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세븐일레븐-한국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 위한 협력체계 구축

2024-05-02 08:58:12

세븐일레븐-한국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 위한 협력체계 구축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와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 위한 ‘ESG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 2020년부터 전국 푸드뱅크를 통한 정기 후원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푸드뱅크에 약 10억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 사회와의 공존과 협력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오랜 인연을 바탕으로 공식 업무 협약이 성사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무 협약은 2일 오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조수경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라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세븐일레븐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앞으로 2년 동안 긴밀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의 안녕과 취약계층의 생활환경 안정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양 기관은 상호교류를 통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을 적극 지원하며 전국 단위의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하는 한편, 환경경영,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경영에 관한 활동 또한 상호 협력 하에 기획 및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