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위메프, ‘지금핫딜’ 신설
위메프가 시즌 트렌드 상시 특가 쇼핑관 ‘지금핫딜’을 신설한다고 18일 밝혔다. 위메프 관계자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시즌 인기 상품을 상시 큐레이션 하는 ‘지금핫딜’ 기획관을 새롭게 운영한다"라며 "계속되는 고물가에 인기 상품을 초저가 판매하며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쇼핑 편의와 구매 혜택을 높여 맞춤 서비스 역량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관은 위메프만의 특별 선별 과정으로 상품 구성을 차별화했다"라며 "시즌 트렌드는 물론, 위메프에서 최근 고객들의 높은 수요로 증명된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1차 선별한다"라고 밝혔다. 여기에 위메프 전문 MD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트너와
-
[생활경제 이슈] 인테이크, 슈가로로 코코제로 2종, 전국GS25편의점 입점 外
인테이크(INTAKE)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무설탕 코코넛 젤리 음료 ‘슈가로로 코코제로’를 이제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인테이크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전국 매장에서 ‘슈가로로 코코제로 리치, 포도 2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슈가로로 코코제로’는 무설탕 코코넛 젤리 음료로 과일 농축액을 함유해 자연스럽고 깔끔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코코넛 젤리가 듬뿍 들어 있어 쫄깃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도 더했다. 특히 1병(340ml) 기준 당류 1g, 약8kcal(리치 기준)로, 자녀의 지나친 당류 섭취가 걱정인 부모에게는 아이들을 위한 간식으로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 또한 식단관리를 하는 성인들도 부담 없이 제로칼
-
[생활경제 이슈] 트리톤, ‘닥터블릿헬스케어’로 법인명 변경 外
다이어트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응’을 보유한 트리톤이 닥터블릿헬스케어㈜로 법인명을 변경하고 전문적인 헬스케어 그룹으로 도약을 본격 추진한다. 닥터블릿헬스케어는 2022년 설립 후 다이어트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응’을 선보였다. ‘푸응 나이트버닝’, ‘푸응 팻버닝’ 등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신뢰성 있고 전문적인 제품을 통해 4060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올해 1월, 글로벌 진출과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를 본격화하기 위해 브랜드 전속 모델을 배우 최지우로 발탁했다. 닥터블릿헬스케어는 기존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외에 △다양한 기능성 갖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대 △일반식품 시장 확대를 통
-
㈜신원, ‘ESG 경영 비전 선포식’ 진행
신원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ESG 경영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원 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은 지난 15일 서울 마포구 소재 신원 본사에서 박정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다양한 산업군에서 적용해 나가고 있는 ESG 경영은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 책임(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비재무적인 요소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 활동이다"라며 "신원은 선포식을 통해 본격적인 ESG 경영 체제를 공표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
-
티몬, 환절기 건강식품 특별전 진행
티몬이 ‘환절기 건강 챙기기’와 ‘종근당건강 브랜드’ 등 특별전을 개최하고 고객들이 많이 찾는 인기 건강식품들을 선정해 최대 45% 할인 판매한다. 티몬 관계자는 "환절기를 맞아 티몬에서 최근 2주간 ▲홍삼⋅홍삼가공 40%, ▲영양제 63% 등 거래액이 급증하며 고객들의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티몬은 4월 말까지 ‘환절기 건강 챙기기’ 특별전을 개최하고 70여종의 영양제, 홍삼⋅건강즙 등 건강식품을 최대 45% 할인 판매한다. 티몬 관계자는 "대표적으로 18일 단 하루 ▲뉴트리디데이 메가렉스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 90정 1병(3개월분)을 압도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라며 "이외에도, ▲농심
-
코오롱FnC 헤드, ’헤드라켓클럽(HRC)’ 재정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24년 헤드라켓클럽 HRC(Head Racquet Club, 헤라클)을 본격 재정비하고, 이를 필두로 테니스 문화 확장에 힘을 쏟는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헤라클은 테니스의 즐거움과 전문 훈련을 바탕으로 라켓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아카데미 클럽으로, 2023년 4월 결성을 기점으로 다양한 오프라인 중심의 활동을 해왔다"라며 "올해부터는 헤라클 공식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새롭게 도입하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헤라클의 다양한 모습과 테니스 관련 소식을 적극 공유하는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 커뮤니티 기능을 통합한 더욱 영향력
-
강아지숲 ‘제1회 그림책 공모전’ 진행
‘제1회 강아지숲 그림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강아지숲 관계자는 "그림책 공모전은 동시대 작가들의 반려문화에 대한 시선을 소개하는 국내 최초 프로젝트인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라며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는 반려견과 인간의 관계, 소통을 주제로 한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공모전은 그림책을 통해 반려문화와 시각예술을 접목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공모전 모집 부문은 창작 그림책이다. 반려견 또는 반려문화와 관련된 모든 주제로 글과 그림 창작이 가능하다면, 신인이나 기성 작가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
오뚜기,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접수 돌입
㈜오뚜기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접수가 시작된다.㈜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2회째 기획했으며, 올해 열리는 제2회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이라는 주제 하에 일반, 청소년, 어린이 부문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상금 규모는 2천 7백만원으로 더욱 늘려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공모전은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소비자와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와 달리 오뚜기 제품 한 가지 주제로만 응모를 받는다"라며 "특히, 오뚜기 제품이 소비자 일상에서 함께해 온 다양한 상황들을 ‘푸드’와 ‘아트’로 결합해, 각자의 개성과
-
교촌에프앤비,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치킨앱 우수회원인 KING 등급 전용 혜택인 ‘3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KING 클럽 보너스’는 멤버십 최고 등급인 ‘KING’ 등급 회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매월 보너스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라며 "1월 허니콤보 제품 교환권, 2월 반반점보윙 제품 교환권에 이어 이달에는 추첨을 통해 총 250명에게 레드오리지날 제품 교환권을 선물로 증정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벤트는 교촌치킨에 진심인 고객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3월 한 달간 교촌치킨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하고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대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2024 서울마라톤 공식음료로 활약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포카리스웨트와 자사 생수 마신다가 이달 17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2024 서울마라톤 겸 제94회 동아마라톤’의 공식음료로 활약했다고 18일 전했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서울마라톤은 세계육상문화유산으로 선정됐을 만큼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대회로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약 38,000명의 참가자가 무대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동아오츠카는 러닝코스 5Km 구간마다 선수들을 위한 음료 공급대를 설치하고, 땀으로 배출된 수분을 채워줄 ‘포카리스웨트’와 ‘마신다’ 생수를 지원했다"라고 밝혔다. 200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6년째 서울마라톤의 공식 스포츠음료로 참여하고 있는 동아오츠카는
-
하나투어, 고객 선택형 상품 내맘대로 선보여
하나투어가 고객이 직접 항공, 호텔 조건을 선택하는 고객 선택형 결합상품 ‘내맘대로’를 지난 14일 출시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내맘대로’는 하나투어의 자유여행 시장 공략 의지를 보여주는 새로운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라며 "고객 중심 패키지여행을 선보이며 여행업계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하나투어는 지난해 10월 자유여행 시장 강화를 예고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유여행객들은 항공, 호텔, 현지투어 예약을 위해 각 업체 또는 플랫폼에서 비교 검색 후 예약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는데, ‘내맘대로’는 항공과 호텔을 한자리에서 쉽게 예약 가능하다"라며 "뿐만 아니라, 항공사, 항공편, 호텔 룸 등급 등 원하는 조건
-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정기 학술대회 참가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은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라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
-
서울신라호텔, ‘어번 아일랜드’ 오픈
서울신라호텔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가 이달 22일 오픈한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도심 속 휴식의 섬’이라 불리는 서울신라호텔의 ‘어번 아일랜드’는 체온 유지를 위해 최고 32~34˚C로 운영되는 온수풀을 비롯해 온열선이 설치된 선베드와 히팅존(근적외선 온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초봄에도 따뜻한 야외 수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숲 속에 둘러싸인 듯 자연 속에 위치한 ‘어번 아일랜드’는 다채로운 계절의 색으로 물들어가는 남산을 조망할 수 있어 선베드에 누워 숲멍(숲을 보며 멍하게 있는 상태), 하늘멍(하늘을 보며 멍하게 있는 상태를 의미하는 신조어)을 하기에도 좋다"라며 "특히 봄 시즌
-
관광공사,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4월 5일까지 ‘2024년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한 동 사업은 디지털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공사의 여행업계 대표 지원사업으로, 작년까지 총 533개 중소 여행사들의 디지털 전환 과제를 성공적으로 지원했다"라며 "특히, 올해는 디지털 전환에 취약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른 ‘여행업’ 등록 사업자 중 중소기업기본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기업·소상공인’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
아성다이소, ‘손앤박’ 선보여
㈜아성다이소가 ‘손앤박(SON&PARK)’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손앤박’은 자신만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감각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컬러를 제안하는 비건 색조 브랜드로, 이번 뷰티용품은 립메이크업, 페이스메이크업 총 10여 종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립메이크업 상품으로 ‘손앤박 아티 워터 글로우 틴트’와 ‘손앤박 아티 워터 블러 틴트’를 마련했다"라며 "‘손앤박 아티 워터 글로우 틴트’는 선명한 컬러와 영롱한 광택의 텍스처가 특징이다. 수분 에센스(정제수 함량) 32% 함유로 끈적임이 적고, 색상은 ‘레드벨리(RED VALLEY)’, ‘듀이코랄(DEWY CORAL)’ 등 총 4가지를 마
-
관광공사, 제1기 ‘관광e배움터’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6일 서울에 위치한 공사 관광미래인재교육센터에서 ‘제 1기 관광 e배움터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관광e배움터는 공사가 2021년부터 운영 중인 관광업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통합교육플랫폼으로 숙박, 안내, 관광 트렌드 등 540여 개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라며 "지난 2월 말 기준 가입자 수는 4만 4천 명, 누적 강의 수료 건수는 11만 건에 이른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1기 서포터즈는 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30명이 선발되었다"라며 "이들은 관광e배움터 홍보뿐 아니라 교육 콘텐츠 모니터링을 병행하며,
-
빙그레,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선보여
빙그레가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신제품을 출시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유당불내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유당 분해효소인 락타아제를 첨가, 유당이 0%인 제품으로 배 아플 걱정 없이 속 편히 요플레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설탕·색소·향·감미료를 넣지 않고 2400억 유산균(430g 기준)과 98.4%의 풍부한 원유 함량으로 원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요거트의 부드러운 질감을 그대로 살렸다"라고 밝혔다. 최근 락토프리 우유 시장은 지난 3년간 30% 이상의 판매 신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락토프리’를 앞세운 요거트 제품들이 앞다퉈 출시중이다.빙그레는 국내 호상 발효유 시장에서 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