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무신사, 소상공인 맞춤형 워크웨어 지원 확대

2025-11-12 18:19:14

무신사, 소상공인 맞춤형 워크웨어 지원 확대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무신사가 지역 소상공인 사업장을 위해 업종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워크웨어 제작을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지난 8월 시작된 ‘한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사업장 5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워크웨어는 단순한 작업복을 넘어 각 사업장의 개성과 업종 특성을 보여주는 매개체로 활용된다. 무신사는 모집과 심사를 통해 서울과 파주, 부천 등지에서 요식업, 전시 대행업, 목공업 등 다양한 업종을 운영하는 사업장을 선정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제품을 활용해 각 사업장의 환경과 필요에 맞는 맞춤형 워크웨어를 제작했다. 전시행사 대행업체를 위해 내구성이 높은 캔버스 재킷과 데님 팬츠를 제작했고, 중식당 사업장에는 통기성과 활동성을 고려한 팬츠와 셔츠를 지원했다. 모든 워크웨어에는 각 사업장의 로고가 포함돼 소속감을 강화했다.

서울 혜화동의 중식당을 운영하는 대표는 “작업복을 맞춤 제작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좋은 소재와 로고로 제작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소상공인에게 패션을 결합한 지원을 제공하며 지역 경제와 로컬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맞춤형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