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유통단신] 친환경 멤브레인 심파텍스, 지벤과 협력 파트너십 강화
환경 멤브레인 제조 업체인 독일의 심파텍스가 한국 시장 확대를 선언했다.심파텍스는 국내 안전화 부문 톱 브랜드인 ‘지벤세이프티’에 고기능성 멤브레인 원단을 공급해 안전화 시장 수성은 물론, 기능성 어패럴, 작업복, 보호복 등 다양한 분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27일 밝혔다. 심파텍스의 김원 한국지사장은 “심파텍스는 재활용이 가능한 100% 폴리에스터(Polyester) 멤브레인을 국내에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심파텍스 원단은 코로나19가 유행하던 2020년 대비 지난해 30% 가량 국내 공급이 늘었다”고 말하고, “지벤세이프티와 기술 협업 등 상호 긴밀한 파트너십으로 그동안 국내서 적용되지 않았던 친환경 고기능성 방수 제품
-
CJ제일제당-이마트, ‘햇반 강화섬쌀밥’ 출시
CJ제일제당이 이마트와 함께 기획한 ‘햇반 강화섬쌀밥’을 출시하고 이마트·강화군과 공동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강화섬쌀밥’은 이마트와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선보이는 7번째 제품으로, 이마트에서만 판매된다"라며 "강화군에서 재배한 강화섬쌀을 보리 달인 물로 지어 구수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솥밥 제조 노하우로 고슬고슬한 식감을 구현했다"라고 말했다. 출시를 기념해 이달 29일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마트와 함께 공동개발한 햇반 강화섬쌀밥, 육개장 칼국수, 제주식 고기국수를 비롯해 햇반 잡곡밥, 햇반 흑미밥, 햇
-
삼양라운드스퀘어 불닭소스, 국내 판매 1위 핫소스 기록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불닭소스가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집계한 대한민국 판매 1위 핫소스 브랜드로 선정되었다고 27일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유로모니터와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3년 국내 핫소스 소매 시장 규모는 355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이 중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불닭소스는 2023년 국내 핫소스 소매 시장에서 36.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핫소스 판매 1위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테고리 조사는 고추로 만든 매운 양념 소스 및 조미료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고추장, 고춧가루, 후레이크 등은 제외했다"라고 말했다. 불닭소스는 불닭볶음면의 소스를
-
에누리 가격비교, 추석맞이 프로모션 진행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대표 정희정)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추석 명절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오는 9월 13일까지 추석 선물 구매 수요가 많은 ▲홍삼 ▲참치/스팸/통조림 ▲양념/오일/혼합세트 ▲안마의자 ▲제기/제수용품 ▲모바일쿠폰/상품권 등 총 12개 카테고리 내에서 합산 5만 원 이상 추석 선물을 구매할 시 구매 금액의 최대 10%, 최대 10만 점까지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e머니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추석 선물을 구매하고 응모하는 '행운의 래플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누리를 통해 추석 선물을 구매하고 이벤
-
갤러리아百, 첫 ‘갤러리아 아트위크’ 실시
갤러리아백화점은 내달 12일까지 주요 점포(명품관∙ 광교∙타임월드)에서 대규모 문화 행사인 ‘갤러리아 아트위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글로벌 팝 아티스트 ‘데이비드 걸스타인’과의 대형 협업 전시를 비롯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라며 "지역 문화예술기관과의 협업, 국내∙외 유명 작가 작품 전시 등 미술 애호가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갤러리아 아트위크’는 9월 국내 최대 미술 축제기간인 ‘대한민국 미술축제’ 기간 선보이는 갤러리아의 첫 대형 문화 행사다. 같은 기간 ‘키아프(Kiaf, 한국국제아트페어)’, ‘프리즈(Frieze) 서울’ 전시 등 유명 문화 예술 행사가 열린다
-
LF ‘닥스’, 24FW 여성 컬렉션 선보여
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24년 FW(가을겨울) 여성 컬렉션 ‘The Youthful Energy of DAKS in the 1960s(DAKS가 풀어낸 1960년대의 젊은 에너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The Youthful Energy of DAKS in the 1960s’ 컬렉션은 모든 것이 역동적이고 혁신적이었던 1960년대 런던의 모습, 일명 ‘스윙잉 런던(Swinging London)’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라며 "비틀스, 앤디 워홀 등의 아티스트가 등장해 이끈 새로운 문화는 현재까지도 회자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닥스는 당시의 패션 아이콘이자 스타 모델이었던 ‘트위기(Twiggy)’를 모티브로 런던의 활기를 재해석한 룩을 선보인다. 식지 않는 레트로 트렌드에
-
[패션 단신]4F/W-25S/S 하이서울패션쇼, 9월 6일과 7일 '하이서울쇼룸'에서 개최
‘하이서울패션쇼(HISEOUL FASHION SHOW)’가 패션위크 기간 중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DDP) 디자인랩 1층, DDP 쇼룸(SHOWROOM)에서 개최된다. 하이서울쇼룸이 DDP 이간수문 전시장에서 디자인랩으로 이전을 기념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의 패션 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온 하이서울쇼룸의 변화된 모습을 소개하는 한편 바이어와 유관 업계와 함께하며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게 개방형 패션쇼 형태로 진행된다.또한, 디자인랩 1층으로 이전하여 새롭게 시작하는 하이서울쇼룸과 신진디자이너를 지원하기 위해 열린 하이서울패션쇼를 기념하기 위해서, ‘하이서울패션쇼 기념 전시존
-
야놀자 플랫폼,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동참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추석 연휴와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이하 숙박세일 페스타)’에 동참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숙박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서울 및 경기도,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마련한 민관협력 프로젝트다"라며 "야놀자 플랫폼은 2020년부터 5년 연속 참여해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을 독려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지난 2월 진행한 숙박세일 페스타에서는 모든 쿠폰이 하루 만에 조기 소진되는 기록을 세우며 고객들의 높은 참여를 이끌어낸 바 있다"라며 "이번에도 야놀자 플랫폼의 전문성과 인벤토리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여행
-
[IT이슈] 당근, ‘2024 당근 레이스’ 개최 外
당근이 전국의 모든 러너들을 위한 ‘2024 당근 레이스’를 개최하고, 진행에 앞서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당근 ‘모임’에서 주최하는 이번 ‘2024 당근 레이스’는 최근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러닝 모임 수요에 맞춰 기획된 전 국민 러닝 챌린지로, 오는 9월 3일부터 15일까지 열린다. 평소 러닝을 즐기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목표 거리에 따라 ‘2K런’, ‘5K런’, ‘7K런’, ‘10K런’과 거리 상관없이 반려견과 함께 뛰는 ‘멍멍런’까지 총 다섯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챌린지는 선착순 1만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당근 앱 검색창에서 ‘당근 레이스’를 검색하거나 ‘나의
-
아워홈, 골프장 전용 브랜드 ‘그린 라운지’ 론칭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골프장 전용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 브랜드 ‘그린 라운지(Green Lounge)’를 선보이고,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그린 라운지는 ‘리프레시 고메(Refresh Gourmet)’를 브랜드 콘셉트로 설정했다"라며 "골퍼들이 친목과 교류의 즐거움이 있는 차별화된 라운딩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와 미식을 제공한다는 취지다"라고 말했다. 아워홈은 해당 브랜드를 앞세워 골프장 식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브랜드 론칭과 함께 가을 시즌 메뉴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아워홈은 올해 골프장 외식 콘셉트를 ‘골프 트립’으로 선정하고 분기별로 글로벌 주요 도
-
굽네 인스타그램 ‘굽스터’ 팔로워 25만 돌파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는 27일 기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굽스터(Goobster)’의 팔로워 수가 25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굽네 관계자는 "이는 치킨업계에서 가장 많은 수로, 2021년 11월 첫 공식계정 개설 후 3년도 안 되어 이뤄낸 성과다"라며 "댓글을 통한 적극적인 실시간 소통과 획기적이고 차별화된 굽네만의 콘텐츠를 선보여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끈 것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지난 4월 굽네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를 처음 선보였다. 인스타그램 속 화자 ‘에디터G’의 가상 작업 공간을 사진으로 구현한 ‘AI 그리드’, 어도비 AI를 활용해 굽네 닭다리모양 구름을 표현한 ‘굽네 구름’, AI가 개발한
-
이디야커피, ‘이디야 고객 초청 이벤트’ 151 대 1 경쟁률 보여
이디야커피는 차별화된 공간 인프라를 활용해 특별한 커피 경험을 선사하는 ‘이디야 고객 초청 이벤트’가 평균 151 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며 27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 초청 이벤트는 ▲커피 다이닝 ▲커피 피크닉 ▲드림팩토리 투어 총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모바일 멤버십 앱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회원 누구나 무료로 응모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디야커피의 플래그십 스토어 ‘이디야커피랩’에서 진행되는 ‘커피 다이닝’은 스페셜티 커피와 음료, 프리미엄 디저트를 전문 바리스타의 설명과 함께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큐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커피 다이닝은 커피 애호가들 사이
-
11번가, 추석 숙박세일 페스타 동참
11번가가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숙박세일 페스타’에 동참해 가을 황금연휴 국내여행을 지원한다.11번가 관계자는 "‘숙박세일 페스타’는 국내 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11번가는 추석연휴를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총 6만5,000여 개 국내 숙박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펼친다"라고 전했다. 먼저, 오늘(27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매일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전 지역 숙박상품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숙박페스타 3만원 할인쿠폰’(7만원 이상 결제 시)과 ‘숙박페스타 2만원 할인쿠폰’(7만원 미만 결제 시)을 발급한다. 쿠폰은 행사기간 중 1인 1매 사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등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 참여 쿠킹클래스 운영 外
외식 프랜차이즈들이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쿠킹클래스’를 적극 활용하며 고객과의 유대 강화에 나서고 있다. 쿠킹클래스는 브랜드의 가치와 철학을 전하는 교육적 요소와 긍정적 체험으로 유대감을 형성하는 정서적 요소가 더해진 체험 마케팅의 하나이다. 신규 고객 유치 효과 뿐 아니라 기존 고객의 관심을 유지하고 장기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증가를 기대할 수 있는 전략으로 평가된다.한국파파존스는 맛있는 피자는 좋은 재료에서 시작한다는 파파존스 피자의 철학을 전달하고 피자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체험해 보는 피자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파파존스 피자 자사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파파존스와 함께하는 피자교실
-
위니아, M&A 성공 위한 노사 공동 결의문 채택
㈜위니아가 조속한 M&A진행을 통해 독보적인 김치냉장고 1위 브랜드파워를 수성하기 위한 노사 공동 결의문을 채택했다고 27일 밝혔다. 위니아 관계자는 "(주)위니아 노사는 지난 26일 M&A진행을 가속화하고 조기 경영정상화를 위해 △ 체불된 임금 삭감에 대한 협조 △ 구조조정에 대한 이해와 협력 △ 근로기준법에 의거한 임금협상 및 단체협약 조항 재검토 △ M&A 성공에 대한 신념과 염원을 담아 상호협조 하기로 결의를 하였다"라고 전했다. 이번 공동 결의문을 채택함으로서 조기 경영정상화를 위한 기반조성과 M&A 진행 속도가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한편, 위니아는 하반기 김치냉장고 성수기를 대비하여 생산에 총력을 기울임으로
-
GS25, 신개념 주류 상품 순차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신개념 주류들(25일 맥주, 젤리 하이볼, 토마토 발포주 등)을 대거 선보인다. GS리테일 관계자는 "8월 29일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오직 25일 동안만 판매하는 한정판 라거맥주 ‘25일 맥주’를 출시한다"라며 "일반적으로 맥주의 품질 유지기한은 12개월에서 18개월로 긴 편이지만, ‘25일 맥주’는 생산일로부터 단 25일 간만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맥주가 신선할수록 더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여 가장 신선한 맥주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개발됐다. 또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한 제로 슈가 상품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까지 만족시킬
-
롯데홈쇼핑 '24 FW 뉴 컬렉션 쇼', 신상품 승부수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 21일(수)부터 ’24 FW 뉴 컬렉션 쇼(New Collection SHOW)’를 통해 단독 패션 브랜드 신상품을 선보인 결과 주요 상품이 매진되는 등 초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패션 채널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10년 이상 운영해 오던 패션 특집전 ‘패션 이즈 롯데’를 올해부터 ‘뉴 컬렉션 쇼’로 변경했다"라며 "시즌별 신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는 직관적인 의미를 담았으며, ‘뉴 컬렉션 쇼’를 시작으로 인기 상품만을 모은 ‘베스트 패션 쇼’까지 특집전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21일(수)부터 총 10개 브랜드, 73 여 종의 신상품을 TV, 라이브커머스, SNS 등 멀티채널에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