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에쓰오일, AI 기반 구매 시스템으로 혁신 가속화

2025-10-02 11:19:56

ICDE 2025 홍보용 포스터.(사진=에쓰오일)이미지 확대보기
ICDE 2025 홍보용 포스터.(사진=에쓰오일)
[로이슈 최영록 기자]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2일 바레인에서 개최된 IDCE(International Downstream Conference & Exhibition) 2025에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의 일환으로 인공지능(AI) 기반의 구매 시스템을 소개하며 글로벌 정유∙석유화학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받았다.

걸프 지역 정유·석유화학 다운스트림 산업 협의체 GDA (Gulf Downstream Association)가 주관하는 IDCE 2025는 정유∙석유화학 산업의 혁신과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을 주제로 개최되는 글로벌 컨퍼런스로, 업계를 대표하는 핵심 연례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에쓰오일은 2023년부터 AI 예측 기반의 발주 품목 추천 및 구매 정책 및 프로세스 안내를 위한 GPT 기반 챗봇 등을 AI 기반의 구매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구매 업무의 정확성과 편의성을 높여왔다. 또 2025년에는 자재 데이터의 등록 및 품질 검증을 자동화하는 AI 기반의 자재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자재관리 업무의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러한 혁신적인 시스템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준수, 업무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 효과를 동시에 달성하는 등 업무의 효율화 및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며 “AI 기반의 업무 혁신을 지속함으로써 비용 절감을 넘어 가치를 창출해 회사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