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암산 더불어숲체험장’은 불암산 자락에 조성된 자연 친화형 모험 체험 공간으로, 청소년을 위한 신체활동 중심 프로그램이 특화되어 있다. 지난해 8월 재개장 이후 다양한 체험 시설을 보강해 청소년들이 모험심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기존에는 학교나 기관 등 단체 위주로 운영됐으나, 최근 이용 수요 증가와 시설 확충에 따라 개인 단위 이용객을 위한 맞춤형 예약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다.
대표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인 ▲레이저 서바이벌 게임은 ‘반자동 모션’과 ‘진동 센서’가 장착된 레이저 총 게임이다. 총 12개의 센서(레이저 총 3개, 조끼 9개)를 통해 실시간 점수와 등수가 집계된다. 팀 단위 협동과 경쟁을 통해 자연스럽게 팀워크와 전략적 사고를 익힐 수 있다.
또한, 서울에서 유일하게 운영되는 ▲짚라인 체험(플라잉팍스)은 빠른 속도감과 하늘을 가르는 스릴을 선사한다. ▲터널메이즈(암흑미로)는 어두운 공간에서 오감과 촉각을 활용해 장애물을 통과하는 감각 체험형 콘텐츠로, 집중력과 인내심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최근 새롭게 설치된 ▲네트플레이는 국산 그물망을 활용해 입체적인 움직임이 가능한 놀이 공간이다. 장력 조절 시스템으로 안전성과 스릴을 동시에 확보했고, 철제 기둥 적용으로 내구성이 뛰어나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한 번에 최대 40명까지 수용 가능해 단체와 가족 모두 만족할 수 있다.
시범 운영은 7월부터 11월 말까지 매주 일요일에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가족 단위 이용객은 ▲첫 예약일인 6월 25일(수) 오전 9시부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매월 25일 오전 9시에 정기적으로 예약 접수가 진행된다. 한 사람당 최대 5인까지 예약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하루 총 2회 운영되며, 회차별로 30명을 모집해 그룹별 순환 참여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개인 예약은 레이저 서바이벌, 짚라인, 네트플레이, 암흑미로 네 가지 프로그램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BIG4 이용권’만 구매 가능하며, 이용 요금은 청소년 1인당 18,000원, 성인 1인당 23,000원이다. 기타 자세한 정보와 예약 방법은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