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동국제강그룹, 폭염 대비 근로자 위한 ‘아이스데이’ 진행

2025-07-29 15:16:14

동국씨엠 부산공장 ‘아이스데이’ 행사.(사진=동국제강그룹)이미지 확대보기
동국씨엠 부산공장 ‘아이스데이’ 행사.(사진=동국제강그룹)
[로이슈 최영록 기자] 동국제강그룹이 혹서기 현장 근로자 격려를 위해 ‘아이스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동국제강(대표이사 최삼영)은 인천·포항·당진 각 공장에 푸드트럭을 보내 28일 12시부터 점심시간 및 교대시간을 활용해 반나절간 현장 근로자 총 2050여명을 대상으로 팥빙수·화채 등 여름 간식을 제공했다. ‘행운의 복권’이벤트로 아이스크림·음료 등도 증정했다.

동국씨엠(대표이사 박상훈)은 부산공장에 푸드트럭을 보내 근로자 1200여명을 대상으로 28일 12시부터 재고소진시까지 컵빙수 등 여름 간식이 담긴 푸드트럭을 제공했다. 당일 현장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 100여명에게 쌀 소비 촉진에 동참하자는 의미를 담아 4kg 쌀을 선물했다. 충남 도성 빌딩솔루션센터 및 아주스틸 광명사무소 근로자 100여명에도 팥빙젤라또·아이스크림 등을 전했다.

동국제강그룹 관계자는 “동국제강그룹은 혹서기 현장 근로자 온열손상 방지를 위해 현장 내 간이 그늘막 등 휴게공간을 운영하고 있다”며 “탈수 예방을 위한 얼음 생수와 특식, 식용 포도당 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적정 체온 유지를 위한 냉방 용품 및 보냉장구류를 지급하는 등 안전보건관리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