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양양군, 체류형 프로그램 ‘바들바들 현남생활’ 뜨거운 호응 속 성황리 운영

2025-06-19 06:50:56

바들바들 현남생활4(양양군 농업 사업 설명-스마트팜 시설)이미지 확대보기
바들바들 현남생활4(양양군 농업 사업 설명-스마트팜 시설)
[로이슈 이지연 기자] 양양군 현남면에서 처음으로 운영된 체류형 지역 상생 프로그램 ‘바들바들 현남생활’이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원특별자치도와 양양군이 지원하는 ‘농촌마을 활력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양양에서 살아보고 싶거나 정착을 고민하는 청년 생활인구(20세~39세)를 대상으로 기획됐다.

양양군 현남면은 죽도해변과 인구해변 등 전국적인 서핑 명소와 함께 요가·산책에 적합한 자연 친화적 환경을 갖추고 있어, 새로운 삶의 방식을 경험해 보기에 적합한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지역 사회적기업인 로마드협동조합이 ‘바들바들 현남생활’ 프로그램을 기획해, 청년들에게 로컬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 멘토와의 네트워킹 ▲귀농귀촌 지원정책 소개 및 스마트팜 견학 ▲자연 기반의 지역 체험 프로그램(서핑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 6월 9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1기 프로그램에는 20명이 참여해, 양양의 바다와 산을 배경으로 일상의 리듬을 재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참가자들은 지역 생활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향후 정착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1기 프로그램 모집 시 227명의 청년들이 지원해 11: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높은 관심에 힘입어 지원자 중 20명을 추가로 선발하여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2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지연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