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CU, 신이어마켙 세대 통합 상품 선보여

2024-05-01 21:01:27

CU, 신이어마켙 세대 통합 상품 선보여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이달 사회경제적으로 소외된 노년층을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의 소셜 브랜드 ‘신이어마켙(newyearmarket)’과 협업한 세대 통합 상품을 출시한다.

CU 관계자는 "신이어마켙은 저소득 빈곤 노인들에게 손글씨와 그림 그리기를 지원하고 그들의 작품을 활용해 상품화 하는 브랜드다"라며 "상품 기획은 젊은층이 맡고 제작과 포장은 노년층이 담당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는 바가 크다"라고 전했다.
예컨대, 20대 젊은이가 기획한 메모지 패키지에 70대 노인이 직접 쓰고 그린 글씨와 그림을 활용하는 방식이다. 설령 글자의 맞춤법이 잘못되었더라도 교정 없이 그대로 사용해 세대 간 열린 소통 매개체로서 인기를 얻으며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CU가 이번에 출시하는 신이어마켙 상품은 간편식, 면, 국밥, 안주, 간식, 반찬, 디저트, 막걸리 등 총 15종으로 시니어들이 추천하는 다양한 메뉴들을 MZ세대들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상품들이다.

해당 상품들의 패키지는 시니어들이 손수 쓴 제품명과 상품 설명을 비롯해 직접 그린 핸드 메이드 그림을 유머러스하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신이어마켙 간편식품은 소불고기 김밥과 도시락, 배터질 비빔밥, 사라다 샌드 4종으로 할머니가 손주에게 끊임없이 밥과 간식을 차려 주는 인터넷상의 밈을 콘셉트로 만든 푸짐한 상품들로 구성했다.
BGF리테일 이은관 전략MD팀장은 “전국 최다 점포수를 보유한 CU와 공익 브랜드인 신이어마켙과의 이번 협업은 고객에게는 색다른 재미와 맛있는 상품을, 우리 사회에는 세대 통합의 긍정적인 메시지를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IP와 이색 콜라보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