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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2종 재판매 돌입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2종을 다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보이슈머는 ‘목소리(voice)’와 소비자(consumer)’를 합친 신조어로 자신의 요구를 제품이나 기업운영에 반영시키고자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는 소비자이다"라며 "소비자 대상 재구매 의사 설문 조사 결과 약 90%가 재구매 의향 있음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이 이어진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오징어 패티와 원물 형태의 오징어 다리 튀김을 올린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지난 해 출시 후 약 일주일 만에 한 달 판매량 달성, 11일간 누적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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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스페셜 스토어 ‘광장마켓점’ 열어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5월 29일 광장시장에 스타벅스의 12번째 스페셜 스토어이자 전통시장 내에 오픈하는 두 번째 매장인 광장마켓점을 선보인다.스타벅스 관계자는 "광장마켓점은 10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대한민국 최초의 상설시장인 광장시장이 가진 맛과 멋을 매장에 담아내고,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스타벅스의 특화 매장인 스페셜 스토어로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외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방문하는 광장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시간을 추출하는 커피상회’라는 레트로 콘셉트로, 마치 원두를 블렌딩하듯 광장시장이 가진 100년의 시간을 블렌딩한 색다른 공간으로 탄생시켰다"라고 말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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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한그릇’ 카테고리 운영 돌입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소량의 배달 음식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최소주문금액이 없는 ‘한그릇’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한그릇 카테고리는 1인분 식사에 적합한 음식 메뉴를 모아놓은 지면이다"라며 "특히 한그릇 카테고리에 등록된 메뉴를 주문할 때에는 기존 음식배달과는 달리 최소주문금액이 없어 고객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에는 고객이 1인분 등 소량의 음식을 원할 때도 최소주문금액을 맞추기 위해 메뉴를 추가하거나, 원하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을 주문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다"라며 "이제 한그릇 카테고리를 통해 1인분 주문을 선호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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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 대상 수상
CJ ENM(대표 윤상현)이 29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에서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CJ ENM 관계자는 "한국컴플라이언스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는 준법경영 문화 확산과 컴플라이언스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기리는 시상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콘텐츠 제작·방송 등 다양한 사업 특성과 조직문화를 반영한 체계적인 컴플라이언스 활동으로 전사적 자율 실천 기반의 준법경영 문화를 정착시켜 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CJ ENM은 2018년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을 신설한 이후 지속적으로 제도화 및 고도화를 추진하며 준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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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1분링 ‘바지락멸치’ 선보여
CJ제일제당이 편의형 코인육수 신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바지락멸치’를 출시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 제품은 엄선한 국내산 바지락과 멸치 등 핵심 원재료를 가득 넣어 깊고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여기에 다시마와 양파, 무 등 각종 채소를 담아 풍부한 맛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3년 12월 처음 내놓은 멸치디포리와 사골 두 가지 제품의 큰 인기에 힘입어, 바지락멸치 제품을 추가로 내놓게 됐다"라며 "특히 칼국수, 콩나물국, 미역국, 순두부찌개 등에 활용하면 좋다"라고 말했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은 가운데가 뚫려 있는 ‘링’ 형태로 끓는 물에서 1분만에 빠르게 녹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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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경찰, 21대 대선 사전투표 관련 112신고 37건
부산경찰청은 21대 대선 사전 투표 관련 5월 29일 오전 5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부산지역 112신고가 총 37건[투표방해·소란 1건, 소음 8건, 교통불편 3건, 기타(오인 등) 25건) 접수됐다고 밝혔다.이날 오전 11시 40분경 사하구 다대동 00사전투표소에서 술에 취한 A씨(60대·남)가 투표를 마친 뒤 "00후보에게 투표해야 한다"며 고성을 지르는 등 소란행위를 벌였다.부산사하경찰서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하여 사실관계를 확인했으며, A씨를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입건해 수사중이다. 적용법률 : 제256조 제3항 제2호 바목, 제166조 제1항(투표소내외에서의 소란언동금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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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고성 힐링 버스 투어’ 로컬 상품 선보여
이랜드파크의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강원관광재단이 선정한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6월 추천 여행지 ‘고성군’을 여행할 수 있는 ‘고성 힐링 버스 투어’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투어는 총 2회로 6월 12일(목)과 19일(목) 진행된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여행 상품은 지난 4월 성료한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의 ‘켄싱턴 벚꽃 버스 투어’에 이어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두번째로 선보이는 로컬 버스 투어 프로그램이다"라며 "고성 힐링 버스 투어는 문화·여가 활동에 적극적인 5060 액티브 시니어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혜택 중심으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행 코스는 고성 라벤더 축제는 물론 고성의 주요 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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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진로 X 셀퓨전씨’ 협업 기획상품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햇빛연구소 셀퓨전씨’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최근 6주년을 맞은 진로는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이종 업계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젊은 층과의 소통에 주력해 왔다"라며 "하이트진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진로를 제품에 한정하지 않고 일상의 아이콘 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여름 시즌에 맞춰 진로의 ‘초-깔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최근 뷰티 업계에서 쿨링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셀퓨전씨와 함께 기획했다"라며 "셀퓨전씨의 대표 쿨링 제품 패키지에 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의 귀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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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아몬드브리즈, ‘오마이브리즈 아트 콘테스트’ 디자인 공모전 개최 外
‘아몬드브리즈’가 5월 29일부터 6월 19일까지 ‘오마이브리즈 아트 콘테스트’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번 공모전은 아몬드브리즈브랜드 감성을 담은 제품 패키지를 자유롭게 디자인하는 콘셉트로, 만 18세 이상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공모전은 소비자가 직접 패키지를 디자인하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디자인은 추후 실제 출시될 패키지 디자인으로 활용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흥미를 자극한다.응모작 중 내부 심사를 통해 Top 3를 선정하며, 이후 7월 1일부터는 대국민 투표 이벤트를 통해 최종 대상이 결정된다. 총상금 규모는 최대 3,500만 원으로, 수상자에게는 푸짐한 상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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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지속 가능한 여행시장 활성화를 위한 MOU
모두투어는 에어프랑스-KLM과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 Sustainable Aviation Fuel) 사용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3년 연속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우준열 모두투어 사장과 보리스 다쏘(Boris Darceaux) 에어프랑스-KLM 한국·일본·뉴칼레도니아 지역 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어프랑스-KLM의 ‘SAF 프로그램’은 2021년부터 전 세계 기업과 여행사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친환경 항공 연료 지원 프로그램이다"라며 "모두투어는 2023년 한국 여행사 중 최초로 SAF 구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SAF는 폐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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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온메타-대신대, 요양보호 실습 콘텐츠 도입 업무협약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메타(대표 이순형)’는 ‘대신대학교(총장 최대해)’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서비스 '메타데미’의 요양보호 실습 콘텐츠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온메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온메타’와 ‘대신대학교’는 국내 요양보호사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들에게 ‘메타데미’ 서비스를 통해 보다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령화 시대에 필수 인력으로 주목받는 요양보호사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라온메타는 최근 ‘메타데미’ 서비스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영어 등 다국어 기능을 도입해 외국인 사용자들도 보다 편리하게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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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기장군, 자동차 과태료 체납 차량 집중 단속…번호판 영치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최근 증가하는 자동차 관련 과태료 체납액의 적극적 단속과 조기징수를 위해, 오는 6월부터 번호판 영치활동을 집중적으로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과태료 체납 차량에 대한 강력한 행정조치의 일환으로, 지방세 체납 해소와 성실 납세 풍토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대상은 자동차 관련 과태료인 ▲주정차위반 ▲의무보험 미가입▲검사지연 과태료 등으로 총액이 30만 원이상 60일 경과 체납차량이다.군은 번호판 영치 전담반을 운영하여 공영주차장, 아파트 단지 등 차량밀집 지역에서 현장 단속을 강화할 예정이다. 대상차량은 현장에서 번호판을 즉시 탈거하고, 과태료 납부 후에만 반환조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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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미국 유타 ‘컵밥데이’에서 신라면 툼바 선보여
농심 관계자는 "미국 한식 프랜차이즈 ‘CUPBOP’과 협업해 미국 현지에서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 등 농심 라면 메뉴를 선보이는 행사를 가졌다"라며 "앞으로 CUPBOP과 함께 전 세계에 K푸드와 신라면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CUPBOP은 지난 2013년 미국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한 브랜드로, 한식 레시피를 활용한 다양한 컵밥 메뉴로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했다"라며 "현재 미국과 인도네시아에 26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캐나다와 두바이에도 10여 개 매장 오픈을 추진하며 K푸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이번 협업을 통해 미국 유타에서 진행된 ‘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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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6월 1일자 인사
법무부는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인사를 6월 1일자로 시행했다.승진 3급(부이사관) 1명, 전보 4급(서기관) 7명이다.◇부이사관(3급)승진 1명▲외국인보호위원회 사무국장 이기흠(법무부 출입국심사과장)◇서기관(4급)전보 7명▲법무부 출입국심사과장 김태형(법무부 난민정책과장) ▲부산출입국·외국인청 관리과장 이상목(부산출입국·외국인청 이민특수조사대장) ▲부산출입국·외국인청 이민특수조사대장 김재남(창원출입국·외국인사무소장) ▲대전출입국·외국인사무소장 정영부(부산출입국·외국인청 관리과장) ▲창원출입국·외국인사무소장 유현송(인천공항출입국·외국인청 심사2국장) ▲전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장 조승래(인천출입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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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책임 있는 음주문화 알리는 마크 개발
롯데칠성음료가 책임있는 음주 캠페인 마크를 제품 라벨에 표기한다고 29일 밝혔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Drink Responsibly’라는 슬로건 아래 주류 음용 시 주의사항인 ▲미성년자 음주 금지 ▲임산부 음주 금지 ▲음주운전 금지 등을 아이콘화 해 한 눈에 알기 쉽도록 제작하며 가독성을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체 개발한 마크를 처음처럼, 새로, 크러시 풀오픈 캔 등 소주와 맥주 주요 제품 패키지 및 박스 등에 적용했으며, 추후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International Alliance for Responsible Drinking, 이하 IARD)’ 가입에 따른 글로벌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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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마에스트로, 롯데백화점 잠실점 ‘클럽 마에스트로’로 리뉴얼
LF의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롯데백화점 잠실점 매장을 ‘클럽 마에스트로(CLUB MAESTRO)’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LF 관계자는 "최근 남성복 시장에서 슈트 수요가 양극화되며 고급 소재와 디테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마에스트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슈트 맛집’을 넘어 고급 남성복을 큐레이션 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의 진화를 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클럽 마에스트로’는 브랜드의 하이엔드 라인부터 해외 프리미엄 슈트 브랜드까지 한 공간에 모은 복합 편집형 매장으로, 롯데백화점 본점에 이어 잠실점이 두 번째다"라고 말했다. ‘클럽 마에스트로’ 잠실점은 5층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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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구, 5월 청소년어울림마당 '꽃팡' 성황리에 개최
은평구는 5월의 은평구 청소년어울림마당 ’꽃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은평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체험 활동의 장으로써 ‘Blooming In 은평Youth’라는 슬로건으로 은평구의 자라나는 청소년을 ‘꽃’에 비유해 진행된다.5월은 가족, 8월은 역사, 10월은 미래를 주제로 선정해 이에 맞는 체험부스, 특별활동, 플리마켓 등과 함께 청소년들이 준비한 공연을 통해 은평구 청소년들의 꿈이 자라나 꽃 피울 수 있도록 운영된다.이번 5월 어울림마당은 ‘가족’을 주제로 ‘청소년의 달’ 행사와 총 11개의 체험부스가 성년의 날, 어린이, 청소년 등 가족별 주제에 맞춰 운영됐으며, 13개 청소년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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