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IT이슈] 엘가토, XLR 마이크 등 ‘스트림덱 플러스’ 확장 디바이스 2종 출시 外
엘가토는 ‘스트림 덱 플러스 (Stream Deck + / 이하 스트림덱 플러스)’ 컨트롤러에 연결할 수 있는 ‘XLR 도크 (XLR Dock / 이하 XLR 도크)’ 및 ‘USB허브 (USB Hub / 이하 USB 허브)’ 2종의 확장 디바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크 인터페이스인 ‘XLR 도크’를 사용하면 크리에이터들이 모든 오디오 기능을 하나의 장치에서 관리할 수 있다. ‘USB허브’는 추가 포트와 전력 공급을 제공하여 더 많은 장비 연결을 지원한다. 두 확장 장치들은 ‘스트림덱 플러스’의 기기 후면에 직접 장착하는 방식으로 작업 환경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스트리머나 팟캐스터와 같은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스트림덱 플러스’를 중심으로 작업 공간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우석이도 외계인’ 언텁쇼 성료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지난 24일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 매장에서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언텁쇼 vol.4(이하 언텁쇼)'를 성료 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언텁(Un-Tub)쇼’ 행사 현장에는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모델로 선정된 배우 변우석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배스킨라빈스 ‘신입 연구원’ 사령장을 받은 변우석은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제품 기획 단계부터 플레이버 비율, 작명까지 공동 개발에 참여한 과정을 직접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개발 Q&A, 미니 게임, 럭키 드로우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현장을 방문한 소비자들과 소통했다.오는 9월 1일 출시되는 이달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글로벌 특가 프로모션 ‘프리미엄 딜’ 선보여
롯데호텔앤리조트는 100시간 동안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글로벌 특가 프로모션 '프리미엄 딜(Premium Deals)'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프리미엄 딜은 전 세계에 위치한 롯데호텔앤리조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대규모 이벤트로, 국내 소재 전 호텔과 리조트는 물론 지난 4월 미국 시카고에 새로 문을 연 L7 시카고 바이 롯데를 포함한 괌, 하노이 등 해외 호텔까지 총 30곳이 참여한다는 것이 호텔측의 설명. 오는 9월 2일 오전 10시부터 9월 6일 오후 2시까지 100시간 동안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투숙 기간은 9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
-
[산업단신]셰플러코리아 대학생 봉사단 ‘에버그린’, 시각장애인을 위한 ‘배리어 프리’ 점자 메뉴판ㆍ점자학습교구 제작 지원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는 지난 24일, 대학생 봉사단 에버그린(EVERGREEN) 11기와 함께 (사)함께하는 사랑밭 서울 센터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배리어 프리(Barrier-Free, 장벽 없는 생활환경)’ 점자 메뉴판 및 점자학습교수 제작 지원 활동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에버그린 11기의 점자 메뉴판 제작 지원 활동은 지난 시니어 디지털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봉사활동으로, 점자 메뉴판의 보급을 통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사회적 지원을 강화하고, 그들의 사회 참여를 촉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뤄졌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이날 활동은 단원들이 직접 참여업체를 섭외하고 점자 메뉴판을 기획한 후, 음성 NFC 메뉴 안내
-
하이생, ‘2024 한가위 명절선물전’ 박람회 참가
하이생이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24 한가위 명절선물전’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하이생 관계자는 "오는 29일까지 총 4일간 개최되는 ‘2024 한가위 명절선물전’은 국내 유일의 명절선물 박람회로, 명절선물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함과 동시에, 유통 판로 활성화를 위해 일반 소비자,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 현장에서는 고물가 장기화 영향을 반영하여, 합리적인 가격 구성의 건강기능식품 및 생활용품, 식음료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하이생은 ▲하이생 ▲하이생 Fresh ▲녹차로빼 ▲모락 ▲혈당밸런스 ▲야채효소 등 제품별 최대
-
바디프랜드, 바디챌린지 등 사내 프로그램 운영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내부에 직원을 위한 조직이 있을 정도로 내부 직원에 대한 지원이 남다르다. 본사에는 헤어샵, 네일샵, 헬스장, 카페, 반찬가게, 도서관, 사내 의원 등 임직원들의 심신 건강을 위한 복지시설이 가득하며, 사옥 곳곳의 휴게실에 설치되어 있는 마사지체어를 통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라며 "여기에 더해 매년 임직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색다른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업무 스트레스 해소의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최근에는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직장 내 운동 문화 조성을 위
-
SOOP 스타리그, ‘KB리브모바일 2024 SSL AUTUMN’ 시작
SOOP은 26일(월)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KB리브모바일 2024 SOOP STAR LEAGUE AUTUMN(이하 KB리브모바일 2024 SSL AUTUMN)’ 24강 1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이번 시즌은 지난 2016년 시즌1을 시작으로 누적 시청자 2억 명을 넘어선 SOOP의 스타크래프트 공식 리그 ‘ASL’을 ‘SSL’로 새롭게 리브랜딩하는 첫 시즌이다"라고 전했다. 26일(월)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24강 A조 경기에는 김명운(Z), 문태호(T), 정윤종(P), 황병영(T)이 출전한다. 개막전 첫 경기에는 김명운과 ‘2023 ACS 시즌1’ 준우승 이후 생애 첫 본선에
-
코웨이, 총 렌탈 고객 1000만 계정 돌파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국내 및 해외 렌탈 고객 1,000만 계정 시대를 열었다. 국내 655만, 해외 345만 계정을 돌파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지난 1989년 설립된 코웨이의 국내외 렌탈 계정수는 △2000년 50만 △2004년 300만 △2011년 500만을 돌파한 이후, △2019년 707만 △2021년 846만 △2022년 910만을 달성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올해 8월 1,000만 렌탈 계정을 기록했다"라며 "렌탈 약정 종료 후 케어 서비스만 제공받는 멤버십 고객까지 포함하면 전세계 총 관리 계정수는 1060만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해외 법인의 성장폭이 두드려졌다. 2018년 101만으로 전체의 16% 비중을 차지했던 해외 법인 렌탈 계정수는 연평균 성
-
현대그린푸드 산들내음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 할인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 15개 점포 식품관에서 다음달 1일까지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현대그린푸드가 경기도와 함께 지역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 생산단체와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경기도 지역에서 생산된 무농약·유기농 농산물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주요 품목은 단호박·감자·양파 등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채소와 멜론·배·포도 등 제철 과일이다.
-
[생활경제 이슈] 세노비스 키즈, 신제품 3종 출시로 포트폴리오 확대 外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의 한국법인(이하 사노피)인 세노비스는 어린이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 키즈’가 어린이 맞춤 영양과 복합 기능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 3종인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면역 튼튼 아연비타C, △뼈튼튼 칼마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노비스 키즈는 신제품 3종 출시를 통해 키즈 시장 공략 확대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을 내놓으며 가장 집중한 점은 성장기 필수 영양성분의 더 체계적인 공급으로 ‘성장기 영양 걱정에 SAY NO’ 할 수 있도록 엄마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한 부분이다. 개인화가 심화되고 스마트 컨슈머 트렌드에 맞춰 어린이 신체 발달에 필요한 원료와 기능을 세분화하
-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미트프로젝트 ‘2024 추석 선물세트’ 선보여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2024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대상그룹 관계자는 "미트프로젝트 ‘2024 추석 선물세트’는 고품질의 미국산 소고기를 엄선해 LA갈비, 스테이크 등 다양한 인기 부위로 구성했다"라며 "내달 10일까지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금액과 횟수에 상관없이 결제 금액의 20%가 적립된다"라고 전했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부채살 스테이크(200g)를 증정한다.먼저, 매 명절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LA꽃갈비세트(1.8kg)’를 최대 16%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LA꽃갈비세트(1.8kg)’ 구매 시 더욱 맛있고 간편한 조리를 위해 ‘
-
로레알코리아,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 시상식 진행
로레알코리아가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와 함께 한 발달장애 예술인 그림 공모전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CREATE YOUR BEAUTY)’의 시상식을 지난 23일(금)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로레알코리아 본사에서 진행했다. 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314명의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참여했으며,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개성과 화풍이 돋보이는 다양한 작품들이 접수됐다"라고 전했다. 1·2차 심사를 거쳐 총 6점의 입선작을 선정한 뒤, 로레알코리아 본사에서 사내 전시 및 임직원 투표를 통해 대상을 선정해 의미를 더했다.임직원 투표 심사를 통해 대상을 차지한 작품은 김채성 작가의
-
HL디앤아이한라, ‘마포 에피트 어바닉’ 9월 분양
HL디앤아이한라가 오는 9월 서울 마포구 아현동 일원에 ‘마포 에피트 어바닉’을 분양한다. HL디앤아이한라는 27년 만에 ‘한라비발디’에서 ‘에피트’로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고 서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지다. 에피트(EFETE)는 누구나 선호하는 완벽한 아파트(‘Everyone’s Favorite, Complete‘)라는 뜻을 담고 있는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다. ‘마포 에피트 어바닉’은 지하 5층~지상 24층 2개동 총 407세대로 전용면적 34~46㎡ 아파트 198세대와 전용면적 42·59㎡ 오피스텔 209실로 구성된다. 아울러 베이비시터 하우스, 스터디카페형 전자도서관 등 마포구에서 관리하는 공공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아파트의 전용면적별 공급 세대
-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상하이 완샹청 중국 3호 매장 열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젝시믹스(XEXYMIX)는 중국 상하이에 세 번째 정식 매장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중국 3호 매장이 입점한 상하이 완샹청 백화점(The Mixc)은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지역 쇼핑몰 인기 순위 1위인 복합문화공간이다"라고 말했다. 프리미엄급 명품 브랜드가 많이 입점하고 있으며, 지하철 10호선 쯔텅루역과 연결돼 1년 내내 쇼핑객들이 붐비는 곳이다. 젝시믹스는 마이아액티브, 데상트, 나이키, MLB, 휠라 등의 스포츠 브랜드가 자리한 지하1층에 입점한다.160m²(약 50평) 규모로, 블랙라벨 시그니처를 비롯한 다양한 우먼즈 제
-
GS25, ‘설탕 무첨가’ 떡볶이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잘파세대 헬시플레저 트렌드 속 ‘로우스펙 푸드’ 인기를 겨냥해 ‘설탕 무첨가’ 간편식 2종(▲제로밥상 옛날떡볶이 ▲제로밥상 최강제육덮밥)을 오는 31일 출시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로우스펙푸드란 맛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건강을 고려해 카페인, 당, 칼로리 등 성분을 낮춘 제품을 의미한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 신제품은 14만 유튜브 채널 ‘팀키토 - 저탄건지 라이프스타일’에서 론칭한 무설탕 한식 브랜드 ‘제로밥상’ IP 컬래버레이션 상품이다"라며 "제로밥상은 설탕 없이 완벽한 한끼를 지향하는 브랜드로 오랫동안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
에쓰오일, 천연기념물 어름치 치어 방류…서식지 복원 활동 나서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환경재단과 함께 지난 24일 충남 금산군 제원면 천내리 기러기공원 앞 수변에서 직원 가족 200여명과 천연기념물 어름치 치어 방류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참석자들은 어름치 생태교육을 통해 천연기념물의 문화 생태적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어름치 치어 5000마리를 금강에 방류하고 생태체험을 진행했다.한편 에쓰오일은 2010년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와 ‘천연기념물 어름치 보호 캠페인’ 협약을 맺고 15년째 종의 보존과 복원을 후원해 오고 있다. 강원 홍천을 시작으로 충북 옥천, 충남 금산에 이르기까지 직원가족 2500여명이 봉사에 참여해 어름치 치어 5만4000여마리를
-
KBI건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 구성사로 수주
KBI그룹 건설부문 KBI건설(대표이사 박한상·진광우)은 지난 23일 ‘동서울지하도로 주식회사’가 참여하는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을 구성사로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우건설이 주관해 12개 건설사가 구성사로 진행하는 동부간선지하도로 관련 민간투자사업은 올해 하반기 착공 후 2029년 개통될 예정으로 기존 동부간선도로의 교통 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강남구 청담동(영동대교남단)부터 성북구 석관동까지 왕복 4차로 10.4km의 대심도 지하도로(터널)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지하도로가 완공되면 동남~동북권 간 통행시간이 기존 30분대에서 10분대로 약 20분가량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체 공사비 약 1조2000억원규모의 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