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화재로 국민신문고와 안전신문고 등 중앙정부 주요 민원 시스템이 모두 중단되면서 시민들이 불편을 겪자, 시는 과거 사용하던 ‘새올전자민원 시스템’을 임시 민원 창구로 개설하여 서비스를 시작했다.
민원을 신청하고자 하는 시민은 태백시청 누리집 내 ‘민원안내 ' 민원신청 ' 민원상담신청 ' 상담민원 신청’ 메뉴에서 휴대폰 인증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된 민원은 담당 부서로 즉시 배부되어 정해진 기한 내 처리된다.
태백시는 화재 이후 민원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술 및 방문 민원 접수 체계를 운영해 왔으나, 이번 조치로 온라인 민원 접수가 가능해지면서 민원 처리 효율성과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지연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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