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농협식품, 국산 쌀가루로 만든 '농협 쌀수프' 2종 출시
농협식품이 국산 쌀가루로 만든 신제품‘농협 구운감자 · 군옥수수 쌀수프’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속초농협, 농협식품R&D연구소, 농협식품이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국산 쌀가루가 12% 이상 함유됐다. 제품은 농협식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 기념으로 8월 말까지 최대 25%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방현 농협식품 대표이사는 “쌀을 비롯한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쌀수프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새롭고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여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넥슨 ‘FC 프로 챔피언스 컵’ 한국 대표 WH게이밍 최종 우승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과 ‘EA SPORTS FC™ Mobile(이하 ‘FC 모바일’)’의 글로벌 최상위 대회 ‘FC 프로 챔피언스 컵’ ‘FC 온라인’ 대회에서 WH게이밍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FC 프로 챔피언스 컵’은 ‘FC 온라인’, ‘FC 모바일’의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일본 5개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초대 우승과 최대 규모의 상금을 두고 경쟁하는 최상위 국가대항전으로,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해 치종 포레스트 스포츠 시티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25일 진행된 ‘FC 온라인’, ‘FC 모바일’ 대회 결승전은 현장 관객 500명이 관람했으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월드컵’ 종목 대회, 소닉스 우승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월드컵(Esports World Cup, 이하 EWC)’ 종목 대회에서 아메리카 지역의 소닉스가 우승했다고 26일 밝혔다. EWC는 e스포츠 월드컵 연맹이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e스포츠 대회로 7월 3일부터 8월 25일까지 8주간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에서 진행됐다. 배틀그라운드는 EWC의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마지막 종목으로 치러졌다. 총상금 200만 달러(약 26억 4,000만 원) 규모로, 글로벌 파워 랭킹 상위 8개 팀과 지역별 EWC 예선을 통과한 16개 팀 등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24개의 배틀그라운드 강팀이 참가했다.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그룹 스테이지를 통해 16
-
하이브IM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프로미스나인’ 컴백 응원 서포트
하이브IM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에서 개발한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홍보 모델로 활약한 ‘프로미스나인(fromis_9)’의 컴백 기념 서포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별이 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론칭 홍보 모델로 프로미스나인의 멤버 이나경을 발탁한 바 있다. 이나경이 전쟁의 여신 베다로 변신해 게임의 세계관을 담은 홍보 영상은 누적 조회 수 10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하이브IM은 세 번째 싱글 앨범 ‘Supersonic’으로 활동을 시작한 이나경과 프로미스나인을 응원하고 컴백을 기념하기 위해 커피차와 분식차를 전달했다. 이번 서포트는 총 3차례에 걸쳐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여름 한정 영웅 ‘프리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여름 한정 영웅 ‘프리다’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프리다는 5성 등급의 냉기 속성 정령사 스킬을 통해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고 공격력 증가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등 공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핵심이 되는 스킬은 두 번째 스킬인 ‘환상으로의 초대’다. 첫 전투 시작 시 자신과 전열 아군에게 ‘소울번’ 1회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강화 효과인 ‘오아시스 자유이용권’을 발생시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5성급 아티팩트 '점박이쥐 머리
-
넷마블문화재단, 내달 3일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9월 3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 고양과 더불어 정보화 능력 향상 및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열정의 e공간, 행복한 e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9월 3일과 4일 양일간 진행된다. e스포츠대회에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대상으로 진행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
-
웹젠 ‘뮤 모나크2’ 29일 정식 출시
웹젠이 모바일 MMORPG 신작 ‘뮤 모나크2(MU MONARCH 2)’를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뮤 모나크2’는 장수 MMORPG ‘뮤 온라인’의 게임성을 계승한 ‘뮤 모나크’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뮤 IP’기반 작품 중 가장 빠른 캐릭터 육성 시스템과 완화된 경쟁 요소가 특징이며, MMORPG 장르의 피로도를 줄이는 방향으로 기획됐다. ‘뮤 모나크2’는 29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포함해 삼성 갤럭시 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동시 출시한다. 출시 당일부터 모바일뿐 아니라 PC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전용 클라이언트를 함께 선보인다. PC 클라이언트는 ‘뮤 모나크2’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
펄어비스 검은사막, K컨텐츠 알린 공로로 ‘서울시장상’ 수상
펄어비스가 K게임의 우수성을 알리고 조선과 서울을 배경으로 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한류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뉴시스 2024 한류엑스포대상’서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검은사막’은 2014년 출시한 MMORPG로 전 세계 150여개 국가에서 5,000만명 이상 즐기고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인기게임이다. 한국 게임으로 흔치않게 모바일, 콘솔(엑스박스, PS4) 등 확장하며 글로벌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아침의 나라’는 검은사막 개발진의 새로운 도전과 시도들이 다양하게 시도된 콘텐츠이다. 펄어비스는 한국의 아름다운 모습을 게임 내에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국립박물관문화재단
-
엔씨소프트,‘NC CREATORS’ 1기 공식 파트너 크리에이터 선발
엔씨소프트가 ‘NC CREATORS’에서 활동할 공식 파트너 크리에이터 1기 선발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NC CREATORS는 엔씨(NC)의 게임과 기업에 관심이 있는 영상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지원하며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브랜드 파트너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모집을 시작해 24인의 파트너 크리에이터 선발을 완료했다. ‘게임, 사운드, 아트, 모션캡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24명의 크리에이터가 1기 파트너로 선발됐다. NC CREATORS를 통해 8월 28일부터 11월 19일까지 엔씨(NC)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예정이다. NC CREATORS 1기의 주요 테마는 스위칭 RPG 신작 ‘호연’이다. 파트너 크
-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반주년 보상 이벤트 실시
한빛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출시 반주년을 맞아 유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보상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따르면 지난 8월22일 점검 후부터 오는 9월 12일 점검 전까지 3주 간 게임 내에서 모든 유저를 위한 ''HALF ANNIVERSARY 축제'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축제 기간 중 14일 간 출석하면 신규 소장 캐릭터인 '마르셀리노'를 획득한다. 이 캐릭터는 원작에서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은 NPC로서, 모바일 버전에서 처음으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하게 됐다. 유저들은 또한 소장 캐릭터 1명을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신뢰티켓 45장을 출석 이
-
인터파크 투어,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가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 자체 특가 상품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국내 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관 민관협력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내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숙박세일 페스타에서는 7만원 이상 국내 숙박상품 예약시 3만원 할인권을, 7만원 미만 국내 숙박상품 예약시에는 2만원 할인권을 지원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숙박 할인권은 내일 오전 10시부터 페스타 종료 시까지 인터파크 투어
-
오뚜기, 글루텐프리 카레 '비밀카레' 선보여
㈜오뚜기가 올해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밀가루 대신 쌀가루로 만들어 더욱 건강한 글루텐프리 카레 '비밀카레'를 출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지속되는 ‘건강’ 트렌드를 고려해, 국내 카레 리딩 기업으로서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신제품 출시로 카레 시장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최근 국내외에서 글루텐프리를 내세운 제품이 각광받는 추세로, 지난 2022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간한 ‘글로벌 글루텐프리식품 시장현황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글루텐프리 식품 시장이 최근 5년간(2017~2021) 연평균 7.7%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국내 카레 시장 1위 오뚜기는 글루텐프리 카레로 시장 확대를 속도
-
[생활경제 이슈] 돌코리아, 제445회 ‘돌(Dole) 키즈 쿠킹클래스’ 성료 外
돌(Dole)코리아가 지난 23일 경기도 평택시 지구촌 어린이집에서 진행된 제445회 ‘돌(Dole) 키즈 쿠킹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돌(Dole) 키즈 쿠킹클래스’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일깨워 주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돌코리아의 사회공헌활동이다. 하루에 다섯 가지 색깔의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섭취하자는 건강 캠페인인 ‘Eat 5colors of fruits a day’의 일환으로 과일과 채소를 컬러로 구분해 영양소에 대해 배우고 직접 요리해보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된다.2004년부터 시작된 돌 키즈 쿠킹 클래스는 전국 각지의 어린이집에서 현재까지 총 445회에 걸쳐 진행돼 약 13,350명의 어린이가 수료했
-
헤라, '제니'와 함께 글로벌 캠페인 선보여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글로벌 앰배서더 제니와 함께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하며 신제품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헤라의 뷰티 철학인 '힘들이지 않고도 정교하게 완성하는 고감도 컨템포러리 룩'을 전파할 예정이다"라며 "헤라의 대표 제품인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과 센슈얼 누드 글로스,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리퀴드만으로 연출하는 3가지 메이크업 룩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함께 공개한 캠페인 영상에서 제니는 매력적인 3가지 메이크업 룩과 '명민하게 표현되는 나다움의 확장'이라는 메시지를 자신만의 다채롭고 당당한 에너지로 표현했다. 힘들이지 않고 간결한 터치만으로도 원
-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X 크러시, 명동 소맥 팝업스토어 열어
롯데칠성음료가 9월 18일까지 서울 명동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쇼룸 ‘NOWIN明洞(나우인명동)’에서 ‘처음처럼X크러시, 소맥포차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초록병 소주의 원조 ‘처음처럼’과 젊은 감각의 맥주 ‘크러시’의 조합을 통해 서울의 중심 명동을 찾는 내외국인 방문객들에게 한국 소맥 문화에 기반한 스토리텔링 및 음용 경험을 제공하는 흥미로운 소맥 마케팅의 장으로 기획됐다. MZ세대를 위한 소주인 새로의 굿즈와 칵테일 등도 함께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1층에 들어선 방문객은 한국식 포차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소맥바’를 만나볼 수 있다. ‘소맥바’에서는 ‘청춘’, ‘
-
bhc 치킨, 말레이시아 7호 매장 ‘엘미나점’ 열어
bhc 치킨이 말레이시아 내 직영 7호 매장인 ‘bhc 엘미나점(Elmina)’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bhc 치킨 관계자는 "현지 식음료(F&B) 전문 기업인 '데일리 에디블(Daily Edible)'과의 협약을 통해 말레이시아 시장에 지난 2022년 첫 진출했다"라며 "이후 빠른 속도로 매장을 확장하며, bhc 치킨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7호점이 위치한 엘미나 지역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대표적인 위성도시로, 주말에 유동인구가 특히 많이 몰리는 배드타운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bhc 치킨 매장이 입점해 있는 ‘엘미나 레이크사이드 몰(Elmina Lakeside Mall)’은 최근 오픈한 쇼핑몰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
알리익스프레스, "소비자 만족 지표 상승 중"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가 고객 응대 경험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자사의 주요 소비자 만족 지표가 꾸준히 상승 중이라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제품 품질과 관련된 불편 사항을 건의한 고객들의 반품 및 환불 해결 과정에 대한 만족도가 전년의 77% 대비 올해 83%로 상승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실제 가품 환불 처리 기간 역시 지난해 1월부터 7월 사이 대비 올해 동기간에는 2일 이상 단축된 4.2일로 나타났다.또한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는 국내 브랜드 소유자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지식 재산권 보호 및 관리를 위한 노력을 강화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