젝트 레드(CDPR)’와 ‘디스 워 오브 마인’, ‘프로스트펑크’ 시리즈 등을 개발한 ‘11비트 스튜디오(11bit Studio)’
-
[생활경제 이슈] 63레스토랑, 셰프 협업 프로모션 '63 셰프 갈라 디너' 진행 外
63레스토랑이 총괄셰프 4인과 함께 ‘63 셰프 갈라 디너’를 오는 20일 개최한다. 이번 갈라 디너는 63레스토랑 브랜드 통합으로 진행하는 최초 셰프 협업 프로모션이다.63레스토랑은 ▲백리향 ▲슈치쿠 ▲워킹온더클라우드 ▲터치더스카이로 구성된 통합 파인 다이닝 브랜드다. 각 레스토랑 총괄셰프는 ▲김선열 ▲우덕상 ▲장기영 ▲조은주로 양식과 일식, 중식을 넘나드는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최근 유명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조은주 터치더스카이 총괄셰프는 ‘캐비아와 국내산 한우 안심 타르타르’와 ‘매생이 풍미의 전복’을 준비했다. 한우 안심 타르타르는 저온 압착 참기름으로 버무려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
넥슨재단,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전시와 함께 11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 개최
넥슨재단은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시간의 마법사: 다른 세계를 향해’ 전시와 함께하는 11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는 넥슨 창립 30주년을 맞아 매달 넥슨의 사회공헌 사업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의미를 담은 선물을 증정하는 유저 대상 이벤트다. 넥슨은 11월 이벤트 신청자 중 30명을 추첨해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전시를 위해 새롭게 제작된 2025년 패브릭 달력 굿즈 3종 중 하나를 선물한다. 참여 신청은 이달 30일까지 넥슨 30주년 기념 메인 페이지의 ‘30주년 기프트샵’에서 할 수 있으며,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바람의나라’ 등 넥슨 게임 IP와 전
-
크래프톤 드림모션, 신작 ‘마이 리틀 퍼피’ 공개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드림모션이 신작 ‘마이 리틀 퍼피(My Little Puppy)’의 티저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마이 리틀 퍼피는 ‘사람이 죽으면 먼저 가 있던 강아지가 마중을 나온다’는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은 스토리텔링 중심의 싱글 플레이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용자는 강아지 천국에 머무는 강아지가 되어 이제 막 저승길에 접어든 주인을 마중 나가야 한다. 이 과정에서 바다, 사막, 설원 등 저승의 여러 지역을 모험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주인을 기다리는 강아지들의 사연을 만나게 된다. 이용자는 냄새 맡기, 짖기 등 실제 강아지의 행동에 기반한 상호작용으로 게임을 풀어나가게 되며, 어드벤처, 액션, 레이싱
-
컴투스플랫폼·아름게임즈 신작, ‘붕어빵 타이쿤’ 사전 예약 오픈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아름게임즈(대표 강병종)와 함께 컴투스의 붕어빵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 ‘붕어빵 타이쿤’의 사전 예약 페이지를 1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사전 예약 특전을 비롯한 안내와 더불어 붕어빵 타이쿤 게임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신작 ‘붕어빵 타이쿤’은 내년 1월 웹2 버전을 국내에 론칭한 이후 내년 1분기에 웹3 버전을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루다 컴투스플랫폼 웹3 플랫폼 본부장은 “겨울 시즌을 따뜻한 감성으로 채워 줄 붕어빵 타이쿤이 돌아왔다”며 “추억 그 이상으로 포근한 힐링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잡코리아, 탄소배출량 42% 감축하기 위한 로드맵 공개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2050년 탄소중립을 공식적으로 선언하며 친환경 경영 실천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회사의 2050 탄소중립 선언을 시작으로 2030년 탄소배출량 42% 감축을 목표로 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발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2년부터 집중해온 에너지 사용량 절감 및 탄소배출 감소를 위해 추후 모든 법인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이며, 2027년까지 녹색프리미엄(100%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전력 구매)및 탄소배출권을 구매한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연간 탄소배출량이 336톤 미만으로 탄소배출권 할당 및 거래제 적용 대상이 아님에도 탄소 배출권 시장 활성화를 통한 온실가스
-
도미노피자, ‘수험생 응원’ 프로모션 실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11월 14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무사히 마친 수험생들과 수험생 가족들을 위한 ‘수험생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수험생 응원’ 프로모션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일인 오는 14일(목)부터 올해말까지 진행된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은 클래식 피자 5종 L + 코카-콜라 1.25L를 18,000원에, 클래식 피자 5종 M + 코카-콜라 1.25L를 14,000원에 구매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싱글사이즈 피자 구매시에는 콜라 500ml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의 할인 혜택은 결제 시 수능 수험표나 수능 접수증, 수험생 본인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증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이용이 가능하다
-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신캐릭 '현자 샤론' 출시
한빛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대인전 특화 신규 캐릭터인 '현자 샤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바하마르' 시나리오 도달 후 스카우트 메뉴에서 설득을 통해 '현자 샤론'을 데려오거나, 페소를 사용해 즉시 고용할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이와 함께 유저들의 성장에 맞춰 도전 콘텐츠인 '인피니토 챌린지'의 31~40층을 업데이트했다. 유저들은 새로운 층 최초 클리어를 통해 럭셔리 펫 소환권과 각종 전설 장비 제작 재료 등의 보상을 획득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 관계자는 "유저들께서 신규 캐릭터와 함께 전투에 새로운 재미를 느껴 보시기를 기대한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보솜이 꼬마피카소 물티슈 에디션’ 한정 출시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김민환)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과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보솜이 꼬마피카소 물티슈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보솜이 꼬마피카소 물티슈 에디션’은 지난 8월 개최된 ‘제3회 대교 어린이 미술대회’에서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이라는 주제로 깨끗한나라 보솜이 특별상을 수상한 ‘내가 더 사랑해 지구야(마율 어린이 作)’ 작품을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현했다.깨끗한나라는 아이의 소중한 순간을 담는다는 보솜이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이번 어린이 미술대회 후원에 참여해 환경을 생각하는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제품에 담고자 했다. 이에 ▲주제와의 적합성 ▲창의성 ▲디자인 상용
-
BBQ, 신제품 ‘맵소디’ CF 공개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배우 변요한을 새로운 모델로 해 제작한 신제품 ‘맵소디’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CF는 강렬한 색감을 강조한 시각적인 이미지로 제품을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라며 "인물의 표정과 제품의 비주얼을 충실하게 살릴 수 있는 구도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서 변요한 배우가 1인 2역을 소화해 능청스런 표정 연기를 선보이며 자신만의 연기 내공을 유감없이 발휘했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맵소디’의 제품명을 ‘맵소. 디게 맛있소.’와 같이 비슷한 음운을 활용한 언어유희를 통해 재치 있게 전달하기도 했다.특히
-
나인하이어, ‘인재 밀도 높이는 채용 전략’ 웨비나 진행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스펙터와 함께 '인재 밀도를 높이는 채용 전략' 웨비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는 기업 채용 과정에서 인재 밀도를 높일 수 있는 실질적 전략과 사례를 소개한다"라며 "최근 경기 침체로 인해 채용 규모가 축소되는 상황 속에서 높은 역량과 조직 핏(Fit)에 맞는 인재를 선발해 기업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룬다"라고 전했다. 나인하이어는 김미준 사업개발 리드가 '높은 인재 밀도를 만드는 채용 프로세스 설계의 핵심'을 주제로 발표한다. 김 리드는 다수의 HR 세미나 강연 참여와 업계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들이 더 높은 인재 밀도를 달
-
세라젬, 사내 방송 세바시 플러스 진행
세라젬(대표이사 이경수)이 사내 방송 ‘세바시 플러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세바시는 ‘세라젬을 바꾸는 시간’을 줄여 쓴 표현으로 세라젬은 2022년부터 매일 오전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부서 임직원들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소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와 더불어 새롭게 시작한 ‘세바시 플러스’는 ‘Back to the Basic(본질로 돌아가자)’라는 주제로 세라젬의 고객감동 철학인 체험의 가치와 혁신적 제품 및 서비스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세바시 플러스’는 매주 수요일 사내 방송을 통해서 고객 접점(웰카페, 웰라운지, 셀루닉하우스 등)의 근무자
-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 소개
스타벅스는 11월 1일부터 플래너 3종과 포터블 램프 4종, 캘린더 1종 등 모던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총 8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 플래너는 2003년 첫 출시를 시작으로 매년 고객들에게 겨울과 새해가 다가왔음을 알리는 아이템이자, 한해 동안 고객과 스타벅스를 이어주는 매개체로서 출시 때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점차 다양해지는 라이프 스타일과 스마트한 일정 관리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겨울 e-프리퀀시 최초로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인다"라며 "디지털 플래너는 e-프리퀀시 완성 후 플래너를 예약 및 수령한 고객
-
hy 사내봉사단, 저소득·한부모가정 문화체험 진행
hy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가 NGO ‘함께하는 사랑밭’, ‘노랑풍선’과 함께 저소득·한부모가정 문화체험 활동을 실시했다.hy 관계자는 "참가자들은 서울시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관광 명소를 둘러본 뒤 롯데월드타워 아쿠아리움 등을 관람했다. hy 사내봉사단은 행사 진행을 돕고 건강식을 포함한 자사 제품을 지원했다"라고 전했다. hy 사내봉사단은 직원 참여를 유도하고 봉사 방법을 다양화하는 등 사회공헌영역을 지속 확장해 왔다. 다음 달에는 hy중앙연구소 직원들과 함께 불우이웃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도 계획 중이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 ‘콜스(Coles)’ 입점
CJ제일제당은 호주에서 두번째로 큰 대형마트 체인인 ‘콜스(Coles)’에서 비비고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판매 제품은 비비고 만두 3종(돼지고기&부추, 야채&옥수수, 김치)을 비롯해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 등 총 7종이다"라며 "이 중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는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서는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제품으로, 해외에서 한국 가공밥과 길거리 음식(K-스트리트 푸드)에 대한 관심 속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은 현지 4위 대형마트인 ‘IGA’에도 내년 초 입점을 확정 지었다. 울워스∙콜스∙IGA는 호주 식료품 유통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