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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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마홀딩스, 윤동한 회장 신규 이사 10명 선임 주주제안 수용
콜마홀딩스는 27일 열린 이사회에서 오는 10월 29일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임시주총에서는 윤동한 회장이 주주제안으로 제출한 사내이사 8명과 사외이사 2명 등 총 10명 선임 안건이 다뤄진다"라며 "임시추종을 위한 주주명부 기준일은 9월 17일로 확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주주제안은 특정 주주가 한꺼번에 10명의 이사를 추천한다는 점에서 이사회와 제도 자체를 훼손할 수 있다는 우려가 높다"라고 말했다. 특정 주주가 대규모로 사내이사를 추천함으로써 이사회의 독립성과 다양성을 해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이처럼 우려가 있는 주주제안이지만, 콜마홀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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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생, 윤남노 셰프 협업 ‘키친인어박스’서 포켓 양배추 환 소개
하이생이 윤남노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유튜브 채널 ‘키친인어박스’에서 양배추 활용 레시피 및 ‘하이생 포켓 양배추 환’을 소개했다고 27일 밝혔다.하이생 관계자는 "윤남노 셰프는 넷플릭스 화제의 예능 ‘흑백요리사’와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등을 통해 대중적 인지도를 쌓아온 스타 셰프다"라며 "26일 공개된 영상에서 그는 위벽 보호와 재생을 돕는 비타민U 성분을 함유한 양배추를 주제로, 양배추 원물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시청자들을 위해 ‘양배추 스테이크’ 레시피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윤남노 셰프는 조리 여부와 관계없이 양배추 특유의 향과 식감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대안으로 ‘하이생 포켓 양배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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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돈, 명예홍보대사 4인과 2025 디지털 광고 外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금일 8월 27일(수), 한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5 한돈 명예홍보대사 디지털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명예홍보대사 디지털 광고는 국민 식재료인 한돈의 영양학적 가치와 매력을 친근하고 위트 있게 담아내며, 소비자와 한돈을 더욱 가깝게 잇는 것을 목표로 한다.광고 영상은 올해 한돈 홍보 캠페인 슬로건인 “한계 없는 능력, 한돈”을 바탕으로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을 만드는 트립토판, 면역력 향상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1, 영국 BBC선정 슈퍼푸드 돼지기름(라드) 등 한돈의 장점을 다채롭게 풀어낸다.무엇보다 이번 광고에는 대중에게 친근하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202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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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 신메뉴 ‘아이브 시크릿’ 에디션 선보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의 4집 미니 앨범을 기념해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GRS 관계자는 "아이브와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함께한 이번 협업은 지난 25일 발매된 아이브의 미니 앨범 4집 ‘아이브 시크릿’의 메인 컬러를 반영해 3가지 색상의 신제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브 시크릿 에디션 도넛은 ▲’시크릿 코랄핑크’, ▲’시크릿 블랙’, ▲’시크릿 화이트’ 3종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부드러운 도넛 위 소복히 올린 파우더와 함께 블랙, 코랄핑크, 화이트 컬러의 하트 초콜릿 사인판으로 장식해 앨범의 메인 컬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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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크린랩, 올바른 호일 사용법 소개 外
생활용품 전문기업 크린랩은 알루미늄 호일을 비롯한 다양한 호일 제품군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사용법을 소개한다고 27일 밝혔다.대표 제품인 ‘크린호일’은 순도 99.9% 알루미늄과 FDA 승인을 받은 원료만을 사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내열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오븐이나 그릴 등 고온 조리에 적합하며, 식재료를 감싸 익히는 데 특히 유용하다. 또한 수분 손실을 막는 데도 효과적이라 호일을 덮어두면 요리가 마르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다.종이 소재의 ‘크린 종이호일’은 FSC 인증을 받은 펄프에 양면 실리콘 코팅이 적용돼 음식이 달라붙는 것을 방지한다. 내열온도는 220℃로 오븐과 전자레인지, 에어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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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 구로병원, 2025 홍보마케팅전략포럼 X 마케팅 INSIGHTS DAY 개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민병욱)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사업단장 조금준 연구부원장)이 지난 26일 본원 개방형실험실 스마트워크센터에서 2025 홍보마케팅전략포럼 X 마케팅 INSIGHTS DAY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개방형실험실 입주기업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마케팅 교육을 위해 개최된 이번 포럼은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 조금준 단장, 이민우 사업부단장, 고영준 연구관리팀 부팀장 박상용 운영기획팀장과 개방형실험실 참여기업인 인드림헬스케어, 리워드그룹, 브레싱스, 산소프트, 제이에스뷰티, 블루비커, 티알, 레듀모, 루츠랩, 케어마인더, 닥터스바이오텍, 수피오엔엠, 웨이센, 스포츠융복합사회적협동조합 등 17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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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배민-외식업중앙회,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 체결 外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국외식업중앙회 본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범석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와 김우석 한국외식업중앙회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배민과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외식산업 공동조사 및 연구 수행 ▲외식산업 오프라인 행사 등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양사가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은 매출 성장 및 인공지능(AI)을 통한 가게 운영 효율화 등 외식업주를 대상으로 한 실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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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FnC, 몽골 유목민 대상 코오롱스포츠 타프 기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지난 26일 몽골 수흐바타르 아이막 유목민 100가구 대상 코오롱스포츠 타프를 기부하는 행사를 개최했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코오롱FnC가 몽골에서 진행하는 ‘KOICA IBS-ESG 이니셔티브’ 사업의 일환으로, 유목민 여성 및 아동들에게 그늘을 선물함으로써 생활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라며 "수흐바타르 아이막의 13개 지역에 거주하는 유목민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캐시미어 생산과 여성 리더십 교육을 진행한 뒤, 교육을 수료한 유목민 가구에 코오롱스포츠 타프를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는 유엔개발계획(UNDP), 녹색기후기금(GCF), 그리고 몽골 정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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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무안 고구마 활용 급식 메뉴 제공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전라남도 무안군과 함께 지역 상생 캠페인 ‘맛-닿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로,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사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현대그린푸드가 기획한 프로젝트다"라며 "지난 7월 충남 서산의 해풍 감자를 시작으로 프로젝트의 포문을 열었으며 이번 무안 고구마가 두 번째 주인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안 고구마를 전국 600여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활용할 예정이다"라며 "9월부터 두 달 간 '고구마채 튀김 국물 닭갈비'·'돈육고구마 카레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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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암센터발전기금-KB국민은행, 시니어 사회공헌 기부 협약 체결
국립암센터발전기금(이사장 양한광)은 지난 26일 국립암센터 국가암예방검진동 8층에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과 ‘시니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기부금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국립암센터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사망원인 1위는 암이며,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수록 암 발생률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니어 세대의 건강 관리와 암 예방·치료는 국가적 과제로 부각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국민을 암으로부터 보호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양 기관의 공동 노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포용 금융과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3억 원을 국립암센터발전기금에 기부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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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 기후산업국제박람회서 AI 시대 에너지 솔루션 선보여
두산은 27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World Climate Industry EXPO: WCE 2025)’에 참가해 가스터빈∙SMR∙풍력∙수소 등 AI 시대 전력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에너지 솔루션을 선보인다.기후산업국제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에너지∙기후∙환경 분야 종합 전시회로, 올해는 ‘Energy for AI & AI for Energy’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시대의 에너지 기술과 미래 발전 방향을 조망한다.개막일인 27일 김민석 국무총리, 박형준 부산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두산 부스를 방문했고, 두산에너빌리티 정연인 부회장, 두산퓨얼셀 이두순 사장, 두산로보틱스 김민표 부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두산이 추진하는 다양한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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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한맥,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후원
라거 브랜드 한맥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영화 축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오비맥주 관게자는 "영화제 현장에서 한맥은 ‘일상 속 여유’를 주제로 관객·영화인 모두에게 맥주와 함께하는 여유로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풍성하게 차오르는 거품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인 한맥은 영화 감상과 같은 휴식의 순간에 잘 어울리는 맥주다"라며 "밀도 높은 거품이 오래 지속되고, 깊은 풍미가 더해져 영화를 즐기며 천천히 음미하기에 최적화된 음용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한맥은 이번 부산국제영화제 현장에서 브랜드 부스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 개최는 물론 주요 행사를 폭넓게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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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엑스, '제2회 베트남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개최
코엑스(사장 조상현)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단장 안광현)은 2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사흘간 베트남 빈증무역센터 전시장에서 ‘제2회 베트남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이하 AW 베트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전시회 참가 및 수출상담회 등을 지원하는 국내 스마트전문기업 36개 사를 포함한 101개 기업이 208 부스 규모로 참가해 급성장하는 베트남의 제조 산업에 최적화된 최신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과 공장자동화 기자재를 선보인다. 특히 한국의 우수 기업들을 비롯해 ABB, 보쉬렉스로스(Bosch Rexroth)등 글로벌 선도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베트남 기업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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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롯데자이언츠와 팬 이벤트 실시
롯데웰푸드는 대표 초콜릿 브랜드 ‘가나’가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야구팬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오랜 시간 사람들의 추억 속에 함께 해온 두 브랜드의 만남이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경품에는 롯데자이언츠의 홈구장인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준비됐다"라며 "▲시타 기회 및 중앙탁자석 티켓(1명) ▲응원탁자석 티켓(5명) ▲롯데자이언츠 스페셜 유니폼(10명) 등이며, 티켓 당첨자는 9월 20일 사직야구장에서 열리는 롯데자이언츠와 키움히어로즈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1등에 추첨된 참여자는 사직야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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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배리셀라주 2도즈 임상 3상 태국 IND 신청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자사의 수두백신 ‘배리셀라주’의 2도즈(2회 접종) 임상 3상 시험 계획서(IND)를 태국 식품의약품청(FDA Thailand)에 제출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제약사가 수두백신 2도즈 임상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 임상은 생후 12개월 이상 12세 이하의 건강한 소아 474명을 대상으로 수행된다. 특히, 글로벌 수두백신 시장을 선도하는 미국 머크(MSD)의 바리박스(Varivax)와 직접 비교 임상이 진행돼 제품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세계적으로 수두 예방접종은 2도즈가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실제 미국, 캐나다, 일본, 유럽 일부 국가 등 선진국을 포함한 전 세계 28개국에서 1회 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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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에피스, 고용노동부 주관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김경아 사장)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26일 인천 송도 사옥에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김윤태 청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전수식 및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노사문화 우수기업은 상생과 협력의 노사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노사협의회 운영으로 다양한 창구를 통한 임직원 간 소통 활성화 및 직원의 성장과 복지 향상 노력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직원의 성장을 위한 직무 교육 강화, 업무 유관 만성 질환 치료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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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에디션’, 1000개 한정 수량 선출시
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크림에서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크림은 한정판 스니커즈 등 일명 ‘레어템(희귀한 제품)’을 거래하는 플랫폼으로, 희소성과 독특함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트렌디한 소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라며 "CJ제일제당은 국내 식료품 업계 최초로 크림에 입점하며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한층 확대하게 됐다"라고 전했다.이어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골드바’ 모양의 종이상자 6개로 구성됐으며, 각 상자 안에는 황금색 라벨의 스팸이 들어있다"라며 "실제 골드바와 비슷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해 이색적이면서도 특별한 선물을 찾는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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