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는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외국인 가입자가 총 46만 명에 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36만 명에서 약 30% 증가한 수치다.
이 수치는 국내 체류 외국인 전체(약 265만 명)의 약 17%에 해당한다.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체류 외국인 비중이 높은 국가를 포함해 총 178개국의 외국인 이용자가 토스에서 금융 생활을 시작했다. 가장 높은 가입자 성장률을 기록한 국가는 베트남으로, 전년 대비 85%의 증가세를 보였다.
외국인 고객들은 토스에서 송금부터 체크카드, 마이데이터, 토스페이, 병원비 환급 신청, 앱테크 기능까지 폭넓은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 모든 주요 서비스를 영어로 제공하는 국내 플랫폼은 토스가 유일하다.
토스는 또한 올해 1월부터 5개월간의 베타테스트를 거쳐, 앱 전반에 영어 서비스를 정식 도입했다. 한국어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사용자들도 금융 서비스는 물론, 만보기와 같은 앱테크까지 100여 개의 서비스를 영어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토스 관계자는 “지난 상반기 동안 외국인만을 위한 이벤트를 전개하거나, 전용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토스라는 브랜드를 적극 알릴 수 있었다”며 “3분기 내 다국어 지원을 추가로 확대해, 외국인에게 친절한 금융 플랫폼으로 지속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이 수치는 국내 체류 외국인 전체(약 265만 명)의 약 17%에 해당한다.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체류 외국인 비중이 높은 국가를 포함해 총 178개국의 외국인 이용자가 토스에서 금융 생활을 시작했다. 가장 높은 가입자 성장률을 기록한 국가는 베트남으로, 전년 대비 85%의 증가세를 보였다.
외국인 고객들은 토스에서 송금부터 체크카드, 마이데이터, 토스페이, 병원비 환급 신청, 앱테크 기능까지 폭넓은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 모든 주요 서비스를 영어로 제공하는 국내 플랫폼은 토스가 유일하다.
토스는 또한 올해 1월부터 5개월간의 베타테스트를 거쳐, 앱 전반에 영어 서비스를 정식 도입했다. 한국어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사용자들도 금융 서비스는 물론, 만보기와 같은 앱테크까지 100여 개의 서비스를 영어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토스 관계자는 “지난 상반기 동안 외국인만을 위한 이벤트를 전개하거나, 전용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토스라는 브랜드를 적극 알릴 수 있었다”며 “3분기 내 다국어 지원을 추가로 확대해, 외국인에게 친절한 금융 플랫폼으로 지속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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