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탈중앙화 인공지능(AI) 플랫폼 가이아(Gaia)가 ‘엣지 OSS(Edge OSS)’를 공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플랫폼 출시를 통해 클라우드나 대규모 R&D 투자를 받지 않은 일반 제조사도 플래그십 수준의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탑재할 수 있다.
엣지 OSS는 특정 기업의 클라우드 서버에 의존하지 않아도 작동 가능한 ‘풀스택 온디바이스 AI’ 인프라를 제공한다. 풀스택 온디바이스 AI는 단순 특정 앱 안에서만 AI가 돌아가는 것이 아닌 스마트폰 기기 전체에서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환경, 하드웨어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통합하는 방식이다. 인터넷 연결이나 외부 서버 상황이 개입되지 않고 스마트폰 자체에서 독립적으로 AI가 실행되는 구조다.
이 기술은 설계 단계부터 △실시간 반응 속도 △국제 규제 준수 △데이터 주권을 보장하며, 개발자 도구 명령줄 인터페이스(CLI)·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테스트 프레임워크 등을 함께 제공해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속도를 높인다. 이 밖에도 유럽연합(EU)의 일반개인정보보호법(GDPR), 인공지능법(EU AI Act), 중국 데이터 규제 등 주요 국제 규제에도 대응한다.
샤샹크 스리파다(Shashank Sripada) 가이아 공동창업자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엣지 OSS는 자체 클라우드 없이도 수억 대 기기에 지능형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며 “일반적으로 파일럿 단계에서 플랫폼 확산까지 수년이 걸리지만 엣지 OSS는 단 수개월 만에 가능한 주권적 AI 인프라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라프디, 스테리와 게임 스트리머 어필리에이트 매칭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서비스 링크디를 운영하는 라프디(대표 오세용)가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 플랫폼 와르르를 운영하는 스테리(대표 국민규)와 링크디 파트너스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B2B SaaS 기업 라프디는 서비스 "링크디"를 통해 브랜드가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설계 및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등 자사몰 플랫폼은 물론 자체 개발한 독립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최근 라프디는 벤처기업인증을 받으며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스테리는 스트리머와 팬 간의 지속 가능한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IT 스타트업이다. "와르르"는 버티컬 AI를 기반으로 스트리머의 이벤트 기획 과정을 지원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스트리머와 팬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커뮤니티형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으로 와르르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는 링크디를 통해 어필리에이트 파트너스로 활동할 수 있다. 높은 충성도를 가진 스트리머의 팬층에게 제품을 소개하는 전략이다.
◆태피툰 X K팝 보이그룹 '뉴비트', 웹툰 '불릿타임' 뮤직비디오 공개
글로벌 웹툰 플랫폼 '태피툰(Tappytoon)'을 운영하는 콘텐츠퍼스트(대표: 방선영)가 K팝 보이그룹 뉴비트(NEWBEAT)와 협업한 태피툰 오리지널 BL 웹툰 ‘불릿타임(Bullet Time)’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콘텐츠퍼스트는 웹툰 IP 확장의 일환으로 웹툰 '불릿타임' 스토리에 7인조 K팝 보이그룹 뉴비트의 '플립 더 코인(Flip the Coin)'음원을 접목해 뮤직비디오를 새롭게 구현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불릿타임' 뮤직비디오는 사이버펑크 세계관 속 마피아 조직과 스파이, 과거에 얽힌 남자들의 위험한 삼각관계를 다룬 원작의 스릴 넘치는 스토리를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9월 26일 태피툰과 뉴비트 공식 유튜브, SNS 채널을 통해 동시 공개된다.
뮤직비디오는 '불릿타임'의 역동적인 캐릭터 연출에 '플립 더 코인'의 그루비하고 파워풀한 음악과 가사 타이포그래피를 결합해 속도감 있는 영상미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플립 더 코인'은 뉴비트의 1집 타이틀곡으로 90년대 정통 올드 스쿨 장르를 기반으로 한 중독성 강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플랫폼 출시를 통해 클라우드나 대규모 R&D 투자를 받지 않은 일반 제조사도 플래그십 수준의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탑재할 수 있다.
엣지 OSS는 특정 기업의 클라우드 서버에 의존하지 않아도 작동 가능한 ‘풀스택 온디바이스 AI’ 인프라를 제공한다. 풀스택 온디바이스 AI는 단순 특정 앱 안에서만 AI가 돌아가는 것이 아닌 스마트폰 기기 전체에서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환경, 하드웨어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통합하는 방식이다. 인터넷 연결이나 외부 서버 상황이 개입되지 않고 스마트폰 자체에서 독립적으로 AI가 실행되는 구조다.
이 기술은 설계 단계부터 △실시간 반응 속도 △국제 규제 준수 △데이터 주권을 보장하며, 개발자 도구 명령줄 인터페이스(CLI)·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테스트 프레임워크 등을 함께 제공해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속도를 높인다. 이 밖에도 유럽연합(EU)의 일반개인정보보호법(GDPR), 인공지능법(EU AI Act), 중국 데이터 규제 등 주요 국제 규제에도 대응한다.
샤샹크 스리파다(Shashank Sripada) 가이아 공동창업자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엣지 OSS는 자체 클라우드 없이도 수억 대 기기에 지능형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며 “일반적으로 파일럿 단계에서 플랫폼 확산까지 수년이 걸리지만 엣지 OSS는 단 수개월 만에 가능한 주권적 AI 인프라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라프디, 스테리와 게임 스트리머 어필리에이트 매칭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서비스 링크디를 운영하는 라프디(대표 오세용)가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 플랫폼 와르르를 운영하는 스테리(대표 국민규)와 링크디 파트너스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B2B SaaS 기업 라프디는 서비스 "링크디"를 통해 브랜드가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설계 및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등 자사몰 플랫폼은 물론 자체 개발한 독립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최근 라프디는 벤처기업인증을 받으며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스테리는 스트리머와 팬 간의 지속 가능한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IT 스타트업이다. "와르르"는 버티컬 AI를 기반으로 스트리머의 이벤트 기획 과정을 지원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스트리머와 팬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커뮤니티형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으로 와르르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는 링크디를 통해 어필리에이트 파트너스로 활동할 수 있다. 높은 충성도를 가진 스트리머의 팬층에게 제품을 소개하는 전략이다.
◆태피툰 X K팝 보이그룹 '뉴비트', 웹툰 '불릿타임' 뮤직비디오 공개
글로벌 웹툰 플랫폼 '태피툰(Tappytoon)'을 운영하는 콘텐츠퍼스트(대표: 방선영)가 K팝 보이그룹 뉴비트(NEWBEAT)와 협업한 태피툰 오리지널 BL 웹툰 ‘불릿타임(Bullet Time)’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콘텐츠퍼스트는 웹툰 IP 확장의 일환으로 웹툰 '불릿타임' 스토리에 7인조 K팝 보이그룹 뉴비트의 '플립 더 코인(Flip the Coin)'음원을 접목해 뮤직비디오를 새롭게 구현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불릿타임' 뮤직비디오는 사이버펑크 세계관 속 마피아 조직과 스파이, 과거에 얽힌 남자들의 위험한 삼각관계를 다룬 원작의 스릴 넘치는 스토리를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9월 26일 태피툰과 뉴비트 공식 유튜브, SNS 채널을 통해 동시 공개된다.
뮤직비디오는 '불릿타임'의 역동적인 캐릭터 연출에 '플립 더 코인'의 그루비하고 파워풀한 음악과 가사 타이포그래피를 결합해 속도감 있는 영상미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플립 더 코인'은 뉴비트의 1집 타이틀곡으로 90년대 정통 올드 스쿨 장르를 기반으로 한 중독성 강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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