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중구 '삼삼오오 기후 챌린지' 성공적 마무리

2025-11-28 01:54:24

홍보부스이미지 확대보기
홍보부스
[로이슈 전여송 기자] 중구가 ‘삼삼오오 기후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100여 명의 주민이 환경교육에, 200여 명이 일상 속 녹색생활 실천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탄소중립 문화 확산의 기반을 다졌다는 평가다.

이번 챌린지는 서울시 공모사업으로 재원을 마련해, 주민들이 환경 문제를 이해하고 친환경 실천 행동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교육’과 ‘실천’을 연결했다.

먼저 구는 ‘기후시민 인증제’를 통해 주민들이 다양한 환경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여러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환경교육을 한데 모아 안내하고 △기후미식 클래스 △자원순환 만들기 체험 △환경 보드게임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개설해 교육 참여의 문턱을 낮췄다.

그 결과 100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총 350여 건의 환경교육을 이수했다. 그중 83명의 주민들이 3회 이상 교육을 수료하며 기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다졌다.

교육 이후 9월과 10월에는 ‘탄소중립 실천러’ 활동이 이어졌다. 참여자들은 △장바구니·텀블러 사용 △대중교통 이용 △대기전력 차단 △분리배출 등 10가지 친환경 행동을 일상에서 실천하고 인증했다.

그 결과 200명의 주민이 참여해 1,520여 건의 실천을 펼쳤다. 특히, 30회 이상 실천한 주민이 13명에 달했고, 무려 136회의 인증 기록을 남긴 주민도 등장하며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챌린지의 높은 호응에는 오픈채팅방을 기반으로 한 활발한 온라인 소통이 큰 역할을 했다. 참여자들은 온라인으로 ‘환경교육’과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인증하고, 서로를 응원하며 지속적인 참여 동력을 만들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