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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강서구서 카고크레인 전도사고 발생
9월 18일 오후 1시 50분경 부산 강서구 낙동남로(성산삼거리→본녹산삼거리 방향)에서 A씨(40대ㆍ남)운전의 카고크레인이 하수관 공사 작업 중에 중심을 잃고 우전도 되는 사고가 발생했다.이어 중앙분리대를 충격하고 반대차로(본녹산삼거리→성산삼거리 방향) 3개 차로 중 2개(1, 2차선) 차로를 막았다.A씨는 음주는 하지 않았다. 인명피해는 없었고 중앙분리대 일부가 파손됐다.부산 강서경찰서는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에 출동해 사고차량 조치 시(오후 2시 24분경)까지 양방향 교통통제(성산삼거리 방면 3차선은 일부 소통)했으며,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이날 오후 2시 40분경부터 전면 정상 소통이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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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수원, 중소기업의 日 원전·신재생 시장 개척 지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6일부터 18일까지 한수원KNP,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협업을 통해 일본 현지에 협력 중소기업 10개 회사를 파견, 국내 원전·신재생 기자재 수출 지원을 위한 시장개척단 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해외 시장개척단 활동은 지난 6월 북미(캐나다) 시작개척단에 이어 올해 두 번째다. 일본 시장개척단은 올해 새롭게 시작한 한수원 해외판로 지원사업 ‘신밧드(SINBAD)’의 하나로, 해외 신시장 개척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 기반 확대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시장개척단은 16일 일본 3대 중공업 회사인 IHI 요코하마 공장을 방문해 원자력 관련 생산설비를 견학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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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값에 두개의 생활권 누린다”…‘더블 생활권’ 단지 주목
여러 지역과 맞닿아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이른바 ‘더블 생활권’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두 개 이상의 생활권을 동시에 누리면서도 가격 경쟁력이 높아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관심을 끌고 있다.일례로 경기 구리시는 대표적인 더블 생활권 지역으로 꼽힌다. 서울 광진구·노원구·중랑구와 맞닿아 있어 강북권과 동부권의 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교통망을 비롯해 교육·쇼핑·문화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 접근성이 뛰어나 입지적 장점이 크다.가격 메리트도 뚜렷하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8월 기준 구리 교문동 아파트의 3.3㎡당 평균 매매가는 2406만원으로 조사됐다. 이는 광진구 평균 매매가(4735만원)의 절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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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지방 아파트 1순위 마감 ‘고작 7%’…‘옥석 가리기’ 심화
올해 지방권역의 분양 아파트에서 전 주택형이 1순위 마감을 기록한 사례는 전체의 7% 수준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올해 1월부터 9월(16일 현재, 청약접수일 기준)까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청약 접수를 진행한 지방권역 분양 아파트(보류지, 조합원 취소분 물량 제외)를 조사한 결과, 해당 기간에는 83곳이 공급, 이중 전 주택형 1순위 마감 단지는 단 6곳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6곳은 충북 청주시의 ‘청주테크노폴리스 하트리움 더 메트로(S4블록)’,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 2차(A7BL)’, 전북 전주시의 ‘더샵 라비온드’, 울산 울주군의 ‘태화강 에피트’, 대구 수성구의 ‘대구 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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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헬스사이언스, ‘펭귄파스’ 제일파프 쿨·핫·에어 홈플러스 입점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제일파프 쿨’, ‘제일파프 핫’, ‘제일파프 쿨에어맥스’ 3종 제품을 홈플러스에 입점시키며 전국 주요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편의점, 대형마트에 입점되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면서 판매 중인 ‘제일파프’ 3종 제품은 9월 18일부터 홈플러스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이번 유통 채널 확장은 소비자 접점 강화를 위한 전략으로, 다양한 소비자층 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일파프’는 1984년 처음 출시되어 4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제일헬스사이언스의 대표 브랜드로, 시원한 사용감과 부드러운 접착력으로 ‘펭귄파스’라는 애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두툼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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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서울병원 정형외과 김지섭 교수,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 우수학술상 수상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주웅)은 본원 정형외과 김지섭 교수가 지난 6일 대구 W병원에서 열린 2025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KSSPN) 추계학술대회에서 기초부문 우수학술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학술대회에서 김지섭 교수는 이화의대 생화학교실 정성철·박세영 교수와 공동으로 수행한 ‘중간엽 줄기세포 유래 슈반세포 유사세포의 적용을 통한 말초신경 손상 후 신경근 접합부 보존 및 기능 회복 증진(Application of Mesenchymal Stem Cell-Derived Schwann Cell-like Cells Spared Neuromuscular Junctions and Enhanced Functional Recovery After Peripheral Nerve Injury)’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말초신경은 외상으로 손상될 경우 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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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의과학대 백광현 교수팀, 국제분자과학 심포지엄 우수포스터상 수상
차 의과학대학교(총장 서영거) 의생명과학과 백광현 교수팀(김화영 석사과정, 최해슬 박사과정)이 지난 8월 26일~29일 일본에서 열린 ‘제5회 국제 분자 과학 심포지엄(International Symposium on Frontiers in Molecular Science)에서 우수포스터상을 받았다.백광현 교수팀은 폐암 항암치료 과정에서 널리 사용되는 약물인 파클리탁셀(상품명 ‘탁솔’)의 내성을 극복할 수 있는 유전자를 규명했다.연구팀은 파클리탁셀을 투여했을 때 폐암 세포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약물에 내성이 생겨 치료 효과가 떨어지는 문제에 주목, 유전자 증폭 스크리닝 기법으로 폐암 세포에서 ‘탈유비퀴틴화 효소’라는 유전자군을 찾아냈다. 이후, 해당 효소가 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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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유원 이태식 대표이사, 지원사업 참여 중소기업 현장 방문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하 한유원) 이태식 대표이사가 지난 17일 집중호우로 인해 특별재난 지역으로 선포된 경기 가평군 소재 견과류 제조 중소기업 ‘솔닙’을 방문해 경영 현장을 점검했다고 18일 밝혔다. ‘솔닙’은 지난 22년 설립된 견과류 제조 중소기업으로 한유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 제품 전용 온라인 복지몰인 ‘동반성장몰’과 함께 ▲온라인쇼핑몰 판매지원 ▲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 ‘TOPS 프로그램’ ▲TV홈쇼핑 및 데이터홈쇼핑 입점지원 등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한유원 이태식 대표이사는 ‘솔닙’의 제품 생산 공장을 돌아보고 솔닙 관계자가 참여한 간담회를 통해 경영 애로사항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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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이카, 세계 평화의 날 맞아 기관 캐릭터 ‘피코’ 노래·뮤직비디오 공개
“한코 두코 피코~” 망고 먹고 춤추는 코이카의 평화 요정 ‘피코(PeKO)’가 노래와 뮤직비디오로 세계 평화 메시지를 전한다.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는 유엔 세계평화의 날(9월 21일)에 맞춰 기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캐릭터 피코를 주인공으로 한 노래 ‘피코송’과 뮤직비디오를 16일 공개했다. ‘피코송’은 피코의 밝고 유쾌한 성격을 반영해 제작한 경쾌한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기반의 노래로, ‘행복과 평화로 가득한 지구’,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세상’ 등 코이카와 개발협력을 연계한 긍정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뮤직비디오에는 지구를 배경으로 날아다니는 피코와 망고를 먹는 피코 등 다채로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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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트램 시대”…수원·울산 등 트램 따라 분양 활기
최근 트램 도입이 본격화되면서 일대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높아진 것은 물론 교통 혼잡 완화 효과가 기대되면서 주거가치와 미래가치까지 동시에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는 지역 균형 발전과 부동산 시장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트램은 도로 위에 설치된 레일을 따라 주행하는 노면전차를 말한다. 지하철에 비해 소음이 적고 전기나 수소를 동력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건설·운영 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해 경쟁력 있는 교통수단으로 꼽힌다.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트램은 승용차 약 250대, 버스 약 45대를 대체할 수 있어 도시 교통난 해소와 도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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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지씨플루’ 누적 생산량 4억 도즈 돌파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독감백신 ‘지씨플루’의 누적 생산량이 4억 도즈를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1도즈는 성인 1회 접종 분량으로, 이는 전 세계 4억 명이 GC녹십자의 독감백신을 접종한 것과 같다.독감 바이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며, 계절 유행이 뚜렷한 국가에서는 매년 겨울에 확산된다. 국내에서는 통상 4분기에 유행이 집중되기 때문에, GC녹십자는 안정적인 제품 공급을 위해 3분기부터 독감백신을 출하하고 있다. 회사측은 생산 물량 기준으로 국내 독감백신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이와 함께, 한국과 계절이 정반대인 남반구 지역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수출 물량을 확보하며 독감백신 사업을 연중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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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국대병원, 5개구 의사회 상임이사진 간담회 성료
건국대병원 진료협력센터는 지난 12일 풀만 앰배서더 서울 이스트폴에서 5개구 의사회 상임이사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간담회에는 건국대병원 주요 보직자들과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대문구, 성동구, 중랑구, 중구 의사회의 이사진들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팬데믹과 의정갈등이라는 혼란스러운 시기를 견뎌온 그간의 과정을 돌아보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주제로 토의가 이뤄졌다.참석자들은 건국대병원과 지역 의사회가 노력해 지역 주민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을 합쳐 최고의 의료환경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기로 결의했다.황대용 건국대의료원장은 “건국대병원을 지탱해 주시는 광진구,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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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킹맥스, ‘돈버는일본어’ 출시…"제2외국어 시장 본격 진출"
AI 교육기업 위버스브레인(대표이사 조세원)이 스피킹맥스 ‘돈버는영어’의 성공적인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어 학습 서비스 ‘돈버는일본어’를 출시해 제2외국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위버스브레인은 일본어 회화 학습 서비스 ‘돈버는일본어’에 대한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전 판매 기간에 구매한 고객에게는 특별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돈버는일본어’는 반복 말하기 학습을 통해 배운 내용을 자연스럽게 체화하도록 설계된 실전형 일본어 회화 학습 서비스다. 하루 15분만에 단어 학습과 전문 강의, 실전 훈련 단계를 거치며 회화 실력을 빠르게 끌어올릴 수 있다.강의에는 전문 통역사, 대학교수, 원어민 강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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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천·수원·광명·안양, 국민평형(전용 84㎡) 분양가 15억 돌파
경기도 아파트 분양시장이 고분양가 기조 속에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서울 인접 지역을 중심으로 3.3㎡당 3000만원을 넘어서는 사례가 속속 등장하면서, 일부 단지에서는 국민평형(전용 84㎡) 분양가가 15억원을 돌파했다.부동산R114에 따르면 과천은 3.3㎡당 5992만원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분양가를 기록 중이다. 안양(3057만원), 수원(3164만원), 구리(3122만원) 등도 3000만원 안팎을 형성하며 경기도 내 고분양가 지역으로 꼽힌다. 불과 5년 전인 2020년과 비교하면 과천은 무려 3613만원, 수원 1338만원, 구리 1325만원, 김포 1235만원, 안양 1096만원 각각 상승했다. 이처럼 경기권 전역에서 1000만원 이상 급등한 지역이 속출하며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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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T캡스 ‘캡스홈’, 지자체 협력으로 안전 취약계층 대상 지원사업 확대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생활 공간의 치안 공백이 넓어지는 가운데, SK쉴더스의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는 지자체와 협력해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캡스홈’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지난해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우리 사회가 안전하다’고 답한 국민은 28.9%에 불과했으며, 가장 큰 불안 요인으로 범죄(17.9%)가 꼽혔다. 전문가들은 범죄 발생 이후의 처벌만으로는 국민 불안을 해소하기 어렵다며, 생활 공간 자체를 안전하게 만드는 예방 중심의 투자와 사회적 안전망 강화를 강조하고 있다.이 같은 흐름은 해외에서도 뚜렷하다. 영국은 ‘안전한 거리(Safer Streets)’ 제도를 통해 CCTV와 영상 도어벨 같은 보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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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젤, 배우 이나영과 함께 HA필러 브랜딩 활동 전개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기업 모델인 배우 이나영과 함께 핵심 제품인 HA필러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와 ‘더채움’의 새로운 브랜딩 활동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배우 이나영의 독보적인 우아함과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제품 가치와 결합해, 휴젤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히알루론산 기반의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는 빠른 수분 개선 효과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제품의 성격에 맞춰 브랜딩 메시지는 ‘빠르게 섬세하게’로 정했다. 브랜딩 영상은 풍부한 수분감을 시각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모티프를 활용해 즉각적이고 세밀한 효과를 직관적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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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올해 청년 7200명 신규 채용…“내년엔 1만명”
현대자동차그룹이 국가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총 7200명을 신규 채용한다. 내년에는 청년 채용 규모를 1만 명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한다.현대차그룹의 채용은 글로벌 모빌리티 퍼스트무버의 위상을 확보하고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국내 연관산업의 고용 유발 효과까지 감안하면 관련 산업의 전체 채용에 미치는 영향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현대차그룹의 청년 신규 채용은 전동화 및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전환 가속화 등 미래 신사업 분야에 집중된다. 경쟁력 있는 신규 차종 개발, 품질·안전 관리 강화, 글로벌 사업 다각화, 브랜드 가치 증대를 위한 인원도 확충한다.이번 대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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