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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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협동조합, ‘미노스 바나나우유’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요청에 힘입어 12년만에 추억의 ‘미노스 바나나우유’를 전격 재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미노스 바나나우유’는 1993년 출시 이후 ‘바나나우유의 클래식’으로 자리매김하며 오랜시간 사랑을 받은 제품으로, 2012년 단종 이후에도 끊임없이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구가 이어져왔다"라며 "이에 힘입어 서울우유는 추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New-tro)’ 트렌드와 단종 제품의 재출시를 원하는 ‘보이슈머(Voisumer)’의 요청을 반영해 미노스 바나나우유의 재출시를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다시 돌아온 ‘미노스 바나나우유(235ml)’는 국산 원유 함유량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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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百, 2025 설 선물세트 판매 시작
갤러리아백화점은 1월 10일부터 28일까지 ‘2025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프리미엄 미식 선물세트와 트렌디한 가성비 선물세트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그래스페드(Grass-fed) 와규’를 직접 수입해 선물세트로 선보인다. 그래스페드는 넓은 목초지에서 자연 방목으로 키우는 방식을 뜻한다. 호르몬, 항생제, GMO 사료 없이 키운 그래스페드 와규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과 선명한 마블링으로 유명하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100% 자연 방목으로 키운 유기농 목초우 ▲스페인 참나무 밭에서 도토리만 먹여 키운 이베리코 베요타 돼지 ▲뉴질랜드의 고산 지대에서 100% 목초로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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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베이비본죽, 신제품 ‘국산 과일 퓨레’ 3종 출시 外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이 국산 과일을 사용한 ‘과일 퓨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제품은 영유아 시기의 대표적인 입문용 과일(△사과, △배, △자두)을 주재료로 사용했다. 원재료에 따라 ‘사과 퓨레’, ‘배케일 퓨레’, ‘자두 퓨레’의 3종으로 구성되어, 아이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제품은 메인이 되는 사과와 배, 자두를 아낌없이 담았다. ‘사과 퓨레’는 국산 사과 100%를 그대로 넣어 첫 과일을 시도하는 영유아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배케일 퓨레’는 배 49%+케일 2%에 치커리뿌리 추출물을 추가해 식이섬유 3.6g이 함유되어 있다. ‘자두 퓨레’는 자두 40%에 유산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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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설 마케팅에 돌입
GS샵이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절 라이프스타일 변화 조사’를 토대로 설 마케팅에 돌입한다.GS샵 관계자는 "지난해 추석 이후 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45~54세 여성들을 만나 ‘명절’을 주제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라며 "그 결과 최근 명절에는 ▲차례(茶禮)를 간소화하고 ▲가족 모임은 가급적 하루 일정으로 마무리한 뒤 휴식에 집중하며 ▲음식은 간편식과 같은 반조리 식품이나 완제품을 적극 이용하고 ▲선물의 경우 가족이나 친척에게는 5~10만 원대 과일이나 고기류, 그 외 지인에게는 2~3만 원대 참치, 김 등 실속 선물세트 등 기준 금액을 정하고 선물하는 것으로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GS샵은 이 같은 명절 풍경 변화에 맞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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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국내 누적 판매량 200만 병 돌파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국민와인인 디아블로가 2024년 12월 초 기준 연간 국내 누적 판매량 200만 병을 돌파했다고 7일 알렸다. 아영FBC 관계자는 "단일 브랜드에서 만든 와인으로서는 디아블로가 유일하게 연간 판매량 200만병을 넘어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아블로는 2024년 12월 말 현재까지 꾸준한 판매량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와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라며 "2019년 약 100만 병을 처음 넘은 이후 2020년 151만 병, 2021년 199만 병, 2022년 194만 병, 2023년 165만 병을 기록하며 한동안 200만 병의 벽을 넘지 못했다. 그러나 2024년 12월 23일 208만 병 판매를 돌파하며 불경기 속에서도 성장세를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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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라호텔, ‘세대공감’ 설캉스 패키지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이 ‘세대공감’을 컨셉으로 모든 연령층이 함께 할 수 있는 설캉스(설+호캉스)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매년 명절마다 로맨틱한 공연을 펼쳐온 서울신라호텔이 이번 설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대가들의 라이브 공연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설 연휴인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시티팝, 레트로 열풍과 함께 세대를 불문하고 다시 주목받고 있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이상은’과 국내 정상급 재즈 피아니스트 ‘성기문’을 중심으로 구성된 ‘재즈 트리오 & 박재홍 보컬리스트’의 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공연이 열리는 다이너스티홀은 설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꾸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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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누리 가격비교, 설맞이 이벤트 진행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e머니를 최대 20만점까지 제공하는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오는 24일까지 열리는 이번 설날(설레는 선물 사는 날) 행사는 ▲누적 구매 금액대별 e머니 적립 외에도 ▲추천 선물 및 브랜드, ▲금액대별 추천 상품 등 다양한 구성으로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에누리 가격비교 회원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e머니 적립 혜택은 식품, 건강식품, 뷰티 등 총 33개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사면 누적 금액에 따라 최소 2천점에서 최대 20만점까지 지급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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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식품, ‘푸룬’ 담은 ‘가야농장 캘리포니아 푸룬데이’ 선보여
웅진식품이 영양소 집합체 ‘푸룬’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가야농장 캘리포니아 푸룬데이’를 새롭게 선보인다.웅진식품 관계자는 "‘가야농장 캘리포니아 푸룬데이’는 식이섬유, 아미노산,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가진 ‘푸룬’을 담아낸 음료로,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소비톨과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비운만큼 건강하게 채울 수 있도록, 특허 받은 유산균, 철분, 엽산도 함께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다이어트 고민이 있거나 더부룩한 속을 비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으로, 공복에 하루 한 병, 미지근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신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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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 ‘돌비 시네마’ 신작 공개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을사년 새해 극장가를 사로잡을 1월 개봉작 다섯 편 <더 퍼스트 슬램덩크>,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확장판>, <스즈메의 문단속>, <도어즈>, <검은 수녀들>을 상영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농구 열풍을 일으켰던 스포츠 애니메이션부터 오컬트 호러 영화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구성된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마치 영화 속 장면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생생한 비주얼과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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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플랫폼 ‘고사장’,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인크루트(대표 서미영)의 테스트플랫폼 ‘고사장’이 제22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테스트플랫폼 ‘고사장’은 다양한 유형의 온라인 시험 생성과 사각지대 없는 온라인 감독 기능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선보인다"라며 "현장에서 시험 생성 및 감독 기능을 시연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고사장’의 기능을 실시간으로 체험하고 문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에서 ‘고사장’을 도입하고 싶은 기업을 대상으로 1:1 상담을 통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교육 및 에듀테크 분야의 글로벌 기업 및 바이어들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서 인크루트는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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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학사 캐치 "2025 모빌리티 분야 채용 이어진다"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모빌리티 분야 주요 기업에서 신규 채용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르노코리아, LG에너지솔루션, LS엘앤에프배터리솔루션, 세방전지 등이다"라고 전했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모빌리티 기술인력 채용’에 돌입한다. 모집 분야는 자동차 생산, R&D 기술인력, R&D유틸리티 관리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세부 요건은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최종면접 △최종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된다.현대모비스는 오는 20일까지 ‘25년 1월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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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봄 한정판 3종 출시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봄 제철 과일인 딸기를 담은 ‘초코파이情 딸기’, ‘딸기송이’, ‘오!딸기’ 등 봄 한정판 3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봄 한정판은 2017년 첫 출시 이래, 봄에만 맛볼 수 있다는 희소성과 딸기의 상큼한 맛, SNS 인증샷 트렌드를 반영한 세련된 패키지로 ‘봄 시즌 꼭 사먹어야 할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초코파이情 딸기는 생크림을 더한 마시멜로 속을 딸기청 시럽으로 채우고, 겉을 딸기 원물 파우더를 넣은 딸기초콜릿으로 감싸,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딸기맛을 구현했다"라며 "딸기송이는 딸기초콜릿에 잘 어울리는 요거트를 더해 상큼달콤한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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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설 연휴 앞두고 정산대금 '1천억 이상' 조기 지급
무신사가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입점 브랜드에 정산대금을 앞당겨 지급한다.무신사 관계자는 "현재 팀무신사에서 운영 중인 △무신사 스토어 △29CM(이십구센티미터)에 입점된 중소 협력사를 포함한 브랜드를 위한 정산대금 1130억 원을 조기 지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무신사에 입점된 브랜드는 8000개 이상이다"라며 "여성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전문 셀렉트숍인 29CM 입점 파트너 브랜드도 1만개 이상에 달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조기 정산 결정에 따라 무신사는 평소 대비 정산 일정을 단축하여 오는 1월 17일 대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근 소비심리 위축과 이상 기후 등의 여파로 중소 패션 브랜드의 재고 부담이 우려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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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저속노화 간편식 선보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와 함께 ‘편의점 간편식 국민 건강 증진 프로젝트’에 나섰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도시락으로 대표되는 편의점 간편식은 ▲고물가 속 합리적인 가격, ▲시간과 공간의 편의성, ▲대중성 높은 메뉴 구성과 품질을 앞세워 어엿한 현대인의 반상(飯床)이 됐다"라며 "이를 방증하듯 지난해 세븐일레븐 도시락 매출은 전년대비 20% 증가하는 등 매년 두자릿 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근에는 세대불문하고 식단과 운동을 통한 건강 관리가 일상생활과 소비시장 전반에 걸쳐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 먹거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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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풀무원’ 2025 설맞이 프로모션 실시
풀무원은 2025년 설 명절을 맞아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에서 2025 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오는 29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은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세트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소비자의 부담을 낮추고 실속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선물세트는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유기농, 친환경, 저탄소, 무항생제, 동물복지, ASC 인증 등 풀무원이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상품들로 엄선했다"라며 "3만원 미만으로 준비 가능한 실속 선물세트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준비했으며,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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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get커피’ 관련 고객 혜택 행사 진행
CU가 즉석 원두커피 차별화 브랜드 ‘get커피’의 판매 호조에 맞춰 이달 고객 혜택을 강화한 다양한 행사들을 마련했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1천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즉석 원두커피 브랜드 ‘CAFÉ GET’을 론칭하고 차별화된 맛과 젊은 브랜딩으로 편의점 커피 시장을 이끌어왔다"라며 "이후 2022년, 편의점 즉석 커피의 품질 초격차를 위해 원두 신규 개발부터 커피 머신, 브랜드 콘셉트까지 전격 리뉴얼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get커피는 은은한 산미와 고소한 맛의 높은 밸런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높은 가성비로 인기를 끌면서 작년 한해만 무려 2억 3천만 잔 이상의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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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인공지능 선별 과일 매출 100억 돌파했다"
롯데마트는 지난 2022년부터 신선식품 품질 개선 프로젝트 ‘신선을 새롭게’를 시행하며, 대형마트 사업의 핵심 역량인 신선 식품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 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고객에게 ‘고르지 않아도 실패 없는 신선식품’을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신선식품의 한 축을 담당하는 농산물 분야에서는 AI 선별 시스템을 적용한 과일을 지속적으로 확대중이다"라며 "2022년 메론을 첫 시작으로 2023년에는 사과와 천도 복숭아를 지난해에는 기존 품목에 수박, 참외 등 6개 품목을 더해 총 9가지의 AI 선별 과일을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AI 선별 시스템은 당도는 물론 과일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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