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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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百, ‘미식 팝업’을 잇달아 선보여
갤러리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을 ‘미식 팝업’을 잇달아 선보인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팝업의 주인공은 유명 요리 경연 프로그램과 SNS에서 이름을 알린 셰프들이다. ▲‘중식여신’ 박은영의 ‘크림멘보’ ▲‘만찢남’ 조광효와 ‘초이다이닝’의 콜라보 팝업 ▲‘평가절하’ 박정현의 ‘포그서울’ ▲인플루언서 ‘말왕’과 ‘장충동왕족발’의 콜라보 팝업 등을 업계 최초로 연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 서울 명품관과 수원 광교 등 2개 점포에서 박은영 셰프의 동파육 만두를 맛볼 수 있는 팝업을 처음으로 선보였다"라며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일평균 매출이 약 1천 4백만원으로 2주 동안 약 2억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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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호텔, 겨울방학 맞아 유명 전시회 연계한 키캉스 상품 선보여
겨울 방학을 앞두고, 신라호텔이 의미있는 방학을 보내고 싶어하는 가족 고객을 위해 유명 미술관과 손잡고 키캉스(키즈+호캉스) 상품을 출시한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 조현화랑과 손잡고 ‘보스코 소디(Bosco Sodi)’ 신규 전시에 맞춰 키즈 아트 클래스를, 제주신라호텔은 제주현대미술관과 연계해 ‘교과서 속 명화’를 테마로 전시를 관람하고 창작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서울신라호텔의 ‘키즈 아트 익스피리언스: 보스코 소디(Kids Art Experience: Bosco Sodi)’는 서울신라호텔 지하 1층 아케이드에 위치한 조현화랑에서 <보스코 소디> 전시에 맞춰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독특한 질감의 부조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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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전국 하이마트 입점 外
브리타가 전국 하이마트에 입점해 유통망을 확대하고 정수기 및 필터 판매를 시작했다. 브리타가 가전제품 전문점에 진출한 것은 처음으로, 기존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코스트코·트레이더스 등 창고형 할인점에 더해 가전 전문점까지 소비자들은 더욱 다양한 채널에서 브리타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이번 하이마트 전 매장 입점은 브리타의 소비자 접점 확대 전략의 일환이다. 브리타는 지난 9월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라크 정수 필터 텀블러’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야외 활동에서도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음용 솔루션을 제안한 바 있다.브리타는 오늘부터 오는 15일까지 나흘간 하이마트 입점 기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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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클라우드, 프란체스코 델레다 고글로벌트래블 대표 선임
야놀자클라우드가 트랜잭션 솔루션 멤버사 ‘고글로벌트래블(Go Global Travel, 이하 GGT)’의 신임 대표에 ‘프란체스코 델레다(Francesco Deledda, 이하 프란체스코)’를 선임했다.야놀자클라우드 관계자는 "프란체스코 대표는 이탈리아 출신으로 약 30 년간 유럽 및 주요 글로벌 국가에서 글로벌 호텔 예약 솔루션 및 트래블 테크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OLYMPIA VIAGGI, OLYMPIA EUROPE, PARSEC SL 등 주요 여행 기업들의 대표 및 임원을 역임하며 사업 확장 및 매출 증대, 인수합병(M&A)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리딩해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 냈다"라고 말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프란체스코 대표가 보유한 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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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전북자치도-식약처, ‘내집앞 이동장터’ 사업 진행
CU가 전북특별자치도청, 식약처와 손잡고 이달 12일부터 한 달간 이동형 편의점을 활용해 지방의 구매 난민들을 위한 ‘내집앞 이동장터’ 사업을 진행한다. CU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이동형 편의점이 매주 목요일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임실군 내 5개 마을로 이동해 이뤄진다"라며 "그동안 이동형 편의점은 대학 축제, 축구 경기장 등 편의시설이 부족한 지역으로 직접 이동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해 왔다"라고 말했다. 이 이동형 편의점은 진열대, 냉동고, 냉장 쇼케이스, POS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어 일반 점포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BGF리테일은 3.5톤 트럭 규모의 이동형 편의점을 2019년 업계 최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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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온코리아, 인천 취약계층 아동에 물품 기부
라이온코리아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굿네이버스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2,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라이온코리아의 창립 20주년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담아 기부액과 수혜자를 설정했다"라며 "자사 공장이 위치한 인천시 지역사회에 보답하기 위한 나눔 활동으로, 기부물품은 지역아동센터와 서구 취약계층 아동, 어린이집에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지원 물품은 취약계층 아동들의 올바른 위생 습관 형성을 돕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 용기(490ml) ▲비트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실내건조 ▲온감테라피 온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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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일본 신진 브랜드와 협업 컬렉션 발매
무신사가 국가 간 경계를 넘어 신진 브랜드를 지원하는 크로스보더(Cross Border)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자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인다.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미츠 도쿄 뉴 웨이브(MUSINSA (MEETS) TOKYO NEW WAVE)’를 주제로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를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서 공개한다"라며 "이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서울과 일본 도쿄에서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잠재력을 지닌 해외의 신진 브랜드를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무신사가 보유한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역량과 플랫폼을 활용해 이들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다.무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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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안심마크’ 도입
쿠팡이 고객 보호를 위해 정부기관 등과 협력해 스미싱 예방을 돕는 ‘안심마크’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안심마크 도입으로 쿠팡 고객을 포함한 국민이 쿠팡이 실제 문자를 보냈는지 여부를 쉽게 알 수 있어 스미싱 범죄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 보호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이동통신사 등과 협력해 유통업계 최초로 ‘안심마크’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스미싱은 문자메시지와 낚시의 합성어로, 문자메세지를 이용한 휴대전화 해킹을 뜻한다. 주로 공공기관을 사칭해 인터넷주소 클릭을 통한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하고 개인정보를 탈취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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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캣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 IP 블록체인 ‘스토리’와 MOU 체결
슈퍼캣은 자사 AI 게임 제작 플랫폼 ‘펑크랜드(PUNKLAND)’가 PIP Labs(공동 창업자 Jason Zhao)의 IP 특화 블록체인 플랫폼 ‘스토리(Story)’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토리는 AI 시대에 최적화된 IP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세계 최대 벤처 캐피탈 앤드리슨호로위츠(a16z)의 투자 라운드를 포함, 총 1억4천만달러(1,900억원)의 누적 투자를 유치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IP(지식재산권)를 중개자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하며, 현재 200여개 이상의 팀이 스토리 블록체인 내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 기술 기반의 사용자 친화적인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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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CJ올리브영, ISO 37301 인증 취득 外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글로벌 대표 인증기관인 로이드 인증원으로부터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ISO 37301은 2021년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에 관한 국제 표준이다. 기업의 준법 정책과 리스크 관리 활동 등이 세계적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수여한다.올리브영은 준법 경영 체계를 갖추고자 2019년 8월부터 준법 윤리 정책을 기반으로 자율 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 행동강령을 통해 올바른 가치 판단 기준을 마련하고 글로벌 공정경쟁 정책도 구축했다. 같은 해 구성된 준법경영위원회 정기 회의를 통해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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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집 바이너리샵, 오프라인 팝업 ‘Private Christmas’ 오픈
오늘의집의 고감도 리빙 셀렉트샵 ‘바이너리샵’이 연말을 맞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를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오늘의집 관계자는 "오프라인에서는 올 연말 행복한 추억을 선물해 줄 팝업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라며 "오늘의집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로파서울 쇼룸에서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 ‘Private Christmas’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로파서울과 협업해 매장 전체를 크리스마스 무드로 가득 채웠다"라며 "지난 10일부터 시작된 팝업 이벤트는 방문하기 좋은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이들이 방문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Private Christmas’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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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 선보여
㈜오뚜기가 글로벌 핫소스 브랜드 '타바스코(TABASCO®)' 신제품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를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였다.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K-푸드 열풍을 타고 K-소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로,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양념소스·전통장류 등 소스류 수출액은 3억 8400만 달러로 전년대비 6.1% 증가하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라며 "특히, 오뚜기는 매콤한 소스류가 인기인 점을 고려해, 고추장을 활용한 핫소스를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단순 수입 제품이 아닌, 맥킬레니사와 협업하여 제품을 개발하였고 오뚜기 대풍공장에서 직접 생산하는 것이 그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는 고추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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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토이노베이션, 자기주식 소각 결정
헥토이노베이션(KOSDAQ 214180 / 대표이사 이현철)이 연초 발표한 ‘3개년 주주환원계획’의 일환으로 자기주식 소각을 진행한다.헥토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자사주 소각은 11일 이사회 의결을 통해 결정됐다. 소각이 예정된 물량은 기취득 자기주식 13만2572주로 발행주식총수의 1% 규모다"라며 "주식 소각에 따라 헥토이노베이션의 발행주식총수는 1325만 7185주에서 1312만 4613주로 감소할 예정이다. 소각 예정일은 12월 20일이다"라고 전했다. 자사주 소각으로 주식 수가 줄면서 주주들의 주식 가치는 상승할 전망이다. 헥토이노베이션은 코스닥 상장 이래 매년 현금결산배당을 시행하는 등 주주환원 노력을 지속 실천해 온 기업이다.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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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인체적용시험으로 상쾌환 숙취해소 효과 입증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에 따라 상쾌환 전 제품에 쓰이는 글루타치온 성분의 숙취해소 효과를 테스트한 결과 숙취해소 효과를 입증하는 과학적 근거를 확인했다고 12일 밝혔다.삼양사 관계자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9월까지 10개월간 글루타치온의 숙취해소 효과를 확인하는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다"라며 "테스트는 음주 30분 전 글루타치온 성분을 섭취한 실험군과 가짜약을 섭취한 대조군의 생체 지표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라고 말했다. 연구 수행은 차의과대학교 분당차병원이 맡았다.글루타치온(Glutathione)은 숙취의 주요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체내 분해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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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청주시 소외계층 위해 1,800만 원 상당 화장지 기부 外
깨끗한나라가 지난 11일 연말을 맞아 청주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1,800만 원 상당 두루마리 화장지(3만롤)를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날 기부식에는 깨끗한나라 강희진 청주공장장, 청주시 홍순덕 복지정책국장, 깨끗한나라 이규헌 공장관리 담당 등 3명이 참석했다.이번 기부는 생활용품 구매에 어려움이 있는 청주시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부 품목은 청주시 장애인 생활 시설 및 이용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깨끗한나라 강희진 청주공장장은 “깨끗한나라는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기부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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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노인터내셔널, ‘메리 소노 홀리데이 패키지’ 선보여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연말연시를 맞아 방문하는 투숙객들의 특별한 순간을 완성해줄 ‘메리 소노 홀리데이 패키지(Merry SONO Holiday)’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본 패키지는 객실, 소노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케이크, 크리스마스 와인, 연말 특선 디너 뷔페 등 패키지 별로 다양한 구성의 혜택을 제공하고, 100% 당첨되는 럭키 스크래치 쿠폰을 함께 증정해 특별함을 더했다"라며 "패키지 예약 가능 기간은 12월 말까지다"라고 말했다. 이어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완성해줄 ‘소노 홀리데이 시그니처 케이크 패키지’는 객실 이용객들에게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케이크 및 크리스마스 와인을 함께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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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캐리 더 메리’ 행사 실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2월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장의 수익금 중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최대 5억 원을 지역사회에 전달하는 ‘캐리 더 메리(CARRY the MERRY)’ 행사를 전개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캐리 더 메리(CARRY the MERRY)’는 스타벅스가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자 2020년부터 5년째 진행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기금 적립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12월 13일부터 19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되며, ‘스타벅스 딸기 라떼’ 또는 ‘산타 베어리스타 케이크’ 주문 시 수량 1개당 1천 원씩을 자동 적립하여 최대 5억 원의 기금을 조성한다"라고 말했다. 조성된 기금은 스타벅스의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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