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한국앤컴퍼니그룹, 임직원 대상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2025-11-27 16:20:21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지난 26일 판교 본사에서 임직원 130여 명을 대상으로 위급 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지난 26일 판교 본사에서 임직원 130여 명을 대상으로 위급 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지난 26일 판교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위급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케이씨피알교육센터의 전문 응급처치 강사를 초빙해 회당 2시간 과정으로 총 4회 진행했다. 각 부서에서 최소 1명 이상 필수 참여하도록 했으며, 총 13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응급환자 발생 시 대처요령 ▲심폐소생술(CPR)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응급처치 시 주의사항 등 이론을 학습한 뒤, 마네킹과 AED 장비를 이용해 성인·영아 등 연령대별 CPR 실습을 진행했다.

심폐소생술은 심장정지 발생 후 4분 이내에 시행하면 뇌 손상을 줄이고 생존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어 ‘4분의 기적’으로 불린다. 즉시 시행 시 생존율이 약 2~3배, AED를 병행할 경우 약 4~5배까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그룹은 위급 상황 시 초기 대응의 중요성을 고려해 실습 중심 교육을 마련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임직원 안전·보건 강화는 물론 지역사회에서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안전문화를 내재화하는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