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한국P&G 오랄비, 전동칫솔 ‘오랄비 iO2’ 출시 外
한국P&G의 구강 관리 전문 브랜드 오랄비가 전동칫솔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오랄비 iO2 시리즈, ‘오랄비 iO2 화이트’ 전동칫솔을 출시했다. 오랄비 iO2는 약 74년간 쌓아온 오랄비만의 효과적인 구강 케어 기술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전동칫솔의 핵심 기능을 집약한 제품이다. 일반 칫솔 대비 최대 99.7%1의 플라그(치태)를 더 제거하는 것은 물론, 치과용 세정 도구에서 영감을 받은 오랄비만의 원형 칫솔 헤드가 일반 칫솔질로 닿기 힘든 부위까지 꼼꼼하게 닦아준다.특히, 전동칫솔 입문자를 위해 이용 장벽을 낮춰 개발돼 복잡하지 않은 사용법이 가장 큰 특장점이다. 원터치 버튼 하나로 기기를 조작할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서울∙부산 지역 예비 가맹점주 대상 사업 설명회 개최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서울과 부산 지역에서 예비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설명회에서는 브랜드 소개, 30년간 쌓아온 가맹사업 노하우, 트렌드에 맞춰 변화하는 제품과 마케팅 등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개별 맞춤 상담을 통해 가맹사업 준비와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던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던킨은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특화 매장인 ‘던킨 원더스 청담’과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던킨 원더스 청담’은 9월에 공개한 프리미엄 콘셉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삼양사 서브큐, 서울카페쇼 참가
삼양사(대표 최낙현) 식자재유통사업 브랜드 서브큐(ServeQ)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서울카페쇼’에 참가했다고 밝혔다.삼양사 관계자는 "서울 카페쇼는 아시아 최초의 커피 박람회로, 올해 전 세계 36개국 681개 커피 브랜드에서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라며 "삼양사는 서브큐가 공급하는 냉동 베이커리 생지와 유제품, 소스 등을 활용한 카페∙베이커리 솔루션을 제안하기 위해 2017년부터 6년째 참가했다"라고 전했다. 삼양사는 카페랩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호주 커피시장을 선도하는 ‘카페랩(CAFELAB)’ 브랜드의 식물성 음료 2종(카페랩 아몬드, 카페랩 오트)을 선보였다. 카페랩은 100% 호주산 아몬드
-
노랑풍선, '같이가요! 서울여행' 진행
노랑풍선은 지난 8일, 자사 사회공헌 활동인 '같이가요! 서울여행'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같이가요! 서울여행'은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노랑풍선의 자산을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활동에는 노랑풍선과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 ㈜hy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함께 참여했다.초등학생 자녀를 둔 사회적 배려 대상 12가정(총 29명)의 참가자와 봉사단 등 총 41명은 ‘노랑풍선시티버스’에 탑승해 서울 투어를 진행했으며,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서울스카이 전망대와 아쿠아리움 등을 둘러보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
[생활경제 이슈] 하림, ‘2024 제주올레걷기축제’ 참가 外
하림이 7일부터 9일까지 열린 ‘2024 제주올레걷기축제’에 참여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올레꾼들에게 별미 닭고기 요리를 선보이고, 판매수익을 전액 지역사회에 기부했다. 하림은 팬데믹 이전에도 제주올레걷기축제에 참여했으며, 4년만에 대면으로 전환한 지난해에도 현장에서 ‘닭한마리 칼국수’와 ‘국물닭떡볶이’를 판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한 바 있다.벌써 14회째를 맞이한 ‘제주올레걷기축제’는 올해도 하루에 한 코스씩 제주올레 길을 걸으며 제주의 자연을 더 가까이 누리고,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과 지역 먹거리도 즐기려는 참가자들로 북적였다.제주 서쪽 지역에서 진행된 이번 제주올레걷기축제에서 하림은 축제 둘째 날인 8일부
-
넷마블 ‘RF ONLINE NEXT’ 웹툰 '배드 본 블러드' 출시
넷마블은 자사의 ‘RF ONLINE NEXT(RF 온라인 넥스트)’ IP를 활용한 웹툰 ‘배드 본 블러드(BAD BORN BLOOD)’를 오는 14일에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웹툰 ‘배드 본 블러드’는 ‘RF ONLINE NEXT’ 세계관 기반의 동명 웹소설을 바탕으로 기획됐으며, 네이버웹툰을 통해 매주 목요일에 연재 예정이다. 웹툰의 기반이 된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는 최근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평균 별점 9.5점을 기록중이다. 웹툰 제작은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등 메가 히트작으로 유명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맡았다. ‘배드 본 블러드’는 ‘RF ONLINE NEXT’의 배경인 벨라토, 코라, 아크레시아 등
-
[IT이슈] 그루비엑스, 중기부 ‘팁스(TIPS)’ 최종 선정 外
그루비엑스(GroovyX)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팁스(TIPS)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협력하여 초기 투자를 지원하고, 이후 정부가 추가 자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이번 선정으로 그루비엑스는 향후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과 해외 마케팅 및 창업 사업화 지원금 2억원을 포함하여 최대 7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는 지난해 4월 프리A 투자한 액셀러레이터(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통해 이루어진 성과다.그루비엑스는 이번 팁스 과제를 통해 “중국 및
-
넥슨 ‘FC 온라인’, 유튜브와 ‘FCO X 유크타 크리에이터 더비’ 개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이 유튜브와 ‘2024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크리에이터 더비’ 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이하 ‘유크타’)’은 유튜브에서 진행하는 크리에이터 게임 대전으로, 올해는 ‘FC 온라인’과 함께 ‘크리에이터 더비’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총상금 8천만 원 규모의 이번 대회에서는 크리에이터 3인으로 구성된 32개 크루가 두 팀으로 나뉘어 더비 매치 방식으로 ‘FC 온라인’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는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각 팀의 득점수를 기준으로 날짜별 승리팀이 정해지고 가
-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데이트 어 라이브 V’ 컬래버레이션 예고
카카오게임즈는 11일,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데이트 어 라이브 V' 컬래버레이션을 추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인아크 김철희 PD는 지난 8일 깜짝 라이브 방송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 버전에 ‘데이트 어 라이브 V’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하고, 컬래버를 기념한 추가 이벤트 및 쿠폰을 공개했다. 오는 11월 21일 진행되는 업데이트에서는 ‘데이트 어 라이브 V’의 인기 캐릭터이자 원작 스토리에 처음 등장하는 정령인 ‘야토가미 토카’와 시간을 조종하는 정령 ‘토키사키 쿠루미’를 선보인다. 해당 정령들은 모두 혼돈형 정령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김철희
-
위메이드재팬, 일본 프로야구 공식 라이선스 계약 체결
위메이드의 일본 법인 위메이드재팬이 일본 프로야구(Nippon Professional Baseball, NPB)를 주관하는 일반 사단법인 일본 야구 기구(Nippon Professional Baseball Organization)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NPB 라이선스를 활용해, 일본 야구 팬들을 겨냥한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대전'(가칭)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라운드원스튜디오(대표 이건희)가 2025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함께 준비하고 있다.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대전'은 일본 게임 시장 최초로 NPB와 MLB(Major League Baseball), MLB Players, Inc.의 공식 라이선스를 모두 사용한다. NPB 12개, MLB 30개 구단과 소속 선수들
-
넷마블 ‘2024 대한민국소통어워즈’ ESG 소통대상 기업 부문 대상 수상
넷마블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한 ‘2024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ESG소통대상’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각계 전문가들이 인터넷·소셜미디어·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도구를 활용한 기업의 소비자 소통 성과를 평가해 ‘대한민국소통대상’,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등을 시상하는 행사다. 넷마블은 '모두의ESG' 시리즈 콘텐츠를 활용해 칼럼, 웹툰, 카드뉴스,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포맷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은 해당 행사에서 2021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
-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제 대회 ‘PGS 6’, 트위스티드 마인즈 3연패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 6’를 트위스티드 마인즈(Twisted Minds)의 대회 3연패로 성황리에 마쳤다. PGS 6는 전 세계 정상급 24개 팀이 출전한 가운데 태국 방콕에 위치한 TVT 그린 파크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4일부터 6일까지 치러진 그룹 스테이지를 통해 16개 팀이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했고, 8일부터 10일까지 파이널 스테이지 총 18매치가 열렸다. 대회 결과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지역의 트위스티드 마인즈가 총 171점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 6월 PGS 4에서 팀 창단 후 처음으로 국제 대회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10월 PGS 5 우승으로 PGS
-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100개 서버 사전 캐릭터 생성 마감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는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Journey of Monarch)의 서버 선점 및 사전 캐릭터 생성이 일주일만에 마감됐다고 11일 밝혔다. 11월 4일부터 100개의 서버를 대상으로 진행된 서버 선점 및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는 11월 11일 마감됐다. 엔씨(NC)는 이용자의 성원에 힘입어 서버별 인원을 증설한다. 이용자는 11월 12일 오후 2시부터 저니 오브 모나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차 서버 선점 및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저니 오브 모나크의 사전예약이 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9월 30일 사전예약을 시작해 24시간 만에 100만을 기록한 후 11월
-
쿠팡, 육아용품 할인 이벤트 실시
쿠팡이 육아용품 할인전인 ‘베이비&키즈쇼’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기저귀, 물티슈, 유아식기, 세정제, 어린이식품, 유아매트 등 7000여개 육아용품을 최대 79%까지 할인한다. 베이비&키즈쇼는 연 4회 진행되며 이번에는 올해 최대 규모와 할인율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쿠팡의 인기 육아용품 브랜드 110여개가 대거 참여했다"라며 "▲하기스, 팸퍼스 등 기저귀 ▲베베숲, 브라운 등 물티슈 ▲퍼기, 에디슨 등 유아식기 ▲조르단, 폴메디슨 등 세정용품 ▲바이오가이아, 락피도 등 어린이식품 ▲따사룸, 꿈비 등 유아매트 브랜드가 대표적이다"라고 말했다. 대표 할인 상품은 2주에 걸
-
넷마블문화재단, 2024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2회 게임소통포럼’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9일 지타워에서 진행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2회 게임소통포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 이번 2회 포럼에는 부모 및 초등학생 자녀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마인드스페이스 최희아 대표가 ‘게임을 통한 소통 “세대 간 공감의 다리 놓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최 대표는 “요즘 자녀들은 디지털 환경과 함께 자라난 세대인 만큼, 자녀의 게임 문화를 공감하고 소통
-
컴투스 ‘SWC2024’ 월드 파이널, 도쿄서 마무리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11월 9일 일본 도쿄에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SWC2024’ 월드 파이널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월드 파이널은 ‘서머너즈 워’ 챔피언을 가리는 ‘SWC’의 마지막 결승 무대다. 올해는 게임의 10주년을 맞아 출전 인원이 12명으로 확대되고 신인급 선수가 대거 등판했다. 경기에 앞서 행사장에는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여러 이벤트와 굿즈샵, 포토 부스등이 마련됐다. 경기는 오후 12시부터 본격적인 막을 올렸다. 사전 관람을 신청한 수많은 관중은 물론 현장을 오가는 현지 시민들까지 천여명이 넘는 관객이 무대를 지켜보는 가운데, 온라인
-
오비맥주-역전할머니맥주, 미성년 음주예방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살얼음 생맥주 대표 브랜드 ‘역전할머니맥주’와 함께 미성년 음주 예방을 위한 ‘귀하신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귀하신분’ 캠페인은 미성년자의 주류 구매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주류 판매 시 철저한 신분증 확인을 권장하는 건전음주 문화 조성 활동이다"라며 "오비맥주는 2009년부터 매년 수능 시즌에 실시했던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을 2021년 ‘귀하신분’으로 명명해 실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캠페인 명에는 귀한 사람을 뜻하는 ‘귀하신 분’과 ‘귀하의 신분’을 확인한다는 두 가지 의미를 담았다.오비맥주는 역전할머니맥주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