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에이피알, 홍콩 화재 참사 피해 복구 성금 100만 홍콩 달러 기부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홍콩 북부 아파트 화재 참사 피해 복구를 위해 100만 홍콩 달러(한화 약 1억 8000만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에이피알은 지난 3일 홍콩 공립 병원 얀 차이 호스피탈(Yan Chai Hospital)에 성금을 전달했다. 이는 거대한 재난을 마주한 홍콩 주민들과 고통을 나누고, 현지 피해의 심각성에 공감하며 조속한 일상 회복을 지원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이다.이번 화재 참사는 지난달 26일 홍콩 북부 타이포 지역의 ‘웡 푹 코트’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했으며, 사망자와 부상자, 실종자가 다수 발생하고 수천 명의 주민이 거주지를 잃는 등 지역사회 피해가 심각한 상황이다. 홍콩 당국은
-
제스프리, 연말 맞아 제주 아동보호전문기관에 국내산 썬골드키위 후원
제스프리가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에 국내산 제스프리 썬골드키위 40박스를 후원하며 제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8일 밝혔다.지난 5일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진행된 후원 물품 전달식에는 제스프리 프레쉬 프로듀스 코리아 안양순 지사장과 임직원 등 총 20명이 참석했다.제스프리 프레쉬 프로듀스 코리아는 국내 주요 키위 생산지인 제주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2022년부터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 더큰내일센터 등 여러 기관을 대상으로 건강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왔으며, 누적 386박스의 키위를 전달했다.이번에 기부된 썬골드키위는 20가지 이상의 천연
-
다나와, 연말 맞아 최신 그래픽카드 ‘1천원 래플 이벤트’ 진행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연말 시즌을 맞아 최신형 그래픽카드를 1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연말 결산 다나와 래플’ 이벤트를 오는 12일까지 5일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고물가로 PC 부품 구매를 망설였던 소비자를 위해 기획된 ‘2025년 다나와 래플 피날레’ 프로모션으로, 한 해 동안 받은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그래픽카드’를 핵심 경품으로 선정했다.경품 라인업은 게이머 수요가 높은 실속형 고성능 모델들로 구성됐다. 8일 RTX 5060을 시작으로 9일 RTX 5050, 10일 RTX 9060, 11일 RTX 5050, 12일 RTX 5060 등 매일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1천원
-
에이솔루션, ‘꽃카’와 컬래버 에디션 출시
기능성 비건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a solution)’이 힐링 캐릭터 ‘꽃카’와 협업한 ‘에이솔루션 X 꽃카 컬래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1020 잘파세대(Z+Alpha Generation)의 취향을 반영한 귀여운 디자인으로 감성적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에이솔루션 X 꽃카 컬래버 에디션’은 피부 관리 단계별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다. △피지 관리 및 진정을 돕는 ‘클렌징 폼’, ‘토너’, ‘토너패드’ △칼라민 성분으로 집중 케어를 돕는 ‘스팟’, ‘세럼’, ‘크림’, ‘팩’ △'뾰꾸'(뾰루지 꾸미기) 트렌드를 반영한 ‘트러플 스팟 패치’ △피지 및 모공을 빠르게 관리하는 ‘3분
-
네스프레소, 홈카페용 신규 액세서리 출시
네스프레소가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액세서리를 선보이며 관련 제품군을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네스프레소는 콜드폼을 만들 수 있는 휴대형 우유거품기 나노포머와 테이블웨어 중심의 메종 컬렉션을 함께 출시했다. 회사는 두 제품군을 통해 집에서도 다양한 커피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나노포머는 콜드폼 전용으로 설계된 충전식 모델이며, 미세한 거품을 구현하기 위한 두 종류의 나노스크린을 제공한다. 우유와 식물성 음료 모두 사용 가능하며, USB-C 방식 충전을 지원한다.메종 컬렉션은 카라프, 글라스, 보울, 워터보틀 등으로 구성된 테이블웨어 제품군이다. 각 제품은 유리와 실리콘 등 소재 특성을 활
-
유기농 올리브오일 피쿠알 신제품 출시
올가홀푸드가 스페인 안달루시아산 피쿠알 품종 올리브를 사용한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피쿠알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올가홀푸드는 해당 제품을 유럽 유기농 인증을 받은 안달루시아 지역 농장에서 재배된 단일 품종 올리브로 제조했으며, 수확 후 짧은 시간 내 저온에서 착유한 점을 특징으로 제시했다. 피쿠알 품종은 허브와 아몬드 향 등이 조화된 풍미로 알려져 있다.제품은 약 22도의 저온 냉추출 방식으로 제조됐으며 산도는 국제 기준치인 0.8%의 절반 이하 수준인 0.3% 미만으로 분석됐다. 이 값은 제조 직후 성적서를 기준으로 한 것으로 생산 시기나 유통 환경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올가는 향과 풍미를 유지하기 위해 평
-
KT 이사회, 후보 면접 앞두고 ‘정중동’...‘조직관리와 미래 먹거리 발굴’ 전략적 판단 내릴 듯
KT가 디지털 플랫폼 기업을 넘어 AI와 통신 기술을 융합한 ‘AICT 기업’으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차기 대표이사(CEO)에게 요구되는 핵심 역량으로 ‘비즈니스 모델 설계 능력’을 꼽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이는 통신이라는 안정적인 수익원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AI와 데이터 등 신사업 영역에서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가적 기질이 필요하다는 판단때문 인것. ‘수익 모델 다각화’, 선택이 아닌 필수7일 업계에 따르면, KT 이사회가 직면한 과제는 통신 시장의 포화와 정부의 가계통신비 인하 압박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는 것이다. 막대한 투자가 요구되는 AI 데이터센터 구축이나 미래 통신 인
-
'소년범 논란' 조진웅, 배우 은퇴 선언…시그널2 차질 불가피
'소년범 논란'에 휩싸인 배우 조진웅이 배우 은퇴를 공식 선언했다. 이에 tvN의 '두 번째 시그널'은 내부 논의가 이어지고 있지만, 업계에서는 “정상 편성은 사실상 어렵다”는 전망이 우세한 것으로 알려졌다.조진웅은 6일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입장문을 내고 "저의 과거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저를 믿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실망을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이 모든 질책을 겸허히 수용하고, 오늘부로 모든 활동을 중단, 배우의 길에 마침표를 찍으려 한다"고 밝혔다.조진웅은 은퇴 결정에 대해 "이것이 저의 지난 과오에 대해 제가 져야 할 마땅한 책임이자 도리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한 인간으로서 스스로 바로
-
W컨셉, 연말 집 꾸미기 수요에 라이프 카테고리 매출 65% 증가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연말을 맞아 집 꾸미기 수요가 늘어나면서 라이프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W컨셉이 최근 2주간(11월 21일~12월 4일)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방가전 매출이 1570%로 가장 크게 늘었다. 이 외에도 디지털기기 127%, 키친용품 77%, 조명 55%, 패브릭 40% 순으로 매출이 증가했다. 커피머신, 전기포트, 오디오, 헤드셋, 식기류 등 집에서 사용하는 상품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러한 수요에 맞춰 W컨셉은 오는 14일까지 ‘라이프∙디지털 페스타’를 열고 관련 상품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베스트 브랜드와 신규 입점 브랜드를 포함해 총 4백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
애플, 84개국 이용자에게 국가배후 추정 해킹 위협 보안경고 발송
애플이 국가 등 거대 조직이 배후에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사이버 위협에 노출된 84개국 이용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고 6일 밝혔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 2일 84개국 이용자에게 사이버 위협 알림을 발송했으나, 구체적인 국가 명단과 알림을 받은 이용자 수는 공개하지 않았다. 이번 공격의 배후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았다.애플은 2021년부터 국가나 거대 조직이 배후인 '용병 스파이웨어' 위협이 탐지될 때마다 표적이 된 이용자에게 알림을 전송해왔다. 현재까지 이 같은 알림을 받은 이용자의 소속 국가는 총 150개국 이상이다.일반적으로 용병 스파이웨어는 정치인, 외교관, 언론인, 시민단체 활동가 등을 표적으로 하는
-
삼성전자, 3분기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 점유율 64%로 독주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글로벌 폴더블폰 출하량 점유율에서 64%를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고 6일 밝혔다.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폴더블 휴대전화 출하량 점유율 64%를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8%p 점유율을 늘렸다. 지난해 3분기 삼성전자와 2위 화웨이(15%)와의 격차는 41%p였으나, 올해 3분기에는 49%p로 더 벌어졌다.3분기 점유율은 삼성전자(64%)에 이어 화웨이(15%), 모토로라(7%), 아너(6%), 비보(4%), 샤오미(2%) 순으로 나타났다.보고서는 3분기 글로벌 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하며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으며, 특히 갤럭시 Z 폴드7 시리즈가 시장 성장을
-
교촌치킨, 광주세광학교에 점자 교구재 165세트 전달
교촌에프앤비㈜가 광주광역시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광주세광학교에 점자 교구재 165세트를 전달하고, 학생들을 위한 소스 바르기 체험 및 치킨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1월 말 임형욱 커뮤니케이션전략실장과 권연희 광주세광학교 교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교촌의 '제4회 아동건강 지원사업' 및 '바르고 봉사단' 비대면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시각장애 아동의 교육 환경 보완과 학습 교구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전달된 점자 교구재는 점자촉각 단어카드, 직업군 단어카드, 색칠놀이, 윷놀이 등 총 165세트다. 시각장애 아동 전용 학습 교구가 부족한 교육 현장을 지원
-
글래드 호텔, 전 지점 크리스마스 포토존 설치 및 연말 특선 디너 진행
글래드 호텔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서울과 제주 전 지점에 '글래드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마련하고, 특별 라이브 공연이 포함된 크리스마스 특선 뷔페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포토존은 '도심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테마로 기획됐다. 서울과 제주 글래드 호텔 각 지점은 다양한 색상의 오너먼트와 선물 상자를 활용해 크리스마스트리와 포토 스팟을 조성했다. 호텔은 포토존 오픈을 기념해 12월 25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인증샷 및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숙박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특별 라이브 공연을 곁들인 크리스마스 특선 뷔페 '2025 Merry GLAD mas!'를 진행한다
-
쏠비치 남해, 오션뷰 객실 및 액티비티 포함 '다이나믹 호라이즌 패키지' 출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쏠비치 남해의 객실과 주요 부대시설을 결합한 프리미엄 겨울 호캉스 상품 '다이나믹 호라이즌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해당 패키지는 쏠비치 남해의 오션뷰 객실 1박을 기본으로 구성된다. 포함된 부대시설 이용권은 사계절 스케이트장 '아이스비치' 이용권(2인), 인피니티풀 이용권(2인), 시그니처 원두 커피 2잔이다. 패키지 판매는 내년 2월 27일까지 진행되며, 투숙은 2월 28일까지 가능하다.쏠비치 남해는 지난 7월 그랜드 오픈한 호텔 및 리조트로, 전 객실에서 남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호텔과 빌라 두 가지 타입으로 총 451개의 객실을 갖췄다.부대시설 중 사계절 야외 스케이
-
엘가토, 장시간 작업 위한 인체공학 스튜디오 의자 '엠브레이스' 출시
커세어 산하 브랜드이자 크리에이터 하드웨어 업체인 엘가토가 자사 최초의 스튜디오 의자 '엠브레이스 스튜디오 체어'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엠브레이스 스튜디오 체어는 장시간 책상 앞에서 작업하는 크리에이터와 전문가를 위해 개발되었다.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해 다양한 작업 공간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인체공학적 설계로 흔들림 없는 지지력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해당 의자는 통기성이 뛰어난 메시 등받이와 고급 쿠션, 장시간 착석 피로를 줄이는 워터폴 시트 엣지 등으로 구성됐다. 좌판 높이와 깊이 조절, 요추 지지, 5단계 등받이 리클라인 및 틸트 락 기능 등 하이엔드급 의자의 조절 기능을 갖췄다.또한 상하
-
KFC,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5' 협업 팝업스토어 운영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5'와 협업해 KFC 신촌역점에 팝업 공간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는 12월 5일부터 27일까지 유동인구가 많은 신촌역점 내에 마련된다. 방문객들은 기묘한 이야기의 세계관을 구현한 공간에서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경험을 즐길 수 있다.팝업 공간은 KFC와 기묘한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업사이드다운(뒤집힌 세계)'을 잇는 연결 통로 콘셉트로 연출됐다. 2층 계단부터 3층 입구까지 시그니처 요소를 활용해 몰입감을 높였다.3층 메인 공간은 '낯설고 기묘하지만 익숙한 KFC'를 콘셉트로 구성됐다. 상징적 장면을 차용한 '오더코드존'에서는 전구
-
코리아나화장품 앰플엔, 명동 팝업스토어에서 '호작도 에디션' 공개
코리아나화장품의 앰플엔(AMPLE:N)이 지난 11월 19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중구 명동 눈스퀘어에서 열린 '다모아 뷰-티 팝업스토어'에서 한정판 '호작도 에디션' 공개 행사를 마쳤다고 5일 밝혔다.앰플엔이 이번에 공개한 호작도 에디션은 주력 제품인 펩타이드샷 앰플 투엑스에 전통 회화 호작도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다. K-뷰티의 중심지인 명동에서 선보여 국내외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행사 기간 동안 앰플엔 부스는 전통적 소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비주얼과 제품 체험 공간을 중심으로 운영됐다.다모아 뷰-티 팝업스토어는 앰플엔을 포함해 롱테이크, 루아센시아, 메디앤서 등 총 10개 K-뷰티 브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