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한화오션 노사, 노동존중과 상생협력 합의 이끌어

2026-01-29 15:16:12

한화오션 경영지원실장 정인섭 사장(왼쪽)과 전국금속노조 경남지부 한화오션지회 강주용 수석부지회장(오른쪽)이 발전적인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합의서에 서명한 뒤 악수하고 있다.(사진=한화오션)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오션 경영지원실장 정인섭 사장(왼쪽)과 전국금속노조 경남지부 한화오션지회 강주용 수석부지회장(오른쪽)이 발전적인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합의서에 서명한 뒤 악수하고 있다.(사진=한화오션)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화오션 노사(한화오션 및 전국금속노조 경남지부 한화오션지회)는 상호 신뢰하고 존중하는 상생협력의 정신을 바탕으로 발전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합의를 이뤘다.

한화오션은 선진화된 노사 관계 수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노사는 공정한 운영을 위한 협력적 파트너로서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한화오션지회는 상생협력의 차원에서 노동부 등 각종 기관에 제기한 고소·고발을 취하하기로 했다.

한화오션은 이번 합의를 노사 간 대화와 협력의 기반을 재정립하는 계기로 삼고, 관련 법령과 합의사항을 성실히 이행해 투명하고 안정적인 노사문화를 확립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이번 합의는 노사 간 신뢰 회복과 협력 강화를 통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투명하고 건강한 노사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