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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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업무 문화의 혁신 앞장서고 있다" 外
최근 대한민국 직장인을 사이에서 ‘주 4.5일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부와 공공기관의 시범 운영이 이어지는 가운데, 농심켈로그는 2023년부터 유사한 제도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특히, 매월 두 차례 금요일 오전 근무만 시행하는 ‘토탈 헬스 데이(Total Health Day)’를 중심으로 구성원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유연 근무 문화를 정착시켰다. 금요일 오전 근무 이후에 필요한 업무 시간은 해당 월에 직원이 편리한 날 보완하는 방식으로 더욱 유연하게 시행 중이다.서울 본사에 근무 중인 한 직원은 '토탈 헬스 데이'를 “진정한 워라밸을 지킬 수 있게 해주는 제도”라고 표현했다. “다른 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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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태양의서커스’와 협업 마케팅 진행
농심이 공연 브랜드 ‘태양의서커스’와 손잡고, 내한공연 현장에서 웰치스 브랜드 체험 마케팅을 펼친다.농심 관계자는 "이번 태양의서커스 내한공연 작품은 ‘KOOZA(이하 쿠자)’로, 아크로바틱과 광대 예술이 어우러져 역대 최고의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전통 서커스 스타일이다"라며 "공연은 부산과 서울에서 열리며, 약 4개월간 30만 명 이상의 관객이 이번 공연을 즐길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연장 곳곳에 ‘웰치스 브랜드 체험공간’을 운영한다"라며 "쿠자 공연의 메인 컬러와 웰치스의 시그니처 컬러가 보라색으로 동일하다는 점을 활용해, 서커스가 주는 다채로운 감성을 웰치스 브랜드와 결합해 인지도를 더욱 높인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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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4DX 객석률 90% 돌파했다"
27일 CGV에 따르면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개봉 첫 주말 4DX에서 90%가 넘는 객석률을 기록했다. CGV 관계자는 "이는 개봉 첫 주말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던 ‘아바타: 물의 길’을 뛰어넘는 수준이다"라며 "IMAX와 Dolby Atmos의 객석률도 80%를 육박하는 등 기술특별관에서의 흥행세가 눈에 띄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은 개봉과 동시에 올해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화려하게 포문을 열었다"라며 "지난 22일 개봉 첫날 51만 관객을 모았으며, 개봉 닷새 만에 누적 관객 200만 명을 돌파했다"라고 말했다. CGV 모바일 앱 실관람평에서도 “4DX로 보니 액션 장면 하나하나가 살아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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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10주년 맞은 ‘파두’ “이제 전성기 진입...AI 팹리스 기업으로 진화할 것”
데이터센터 반도체 전문기업 파두(FADU)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27일 서울 종로구 클럽806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성장과정과 향후 비전을 공유했다. 이날 파두는 3세대에 걸친 데이터센터의 진화과정을 설명하며 현 AI 시대에 파두가 어떻게 AI 스토리지 전문 기업으로 설명할 것인지 설명하며 ‘파두 2.0 비전’을 공개했다. 파두 이지효 대표는 “하이퍼스케일러 시대에서 최고 성능의 SSD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증명했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 “향후 AI시대에 걸맞는 AI데이터센터 핵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성장동력 활성화 ▲시장점유율 극대화 ▲수익성 근본적 제고를 이뤄내겠다는 계획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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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닝브랜즈그룹 봉사단 ‘다인어스’, 영케어러 대상 우리 역사 멘토링 실시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8월 광복절을 맞아 전국 영케어러(가족 돌봄 청소년) 아동을 대상으로 역사·문화 멘토링 활동을 진행했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대한민국의 독립과 자유를 기념하는 광복절의 의미를 아동 눈높이에 맞춰 전하고, 민족적 뿌리와 정체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단순한 역사 교육을 넘어 문화·체험·놀이를 결합해 부담 없이 즐기면서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대전에서는 EBS 역사채널e를 시청하며 광복 당시의 상황과 독립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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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추석 황금연휴 기간 장·단거리 공급석 확대한다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최장 10일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장∙단거리 인기 지역을 중심으로 항공 좌석을 확보하고, 지방 출발 전세기를 확대해 안정적인 좌석 공급에 나섰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연휴 기간에 집중되는 수요를 고려해 출발일과 여행 패턴에 맞춰 일본, 중국, 베트남 등 단거리 인기 노선부터 유럽 등 장거리 노선까지 다양하게 확보하고, 경쟁력 있는 요금을 제공해 여행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자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거리 노선으로는 오사카, 삿포로, 상해, 홍콩, 타이베이, 다낭 등과 같은 인기 도시를 중심으로 공급석을 확보했다"라며 "특히, 연휴 첫날인 10월 3일 단 1회 출발하는 하나투어 단독 인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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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 도쿄서 열리는 ‘VCT 퍼시픽 스테이지 2’ 결승전 생중계 진행
SOOP이 오는 30일(토)부터 31일(일)까지 일본 라라 아레나 도쿄 베이에서 열리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ALORANT Champions Tour, 이하 VCT) 퍼시픽 스테이지 2’ 결승전을 생중계하고 유저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SOOP 관계자는 "이번 결승전 제작 대행을 맡아 공식 코스트리머 현장 중계와 드롭스, 승부예측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유저들의 몰입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결승전에는 라이엇 게임즈로부터 선정된 SOOP 공식 코스트리머(CO-Sreamer) 수피, 된모, 킴성태, 도현이 현장에서 직접 중계도 진행한다"라며 "이들은 경기의 흐름을 현장감 있게 전하며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유저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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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추석 상품권 행사 실시
롯데백화점이 9월 1일(월)부터 10월 2일(목)까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롯데백화점 상품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롯데백화점 상품권 금액 구간별 300/500/1,000/5,00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방식에 따라 1%에서 최대 3% 상당의 추가 상품권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롯데백화점 전점(관악점 제외) 상품권 데스크에서 구매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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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강서점, 취약계층 아동 350여 명 초청 사회공헌 캠페인 실시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NC강서점이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 354명을 대상으로 문화 나눔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 관게자는 "이번 캠페인은 곤충 체험 전시 관람과 외식 지원을 결합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라며 "경제적 여건으로 문화·외식 활동이 어려운 아동과 가족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은 여주곤충박물관 팝업스토어 전시 무료 관람과 피자몰 외식 지원으로 구성됐으며, 8월 31일까지 NC강서점에서 이어진다"라며 "곤충 체험은 여주곤충박물관이 후원해 무료 입장을 제공하고, 식사 비용은 NC강서점과 이랜드복지재단이 공동 부담해 아동들에게 부담 없는 외식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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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1300만개 돌파 '파란라벨' 전 카테고리로 확대 外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이 론칭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300만 개를 돌파했다.파란라벨은 파리바게뜨가 올해 2월 27일 선보인 건강빵 브랜드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통곡물 발효종’을 통해 건강빵의 거친 식감을 개선하고 장시간 부드러움과 촉촉함을 유지해 출시 직후부터 뜨거운 시장 반응을 얻으며 건강빵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6월에는 파란라벨의 정체성인 맛과 건강의 밸런스를 케이크에 적용한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를 선보였다.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는 100g당 당류 5g 미만으로 저당 트렌드에 부합하면서도 케이크의 달콤함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홀케이크 1개 기준으로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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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박보검 일일점장 이벤트 참가자 모집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모델 박보검과 함께하는 ‘정관장 보검점’ 이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정관장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박보검이 정관장 일일점장으로 깜짝 등장해 고객들과 특별한 시간을 나누는 자리로, 오는 9월 11일(목) 서울 시내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라며 "참가자들에게는 박보검 친필 메시지 및 사인을 비롯해, 박보검 점장이 준비한 특별 선물 세트가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정관장은 이벤트 현장에 ‘보검 점장 미니 팝업’을 마련하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럭키드로우’, ‘포토존 인증샷’을 비롯해 이벤트 현장구매 고객(당일 한정 100명)에게 박보검의 손글씨가 담긴 특별한 굿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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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신(新)근무제 9월부터 시범 운영한다"
SPC그룹이 각 계열사 별로 생산직 근무제도를 개편해 9월 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SPC그룹 관계자는 "이재명 대통령의 SPC삼립 시화공장 방문 간담회 직후인 지난달 27일 10월 1일부터 생산직 야간 근로를 8시간 이내로 제한해 장시간 야근을 없애겠다고 발표했다"라며 "이후 생산 체계 및 근무제 개편 작업과 함께 각 계열사 별로 교섭대표 노동조합과 협의를 진행해왔다"라고 전했다.이어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9월 1일부터 전 계열사 생산 현장에서 야간 8시간 초과 근무를 없애고, 3조 3교대(SPC삼립∙샤니)를 도입하거나 중간조를 운영(SPL∙비알코리아)한다. 중간조는 야간 근로 축소에 따라 생기는 공백 시간대를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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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블랙라벨 쥬라기월드 에디션’ 31일까지 운영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영화 ‘쥬라기월드’ 시리즈와 협업해 선보인 여름 한정 메뉴 ‘블랙라벨 쥬라기월드 에디션’을 31일까지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블랙라벨 쥬라기월드 에디션’은 지난 6월 16일 출시 이후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라며 "실제로 메뉴 운영 기간 매출 분석 결과, 주력 메뉴인 블랙라벨 스테이크 카테고리 판매량이 출시 전월 대비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특히 블랙라벨 스테이크, 파스타, 프리미엄 사이드, 디저트로 구성된 ‘커플 세트’는 판매량이 약 42% 늘며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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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 ‘미래건강지수 2025 한국 보고서’ 발표
㈜필립스코리아는 27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미래건강지수(Future Health Index) 2025 한국 보고서’의 주요 결과를 발표했다.필립스코리아 관계자는 "올해로 발간 10주년을 맞은 필립스 ‘미래건강지수 보고서’는 현재 헬스케어 시스템이 직면한 과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 기술을 시사하고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라며 "이번 보고서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6개국 1,900 명 이상의 의료 전문가와 16,000명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해 ‘헬스케어 AI에 대한 환자와 의료진 간 신뢰 격차’를 조명했다"라고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의료 현장은 진료 지연과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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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개강 맞아 자취 먹거리 할인 이벤트 실시
쿠팡이 오는 9월 7일까지 ‘자취식품 세일’ 기획전을 열고, 즉석밥·간편식·통조림·시리얼·조미료·생수·음료·커피·차·스낵류·건강식품 등 7000여개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개강 시즌을 맞아 자취생을 비롯한 1인 가구 등이 선호하는 실속 있는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했다"라며 "혼자서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즉석밥과 즉석국,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통조림·시리얼·스낵류, 그리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식품까지 풍성하게 준비됐다"라고 전했다.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별점 4점 이상 △1만원 이하 등 테마관도 운영한다.대표상품으로는 △켈로그 통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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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중국 최대 스포츠웨어 그룹 ‘안타 스포츠’와 합작법인 설립
무신사와 안타 스포츠는 중국 현지에 합작법인 ‘무신사 차이나(MUSINSA China)’를 설립하고 공동 투자를 단행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거래는 현지 규제 당국의 승인 절차를 거쳐 오는 9월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는 합작법인 지분 60%를 보유하며 최대주주 지위를 갖고, 안타 스포츠가 나머지 40% 지분을 보유한다"라며 "무신사 차이나는 중국 시장 내에서 무신사 스탠다드와 무신사 스토어의 온오프라인 사업을 주도할 예정이며, 안타 스포츠는 합작 법인 이사회를 통해 전략적·재무적 관리 역할도 수행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하는 무신사와 안타 스포츠의 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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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홀딩스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하이트진로홀딩스(대표 김인규)는 27일 오전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김인규 대표를 비롯해 선발된 장학생 25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하이트진로홀딩스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하이트진로홀딩스 관계자는 "장학사업을 통해 요식업에 종사하는 자영업자 자녀들의 학업을 지원하고자,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950명의 대학생에게 총 15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청년 세대의 학업 지원에 앞장서 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전국 대학 재학생 중에서 학업 성적 등의 요건을 충족한 학생에게 인당 연간 4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라며 "특히 올해부터는 서울·수도권에 국한됐던 지원 범위를 전국 대학으로 확대, 더 많은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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