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J ENM,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 대상 수상
CJ ENM(대표 윤상현)이 29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에서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CJ ENM 관계자는 "한국컴플라이언스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는 준법경영 문화 확산과 컴플라이언스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기리는 시상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콘텐츠 제작·방송 등 다양한 사업 특성과 조직문화를 반영한 체계적인 컴플라이언스 활동으로 전사적 자율 실천 기반의 준법경영 문화를 정착시켜 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CJ ENM은 2018년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을 신설한 이후 지속적으로 제도화 및 고도화를 추진하며 준법
-
CJ제일제당, 1분링 ‘바지락멸치’ 선보여
CJ제일제당이 편의형 코인육수 신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바지락멸치’를 출시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 제품은 엄선한 국내산 바지락과 멸치 등 핵심 원재료를 가득 넣어 깊고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여기에 다시마와 양파, 무 등 각종 채소를 담아 풍부한 맛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3년 12월 처음 내놓은 멸치디포리와 사골 두 가지 제품의 큰 인기에 힘입어, 바지락멸치 제품을 추가로 내놓게 됐다"라며 "특히 칼국수, 콩나물국, 미역국, 순두부찌개 등에 활용하면 좋다"라고 말했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은 가운데가 뚫려 있는 ‘링’ 형태로 끓는 물에서 1분만에 빠르게 녹는 것이 특징이다.
-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고성 힐링 버스 투어’ 로컬 상품 선보여
이랜드파크의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강원관광재단이 선정한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6월 추천 여행지 ‘고성군’을 여행할 수 있는 ‘고성 힐링 버스 투어’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투어는 총 2회로 6월 12일(목)과 19일(목) 진행된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여행 상품은 지난 4월 성료한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의 ‘켄싱턴 벚꽃 버스 투어’에 이어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두번째로 선보이는 로컬 버스 투어 프로그램이다"라며 "고성 힐링 버스 투어는 문화·여가 활동에 적극적인 5060 액티브 시니어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혜택 중심으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행 코스는 고성 라벤더 축제는 물론 고성의 주요 관광
-
하이트진로, ‘진로 X 셀퓨전씨’ 협업 기획상품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햇빛연구소 셀퓨전씨’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최근 6주년을 맞은 진로는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이종 업계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젊은 층과의 소통에 주력해 왔다"라며 "하이트진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진로를 제품에 한정하지 않고 일상의 아이콘 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여름 시즌에 맞춰 진로의 ‘초-깔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최근 뷰티 업계에서 쿨링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셀퓨전씨와 함께 기획했다"라며 "셀퓨전씨의 대표 쿨링 제품 패키지에 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의 귀엽고
-
[생활경제 이슈] 아몬드브리즈, ‘오마이브리즈 아트 콘테스트’ 디자인 공모전 개최 外
‘아몬드브리즈’가 5월 29일부터 6월 19일까지 ‘오마이브리즈 아트 콘테스트’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번 공모전은 아몬드브리즈브랜드 감성을 담은 제품 패키지를 자유롭게 디자인하는 콘셉트로, 만 18세 이상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공모전은 소비자가 직접 패키지를 디자인하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디자인은 추후 실제 출시될 패키지 디자인으로 활용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흥미를 자극한다.응모작 중 내부 심사를 통해 Top 3를 선정하며, 이후 7월 1일부터는 대국민 투표 이벤트를 통해 최종 대상이 결정된다. 총상금 규모는 최대 3,500만 원으로, 수상자에게는 푸짐한 상금
-
모두투어, 지속 가능한 여행시장 활성화를 위한 MOU
모두투어는 에어프랑스-KLM과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 Sustainable Aviation Fuel) 사용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3년 연속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우준열 모두투어 사장과 보리스 다쏘(Boris Darceaux) 에어프랑스-KLM 한국·일본·뉴칼레도니아 지역 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어프랑스-KLM의 ‘SAF 프로그램’은 2021년부터 전 세계 기업과 여행사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친환경 항공 연료 지원 프로그램이다"라며 "모두투어는 2023년 한국 여행사 중 최초로 SAF 구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SAF는 폐식
-
라온메타-대신대, 요양보호 실습 콘텐츠 도입 업무협약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메타(대표 이순형)’는 ‘대신대학교(총장 최대해)’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서비스 '메타데미’의 요양보호 실습 콘텐츠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온메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온메타’와 ‘대신대학교’는 국내 요양보호사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들에게 ‘메타데미’ 서비스를 통해 보다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령화 시대에 필수 인력으로 주목받는 요양보호사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라온메타는 최근 ‘메타데미’ 서비스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영어 등 다국어 기능을 도입해 외국인 사용자들도 보다 편리하게 실습
-
농심, 미국 유타 ‘컵밥데이’에서 신라면 툼바 선보여
농심 관계자는 "미국 한식 프랜차이즈 ‘CUPBOP’과 협업해 미국 현지에서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 등 농심 라면 메뉴를 선보이는 행사를 가졌다"라며 "앞으로 CUPBOP과 함께 전 세계에 K푸드와 신라면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CUPBOP은 지난 2013년 미국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한 브랜드로, 한식 레시피를 활용한 다양한 컵밥 메뉴로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했다"라며 "현재 미국과 인도네시아에 26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캐나다와 두바이에도 10여 개 매장 오픈을 추진하며 K푸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이번 협업을 통해 미국 유타에서 진행된 ‘컵
-
롯데칠성음료, 책임 있는 음주문화 알리는 마크 개발
롯데칠성음료가 책임있는 음주 캠페인 마크를 제품 라벨에 표기한다고 29일 밝혔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Drink Responsibly’라는 슬로건 아래 주류 음용 시 주의사항인 ▲미성년자 음주 금지 ▲임산부 음주 금지 ▲음주운전 금지 등을 아이콘화 해 한 눈에 알기 쉽도록 제작하며 가독성을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체 개발한 마크를 처음처럼, 새로, 크러시 풀오픈 캔 등 소주와 맥주 주요 제품 패키지 및 박스 등에 적용했으며, 추후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International Alliance for Responsible Drinking, 이하 IARD)’ 가입에 따른 글로벌 이
-
LF 마에스트로, 롯데백화점 잠실점 ‘클럽 마에스트로’로 리뉴얼
LF의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롯데백화점 잠실점 매장을 ‘클럽 마에스트로(CLUB MAESTRO)’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LF 관계자는 "최근 남성복 시장에서 슈트 수요가 양극화되며 고급 소재와 디테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마에스트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슈트 맛집’을 넘어 고급 남성복을 큐레이션 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의 진화를 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클럽 마에스트로’는 브랜드의 하이엔드 라인부터 해외 프리미엄 슈트 브랜드까지 한 공간에 모은 복합 편집형 매장으로, 롯데백화점 본점에 이어 잠실점이 두 번째다"라고 말했다. ‘클럽 마에스트로’ 잠실점은 5층에
-
[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미용티슈’ 신제품 출시 外
모나리자가 품질과 편의성 모두 챙긴 ‘미용티슈’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깨끗하고 부드러운 100% 순수 천연펄프로 만든 프리미엄 미용티슈로, 무색, 무향, 무형광의 3無 제품으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독일의 피부과학 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Excellent’ 인증을 획득하고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이번 미용티슈는 지분 포집 시스템을 적용해 먼지를 흡입하여 먼지 날림을 최소화한 점도 특징이다. 사용 편의성도 개선했다. 패키지 밑면에 PUSH-UP 기능을 적용해 마지막 한 장까지 편하게 뽑을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
레고랜드 코리아, 어린이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다가오는 6월 11일 세계 놀이의 날을 맞아 공개한 설문조사에서 어린이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선물’이 아닌 ‘가족 여행’인 것으로 나타났다.레고랜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원하는 놀이를 찾고 만들기 위해 기획된 이번 조사는 2025년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어린이날 시즌 레고랜드 코리아를 방문한 어린이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5세 이상의 어린이 총 1,021명이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사 결과, 어린이날 하고 싶은 활동에 대해 ‘가족 여행’이 전체 응답자의 52.7%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라며 "이어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 타기’(21.6%), ‘특별한 선물 받기’(16
-
락앤락, ‘마스터 IH 프라이팬’ 선보여
㈜락앤락이 프리미엄 쿡웨어 ‘마스터 IH 프라이팬’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마스터 IH 프라이팬’은 ‘오목공법’과 ‘오일락킹(Oil-Locking) 공법’을 적용한 오일 밸런스 시스템으로 더욱 간편하고 맛있는 조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목공법’은 프라이팬 내측 중앙을 오목하게 설계해 인덕션 사용 시 팬의 가운데만 솟아오르는 ‘배오름 현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기술이다"라며 "이를 통해 열이 고르게 전달되어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기름이 가장자리에 고이지 않아 보다 깔끔하게 조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오일락킹 공법’은 프라이팬 바닥면에 방사형
-
LG생활건강, 中상해서 ‘더후 비전 하우스’ 진행
LG생활건강은 ‘클로로젠TM’을 함유한 더후 천기단 신제품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중국에서 론칭 행사를 열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 클로로젠TM은 LG생활건강의 피부 광채 노하우를 집약한 ‘리페어 광채 솔루션’으로 천기단 라인의 차세대 핵심 성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지난 27일 중국 상해 복합문화공간인 ‘탱크 상하이 아트센터’에서 천기단 화현 ‘프로 리페어 세럼’과 ‘래디언스 아이크림’의 글로벌 출시를 알리는 ‘더후 비전 하우스(THE WHOO VISION HOUSE)’를 개최했다"라며 "지난 2023년 8월 상해에서 리뉴얼한 천기단 화현 밸런싱 토너와 에멀전, 래디언스 크림을 론칭한 지
-
골프존, ‘2025 롯데렌터카 WGTOUR’ 4차 결선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6월 1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72명의 여자 프로가 출전하는 '2025 롯데렌터카 WGTOUR' 4차 결선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롯데렌터카 WGTOUR’는 4차 대회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라며 "1라운드에는 9명의 시드권자와 예선통과자, 신인 및 초청 선수 등 총 72명의 선수가 출전하고 컷오프를 통해 52명의 선수가 최종라운드를 치른다"라고 전했다. 대회 코스는 태국 5대 명문 코스로 꼽히는 알파인 GC 방콕으로 매 홀 도전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독특한 코스 설계가 특징인 만큼 WGTOUR에서 활약하는 선수
-
안랩, 폴란드 경제개발기술부 대표단에 사이버보안 노하우 소개
안랩이 28일(수), 판교 사옥에 폴란드 경제개발기술부(Ministry of Economic Development and Technology) 대표단을 초청해 자사의 디지털 전환 대응 사이버보안 노하우를 소개했다.안랩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고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수행하는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라며 "대표단에는 폴란드 경제개발기술부 및 컴퓨터 네트워크 국립학술연구원(NASK) 소속 정책 담당자와 보안 전문가 등 4인이 포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 국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해온 사이버보안 활동과, 정부 부처 및 중소기업 대상 보안 사업 현황 및 주요 대응 사례를 중심으로 자사의 경험을 공유했다"라며
-
오뚜기, ‘고기리 물막국수’ 선보여
㈜오뚜기가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오뚜기 관게자는 "‘고기리 물막국수’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의 협업 제품으로 생면 메밀면에 담백한 육수를 부어 즐기는 정통 스타일의 막국수다"라고 전했다. 이어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하고자 생면을 사용했고, 자극적이지 않지만 계속 생각나는 맛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의 비법 육수를 그대로 구현하여 전문점에서 맛보던 퀼리티를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고기리 물막국수’는 오는 6월 2일부터 쿠팡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이후 오뚜기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