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시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전문 조사관들과 대한법률구조공단, 서민금융진흥원, 강원특별자치도 도민고충처리위원회 등 유관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해 양양 주민들을 비롯해 인근 지역 주민들에 대한 다양한 민원을 직접 듣고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총 34건의 상담 민원 등이 접수된 가운데 대부분은 현장에서 전문 조사관의 상담을 거쳐 즉시 해결했으며 이 과정에서 다수 양양군 공무원들도 민원 해결을 위해 적극 동참했다.
추가 검토가 필요한 5건의 민원은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으로 접수 후 처리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지연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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