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노랑풍선, '코코 로드 레이스'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괌정부관광청과 함께 괌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며 달릴 수 있는 '코코 로드 레이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코코 로드 레이스’는 괌의 국조이자 괌 지역의 멸종위기종인 ‘코코새(괌 뜸부기)’ 보존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이를 위한 보호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05년 시작된 마라톤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행사는 만 4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아이들을 위한 ‘코코 키즈 펀런’과 청소년 및 성인들을 위한 ‘코코 로드 레이스’로 나뉘어져 있다"라고 밝혔다. 우선 코코 키즈 펀런은 ▲0.6KM ▲1.6KM ▲3.3KM 등 총 3가지 구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푸르른 잔디가
-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는 본격적인 봄을 맞아 ‘진로토닉워터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봄을 상징하는 벚꽃과 포근한 하늘을 진로토닉워터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접목해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푸른 하늘 아래 벚꽃잎이 흩날리는 풍경을 연상케 하는 패키지는 보는 것만으로도 완연한 봄을 느끼게 한다"라고 말했다. 스페셜 에디션은 진로토닉워터 오리지널 300mL 제품에 한해 출시되며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 등에서 봄 시즌 동안 판매될 예정이다.1976년 처음 출시된 ‘진로토닉워터’는 국내 토닉워터 시장에서 약 80% 점유
-
하이트진로, 대만 가오슝 벚꽃 뮤직 페스티벌 참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펼쳐진 대만 가오슝 뮤직 페스티벌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현지 소비자 접점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진로(JINRO) 브랜드를 적극 홍보하고 인지도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년 개최되는 가오슝 벚꽃 뮤직 페스티벌은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도 참가하는 대형 페스티벌로 올해는 3일간 약 6만 명이 찾을 정도로 대만을 대표하는 음악 축제다"라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행사장 내 두꺼비 콘셉트의 부스를 설치, 대만 현지에서 선보이고 있는 과일 소주 제품 등을 판매하고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
홈앤쇼핑, ‘후라밍고’더블버튼 에센셜 셋업수트 SS 신상품 선보여
홈앤쇼핑(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2024년 S/S 시즌을 맞아 클래식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후라밍고 더블버튼 에센셜 셋업 수트 3PCS을 선보인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후라밍고 더블버튼 에센셜 셋업수트는 밀도감 있는 소재구성으로 내구성이 좋으며 부드럽게 떨어지는 실루엣을 연출한다"라며 "자켓과 바지의 링클프리 가공으로 구김을 최소화하고 UV 차단가공으로 실용성을 더했으며 폴리우레탄 스판성 소재를 혼방하여 착용시 편안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켓은 클래식한 피크드 라펠 카라와 더블 블레스트 버튼으로 단정하고 격식있는 스타일을 보여주고 앞 뒤 절개선 디테일로 착용시 날씬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준다"라
-
티몬, ‘전국 봄꽃 축제 여행지도’ 공개
티몬이 봄꽃 축제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펼치며 상춘객들의 ‘실속 나들이’를 지원한다. 티몬 관계자는 "남부지역을 시작으로 서울의 벚꽃 개화시기가 4월 3일로 예고된 가운데, 급증하는 나들이 수요에 맞춰 ‘설렘가득 봄꽃축제 여행’ 등 특별관을 준비하고 다채로운 특가 상품들을 추천한다는 목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춘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기 위해 티몬이 ‘전국 봄꽃 축제 여행지도’를 공개하고 4월까지 ‘설렘가득 봄꽃축제 여행’ 특별전을 개최한다"라며 "예상보다 늦어진 봄꽃 소식에 개화시기, 축제일정 등에 고객들의 관심이 쏠리며, 최근 3주간(3.1~3.21) ‘당일여행’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대비 57% 신장했
-
푸드나무 자회사 에프엔프레시, 미라클런치 챌린지 진행
푸드나무(KQ290720, 대표 김영문)의 자회사 에프엔프레시는 걷기 기반 헬스케어 앱 ‘가치워크’와 함께 ‘미라클런치 챌린지’를 성료하고 경기광역푸드뱅크를 통해 제품 4,000여 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미라클런치 챌린지는 채식중심의 식사와 걷기로 건강한 점심시간을 보내자는 취지로 진행했다"라며 "참가자는 최소 열흘동안 매일 3000보 이상 걷는 것을 목표로 하고, 가치워크 앱 안에 마련된 미라클런치 커뮤니티를 통해 점심 식사 식단과 함께 점심 산책 사진을 올리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챌린지 결과, 2월 16일부터 3월 25일까지 3,854명이 참여해 38일만에 목표치인 14억 걸음을 넘어섰다"라며 "에프엔프
-
롯데免, 킹카그룹과 파트너십 강화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이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의 제조사인 킹카그룹(King Car Group)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면세채널 상품공급 및 판로 확대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대만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인 카발란 증류소에서 2006년부터 생산하고 있는 ‘카발란’ 위스키는 독특한 향과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라며 "현재까지 세계 유수의 주류 품평회에서 700여 개 이상의 메달을 수상하며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았다"라고 말했다. 지난 2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과 알버트 리(Albert Lee) 킹카그
-
대상㈜,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기부
대상㈜이 축산환경관리원,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400판을 기부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기부활동은 지난해 10월 환경친화적 축산업 전환을 위해 축산환경관리원과 체결한 ‘기업참여를 통한 축산환경개선 기여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납품 농가의 시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함께 정기적인 달걀 기부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약속한 바 있다"라며 "이를 통해 국내 축산환경을 환경친화적으로 개선하고, 친환경 상생구조 마련에 일조한다는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대상㈜은 오는 4월 3일, 세종시에 위치한 아동센터, 요양원
-
홈플러스, ‘긴급 물가안정 프로젝트’ 진행
홈플러스는 3월 28일부터 4월 3일까지, 밥상 물가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신선식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긴급 물가안정 프로젝트’와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당시 고객들이 보여준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은 ‘앵콜! 홈플런’을 진행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긴급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통해 각종 과일, 채소, 육류, 생선 등 신선식품들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련했다"라며 "‘12Brix 유명산지 부사사과(4~7입)’*와 ‘단단 파프리카'*는 마트에서 30% 할인가에 판매하며, ‘지리산 설향딸기’와 ‘새벽딸기’(500g)는 각 4990원, ‘12Brix 성주참외’(3~5입)는 9990원, 제주 은갈치(대)는 2900원, 동태
-
[생활경제 이슈] 대명소노시즌, 취약계층에 3천만 원 상당 제품 기부 外
소노시즌(SONOSEASON)이 건강한 잠을 위한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경기도 구리시의 독거 어르신 및 한부모 가정 등 대상 약 3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소노시즌은 지난 27일 ‘소노시즌 송파 직영점’에서 정현철 대명소노시즌 상무, 김삼재 대명복지재단 국장, 갈매사회복지관 박인숙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기부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 가정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추진됐다.전달 제품은 봄 환절기 건강관리에 중요한 수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소노시즌의 주요 품목들로 구성했다. 특히 매트리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적인 권위의 유럽 ‘TU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한 100% 독일
-
CJ푸드빌 더플레이스, 토토 피자 및 파스타 선보여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이탈리아의 봄’을 콘셉트로 한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허니콤 모르타델라 토토’는 이탈리아의 국민 햄 ‘모르타델라’를 활용한 피자로, 수제도우를 고온 화덕에서 바로 구워내 고소하고 담백하다"라며 "피자 테두리 부분에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고소한 풍미를 한층 더했으며 피자 중앙에 달콤한 허니콤(벌집)을 얹어 ‘단짠’ 조화를 살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부라타 뽀모도로’는 신선한 토마토 소스 파스타에 부라타치즈를 올려 고소한 맛을 살렸다. 바질과 바질오일로 향긋함을 더하고 컬러 토마토 토핑을 올려 화사한 색
-
[생활경제 이슈] 닥터방기원, 신제품 커피샴푸 CJ온스타일 최초 론칭 外
닥터방기원(DR.BANGGIWON)이 신제품 모두맑음 앰플 샴푸 출시, CJ온스타일을 통해 최초 론칭한다고 밝혔다.닥터방기원의 신제품 모두맑음 앰플 샴푸는 프리미엄 앰플 한 병의 핵심 성분을 그대로 담아 모든 헤어 고민의 근본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안티에이징 샴푸다.식약처에 보고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주성분인 카페인을 필두로 가늘고 힘 없는 모발을 건강하게 케어한다. 139년 역사의 이탈리아 Coffein Compagnie Group사의 천연 커피 생두에서 추출한 고순도의 업사이클 카페인을 사용했다.카페인과 함께 클로로제닉산이 풍부한 커피콩추출물도 함유돼 활성산소 억제에 도움을 주고, 모발의 탄력을 케어한다.뿐만 아니라 닥터방기원 독점
-
하림, ‘레트로 닭볶음탕용’ 판매
하림이 특유의 옛스러운 감성을 패키지에 녹인 신제품 ‘레트로 닭볶음탕용’을 선보이고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레트로 닭볶음탕용’은 몇 년째 꺾일 줄 모르는 트렌드 중 하나인 복고풍에서 착안해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공동 기획으로 개발하게 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림의 옛 패키지를 떠올리게 하는 레트로풍의 디자인에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를 활용해 브랜드 헤리티지를 강조했다"라며 "옛 로고와 글씨체가 과거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동시에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하며, 특히 요즘 보기 힘든 쨍한 노란색 트레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라고 밝혔다. '레트로 닭볶음탕용’에는 요
-
신라면세점,메타베브코리아와 협약 체결
신라면세점이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알라키’ 등 해외 유명 주류를 수입∙유통하는 ‘메타베브코리아’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30세대 주류 마니아층을 공략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달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서울점 VIP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과 여인수 메타베브코리아 대표, 이종민 메타베브코리아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라면세점과 메타베브코리아의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어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최근 주류의 핵심 구매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2030세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상호협력을 골자로 하여, △주류 제품
-
아성다이소, 서민금융진흥원과 MOU 체결
㈜아성다이소는 지난 27일 서울 중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이 진행하는 청년 금융지원사업인 ‘청년도약계좌’ 활성화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청년도약계좌’란 2023년 6월 출시된 청년들을 위한 금융상품으로 매달 70만원 한도로 5년간 자유롭게 납입하면 매월 최대 6%의 정부 기여금을 지급하고 이자 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아성다이소와 서민금융진흥원은 청년층의 자산 형성 기간 동안 생활 안정 제고를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청년도약계좌’ 관련 이벤트 행사 시 제공하는 상품을 전국 다이소에서 사용할
-
삼양그룹-휴비스,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진행
전국의 유치원생(만 3~6세)과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가 4월 20일 휴비스 전주공장에서 열린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올해 그림 경연대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유치부와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오후 2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3시간에 걸쳐 진행된다"라며 "공정성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그림 주제를 세부화해 당일 공개하는 한편, 감독관 배치도 촘촘하게 이뤄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그림대회 총 상금은 1,680만원으로 대상(환경부장관상) 수상자 3명에 상금 각 100만원을, 금상(수당재단 이사장상,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상) 수상자 6명에 상금 각 70만원을 수여한다. 이어
-
김남정 동원그룹 부회장, 10년 만에 회장 승진
김남정 동원그룹 부회장이 회장에 오른다. 2014년 부회장에 선임된 지 10년 만이다.동원그룹은 28일 서울시 서초구 본사에서 이사회를 열고 김남정 부회장의 회장 승진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동원그룹 회장직은 지난 2019년 김재철 명예회장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경영 일선에서 은퇴한 뒤 5년간 공석이었다.동원그룹 관계자는 " 김 회장 승진을 통해 신속한 의사결정과 과감한 투자로 빠르게 변화하는 외부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해, 미래를 위한 혁신을 가속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구조를 만들어나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 신임 회장은 고려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한 뒤 1998년 동원산업 영업사원으로 입사했다. 이후 동원F&B 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