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11번가, 사내 ‘AI 해커톤’ 개최
11번가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사내 해커톤 대회 ‘십일스테이(11stAI) 2025’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난 18일 경기도 광명시 본사에서 열렸으며, 전사 구성원들이 직군 제한 없이 참여해 AI를 접목한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총 22개 팀이 참가해 예선을 거쳐 11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현장에서 직접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시연했다.대상은 ‘그냥 말해’ 팀이 제안한 ‘상황형 검색 서비스’가 수상했다. 고객이 “방이 너무 추워” 등과 같은 문장을 입력하면 AI가 문맥과 사용자의 구매 이력, 취향 등을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11번가의 AI 활용도와 실현 가능성 면에
-
갤러리아백화점, 스코틀랜드 니트웨어 ‘하울린’ 팝업스토어 운영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스코틀랜드 니트웨어 브랜드 하울린(Howlin) 팝업스토어를 26일까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하울린은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에서 공수한 고급 양모를 사용해 전통 방식으로 제작한 니트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클래식 니트에 다채로운 색감과 패턴을 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풍성한 질감의 ‘섀기독(shaggy dog) 니트’와 컬러 배색 스웨터가 있다.팝업스토어에서는 스웨터를 비롯해 모자, 머플러, 장갑 등 다양한 니트 액세서리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제품들은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산 원사를 사용해 제작되며, 가격대는 10만 원대부터 60만 원대까지 구성됐다.한화갤러리아 관
-
하림, ‘컬리푸드페스타 2025’ 참가…부스 운영
하림이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참가해 닭고기 제품 시식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행사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강서구 코엑스 마곡 1층에서 열리며, 컬리가 주최하는 미식 축제로 108개 파트너사와 1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하림은 올해 컬리 베스트 상품인 ‘자연실록 IFF 큐브 닭가슴살’과 ‘용가리치킨’, ‘치킨너겟’ 등을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하림 미식 어워즈’ 부스를 운영한다.부스에서는 냉장 닭가슴살과 순살 닭갈비 등 제품 시식 코너를 마련했으며, 방문객 대기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또한 부스 내 단서를 찾아 정답을 맞히는 ‘수수께끼 이벤트’와 명함 추첨을 통한 ‘하림e닭 삼계탕 선물세트’,
-
이디야커피랩, ‘Winter Music Cafe’ 클래식 공연 진행
이디야커피랩이 연말을 맞아 고객 대상 클래식 공연 ‘Winter Music Cafe’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공연은 지난 17일 오후 4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이디야커피랩에서 열렸으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강조한 클래식 레퍼토리로 구성됐다. New York Classical Music Society Asia Team(NYCMS Asia)이 출연해 전통부터 현대 클래식, 크리스마스 캐럴까지 연주했다.무대는 칼 젠킨스의 ‘팔라디오’와 비발디의 ‘첼로 협주곡’ 등으로 채워졌으며, 마지막에 연주자들이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입고 캐럴을 불렀다.이번 공연은 이디야커피랩의 복합문화공간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커피와 함께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취지였다.이디야커피
-
무신사 트레이딩, 잔스포츠 롯데백화점 노원점 오픈
무신사 트레이딩이 공식 유통하는 글로벌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가 롯데백화점 노원점 2층에 신규 매장을 지난 18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매장은 우드톤 캐빈 스타일 인테리어로 자연과 여행 분위기를 강조한 새로운 공간 콘셉트를 선보인다. 잔스포츠의 여섯 번째 오프라인 매장으로, 수도권과 부산 핵심 상권 중심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전략의 일환이다.오픈 기념으로 19일까지 슈퍼브레이크 블랙, 드로우색 블랙, 미디움 액세서리 파우치 등 인기 제품을 선착순 특가로 판매한다. 또한 1월 18일까지 대상 제품 구매 시 커스텀 패치 부착 서비스를 제공하며,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코인 키링 사은품을 증정한다.잔스포츠 인스
-
홈플러스, 여행용 캐리어 4종 출시
홈플러스가 연말 여행 시즌을 맞아 신규 브랜드 '트레블핏' 캐리어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캐리어는 기내용 20인치와 특화물용 28인치 두 가지 크기로, 각각 검정과 다크그레이 색상으로 구성됐다. 20인치 기내용은 39,000원, 28인치 특화물용은 59,000원에 판매되며, ABS 엠보 소재로 스크래치와 파손에 강하다.제품에는 TSA 잠금장치와 4cm 확장 기능(기내용 8L, 특화물용 13L)이 적용됐으며, 저소음 트윈휠, 젤핸들, 3단 조절 손잡이 등 편의 기능이 포함됐다.홈플러스 관계자는 "합리적 가격에 내구성과 수납력을 갖춘 가성비 제품으로 여행객들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에이피알, CES 2026 참가…K-뷰티테크 소개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이 CES 2026에 3년 연속 참가해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의 시너지 기반 K-뷰티테크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에이피알은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 역대 최대 규모 부스를 운영한다. 베네시안 캠퍼스 라이프스타일관에 메디큐브 부스를 설치하며, 체험·상담 공간을 구분해 투자자·바이어·관람객 편의를 강화했다.부스에서는 ‘부스터 프로’, ‘부스터 프로 미니 플러스’, ‘부스터 진동 클렌저 헤드’ 등 신규 뷰티 디바이스와 ‘제로모공패드’, 랩핑 마스크, 캡슐 크림 등 화장품 라인업을 전시한다. 디바이스 헤드 교환형 라인업으로 다양한 스킨케어 기능을 강조한
-
아워홈, 고객사 초청 ‘2026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 개최
아워홈이 주요 F&B 고객사 40여 곳을 대상으로 ‘2026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를 지난 18일 마곡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국내외 식음 시장 트렌드를 공유하고 맞춤형 솔루션 OHFOD 컨설팅 및 메뉴를 소개하는 자리로, 강연과 전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트렌드코리아 2026’ 공동저자 이수진 박사가 AI 시대 소비 변화를 주제로 강연했다.‘DINING EXPERIENCE 2025’ 전시에서는 사내식당을 브랜드 경험과 문화 공간으로 재해석한 사례를 선보였다. OHFOD 솔루션 존에서는 운영 효율화 메뉴를 시식하고, Dining Experience 존에서는 셰프 방문 ‘오스토랑’, DJ 공연 ‘바이트더비트’ 등 프로모션을 소개했다.아워홈
-
BBQ, 협력사 간담회 개최…품질·위생 강화 논의
제너시스BBQ그룹이 주요 협력사 15개 업체와 원재료 품질 및 위생 관리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간담회는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열렸으며, 신선육 공급 체계 점검과 중량표시제 도입 대응 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생산 현장의 위생 수칙 준수와 적정 온도 관리 시설 개선 등도 안건으로 다뤘다.올해 폭염으로 인한 원재료 관리 어려움을 공유하며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BBQ 구매전략실 최상웅 실장은 “중량표시제 시행에 대비해 세밀한 관리를 부탁드린다”며 “협력사와 함께 품질 수준을 높이고 상생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뚜레쥬르, 몽골 다르항에 신규 매장 오픈
CJ푸드빌 운영 뚜레쥬르가 몽골 제2의 도시 다르항에 신규 매장을 지난 8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뚜레쥬르는 몽골에서 생크림 케이크가 홀리데이 파티 필수품으로 인기를 끌며 판매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유제품 선호도가 높은 몽골 시장에서 신선한 생크림과 과일 데코레이션의 K-베이커리가 현지 수요에 맞아 프리미엄 케이크로 자리 잡았다.다르항점은 GN 비즈니스 센터 1층 66평 규모로 오픈했으며, 오픈 당일 500여 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매장 내 40석 이상의 좌석을 마련해 베이커리 카페로 운영된다.CJ푸드빌 관계자는 “K-베이커리의 맛과 품질로 몽골 시장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며 “건강하고 신선한 제품으로 성장을 이어
-
휘슬러코리아,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셰프 쿡웨어로 등장
독일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휘슬러코리아가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에서 셰프들의 주방 도구로 사용된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6일 첫 공개된 프로그램에서 셰프들은 제한된 시간 내 요리를 완성하기 위해 휘슬러 제품을 활용했다. 솔라임 냄비와 압력솥, 비타빗 프리미엄 압력솥, 오리지널 프로피 컬렉션 냄비, 아다만트 팬 등 다양한 제품이 등장했다.이 제품들은 높은 열 효율, 압력 조절, 내구성 강한 코팅 등으로 한·중·일·서양식 요리와 디저트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시즌1에 이어 국내 최정상 셰프들의 파트너로 선정됐다.휘슬러코리아 이경우 대표는 “극한 미션 속 셰프들의 요리를 뒷받침하는 프리미엄
-
파파존스, 크리스마스 세트 프로모션 운영
한국파파존스가 크리스마스 시즌 맞이 ‘크리스마스 세트’ 프로모션을 12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와 ‘파파스 파스타(미트)’를 함께 주문 시 최대 9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퍼 파파스’ 기준 라지 6천 원, 패밀리 7천 원, 파티 9천 원 할인이 적용되며, 모든 피자 메뉴와 하프앤하프 주문도 가능하다.파파스 파스타(미트)는 토마토 베이스 미트 소스에 버섯과 치즈를 더한 대표 사이드 메뉴로, 피자와 잘 어울린다. 온라인 홈페이지와 앱 주문 시에만 적용되며, 다른 혜택 중복은 불가하다.파파존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수요에 맞춰 든든한 세트로 구성했다”며 “프리미
-
서울우유협동조합, 고객센터 자녀 장학금 전달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고객센터 대학생 자녀 대상 장학금을 전달하며 ESG 경영을 실천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8일 본조합 강당에서 열린 전달식에서 13개 고객센터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는 2023년부터 시작된 상생협력 프로그램으로, 3년간 누적 지원 금액이 1억 7천여만 원에 달한다.서울우유는 매년 고객센터와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은 “고객센터 자녀에게 실질적 지원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동반성장과 ESG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올리브영, 2026 뷰티·웰니스 트렌드 키워드 'F.U.L.L.M.O.O.N' 발표
CJ올리브영이 2025·2026년 K뷰티·웰니스 산업 핵심 키워드로 'F.U.L.L.M.O.O.N(보름달)'을 선정하고 8가지 세부 트렌드를 소개한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키워드는 '온전한 나'를 추구하는 소비 움직임을 반영하며, 15~24세 중심 '얼리 웰니스' 부상이 두드러진다. MZ세대가 '헬시 플레저' 방식으로 웰니스를 즐기며 수면케어 매출이 300% 이상 증가했다.스킨케어링 메이크업도 주목받으며, 피부 관리 성분을 강조한 하이브리드 제품이 확산되고 색조 검색량에서 진정·장벽 키워드가 150% 급증했다.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웰니스 리딩 플랫폼으로 국내외 트렌드를 지속 발굴하고 진화시키겠다"고 말했다.
-
국순당, 이탈리아 발폴리첼라 와인 ‘테누타 산타 마리아’ 론칭
국순당이 이탈리아 발폴리첼라 지역의 아마로네 와인 브랜드 ‘테누타 산타 마리아’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테누타 산타 마리아는 베르타니 가문이 운영하는 가족 경영 와이너리로, 발폴리첼라와 소아베 지역에서 토착 품종 포도를 재배한다. 전통 건포도 양조(Appassimento) 방식과 장기 숙성을 통해 클래식 아마로네의 정통성을 유지하며 지속 가능한 농법을 실천한다.대표 제품 ‘아마로네 델라 발폴리첼라 클라시코 리제르바’는 코르비나 등 포도를 건조해 양조한 플래그십 와인으로, 말린 과일과 스파이스 풍미가 특징이다. 아마로네는 포도를 3~4개월 자연 건조해 진한 맛과 높은 알코올 도수를 가진 이탈리아 레드 와인이다.국
-
BYC, 크리스마스 선물용 ‘커플 속옷 세트’ 출시
BYC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레드 컬러의 ‘커플 속옷 세트’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세트는 강렬한 레드 톤으로 크리스마스 콘셉트를 강조하며 여성용 와이어브라, 미니헴팬티, 갈라팬티, 롱슬립과 남성용 드로즈로 구성됐다.와이어브라는 올오버 레이스에 소폭 레이스를 매치해 화려함을 더했으며, 팬티는 미니헴과 갈라팬티 2종으로 스타일 선택이 가능하다. 롱슬립은 시스루 레이스로 완성도를 높였고, 남성 드로즈는 폴리스판 원단으로 신축성과 편안함을 강조했다.제품은 BYC 직영점과 오프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BYC 관계자는 “연인 선물에 적합한 화려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세트”라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 웹어워드 코리아 2025 UI/UX 혁신대상 수상
대상웰라이프가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로 ‘웹어워드 코리아 2025’ UI/UX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웹서비스 시상식으로, 디자인·UI/UX·기술 등 6개 부문을 평가한다. 지난 6월 리뉴얼한 홈페이지는 ‘Life Cycle Ring’ 콘셉트로 생애주기 기반 건강관리 철학을 시각화하고, 맞춤형 제품 추천과 반응형 웹으로 사용자 경험을 강화했다.홈페이지 첫 화면에 온라인몰과 SNS 바로가기를 연결해 브랜드 탐색에서 구매까지 원활한 흐름을 설계했다. 대상웰라이프는 올해 디지털 분야 4관왕을 달성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브랜드 정체성과 디지털 전략이 인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