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노랑풍선, ‘신비의 섬 미야코지마’ 상품 출시
노랑풍선은 진에어와 함께 ‘신비의 섬 미야코지마’ 상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미야코지마는 일본 오키나와 본섬에서 280km 떨어진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가까운 비행 거리(2시간 30분)와 따뜻한 온도, 천혜의 자연, 에메랄드빛 바다 등을 간직하고 있어 ‘일본의 몰디브’로 불리우는 섬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국내에서 미야코지마 지역을 단독 취항하는 진에어와 손잡고 고객들이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오는 5월 29일부터 10월 말까지 주 3회(수, 금, 일요일) 출발이 가능한 본 상품은 오롯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풀 패키지와 투어와 자유 일정이 결합된 세미 패키
-
아워홈-카카오헬스케어, AI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와 AI기반의 ‘초개인화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지난 22일 카카오헬스케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와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 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AI기반 초개인화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공동연구에 돌입한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아워홈의 2만여 개 영양식단 관련 R&D 원천 기술 및 데이터와 카카오헬스케어의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혈당 관리 기술을 결합해
-
롯데마트·슈퍼, AI 선별 참외, 수박 선보여
롯데마트와 슈퍼가 AI 선별 수박, 참외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롯데마트와 슈퍼는 과일의 품종부터 재배, 선별, 보관, 진열까지 유통 전 단계를 면밀히 분석, 최적의 개선 방안을 도출해 현장에 적용중이다"라며 "대표적인 개선 사례 중 하나인 수박은 ‘산지 재배 일지’를 도입해 모종의 종류, 심는 시기, 적정 수확 시기 등을 농장별로 관리하고, 검수 과정을 4단계에서 7단계까지 늘렸다"라고 전했다. 참외는 당도 기준을 11브릭스에서 12브릭스로 높이고, 중량 기준도 기존보다 10% 늘려 매장에 입고되는 상품의 기본 품질을 강화했다.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해 수박과 참외의 품질 개선 작업에 이어 더욱 고도화된 품질 관리를 위
-
대상웰라이프, ‘클로렐라 플래티넘’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수상
대상웰라이프는 ‘클로렐라 플래티넘’이 ‘2024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패키징 부문 시상식이다"라며 "패키징 산업의 우수 기술과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제품·디자인을 선정해 포상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수상한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대상그룹의 클로렐라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1년 출시된 피부 건강∙항산화∙면역력 증진∙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이다"라며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국내 최초 페이퍼프레스를 적용한 건강기
-
도미노피자, ‘SKT T day’ 프로모션
도미노피자가 SKT 고객을 위한 ‘SKT T day’ 프로모션을 오는 24일(수)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SKT T day’ 프로모션은 24일(수) 단 하루 동안 SKT 고객 대상으로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2만 5천 원 이상 4만 5천 원 이하 구매 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혜택을 통해 구매할 경우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등 프리미엄 피자와 클래식 피자 모두 1만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
CJ나눔재단,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 참여 기관 모집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과 금융산업공익재단(이사장 박준식)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대상으로 ‘2024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이하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을 올해 2배 확대해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은 다문화가정 아동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환경 변화에 따라 아동·청소년들이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문화다양성 교육 인프라를 조성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총 200곳의 지역아동센터에서 교사 200명과 아동 3,590명이 참여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의 다양성
-
LF몰, 가정의 달 맞아 선물 큐레이션 행사 실시
LF몰이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초까지 ‘선물은 LF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LF몰 관계자는 "5월은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등 기념일이 연달아 있는 선물 성수기 시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년간 쌓아온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정의 달 선물 시즌 인기가 많았던 베스트 품목들을 엄선했고 LF몰에서 제공하는 편의 서비스를 통해 간편한 선물 구매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행사는 일주일 단위로 1, 2차에 걸쳐 진행되며 오는 29일까지는 ▲품목별(패션, 뷰티, 리빙, 액세서리, 골프) ▲가격대별, 이어 오는 5월 6일까지는 ▲선물 대상별(부모님, 연인, 아이 등)로 LF
-
헥토헬스케어, 생애주기별 드시모네 유산균 선보인다
헥토헬스케어가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여한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 베이비, 키즈 등 생애주기에 따라 변화하는 아이의 장 환경에 맞춘 단계별 포트폴리오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또박케어LAB(랩)'의 베이비∙키즈 제품들을 선보인다"라며 "부스 방문 고객에게는 가격 혜택과 함께 구매 고객 전원 사은품 증정, 미션 스탬프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월 베이비페어 직후 신규 회원 가입률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늘어나는 등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이번 베이비페어에서 최대 59%의 가격 혜택을
-
팔도, ‘김치꼬꼬면 왕컵’ 선보여
팔도가 ‘김치꼬꼬면 왕컵(이하 김치꼬꼬면)’을 선보인다. 팔도 관계자는 "김치꼬꼬면은 ‘꼬꼬면’ 자체 브랜드로 7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라며 "이번 출시로 꼬꼬면은 3종 라인업(△꼬꼬면 △꼬꼬면 왕컵 △김치꼬꼬면 왕컵)을 구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치꼬꼬면의 특징은 붉은색 국물이다"라며 " 팔도 연구진은 소비자들이 닭곰탕에 김치를 넣어 얼큰하게 즐기는 것에 주목해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라고 밝혔다. 분말스프로 김치의 시원한 국물 맛을 더하고 건 김치를 첨가해 아삭한 식감도 구현했다.팔도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제품 2종도 리뉴얼 한다. 꼬꼬면은 ‘닭육수분말’을 강화해 국물 맛이 더 진해졌다. 꼬꼬면
-
[생활경제 이슈] 두끼, 팔공티와 함께 ‘두팔 벌려 환영해’ 이벤트 진행 外
‘두끼’가 카페 프랜차이즈 ‘팔공티’와 손잡고 오는 23일부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두끼와 팔공티가 준비한 ‘두팔 벌려 환영해’ 이벤트는 다음달 2일까지 약 10일간 진행된다. 최근 1525여성과 MZ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두 브랜드의 이번 공동 이벤트는 ‘이런 꿀조합 칭찬해’, ‘부모님 모시고 꼭 갑니다’ 등 이미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가족에 대한 마음을 각 브랜드의 공식 SNS 채널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두끼 방문 후기 또는 팔공티 신메뉴 후기를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업로드하고 해당 브랜드를 태그할 경우 당첨 확률은 올라간다.가정의 달에 맞게 경
-
롯데웰푸드, 포켓몬스터 에디션 제품 10종 선보인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롯데그룹의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 ‘포켓몬타운 2024 with LOTTE’를 기념해 포켓몬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을 선보인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포켓몬스터 에디션 제품은 총 10종이다. 건과는 ▲’초코파이’, ▲’ABC초코’, ▲’꼬깔콘 메이플버터맛’, ▲’짱셔요 레몬콜라맛’ 등 4종이고, 빙과는 ▲’쮸쮸바 3종(샤인머스캣&청포도, 망고, 딸기)’과 ▲’주물러 2종(콜라, 소다맛)’을 합쳐 총 5종이다. 대표 간식 소시지 ▲’키스틱 체다치즈’에도 포켓몬 컬래버이션이 적용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켓몬 에디션은 패키지 전반에 포켓몬들이 삽입됐다"라며 "ABC초코, 초코파이, 키스틱 체다치
-
[생활경제 이슈] 본푸드서비스, F&B 디지털 전환(DX) 위한 전략적 MOU 체결 外
본푸드서비스가 데이터 기반 식당운영 솔루션 ‘토더’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푸드서비스 디지털전환(DX)을 가속화하기 위해 상호협력을 약속하였다고 밝혔다.이번 MOU를 통해 본푸드서비스는 3PL 식자재유통 고객사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 ’토더’의 데이터 기반 식당운영 솔루션 서비스를 도입하여, 신선한 식재료 공급뿐만 아니라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과 점포운영을 할 수 있게 솔루션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또한, ‘토더’와 본푸드서비스는 본푸드서비스의 3대 사업축인 단체급식, 컨세션, 식자재유통 사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상호협력하여 함께 푸드서비스 디지털화를
-
[생활경제 이슈] 베트남 소노벨 하이퐁, ’김구라의 뻐꾸기TV’와 골프 패키지 출시 外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베트남에서 운영 중인 5성급 골프 리조트 소노벨 하이퐁과 ‘김구라의 뻐꾸기TV’ 출연진이 함께하는 골프 여행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오는 5월 22일(수)부터 26일(일)까지 3박5일 기간 내 △항공권(공항 왕복 송영 포함) △호텔 객실 3박 △54홀 라운딩(그린피, 카트비 및 캐디피 포함) △호텔식·뷔페식 식사를 모두 포함하며, 가격은 1인 139만원이다.참가자들은 현지에서 KLPGA 출신 홍진주, 양수진 프로가 직접 선보이는 드라이버, 아이언샷, 벙커샷, 퍼팅 등에 대한 팁을 배우는 3시간 가량의 특별 레슨 프로그램을 받는다. 또 ‘김구라의 뻐꾸기TV’ 콘텐츠 촬영 기간에 맞춰 출연진 김
-
코오롱스포츠-이나피스퀘어, 컬래버 상품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MZ세대에게 가장 주목도 높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이나피스퀘어(INAPSQUARE)’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나피스퀘어는 박인아 작가와 최필선 디자이너가 이끄는 디자인 스튜디오로, ‘우리는 우리가 좋아하는 것을 그리고 만든다’는 슬로건 하에 자유분방하고 장난기마저 보이는 드로잉을 선보이며 MZ세대, 특히 여성 소비자에게 각광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나피스퀘어와의 협업을 통해 총 21종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긴장을 풀고 쉬다’라는 의미를 담은 ‘KICK BACK AND RELAX’를
-
위메프, '네고끝판왕' 행사 진행
위메프가 카테고리별 전문 상품기획자(MD)가 직접 나서는 ‘네고끝판왕’을 24일까지 개최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네고끝판왕’은 지난 3월 첫 시작한 큐레이션 전문 기획전으로, 카테고리별 전문 상품기획자(MD)가 본인의 이름과 사진까지 내걸고 상품을 직접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품에 대한 신뢰도와 흥미를 높인 결과, 3월 행사에서 동일 상품 기준 상품별 페이지뷰(PV)는 전월보다 87% 늘어난데다, 거래액도 22% 상승했다"라며 "특히, 3월 행사 첫날보다 마지막날 기획관 거래액은 83% 증가하며 높은 성과를 거뒀다"라고 밝혔다. 4월 ‘네고끝판왕’에서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단독 기획 상품부터 가정의 달 선물 등을 알차게 준
-
[생활경제 이슈] 하이네켄, 축구 찐팬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 전개 外
하이네켄이 축구를 사랑하는 팬들을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펼친다. 하이네켄은 “모든 찐팬들을 위하여, Cheers! (Cheers to the real hardcore fans)"라는 슬로건 아래 축구 하드코어팬의 고정관념을 깨고 축구를 진심으로 즐기는 사람을 찐팬으로 정의하며, 그들을 포용하고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2024 풋볼 캠페인(2024 Football Campaign)을 진행 중이다.2024 풋볼 캠페인(2024 Football Campaign) 일환으로 하이네켄은 UEFA® 챔피언스리그(UCL)와 여자 챔피언스리그(UWCL)의 공식 로고가 새겨진 한정판 오리지널 캔(500ml)을 출시하고 축구팬들이 더욱 풍성하게 하이네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우선 전국 편의점,
-
티몬,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은 ‘상품권/e쿠폰’"
티몬이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선물 계획’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주고 싶은 선물 1위에 ‘건강식품’,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상품권/e쿠폰’이 꼽혔다. 또, ‘신선식품’이 2위에 새롭게 선정되며 고물가에 실용성 높은 선물이 주목받았다고 23일 설명했다. 티몬 관계자는 "어버이날 주고 싶은 선물 1위에 건강식품, 받고 싶은 선물 1위에 ‘상품권/e쿠폰’이 선정됐다"라며 "티몬이 최근 한주간(4.15~21) 고객 500여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선물 계획’ 설문조사(복수응답)를 실시한 결과다"라고 전했다. 특히 어버이날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는 응답자는 지난해 보다 7%p 상승한 75%로 나타났다.고물가에 신선식품이 주목받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