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세븐일레븐-한국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 위한 협력체계 구축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와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 위한 ‘ESG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 2020년부터 전국 푸드뱅크를 통한 정기 후원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푸드뱅크에 약 10억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 사회와의 공존과 협력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오랜 인연을 바탕으로 공식 업무 협약이 성사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무 협약은 2일 오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조수경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
노브랜드 버거, ‘무한의 계단’ 콜라보 진행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최근 새로운 소비주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인기 게임 ‘무한의 계단’과 손잡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무한의 계단’ 게임은 8비트 그래픽과 타이밍에 맞춰 좌우로 방향을 전환하며 계단을 오르는 모바일 아케이드 게임이다"라며 "아기자기한 캐릭터 디자인에 간단한 조작법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누적 다운로드 수 2500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잘파세대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음료인 ‘브랜드 콜라’ 패키지에 버거버거, 싸개 등 자체 캐릭터를 ‘무한의 계단’ 테마로 디자인해 적용한 스페
-
SSG닷컴, ‘동행축제’ 참여
SSG닷컴은 이달 28일까지 진행하는 ‘살맛 나는 행복쇼핑 동행축제’ 행사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동행축제에서는 600여개사가 판매하는 8,000여종의 다양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상품을 소개하며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라며 "과일, 축산, 수산 등 제철 먹거리 및 조미료, HMR 등 소상공인 특화 가공식품 등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쓱닷컴 ‘소상공인X정기구독’ 전문관에서는 정기구독이 가능한 상품을 제안한다. 이와 별도로 실질적인 매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라이브커머스, 핫딜을 진행해 우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하고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완화한다는 계획이다.
-
[생활경제 이슈] 파파이스, ‘양념치킨 샌드위치’ 출시 外
파파이스가 ‘양념치킨 샌드위치’와 ‘양념치킨 BLT치즈’를 새롭게 출시하며, 동시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양념치킨 샌드위치’는 파파이스만의 비법 레시피로 탄생한 치킨 샌드위치에 달콤하고 매콤한 특제 소스 2가지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K-양념치킨의 맛을 재연했다. ‘양념치킨 BLT치즈’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양념치킨 샌드위치에 참나무칩으로 훈연한 베이컨, 신선한 토마토, 슬라이스 체다치즈를 더 한 제품이다. 중독성 강한 양념치킨의 맛을 그대로 느끼고 싶다면 ‘양념치킨 샌드위치’를, 다양한 재료가 더 해져 보다 풍부한 맛과 구성의 제품을 즐기고 싶다면 ‘양념치킨 BLT치즈’를 선택하면 좋다. 파파이스는 이미 전
-
‘이마트 맘키즈클럽’ 혜택 확대
‘맘키즈클럽 플러스(이하 맘키즈클럽)’가 5월 새롭게 개편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맘키즈클럽은 만 13세 이하 자녀를 둔 고객에게 특화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마트앱 내 무료 회원제 서비스다"라며 "매월 1일~15일 1차 행사, 16일~말일 2차 행사를 진행해 365일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맘키즈클럽은 이번 개편을 통해 회원 혜택을 강화한다. 행사 대상 카테고리를 대폭 확대하고 외부 제휴 서비스를 강화하며, 클럽 회원 만을 위한 다양한 할인쿠폰도 준비했다.이마트는 맘키즈클럽 회원이 지난 한 해 동안 구매한 상품을 분석했고, 그 중 자주 구매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에는 분유, 기저
-
롯데免, 이동의즐거움과 MOU 체결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이 지난 30일 외국인 고객 유치 및 혜택 강화를 위해 통합교통카드 발행사인 이동의즐거움(구 로카모빌리티)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월 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30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 손민수 이동의즐거움 대표이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라며 "이동의즐거움은 EZL(이즐)카드를 발급하는 교통 및 쇼핑 겸용 선불카드의 국내 최대 사업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4월 출시한 이즐 롯데면세점 카드 3종은 현재 롯데면세점 쇼룸 ‘나우인명동’과 온라인 예약 플랫폼 클룩(Klook)에서 판매 중이며 5월 내 기타
-
NS홈쇼핑, '5픈런 페스타' 실시
NS홈쇼핑이 창립 23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일부터 29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는 '5픈런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5픈런 페스타'는 벤츠 C클래스 1대와 매 주차별 명품백을 내건 경품 행사를 비롯해 적립금 이벤트와 할인쿠폰 제공 등 총 12억원 상당의 혜택을 마련한 프로모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벤츠 받GO!'는 NS몰 앱의 푸시 알림을 수신 동의하고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또는 기간 내에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벤츠 C200 Avantgarde 24년'을 1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다"라고 밝혔다. 1일부터 7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
-
세븐일레븐, 환경재단에 친환경 동전모금액 7천2백여만원 전달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2023년 한해 전국 점포에서 모금한 친환경 동전 모금액 약 7천2백여만원을 ‘환경재단’에 전달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친환경 동전 모금활동은 지난 2018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6년째 이어가고 있는 세븐일레븐의 대표적인 친환경 ESG 활동으로, 매년 점포에 동전 모금함을 비치하고 자율적으로 모금을 받고 있다"라며 "세븐일레븐이 지난 6년 동안 환경재단에 전달한 누적 모금액은 총 4억5천여만원이다"라고 전했다. 전달식에는 이규환 세븐일레븐 경영전략부문장과 박해용 세븐일레븐 신제기점 경영주,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달 30일 오후 세븐일레븐 종로재동점(서울시 종로구 소재)
-
CU, 신이어마켙 세대 통합 상품 선보여
CU가 이달 사회경제적으로 소외된 노년층을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의 소셜 브랜드 ‘신이어마켙(newyearmarket)’과 협업한 세대 통합 상품을 출시한다. CU 관계자는 "신이어마켙은 저소득 빈곤 노인들에게 손글씨와 그림 그리기를 지원하고 그들의 작품을 활용해 상품화 하는 브랜드다"라며 "상품 기획은 젊은층이 맡고 제작과 포장은 노년층이 담당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는 바가 크다"라고 전했다. 예컨대, 20대 젊은이가 기획한 메모지 패키지에 70대 노인이 직접 쓰고 그린 글씨와 그림을 활용하는 방식이다. 설령 글자의 맞춤법이 잘못되었더라도 교정 없이 그대로 사용해 세대 간 열린 소통 매개체로서 인기를 얻으며
-
코카-콜라, 투명 음료 페트병 자원순환 문화 확대 위한 파트너십 체결
한국 코카-콜라가 4월 30일 자사 사옥에서 이마트, ㈜비와이엔블랙야크, SSG닷컴, 지마켓, 요기요, WWF(세계자연기금), 테라사이클 등 8개 파트너사와 함께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우호 협력 관계를 확인하고 공동의 노력을 다짐했다.코카-콜라 관계자는 "국내에서도 본격적인 ‘보틀 투 보틀(Bottle to Bottle)’이 시작된 가운데, 이번 파트너십은 고품질 자원으로 가치가 높은 투명 음료 페트병 재활용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마련됐다"라며 "파트너십을 맺은 8개사는 일상 속에서 올바른 분리배출과 자원순환 경험을 돕는 한국 코카-콜라의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백종원 스타일 담은 ‘빽라거 슈퍼마일드’ 선보여 外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백종원 대표의 시그니처 라거 맥주 ‘빽라거(PAIK LAGER)’의 100만 캔 판매를 기념해 가볍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빽라거 슈퍼마일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빽라거 슈퍼마일드’는 기존 빽라거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인 것으로, 가벼우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강조한 점이 큰 특징이다. 실제 2023년 5월 첫 선보인 ‘빽라거’는 지난 3월 말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00만 캔을 넘어서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이번 제품은 단계별 저온 숙성 과정을 거쳐 보다 부드러운 풍미를 선사하며, 상쾌한 탄산감과 함께 마지막까지 깔끔한 목 넘김을 자랑한다. 전 세계
-
아워홈, 스노우피크웨이’서 쿠킹클래스 실시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코리아’가 주최하는 캠핑 이벤트 ‘스노우피크웨이(Snow Peak Way)’에 참가해 쿠킹클래스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스노우피크웨이는 2009년부터 올해로 15년째 이어지고 있는 스노우피크코리아 대표 이벤트로, 스태프와 고객이 필드에서 만나 함께 캠핑을 즐기고 소통하는 자리다"라며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 태안군 마검포힐링캠핑장에서 진행됐다"라고 밝혔다. 쿠킹클래스는 27일 참가 고객 70여 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아워홈 셰프와 함께 ‘알리고 치즈 치킨스테이크’를 직접 요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워홈 치킨스테이크’ 등 HMR 제
-
‘쿠팡모터스 5월 페어’ 진행
쿠팡이 차량관리 및 정비용품 할인전 ‘쿠팡모터스 5월 페어’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 멤버십 회원들은 쿠팡모터스 페어가 시작된 이래 처음으로 최대 20% 즉시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더해 쿠폰할인까지 받을 시 기획전 사상 최고 할인율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쿠팡모터스는 자동차용품 및 세차용품 수요가 늘어나는 5월 연휴 시즌을 맞아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할인전이다. 불스원, 더클래스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비롯해 오토모빌, 케이엠모터스, 오주주 등 떠오르는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특히 이번 5월 기획전에서는 와우회원만을 위한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쿠팡모터스 기획
-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리뉴얼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소주 ‘처음처럼’이 5월부터 소주 특유의 개성을 살린 채, 패키지를 중심으로 새로워진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16.5도의 알코올 도수, 소주 본연의 맛과 향을 강조하기 위해 첨가한 국산 쌀, 보리 원료의 증류식 소주 등 소주의 풍미를 살리는 레시피는 그대로 남겨둔 채, 제조 공정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기존 보다 알코올 향을 줄여 소비자들이 더욱 부드럽게 음용할 수 있도록 ‘처음처럼’을 리뉴얼한다"라고 전했다. 패키지 역시 새로워진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처음처럼’ 로고를 라벨 중앙에 배치함과 동시에 기존보다 크기를 늘려 제품명을 직관적으로 강조했고, 로고 하단에는 큐브 형태의 수채화 디자인
-
파리바게뜨, ‘A BIG THANK YOU’ 선보여
파리바게뜨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큰 감사의 마음(A BIG THANK YOU)’를 주제로, 사랑과 감사함을 전할 수 있는 시즌 한정 기획 제품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대표 제품인 ‘얼그레이 카네이션 케이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는 꽃말의 핑크색 카네이션 꽃 오브제를 활용했다"라며 "베르가못 향의 얼그레이 시트에 복숭아 커스터드와 복숭아 과육, 홍차 가나슈 크림을 샌드해 얼그레이 향과 상큼한 복숭아의 조화로운 맛을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케이크 외부에는 수레국화 꽃잎을 얹어 향긋함과 우아함을 한층 더했다"라고 밝혔다. 이외도 △바삭한 타르트지에 진한 레어치즈 무스와 생딸기가 어우러진 타르트 케이크
-
배민, ‘2024 동행축제’ 참여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가 주관하는 5월 동행축제를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동행축제는 지역경제와 내수 활성화를 위해 중기부가 추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 소비 촉진 행사다"라며 "2021년부터 매년 동행축제에 참여해 온 배민은 올해도 여러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전통시장 상인,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활성화를 도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배민은 오는 7일까지 앱 내에 동행축제 전용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하고, 가게배달, 전통시장, 배민B마트, 전국별미, 대용량특가 등을 대상으로 할인 기획전을 운영
-
크라운제과 ‘新아산공장’ 준공
크라운제과(대표이사 윤석빈)는 충남 아산에 새로운 친환경 과자 공장을 완공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죠리퐁, 콘칲 등 주력 스낵 제품을 생산하는 스낵 전문 생산 공장으로 36년만에 기존 아산공장을 대체 하는 신규 생산기지를 완성했다"라고 밝혔다. 크라운제과는 4월 30일(화) 오후 2시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에서 ‘신(新)아산공장’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했다. 최신 생산기술과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한 ESG형 친환경 스낵 전문 공장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윤영달 크라운해태그룹 회장, 윤석빈 크라운제과 대표이사와 강훈식 국회의원, 박경귀 아산시장 등 내외귀빈 200여명이 참석해 공장 준공을 축하했다. 크라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