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STX “행정법원서 증선위의 처분 효력정지 결정”
글로벌 종합상사 STX는 서울행정법원이 증권선물위원회(이하 ‘증선위’)가 지난 7월 2일 내린 회계처리 기준 위반 관련 대표이사 해임 권고 등에 대해 효력정지 결정을 내렸다고 28일 밝혔다.서울행정법원은 8월 27일 STX의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인용했다. 이에 따라 ▲박상준 대표이사에 대한 해임 권고 및 6개월 직무정지 ▲회계장부·재무제표 지적사항 반영 조치는 추후 행정소송 본안 판결 선고일로부터 30일까지 효력이 정지된다.증선위의 처분대로 박상준 대표가 해임될 경우 국가 전략산업인 방산 사업에 중대한 차질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법원이 이러한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즉, STX가 지난 수년간 일궈온 방산 사업은 공
-
한화로보틱스, AI 팩토리 전문기업 선정
한화로보틱스가 로봇 분야의 인공지능(AI) 비전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한화로보틱스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이 주관하는 ‘AI 팩토리 전문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AI 팩토리 전문기업 인증 사업은 AI 자율제조 기술을 개발·공급하는 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제도다. AI 기술의 전문성, 공급 실적, 성장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전문기업으로 선정한다. 한화로보틱스는 ‘장비·로봇 기업’ 부문에서 AI 팩토리 전문기업으로 선정됐다. 선정 기업은 정부 사업 신청 시 우대 가점을 받는다. 해당 자격은 오는 2027년 8월 10일까지 2년간 유지된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기술은 '로봇 AI 비전
-
롯데월드 부산, 오는 9월 5일 ‘멀티미디어 맵핑쇼’ 대공개
오는 9월 5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하, 롯데월드 부산)이 신규 야간 멀티미디어 맵핑쇼 ‘GLorry Lights(글로리 라이츠)’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월드 부산을 상징하는 ‘로리캐슬(Lorry castle)’을 무대로 약 10분간 펼쳐지는 ‘GLorry Lights’는 화려한 빛과 음악, 그리고 특수효과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야간 콘텐츠다. 롯데월드 부산의 테마와 스토리를 하나의 독창적인 콘텐츠로 표현한 이번 공연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몰입감과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 새로운 도전, 신규 콘텐츠로 변화하는 롯데월드 부산!롯데월드 부산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적인 변화와 신규 콘텐츠 개발에 힘써왔
-
굽네치킨,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16년 연속 수상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오븐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굽네치킨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굽네치킨은 16년 연속 동일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0년 이상 연속 선정된 브랜드에게만 주어지는 ‘마스터피스(Masterpiece)’ 타이틀을 획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경제·사회·문화 전반에서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와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어워드다"라며 "후보 브랜드는 언론보도, SNS, 주요 포털 사이트 평판 및 전문가 인증 등을 기반으로 1차 조
-
남양유업, 초등학교 ‘친환경 교실’ 하반기 1,000명 추가 모집
남양유업이 9월 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경기권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친환경 교실’ 하반기 교육 신청을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 교육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초등학생 대상 환경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찾아가는 친환경 교실’은 2021년 첫 시행 이후 4년간 총 1,400명의 학생에게 자원순환과 새활용의 개념을 쉽게 전달해왔다"라며 "올해는 대상을 확대해 연간 1,500명을 목표로 했으나, 상반기만에 1,482명을 기록하며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남양유업은 하반기에도 1,000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추가 교육을 진행한다.높은 호응에는
-
이마트24,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경품 행사 진행
이마트24가 9월 한 달간 국내 대표 가을 축제 ‘자라섬재즈페스티벌(Jarasum Jazz Festival)’에 경품 응모 행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이마트24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역활성화 프로젝트 ‘로컬100’ 대상지 중 한 곳인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지역축제와 함께하는 올해 마지막 ‘로컬100’ 협업으로 이마트24는 전국 각지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도 손꼽히는 글로벌 가을 축제로 방문객들은 세계 각국 재즈 뮤지션들의 공연을 잔디밭에 돗자리 등을 깔고 앉아 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과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뷰티 그랜드 세일’ 1020 구매자 비중 70% 차지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뷰티 그랜드 세일’이 1020에게 높은 인기를 끌며 ‘잘파세대 대표 뷰티 행사’로 자리 잡았다고 28일 밝혔다.뷰티 그랜드 세일(이하 ‘뷰그세’)은 에이블리가 분기별 1회 진행하는 정기 뷰티 할인전이다. 3분기 뷰그세 기간(8월 11일~18일)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구매자 중 1020대가 70% 이상을 차지했다. 2분기 행사 시즌(5월 22~29일) 대비 10대 구매자 수는 31%, 20대는 19% 각각 늘며 잘파세대 공략에 성공한 모습이다.잘파세대의 높은 관심은 뷰티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 성과를 견인했다. 3분기 뷰그세 기간 뷰티 거래액과 주문 수는 2분기 행사 기간 대비 약
-
일동후디스, 고함량 아미노산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에너지’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아미노포텐의 신규 라인업으로 전문 운동선수를 위한 고함량 아미노산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에너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운동 전 혹은 운동 중 빠르게 에너지 보충이 필요하거나 근육 손실을 막는 빠른 회복에 관심이 높고, 장시간 지속되는 운동에서 완급 조절이 필요한 전문 운동선수들을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에너지’는 빠른 근육 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필수 아미노산 9종과 비필수 아미노산 14종을 함유한 제품으로 1회 섭취 시 5,500mg의 아미노산을 섭취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에너지 생성을 돕는 아미노산인 알라닌과 프
-
롯데홈쇼핑, 경북 산불피해 지역에 친환경 숲 완공식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7일(수), 3월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영덕과 청송 지역에 친환경 숲 ‘숨;편한 포레스트’ 14, 15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날 행사는 15호 숲이 조성된 청송여자중·고등학교에서 열렸으며, 롯데홈쇼핑 김민아 커뮤니케이션팀장, 환경재단 백재욱 부장, 청송여자중·고등학교 박현배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판식에 이어 새롭게 조성된 학교 숲을 둘러보며 산불 당시 피해 상황과 복구 과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라며 "롯데홈쇼핑은 2021년부터 ‘숨;편한 포레스트’ 사업을 통해 도심과 학교에 녹지 공간을 조성하고, 시민
-
CU, 건강기능식품 판매 한 달간의 매출 분석 결과 발표
CU가 지난달부터 판매를 시작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에 대한 한 달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40대와 50대를 제치고 ‘30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했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전국 6천여 점포에서 건기식 판매 인허가 취득을 완료한 후 지난달 28일부터 건기식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라며 "건기식 차별화 첫 상품으로 종근당, 동화약품과 손잡고 11종 상품을 선보였다"라고 설명했다. 편의점 건기식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위해 유명 제약사와 협업했으며, 모든 상품은 10알 단위로 소포장해 5천원 이하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CU는 해당 상품 출시와 동시에 1+1 행사와 번들 구매 시 60% 할인 혜택을 적용하며 공격적인 마케팅
-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 선보여
신세계푸드는 29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델리코너에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Vecchia&nuovo Gastro)’를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매장인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는 유러피안 최고급 식재료와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30여 종의 건강 미식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델리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의 대표 메뉴는 ‘가스트로 샐러드’로, 고객이 원하는 단량 만큼 포장해서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유럽의 미식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 ‘가스트로 샐러드’는 균형잡힌 건강한 한 끼 식사는 물론, 와인 등과 함께 페어링 해서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개발했다.일
-
롯데마트, 가성비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롯데마트는 올 추석 다양한 가성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사전예약으로 판매하는 800여 종의 선물세트 중 40% 이상을 5만원 미만 상품으로 구성해, 고객들이 가격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요가 높은 명절 필수 과일 세트를 저렴하게 선보인다"라며 "‘깨끗이 씻어나온 GAP 사과(11~12입)’와 ‘나주 청미래 배(7~9입)’를 엘포인트 회원에게 1만원 할인해 각 3만 9900원에 선보이고, ‘정성담은 신고배(9~11입)’는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4만 9900원에 내놓는다"라고 말했다. 곶감 최대 산지 상주에서 생산한 ‘상주 곶감 福(30입)’은 2만 9990원에 판매한다.가족 먹거리로 인기
-
풀무원푸드앤컬처, AI∙데이터 기반 서비스 혁신 추진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가 AI·데이터 기반의 고객 서비스 혁신으로 급식과 휴게소∙컨세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모바일 고객 소통 채널 ‘하루보이스’,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리뷰 분석 시스템 ‘AIRS’, 선제 대응형 ‘VOC 예보제’ 등 세 가지 AI∙데이터 기반 관리 체계를 도입해 고객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하고, 현장 운영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부 보안 이슈가 있는 사업장을 제외한 전국 407개 위탁급식 및 휴게소, 컨세션 사업장에서 ‘하루보이스’를 운영 중이다"라며 "고객은 매장 내 QR코드
-
G마켓, ‘G락페’ 모델로 김경호·박완규·체리필터 발탁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김경호, 박완규, 체리필터 등 락커 3인방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특가 프로모션 ‘G락페’ 홍보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G락페(‘G마켓 질러락 페스티벌’의 약자)는 G마켓이 새롭게 선보이는 월 정례 특가 프로모션으로, ‘원하는 상품을 파격가에 질러라’는 컨셉으로 기획했다. 매월 1일에 오픈해 단 3일간만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커 3인방인 김경호, 박완규, 체리필터를 광고 모델로 발탁, 3인3색의 유쾌한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라며 "각각의 락커가 본인의 히트곡을 열창하며 G마켓에서 득템한 상품을 자랑하는 모습을 재미있게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김경호와 박
-
SSG닷컴, 퀵커머스 서비스 ‘바로퀵’ 선보여
SSG닷컴이 앱에서 이마트 상품을 주문하면 도착지까지 1시간 내로 배송하는 ‘바로퀵’ 서비스를 내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오는 9월 1일부터 수도권과 충청·대구·부산 등 지방에 위치한 이마트 19개 점포에서 즉시 배송 서비스를 개시하며, 향후 전국 단위로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서울권 이마트 왕십리점·마포점·은평점·월계점·하월곡점·자양점·목동점·신월점·구로점·역삼점·천호점·가든5점과 경기권 이마트 동탄점·수원점·서수원점, 충청권 이마트 천안점·천안터미널점, 대구권 이마트 수성점, 부산권 이마트 문현점에서 우선적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로퀵 서비스는 이마트 점포
-
보람바이오, ‘CPHI Korea 2025’ 참가
K-건기식의 영향력을 볼 수 있는 ‘2025 세계제약바이오건강기능산업 전시회(이하 ‘CPHI Korea 2025’)’가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CPHI Korea 2025’는 글로벌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을 아우르는 대표 B2B 전시회다. 보람그룹은 자사의 그린바이오 계열사 보람바이오도 ‘CPHI Korea 2025’에 기업부스로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보람그룹 관계자는 "1999년 설립된 보람바이오는 천연물혁신식의약연구소를 중심으로 기능성 원료 발굴과 효능 검증, 제형기술 등의 연구를 이어왔다"라며 "인체 적용 시험과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을 통해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고, 글로벌 수준의 안전성·품질 관리 기
-
[생활경제 이슈] 앳홈 톰 더 글로우, GS홈쇼핑 첫 방송서 완판 기록 外
앳홈(대표 양정호)이 전개하는 프라이빗 에스테틱 브랜드 ‘톰(THOME)’의 뷰티 디바이스 ‘더 글로우(The Glow)’가 GS홈쇼핑 첫 론칭 방송에서 전량 매진을 기록하며, 1시간 만에 16 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고 27일 밝혔다.해당 매출은 톰이 지난 23일(토) 오전 11시 50분부터 오후 12시 50분까지 쇼호스트 이찬석이 진행한 ‘신상뷰티찬스’에서 ‘더 글로우’를 판매한 결과로, 방송 시작 몇 분 만에 준비 물량이 모두 판매되면서 긴급 추가 물량까지 확보해 총 2,415대가 판매됐다.톰 ‘더 글로우’는 137g 초경량 무게, 피부 밀착력을 높이는 110도 각도, 내구성이 뛰어난 SUS316 헤드 소재로 입소문을 타며 판매가 급증했다. 톰의 올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