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NS홈쇼핑이 중소 협력사 임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AI 활용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경기도 판교 경기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홈쇼핑 산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AI 기반 콘텐츠 기획, 데이터 분석, 마케팅 자동화 중심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AI 도구를 직접 사용하며 실무에 적용하는 과정을 경험했다.
회사 관계자는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협력사들이 변화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은 AI 성우 도입과 챗봇 운영 등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한편, 중소 협력사와의 상생 모델도 지속해서 확대해왔다.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과 ‘NS상생캠퍼스’ 등이 대표적 프로그램이다.
대외협력본부 이상근 본부장은 “AI와 디지털 기술 발전 속에서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관련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교육은 NS홈쇼핑의 디지털 혁신 방향과 협력사 상생을 융합한 사례로, 향후 협력사들이 AI 기술을 현업에 본격 활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회사 관계자는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협력사들이 변화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은 AI 성우 도입과 챗봇 운영 등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한편, 중소 협력사와의 상생 모델도 지속해서 확대해왔다.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과 ‘NS상생캠퍼스’ 등이 대표적 프로그램이다.
대외협력본부 이상근 본부장은 “AI와 디지털 기술 발전 속에서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관련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교육은 NS홈쇼핑의 디지털 혁신 방향과 협력사 상생을 융합한 사례로, 향후 협력사들이 AI 기술을 현업에 본격 활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